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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20년은 더 된 게임을 상대로 우리나라가 한 짓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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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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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진짜 놀랐던데.. 지금으로부터 한 보름전에 이영호가 테테전을 하는데 빌드가 두사람 100%완전히 똑같았음. 근데 중반정도 되어서 둘이 타격도 거의 없을때 딱보니 이영호가 미세하게 발전이 늦음. 그때 다른 게이머들이 이러더라고.. "7시가 1시보다 미네랄을 느리게 캐는거 같다" 이걸 전부 인정함 ㅋㅋ
20.05.05 16:34

(IP보기클릭)5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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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도 살아있는.. 20년동안 패치 되지않은 버그. "드론 날리기"
20.05.05 16:32

(IP보기클릭)1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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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패스파인더 개념은 아니더라도 원래 08년도 근처부터 미네랄 배치에 따른 자원채취효율 이야기는 많이 있었고, 그래서 한동안 대부분 공식맵 본진 미네랄 배치는 세로 방식이었고, 가스통은 무조건 위에 배치되었음 요즘은 저런게 개발되서 가로 세로 상관없이 배치하는거 같더라
20.05.05 16:39

(IP보기클릭)58.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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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 멧젠 : 와 ㅅㅂ 개쩐다..
20.05.05 16:38

(IP보기클릭)12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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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으로 아는거일껄. 장재호도 맵 조작사건때 평소보다 그런트가 세다고 느꼈다고 했으니
20.05.05 16:44

(IP보기클릭)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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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셨습니까? 스타1이 저렇게 고였습니다..
20.05.05 16:30

(IP보기클릭)5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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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 짓기직전 S몇번 누르고 몇가지 명령좀 하면 해당하는 위치로 날아감. 걸어가지않고 그냥 날아감. 벽이있든 물이 있든 뭐가있든 그냥 그 위치까지 날려보낼 수 있음. 이거 패치한번 될때마다 사람드리 '과연 이번에는?' 하면서 실험해 보는데 며칠전에 패치했을때 '역시 이번에도' 엿음.
20.05.05 16:43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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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건 석유 이상의 고농축된 무언가다...
20.05.05 16:39

(IP보기클릭)22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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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과 반복으로 이론화시킨 거지 프로게이머 팀에는 감독도 코치도 있었으니 저런거 다 교본화했을걸
20.05.05 16:41

(IP보기클릭)112.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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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이제동 vs 짭제 경기 보는데 히치하이커에서 이제동이 11시 짭제가 5시였음 옵 보던 BJ들이 하나같이 스타팅 보자마자 짭제가 유리하다 했고 진짜 시간이 지날수록 드론 1마리 차이 나는 수준으로 자원차이가 남 이제동이 더 부유한 빌드를 선택해도 2해처리 타이밍이 똑같았음
20.05.05 16:42

(IP보기클릭)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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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셨습니까? 스타1이 저렇게 고였습니다..
20.05.05 16:30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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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한 너글
저건 석유 이상의 고농축된 무언가다... | 20.05.05 16:3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5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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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960839205
내가 진짜 놀랐던데.. 지금으로부터 한 보름전에 이영호가 테테전을 하는데 빌드가 두사람 100%완전히 똑같았음. 근데 중반정도 되어서 둘이 타격도 거의 없을때 딱보니 이영호가 미세하게 발전이 늦음. 그때 다른 게이머들이 이러더라고.. "7시가 1시보다 미네랄을 느리게 캐는거 같다" 이걸 전부 인정함 ㅋㅋ | 20.05.05 16:34 | | |

(IP보기클릭)22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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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960839205
경험과 반복으로 이론화시킨 거지 프로게이머 팀에는 감독도 코치도 있었으니 저런거 다 교본화했을걸 | 20.05.05 16:41 | | |

