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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8.***.***
초등학교 수준이면 미지수같은거 없고 걍 직관적으로 푸는게 맞는풀이법 오히려 미지수 쓰는게 선행으로 배운거라 잘못된거임 ㅋㅋㅋ
(IP보기클릭)175.197.***.***
다들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거 같은데
(IP보기클릭)182.215.***.***
(IP보기클릭)112.170.***.***
(IP보기클릭)223.62.***.***
ㅋㅋㅋㅋ기회주는거 보소
(IP보기클릭)39.7.***.***
빠르게 인정합니다. 초등수학문제 틀린 10학번 아재입니다.
(IP보기클릭)39.7.***.***
아 너무 쉽게 생각하고 지나갔네요. 제가 틀렸습니다.
(IP보기클릭)175.197.***.***
아, 수학 너무 어려움; 역시 초등학교 때 포기하길 잘 했다(?)
(IP보기클릭)223.62.***.***
가로x높이÷2인데 가로길이 같고(대각선이 2등분) 높이 같으니 면적은 갇치
(IP보기클릭)39.7.***.***
ㅇㅇ 맞아요. 제가 대충 생각해서 틀렸어요.
(IP보기클릭)59.20.***.***
(IP보기클릭)125.131.***.***
why? | 21.04.27 13:48 | | |
(IP보기클릭)221.156.***.***
밑에 4아녀? | 21.04.27 13:48 | | |
(IP보기클릭)59.20.***.***
남바-0050877258
초딩문제는 모르겠다싶은거 대충 정수 때려넣으면 정답됨 아니면 문제 낸놈이 하나 일부러 뺀거고 | 21.04.27 13:49 | | |
(IP보기클릭)220.85.***.***
남바-0050877258
아래꺼 5번 잘보면 똑같이 4분 해놓은게 아님. 각 도형의 면적이 다름 | 21.04.27 13:51 | | |
(IP보기클릭)1.220.***.***
남바-0050877258
세상에,,, 정사각형이 아니라 직사각형이잖아요. | 21.04.27 14:00 | | |
(IP보기클릭)220.85.***.***
남바-0050877258
어 그러네? 아래쪽 답변보고 알았는데 똑같네? | 21.04.27 14:00 | | |
(IP보기클릭)223.62.***.***
alenoa
가로x높이÷2인데 가로길이 같고(대각선이 2등분) 높이 같으니 면적은 갇치 | 21.04.27 14:01 | | |
(IP보기클릭)121.65.***.***
대각선을 밑변으로 보면 같은 길이 같은 높이임 | 21.04.27 14:02 | | |
(IP보기클릭)223.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남바-0050877258
ㅋㅋㅋㅋ기회주는거 보소 | 21.04.27 14:02 | | |
(IP보기클릭)220.120.***.***
모르겠으면 5번 도형 가운데에 선하나 그어서 6등해보셈 면적같음 | 21.04.27 14:02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남바-0050877258
아 너무 쉽게 생각하고 지나갔네요. 제가 틀렸습니다. | 21.04.27 14:03 | | |
(IP보기클릭)39.7.***.***
아구니몰
ㅇㅇ 맞아요. 제가 대충 생각해서 틀렸어요. | 21.04.27 14:05 | | |
(IP보기클릭)211.245.***.***
| 21.04.27 14:06 | | |
(IP보기클릭)39.7.***.***
마카오&조마
빠르게 인정합니다. 초등수학문제 틀린 10학번 아재입니다. | 21.04.27 14:06 | | |
(IP보기클릭)221.151.***.***
남바-0050877258
면적은 같은데, 문제에 면적 얘기가 안나와 있어서 같은 도형이냐를 놓고 따지게 되면 5번이 제일 애매해짐 | 21.04.27 14:09 | | |
(IP보기클릭)220.79.***.***
흠... | 21.04.27 14:10 | | |
(IP보기클릭)221.151.***.***
남바-0050877258
그것도 맥락이 면적이 같다는 의미이지 아예 도형이 같다는 의미는 아니라서 좀 얘기가 다르지 | 21.04.27 14:14 | | |
(IP보기클릭)221.151.***.***
남바-0050877258
그리고 오답이 못된다면 답이 될 수 있다는 얘기니까 나랑 같은 애기하는 갓인가......ㄷ ㄷ | 21.04.27 14:14 | | |
(IP보기클릭)223.33.***.***
