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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RPG는 레벨만 올리면 깰수 있다는 사람 특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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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2.05.27 (03:17:53)
IP : (IP보기클릭)119.201.***.***
추천 89 조회 24813 댓글수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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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146.***.***
할순있는데 노가다 도중에 죽으면 세이브 불러와도 의미 없음
(IP보기클릭)119.194.***.***
이건 캐릭터가 죽으면 진짜로 죽어
(IP보기클릭)223.39.***.***
뭔게임이고 무슨상황인지도 모르겟다... 셈지어 대사도 일어라 모르겟어..
(IP보기클릭)125.142.***.***
능력치 잘못 올라가면 특A급 강캐도 순식간에 B급 똥망캐 됨
(IP보기클릭)220.93.***.***
짤은 그냥 거드는거고 (파엠 각성) 제목이랑 본문 내용만 읽으면 됨 SRPG류들이 레벨만 올린다고 클리어 할 수 없는 게임들이 좀 있고 (난이도에 따라) 저 짤은 레벨업도 원하는 만큼 올리기 쉽지 않은 파이어 엠블럼이라는 게임의 짤임 이 게임의 특성으로는 전투중 사망하면 영구 사망이라 몇 없는 레벨 노가다 방법으로 노가다 하다가 사망하면 다시 해야되고 이것도 능력치 증가가 랜덤에 (편마다 난이도마다 차이가 있음) 높은 난이도를 하면 클리어 방법이 운 좋게 크리 떠서 살아남는게 공략법일 만큼 난이도가 드러운 게임...
(IP보기클릭)14.138.***.***
비슷한 경우 최종보스전에 불리한 캐릭 위주로 키워서 망하고 처음부터 다시 하자니 분기가 복잡해서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 기억 못 함->수습불가
(IP보기클릭)119.192.***.***
어느정도 레벨이 올라가면 경험치를 못얻거나 레벨이 올라가면 적들 레벨도 덩달아 올라간다던가 레벨 올라가다 수틀리면 답없어진다던가 아예 레벨노가다를 못한다던가
(IP보기클릭)124.146.***.***
할순있는데 노가다 도중에 죽으면 세이브 불러와도 의미 없음
(IP보기클릭)119.194.***.***
이건 캐릭터가 죽으면 진짜로 죽어
(IP보기클릭)114.202.***.***
메가드라이브시절 암것도 모르고 다음판에 왜 안나오지? 이랬던 기억이 생생함 ㅋㅋ | 22.05.27 03:21 | | |
(IP보기클릭)59.5.***.***
성전의 계보 하는데 마지막에 주인공 하나만 남아서 적은 다 죽였는데 보스가 특수공격 아니면 데미지가 경감되서 3시간 때려보다가 올크리에 스킬터져도 못죽이는거 보고 포기함. | 22.05.27 03:55 | | |
(IP보기클릭)218.152.***.***
얌전히 율리아로 잡지.. | 22.05.27 04:04 | | |
(IP보기클릭)220.93.***.***
루리웹-3166949261
샤이닝포스는 영구 사망 없지 않았나? 파엠 말고 한번 죽으면 영구 사망 했던 SRPG가 기억에 없는데 | 22.05.27 04:06 | | |
(IP보기클릭)220.93.***.***
루리웹-3166949261
새턴판 3말곤 앤딩도 안 본 게임이라 없던거 같음 | 22.05.27 04:13 | | |
(IP보기클릭)114.202.***.***
세턴판이였나 집에 슈패랑 메가 세가세턴 다 있어서 햇갈림 | 22.05.27 04:24 | | |
(IP보기클릭)220.93.***.***
나오긴 메가부터 나오던거라 게임은 둘 다 있는데 영구사망이 없었던거 같음 | 22.05.27 04:26 | | |
(IP보기클릭)59.5.***.***