(IP보기클릭)112.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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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타임!
저번에 이제동 vs 짭제 경기 보는데 히치하이커에서 이제동이 11시 짭제가 5시였음 옵 보던 BJ들이 하나같이 스타팅 보자마자 짭제가 유리하다 했고 진짜 시간이 지날수록 드론 1마리 차이 나는 수준으로 자원차이가 남 이제동이 더 부유한 빌드를 선택해도 2해처리 타이밍이 똑같았음 | 20.05.05 16:42 | | |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960839205
침술같은거임 원리는 몰라도 실행횟수로 빅데이터 추출해서 결과는 안아냄 | 20.05.05 16:59 | | |

(IP보기클릭)5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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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도 살아있는.. 20년동안 패치 되지않은 버그. "드론 날리기"
20.05.05 16:32

(IP보기클릭)110.70.***.***

엑셀타임!
뭐 하는 버그여? | 20.05.05 16:39 | | |

(IP보기클릭)59.9.***.***

BEST
Morphball
가스 짓기직전 S몇번 누르고 몇가지 명령좀 하면 해당하는 위치로 날아감. 걸어가지않고 그냥 날아감. 벽이있든 물이 있든 뭐가있든 그냥 그 위치까지 날려보낼 수 있음. 이거 패치한번 될때마다 사람드리 '과연 이번에는?' 하면서 실험해 보는데 며칠전에 패치했을때 '역시 이번에도' 엿음. | 20.05.05 16:43 | | |

(IP보기클릭)223.38.***.***

엑셀타임!
것보다 며칠전에 패치해준다는게 더 대단하다 | 20.05.05 16:55 | | |

(IP보기클릭)59.9.***.***

라파엘 베니테스
리마스터 나오고 지금까지도 패치 진짜 어마어마하게 함 | 20.05.05 16:55 | | |

(IP보기클릭)211.198.***.***

엑셀타임!
그냥 밸런스 패치도 해줬으면 좋겠는데 망할 고인물들이 변화를 인정 못해서 | 20.05.05 22:25 | | |

(IP보기클릭)222.102.***.***

미네랄 부스팅도 놀랍던데
20.05.05 16:37

(IP보기클릭)211.25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카가미
프로게이머 겜못행 | 20.05.05 16:38 | | |

(IP보기클릭)58.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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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 멧젠 : 와 ㅅㅂ 개쩐다..
20.05.05 16:38

(IP보기클릭)115.41.***.***

BEST
이 패스파인더 개념은 아니더라도 원래 08년도 근처부터 미네랄 배치에 따른 자원채취효율 이야기는 많이 있었고, 그래서 한동안 대부분 공식맵 본진 미네랄 배치는 세로 방식이었고, 가스통은 무조건 위에 배치되었음 요즘은 저런게 개발되서 가로 세로 상관없이 배치하는거 같더라
20.05.05 16:39

(IP보기클릭)61.74.***.***

감자동
그거 사실은 04, 05년도부터 계속 그래왔음 레퀴엠쓰던 시절부터 본진 자원 효율이 이상한데? 싶어서 6시 방향 바꾼것도 그 일환임 | 20.05.05 16:59 | | |

(IP보기클릭)122.38.***.***

감자동
저거 알고한다기 보단 어느시점이후부터 위치에 따른 편차가 크다는 걸 깨닫고 맵만든후에 자원 배치할때 계속 테스트 하면서 자원 위치를 바꿨음... 모든 자원 포인트가 거의 똑같은 비율이 되도록.... | 20.05.05 17:10 | | |

(IP보기클릭)61.255.***.***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20.05.05 16:40

(IP보기클릭)210.123.***.***

이거보면서 늘 프로게이머나 제작자는 알고있었다라고 하던데 저런 이론을 하나하나 교육시키고 시키는거야? 아님 그냥 하다보니 이게 젤빨라인거야?
20.05.05 16:41

