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카셰어링 업체 쏘O에서 5시간 무료 시승권 뿌리길래 궁금해서 타봄
단점
1. 경차치고는 무거움
기존 경차들 대비 100~200kg가 더 나가기 때문에
1.0 터보 모델을 달아도 겨우 도로 흐름 맞추는 수준
2. 죳같은 4단 변속기
차량 흐름 맞추면서 운행하는데도 rpm 4,000을 간간히 목격 가능
문제는 변속되는데 1~2초 걸리는 느낌
3. 경차 치고는 낮은 연비
차량 무게 때문인지 고속도로50 국도50 (고속도로 좀 막혔음. 공회전 많은 구간)
17인치 1.0 터보 기준 복합 연비가 12.5km/l
참고로 76마력짜리 기본 엔진은 10km/l 나온다고함. ㅁㅊ ㅋㅋ
4. 비싼 차량 가격
터보 풀옵션 기준 2,057만원인데
솔직히 이 돈이면 기아 K3 깡통 사고도 200만원 남음
아니면 500만원 더 넣어서 쏘나타 깡통을 사던지
5. 단단한 서스펜션
솔직히 개인차인데 나는 모닝처럼 부드러운 세팅이 더 좋음
물론, 단단하게 세팅하면 고속으로 달리거나 코너링할때 안정적이긴함
장점
1. 경차같지 않은 분위기
스파크 시승때랑 다르게 경차라고 시비거는 차량 한대도 없었음
이건 진짜 좋았던 장점
2. 큰 시트 크기
앞좌석도 편했지만 뒷좌석이 좋았음. 뒷좌석이 총 2개인데 그만큼 크게 만들어서 매우 편했음
그리고 시트 포지션이 SUV처럼 맞춰져있어서 운전석 밑으로 발이 편하게 쏙 들어감
그리고 뒷좌석이 거의 60도로 꺾이기 때문에 레그룸이 넓은 레이보다 최소 2배 이상은 편했음
3. 비교적 높은 주행 안전성
보통 다른 경차들은 고속 주행, 코너링시 뒤집힐거같고 불안한데
얘는 무게가 다른 경차들에 비해 150kg정도 더 나가고 서스펜션이 단단하게 세팅되어있는데다 여러가지 주행안전 옵션들 때문에
실제로 경차보다는 아반떼에 가까운 안정감을 느꼈음
4. 기존 경차의 장점 그대로
주차도 쉽고 톨게이트 요금도 절반, 공영주차장도 절반
요약
제일 좋았던건 경차인데도 suv같이 생겨서 끼어드는사람 없음
하지만 가격이 죳같다
(IP보기클릭)118.32.***.***
(IP보기클릭)121.132.***.***
걍 모닝 수준임 | 21.10.12 00:23 | | |
(IP보기클릭)58.238.***.***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21.132.***.***
요즘 쏘나타 깡통보면 탈만하더라 | 21.10.12 00:23 | | |
(IP보기클릭)221.160.***.***
(IP보기클릭)221.160.***.***
근데 생긴건 진짜 이쁘더라 | 21.10.12 00:23 | | |
(IP보기클릭)183.97.***.***
모닝도 연비 존나 구려 | 21.10.12 00:24 | | |
(IP보기클릭)39.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