율리아 죽었어. | 22.05.27 04:37 | | |
(IP보기클릭)210.183.***.***
(IP보기클릭)110.15.***.***
루리웹-3166949261
그 중에서도 파엠 시리즈는... 하긴 그것도 베스타리아 사가에 비하면 양반이려나요.. | 22.05.27 04:17 | | |
(IP보기클릭)119.192.***.***
어느정도 레벨이 올라가면 경험치를 못얻거나 레벨이 올라가면 적들 레벨도 덩달아 올라간다던가 레벨 올라가다 수틀리면 답없어진다던가 아예 레벨노가다를 못한다던가
(IP보기클릭)125.142.***.***
능력치 잘못 올라가면 특A급 강캐도 순식간에 B급 똥망캐 됨
(IP보기클릭)222.111.***.***
(IP보기클릭)121.184.***.***
(IP보기클릭)124.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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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몇 시리즈를 제외하곤 상성도 3배로 처맞았지. | 22.05.27 04:14 | | |
(IP보기클릭)121.161.***.***
(IP보기클릭)210.96.***.***
(IP보기클릭)14.138.***.***
비슷한 경우 최종보스전에 불리한 캐릭 위주로 키워서 망하고 처음부터 다시 하자니 분기가 복잡해서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 기억 못 함->수습불가
(IP보기클릭)118.235.***.***
이게 유그드라실이던가 | 22.05.27 04:31 | | |
(IP보기클릭)27.173.***.***
짤은 블레이즈 유니온이고 유니온 시리즈 전반에 해당하는 말 | 22.05.27 08:24 | | |
(IP보기클릭)39.7.***.***
3부작 중 아군이 가장 약한 게임이라 최종전에서 수습불가까지 가는 건 블레이즈 뿐이었지 글로리아는 C 빼면 루트진입조건도 단순해졌고 | 22.05.27 12:50 | | |
(IP보기클릭)58.148.***.***
(IP보기클릭)221.147.***.***
(IP보기클릭)218.233.***.***
(IP보기클릭)1.213.***.***
(IP보기클릭)220.93.***.***
(IP보기클릭)223.39.***.***
뭔게임이고 무슨상황인지도 모르겟다... 셈지어 대사도 일어라 모르겟어..
(IP보기클릭)220.93.***.***
탐사선
짤은 그냥 거드는거고 (파엠 각성) 제목이랑 본문 내용만 읽으면 됨 SRPG류들이 레벨만 올린다고 클리어 할 수 없는 게임들이 좀 있고 (난이도에 따라) 저 짤은 레벨업도 원하는 만큼 올리기 쉽지 않은 파이어 엠블럼이라는 게임의 짤임 이 게임의 특성으로는 전투중 사망하면 영구 사망이라 몇 없는 레벨 노가다 방법으로 노가다 하다가 사망하면 다시 해야되고 이것도 능력치 증가가 랜덤에 (편마다 난이도마다 차이가 있음) 높은 난이도를 하면 클리어 방법이 운 좋게 크리 떠서 살아남는게 공략법일 만큼 난이도가 드러운 게임... | 22.05.27 04:16 | | |
(IP보기클릭)1.232.***.***
완전 랜덤은 아니고 병종, 캐릭터 마다 성장률 차이가 있긴 하지 그래도 똥캐들은 답 없었고. 오히려 노가다 할 장소가 있는 시리즈가 더 악랄하더라고(예: GBA 시리즈) 큐브판의 경우엔 당시엔 트라키아 못지 않았다란 말이 나올 정도 였는데 그럼에도 어떻게든 클리어는 할 수 있게 설계 했었으니. | 22.05.27 04:30 | | |
(IP보기클릭)110.15.***.***