(IP보기클릭)121.136.***.***

BEST
구슬이
몸으로 아는거일껄. 장재호도 맵 조작사건때 평소보다 그런트가 세다고 느꼈다고 했으니 | 20.05.05 16:44 | | |

(IP보기클릭)121.172.***.***

구슬이
05년~08년도 밀리맵제작에 취미차 만들때. 이런게 있다는건 06년도쯤 아마추어도 모두 아는 사실이됨. 정확한 계산은 없어서 그렇지 보편적인 팔레팅방식이 제작자들 사이에서 공유된게 07년도 중반쯤. 다들 감으로 때리맞추면서 수정패치 하곤했지. 그래서 공식맵이 초기에는 버젼업이 거의없다가, 이후에는 금방금방 3.0까지 버전업이 올라가던게 이러한 사소한 문제 커버때문에... | 20.05.05 16:59 | | |

(IP보기클릭)61.74.***.***

구슬이
15년도 전부터 알고 있었던 사실이었고, 최적화 방식이 보편화된 최연성이 노배럭 더블하던 시절부터는 양산형이 많이 나왔다던 소리가 나왔던 것도 그 이유였음. 그래서 아마추어가 암만 연습을 많이해도 누가 옆에서 가르쳐주면서 최적화랑 버릇 계속 고쳐나가지 않으면 프로랑 격차가 좁혀지지 않는 이유가 있었기 때문에 기어이 팀에 들어가서 연습하려는 사람도 많았고 | 20.05.05 17:02 | | |

(IP보기클릭)122.38.***.***

구슬이
프로게이머들이 빌드 만들때 하는 일이 시간을 완벽히 재는 거임... 그래야 어떤 빌드가 어떤빌드에 상성인지, 이빌드가 기존보다 좋은지 알수 있으니까.. 예전엔 자원배치가 똥망이라서, 그런 테스트 하는데 위치가 바뀌면 1-2초씩 차이가 났거든... 모를수가 없지... | 20.05.05 17:11 | | |

(IP보기클릭)210.12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Kayachi
그럼저 패스파인딩이론은 스타리그 중반 2000년 중반정도부터 존재했다 생각하면됨? 이론의 형태로서 | 20.05.05 17:52 | | |

(IP보기클릭)175.200.***.***

알고리즘 분석 겁나 열심히 했네.
20.05.05 16:42

(IP보기클릭)220.11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저는바보입니다
급 4축인지 햇갈려서 지웠는대 아무튼 몬헌 월드는 21세기 나온게임 치고 회전 축이 적음 | 20.05.05 16:45 | | |

(IP보기클릭)223.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Wing-Zero
아 그런 의미였구나 | 20.05.05 16:46 | | |

(IP보기클릭)223.38.***.***

맵 만들기가 쉬운게 아니였구만 ㄷㄷ
20.05.05 16:51

(IP보기클릭)223.33.***.***

이거도 꽤 오래전부터 있었다던데
20.05.05 16:54

(IP보기클릭)39.7.***.***

루리웹-9691979015
스타리그 있던시절에 맵만들던 사람들은 저거 알고 적용했다하니까... 오래됐지. | 20.05.05 16:57 | | |

(IP보기클릭)58.120.***.***

석박사 통합과정으로 들어오면 딱인 인재네
20.05.05 16:54

(IP보기클릭)27.119.***.***

저런 게임을 만든 사람들은 뭔 생각을 하고 만들었을까
20.05.05 17:00

(IP보기클릭)61.74.***.***

아주 예전에 알포인트란 맵에서 7시 자원 맨 밑 미네랄이 일꾼이 다 돌아가는 경우가 있어서 거기 건물 지어서 강제 부스팅 해주는 것도 있었음 그거 수정하려면 7시 자원 배치를 전면 재배치해야되다보니 수정을 안했던거같은데 아무튼 그런 경우도 있었지..
20.05.05 17:05

(IP보기클릭)39.7.***.***


20.05.05 17:20

(IP보기클릭)218.148.***.***

석유: 어휴 고였네 고였어
20.05.05 17:23

(IP보기클릭)118.37.***.***

20.05.05 17:36

(IP보기클릭)1.246.***.***

스타 1 제작자들 모셔보자
20.05.05 17:41

(IP보기클릭)221.143.***.***

에드워드 기번
제작자도 모르는거 아님? 내가 겜 만들 때 그냥 만들지. 저거까지 계산하면서 만들거 같지 않은데.. | 20.05.05 18: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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