...10학번이 아재면 00인 나(그리고 우리)는... | 21.04.27 14:35 | | |
(IP보기클릭)1.220.***.***
할,,,아 아닙니다. | 21.04.27 14:36 | | |
(IP보기클릭)211.205.***.***
법법이
??? 그냥 선생님이 문제 잘못내심. 하면 그만인 걸을 애써 커버칠 문제는 아닌 것 같음 | 21.04.27 14:37 | | |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59.8.***.***
산수 못하면서 문과 탓하는 거 극혐.. 이런 게 문과 혐오로 이어지는 거. | 21.04.27 14:17 | | |
(IP보기클릭)223.38.***.***
그래요.. | 21.04.27 14:38 | | |
(IP보기클릭)125.131.***.***
(IP보기클릭)175.223.***.***
초등수학이면 아직 그거 쓸정도는 아니지 않음? 중등수학 과정 가야 사인,코사인,탄젠트 나올텐디 | 21.04.27 14:33 | | |
(IP보기클릭)121.159.***.***
(IP보기클릭)121.159.***.***
나머지는 4개가 모양이같은데 5번이 모양이 다르니 5가 아닐까함 위에는 옆면은 7로 계산하면되는데 가로 겹치는부분은 어케해야하는거지 ㅋㅋㅋㅋ | 21.04.27 13:49 | | |
(IP보기클릭)39.7.***.***
위에 튀어나오게5,그아래8 이지만 그 튀어 나온만큼 다시 들어가는 길이가 있어서 아랫변이랑 들어가는 길이를 합치면 결국 5+8 그러므로 40이라는 결과가 나옴. | 21.04.27 14:21 | | |
(IP보기클릭)121.172.***.***
(IP보기클릭)175.197.***.***
루리웹-98034
1번 어떻게 푸는 거임? | 21.04.27 13:49 | | |
(IP보기클릭)175.197.***.***
루리웹-98034
아, 미지수가 사라지는구나 저렇게 하면 아;;; | 21.04.27 13:52 | | |
(IP보기클릭)220.85.***.***
잘생각해보면 윗변은 5+8+X 임. 아래변은 5+8-X 임 그말은 윗변+아랫변은 5+8+5+8 + X - X 라서 X가 사라지고 5+8이 두번들어감. | 21.04.27 13:52 | | |
(IP보기클릭)220.85.***.***
헐 늦었네 | 21.04.27 13:52 | | |
(IP보기클릭)175.197.***.***
와 대박 이과생들 대단하다 | 21.04.27 13:52 | | |
(IP보기클릭)112.175.***.***
루리웹-98034
초등교육은 x대신 세모네모 넣고하면됨 | 21.04.27 14:04 | | |
(IP보기클릭)121.143.***.***
루리웹-98034
미지수로 푸는게 아니라 논리력? 그런거로 푸는거일듯. 초등학생 문제니까 소수점 고려할 필요 없이 푸는문제. x 같은경우 5의 절반보다 작은 정수는 1 or 2 뿐임. 근데 1이기엔 기니까 걍 2구나 하고 넘기는 문제 | 21.04.27 14:05 | | |
(IP보기클릭)121.143.***.***
1번 문제 얘기임 | 21.04.27 14:05 | | |
(IP보기클릭)220.80.***.***
루리웹-98034
초등수학에 미지수나올거임 | 21.04.27 14:05 | | |
(IP보기클릭)220.80.***.***
루리웹-98034
그래서 문풀이 틀린거아님 | 21.04.27 14:06 | | |
(IP보기클릭)220.80.***.***
루리웹-98034
7차랑 7차개정(두번째까지) 3학년인가 4학년에 미지수나옴 | 21.04.27 14:06 | | |
(IP보기클릭)223.38.***.***
사실 미지수개념 없어도 출발점과 도착점이 같을때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중 무엇이 더 많은가. 이거랑 같은해법이 됨 ㅋㅋ | 21.04.27 14:07 | | |
(IP보기클릭)39.7.***.***
루리웹-98034
그 막 사과랑 배를 사오는데 사과는 배보다 3개 많이 샀는데 둘 합이 15개다 사과의 갯수는? 이런문제 나오지 않음? 미지수의 개념 자체는 배우는거 같은데 | 21.04.27 14:13 | | |
(IP보기클릭)220.80.***.***
루리웹-98034
5차는모르고 6차.7차 2차개정까지 무조건 있고,그 이후로 갑자기 미지수바뀌진않았을거임 과외했을때 얘내들 문제보면 어련히 미지수활용한 문제 많이들있던데 | 21.04.27 14:14 | | |
(IP보기클릭)68.146.***.***
그냥 8-5하면 3이잖아 그럼 그냥 튀어 나온 부분이 3이지 뭐 난 그렇게 풀었는데? | 21.04.27 14:18 | | |