파멸님이 설명한대로. 한 마디로 전략롤플레잉 장르, 즉 무한 노가다가 금지된 게임들이 그렇다는 거죠. 물론 본문 짤은 그 중에서도 극악인 파엠시리즈. 보통 일반적인 SRPG는 엄청난 동료들이 들어오고, 거기서 내가 좋아하는 조합으로 골라쓰는 재미가 크죠. 근데 이 빌어먹을 '파이어엠블렘'이란 게임은 보통 전투시 사망이 그냥 이탈로 이어지는 타 게임과 다르게 영구사망처리 되어버립니다. 즉 한 턴 한 턴 장기판 위의 장기말을 놓듯 계산에 계산을 해야 하죠. 그 덕분에 시리즈가 꽤나 오래 끊어졌다 다시 시작되었던 시기, 다른 게임(특히 슈로대)을 먼저 접하고 온 유저들은 첫 사망 후 미션화면에서 많이들 당황하고 울부짖으며 처음부터 다시 하곤 했답니다. 그렇다면 주인공 보정으로 다 썰어버리면 되는 거 아니냐- 되물을 수 있는데... 렙 노가다 자체가 아예 불가능한 시리즈 중 하나이기에 매 스테이지마다 내가 키울 애들을 전직가능여부까지 따져가며 적들(경험치)을 할당해야 하기에 그렇게 강하게 키울 수 없으며, 설령 주인공 템(고가의 무기)를 습득하였다고 하더라고 시스템상 모든 무기는 적과의 교전시 공격할 때마다 내구도가 1씩 떨어지는 소모품이기에 함부로 남발할 수 없는 상황이 펼쳐집니다. 게다가 원천적으로 출현하는 적의 수가 정해져있다는 말은 습득할 수 있는 재화도 한정되었다는 말로서 싸구려무기를 엄청 사재기해서 전투 때 그걸로만 싸우는 것도 힘든 실정이라 결국 이래저래 유저로 하여금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게 만들죠. 지금은 그나마 완화된 점도 생겼지만, 아무튼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시리즈인 것만은 확실합니다. 참고로 원 시리즈 제작자가 일선에서 물러나고, 일종의 동인게임처럼 아는 인맥들 끌어모아 근래에 게임을 발표(무료게임이지만, 프로들이 만들어서 상업게임 못지 않은 퀄리티)했습니다. '베스타리아 사가'라는 게임인데.. 파엠을 능가하는 난이도라고 말하는 이들도 있죠. ㅎㄷㄷㄷ | 22.05.27 04:32 | | |
(IP보기클릭)223.39.***.***
본문에서 말하고자 하는게 제목에서 말한 노가다가 불가능한 게임이 존재한다 라고 말하는건 암. 근데 본문의 캡쳐된 게임이 무슨게임인지 몰라서 물어본거... | 22.05.27 04:35 | | |
(IP보기클릭)1.232.***.***
원래 파엠도 '죽으면 진짜로 죽는 동인 게임을 만들어볼까?'라고 시작된 시리즈인거 생각하면 카가 아저씨 취향이 그런 쪽(?)이 아닐까 싶습니다. | 22.05.27 04:35 | | |
(IP보기클릭)110.15.***.***
죄송합니다. 눈치없이 쓸데없는 설명만 늘어놔서. 진심으로 좋은 밤 되시기를 바랄게요. (죄송죄송) | 22.05.27 04:37 | | |
(IP보기클릭)110.15.***.***
어떻게 보면 더 몰입하고, 진지하게 임할 수 있는 하나의 장치이니.. 분명 독특한 개성이 되었다는데는 공감(누구는 우로부치 겐에 비교할만한 카가의 악취미라고 합니다만 조금 다르게 생각됨 ㅎㅎ)합니다. 참고로 말씀하신 GBA시절 많은 꼬맹이들이 슈로대A로 신나게 게임하다 붉은 머리 주인공이 멋지다고 팩 바꿔와서 게임하다 울면서 제게 가져온 기억이 나네요. 게임 내 스프라이트만 보면 참 멋지고 아동친화적인데, 파보면 그렇지않은 지옥의 게임.. ㅎㄷㄷㄷ ^^ | 22.05.27 04:42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7.123.***.***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110.15.***.***
애초에 강한 적들이 등장하는 곳은 전멸노가다 포인트로 인식된지 오래 되었죠. | 22.05.27 04: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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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32.***.***
(IP보기클릭)110.15.***.***
환장하는 건 반격할 때도 무기는 계속 소모되고 있다는 거. 깜빡하고 초기에 레이피어라도 장착해놨다면 .,.,. 으으으.. | 22.05.27 04:35 | | |
(IP보기클릭)1.232.***.***
나: "2회 공격을 할 수 있는데 내구도가 떨어져서 하질 못하네?! ㅠㅠ"(실제 경험) | 22.05.27 04: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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