(IP보기클릭)118.235.***.***
걍 5랑 8이랑 일직선상으로 놓게 8을 위로 이동시키고 남은 부분을 아래쪽 긴 직선에 붙여서 같은 직선이 되는지 생각해봐 | 21.04.27 14:37 | | |
(IP보기클릭)211.248.***.***
루리웹-98034
사실 미지수를 쓸 필요가 없어... 사실 x에 해당하는 길이가 얼마이든 어차피 둘레는 항상 똑같기 때문에. 문제 자체도 그걸 의도한 것 같고... 그래서 그냥 x에 해당하는 부분을 0으로 생각하고 풀면 돼. | 21.04.27 14:40 | | |
(IP보기클릭)175.223.***.***
이게 왜 이과생 대단으로 이어지는거야... | 21.04.27 17:51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39.7.***.***
..? | 21.04.27 13:51 | | |
(IP보기클릭)175.197.***.***
다들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거 같은데
(IP보기클릭)223.38.***.***
기억앞에겸손해야합니다
초등학교 수준이면 미지수같은거 없고 걍 직관적으로 푸는게 맞는풀이법 오히려 미지수 쓰는게 선행으로 배운거라 잘못된거임 ㅋㅋㅋ | 21.04.27 13:53 | | |
(IP보기클릭)175.197.***.***
홀로가이
아, 수학 너무 어려움; 역시 초등학교 때 포기하길 잘 했다(?) | 21.04.27 13:54 | | |
(IP보기클릭)175.197.***.***
나는 6학년때 교과서에서 미지수 x 따로 다루던데 바꼇나보네ㅋㅋㅋㅋㅋ | 21.04.27 13:55 | | |
(IP보기클릭)223.62.***.***
초딩때도 미지수 다룰걸? 네모나 세모 동그라미같은걸로 | 21.04.27 14:00 | | |
(IP보기클릭)223.38.***.***
6학년이면 그래도 중학생 직전인 초등학교 고학년이니 배워도 뭐 ㅎㅎ.. | 21.04.27 14:02 | | |
(IP보기클릭)211.220.***.***
난 걍 저거보고 5랑 8차이가 3이고 그거 두번 들어갔으니6 저걸 그냥 사각형으로 하면 둘래가 34해서 34+6=40이라고 풀었는데 너무 초딩 같았나?ㅋㅋ | 21.04.27 14:05 | | |
(IP보기클릭)182.215.***.***
홀로가이
| 21.04.27 14:07 | | |
(IP보기클릭)211.218.***.***
전혀 틀림 x를 3으로 가정하고 풀었기 때문에 풀이 과정이 잘못됨 | 21.04.27 14:08 | | |
(IP보기클릭)203.227.***.***
배운거 다 잊어서 뭔지 모르겠다 | 21.04.27 14:08 | | |
(IP보기클릭)125.190.***.***
X가 3인거야? | 21.04.27 14:10 | | |
(IP보기클릭)59.24.***.***
미지수 x,y,z는 안 쓰더라도 초등학교 때도 □로 놓고 풀지 않아? | 21.04.27 14:11 | | |
(IP보기클릭)223.38.***.***
죄송해요옵 너무 늙어서 세모,네모는 까먹었심다 흑흑 걍 저 문제 자체는 미지수없이 직관으로 풀어져서 한거 | 21.04.27 14:14 | | |
(IP보기클릭)39.7.***.***
x는 5에서 8까지 어떤 수든 가능 | 21.04.27 14:24 | | |
(IP보기클릭)125.190.***.***
엥 킹치만 x가 8이면 말이 안되잖아? | 21.04.27 14:28 | | |
(IP보기클릭)210.113.***.***
5 초과 8 미만이라는 거지. 걍 찰떡같이 알아들으셈 | 21.04.27 14:38 | | |
(IP보기클릭)125.190.***.***
킹치만 센세 6~7이여도 말이 안되자나여 | 21.04.27 14:39 | | |
(IP보기클릭)125.190.***.***
보이는 도형상 8의 절반 가까이 길이가 5라는데 그거보다 적은 길이가 6~7이 어케 나오져 | 21.04.27 14:40 | | |
(IP보기클릭)210.113.***.***
? 맞는 말이네 | 21.04.27 17:32 | | |
(IP보기클릭)119.192.***.***
원래 수학문제는 보이는거랑 상관없이 주어진 숫자로 푸는거 충분히 6 7나올수 있음 오히려 눈대중으로 풀까봐 왜곡해서 그리기도 함 각도 문제같은거 특히 | 21.04.27 22:46 | | |
(IP보기클릭)125.190.***.***
그럼 헷갈리게 도형 쓰면 안되는거 아녀!? | 21.04.27 22:52 | | |
(IP보기클릭)183.109.***.***
(IP보기클릭)39.7.***.***
설날
아직 삼각형 면적 안배웠으면 여지없이 5가 답이될거니까.. 애들 수준에선 옳게 낸 문제.. 다만 학부모가 찾아오거나 민원 넣으면..썅..ㅡㅡ;; | 21.04.27 14:23 | | |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221.165.***.***
2번에 5번이 직사각형이라 인접한 것끼리 면적이 같지 않음 | 21.04.27 13:54 | | |
(IP보기클릭)106.102.***.***
2번에 5번이라는데 네 개 다 넓이가 가로x세로x1/2x1/2인데? | 21.04.27 13:55 | | |
(IP보기클릭)221.165.***.***
어 그렇네???? | 21.04.27 13:56 | | |
(IP보기클릭)221.151.***.***
모양 다르니 같은게 아니라서 4등분이 안되니 안된다. 라고 본거같음 | 21.04.27 14:02 | | |
(IP보기클릭)106.102.***.***
문제에서 나타내는 분수가 다르다고 물었는데 그럼 5번이 3/4가 아니라는 소리라 말이 안됨 | 21.04.27 14:08 | | |
(IP보기클릭)221.151.***.***
아 3/4만 봐서 문제는 못봤네 그럼 뭐여 ㅅㅂ ㅋㅋㅋㅋㅋ 말 되서 그런가보다 하고있었는데 ㅋㅋ | 21.04.27 14:09 | | |
(IP보기클릭)221.151.***.***
흠.. 그냥 초 단순하게 여러분 ~ 분수는 똑같은거 x개중 하나를 1/x로 표시하는거에요~ 이렇게 가르쳐서 모양이 똑같지 않아서 아니다. 인듯 | 21.04.27 14:13 | | |
(IP보기클릭)223.39.***.***
다른것들은 전부 넓이도 같고 모양도 같아서 1로 따져지는데 5번만 넓이는 같은데 모양이 달라서 유일하게 따지기 애매한 위치라서 그런거같은데. | 21.04.27 14:29 | | |
(IP보기클릭)121.130.***.***
근데 사실 문제를 정확하게 따지면 3/4이 되는건 5번뿐임.. 나머지는 3/4이 맞다는 근거가 없음. 물제 풀이 도중에 종이 오려서 접어보지 않는 이상. | 21.04.27 14:35 | | |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112.170.***.***
(IP보기클릭)121.155.***.***
(IP보기클릭)58.228.***.***
걍 직관적으로 풀어야 함 | 21.04.27 14:38 | | |
(IP보기클릭)121.187.***.***
(IP보기클릭)211.36.***.***
그렇게 치면 1번도 되잖어 | 21.04.27 14:03 | | |
(IP보기클릭)119.207.***.***
보장이 왜 없어 모서리로 나누면 같은게 맞음 지금 4분했는데 수직 수평 더 나눠서 8분하면 같은 모양 두개씩 들어간 상태가 됨 | 21.04.27 14:3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7557636744
초딩때 풀었던 기억 되살리면 세로 부분 나뉘는 것에 1번 2번 3번 번호 붙여서 1번+2번+3번=7 이런식으로 답지에 나왔었음 | 21.04.27 14:05 | | |
(IP보기클릭)61.98.***.***
루리웹-7557636744
수학적 직관으로 풀면됨. x는 수학적 직관을 식으로 옮긴 것 뿐임. | 21.04.27 14:06 | | |
(IP보기클릭)14.38.***.***
루리웹-7557636744
들어간데랑 나온데랑 또이또이 해서 어차피 걍 (5+8+7)*2 | 21.04.27 14:07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7557636744
X말고 그냥 모양같은 변끼리 합치면 됨 설명하려면 좀 그림있어야하는데 일단 저 도형에서 8센티짜리 변 2개랑 5센티 2개 7센티 두개 모든 변을 두 개씩 뽑아낼 수 있음. | 21.04.27 14:13 | | |
(IP보기클릭)106.101.***.***
8센티 변이랑 그거 바로 아래 변 빼면 밑변에서 8센티삐진 거랑 5센티 바로 밑 변이랑 합쳐서 5센티 하나 더 나옴 옆변 길이도 그런식으로 뜯어서 합치면 됨 | 21.04.27 14:15 | | |
(IP보기클릭)118.220.***.***
(IP보기클릭)59.0.***.***
(IP보기클릭)183.103.***.***
어쩐지 모모카를 빨더라 | 21.04.27 14:07 | | |
(IP보기클릭)61.79.***.***
2-5 각삼각형 크기가 다같으니 6조각이면 전체면적의 3/4 맞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