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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취향에 맞으면 되는거..남의 평은 신경쓸필요가 없죠..취향이 다 같으면 B급게임들은 출시조차 못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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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반대입니다 플스1 시절에 이 게임의 개발자가 만든 '고기동환상 건퍼레이드 마치'라는 게임이 있었는데 다른 회사로 옮겨가 그 게임의 시스템을 그대로 차용해 정신적 후속작처럼 만든게 이 게임입니다 건퍼레이드 마치는 무려 일본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sf 문학상인 '성운상'까지 수상했던 작품이며, 최근에 바닐라웨어에서 제작한 '13기병방위권'도 다분히 건퍼레이드 마치를 의식해서 비슷한 분위기로 만들어진 게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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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페르소나 따라한 느낌을 전혀 안 받았습니다. 커뮤 시스템이 있지만....페르소나 처럼 날짜에 맞춰서 스케줄에 맞춰서 하는 게 아니라 그 자리에서 대부분 해결됩니다. 하루에 올릴 수 있는 호감도 한계가 있지만 2~3일 안에 호감도 풀 찍는 게 가능합니다.페르소나랑 비슷해 보여도 해보면 전혀 다른 게임입니다.
(IP보기클릭)14.45.***.***
겉보기엔 그렇게 나빠 보이지는 않는데 웹진리뷰가 너무 안좋아서 구입을 보류하고는 있습니다만 이상하게 좀 끌리긴 합니다. 후기 잘봤습니다
(IP보기클릭)223.39.***.***
소감 잘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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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보기엔 그렇게 나빠 보이지는 않는데 웹진리뷰가 너무 안좋아서 구입을 보류하고는 있습니다만 이상하게 좀 끌리긴 합니다. 후기 잘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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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잘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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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취향에 맞으면 되는거..남의 평은 신경쓸필요가 없죠..취향이 다 같으면 B급게임들은 출시조차 못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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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남의 평 신경 안 쓰고 직접 판단해서 평가해서 칼리굴라 오버도즈, 밤이 없는 나라, 한계돌파 캐슬판처즈등 플래티넘 얻을 만큼 재밌게 했습니다. 저에게 뭔가 사로잡는 매력이 있다면 평가가 안 좋아도 끝까지 재밌게 하는데 이 게임은 아직까지 취향이 맞는지 안 맞는지 판단을 못 하겠습니다. 재미는 있지만 별로인 부분도 꽤 돼서 취향에 맞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해서 애매합니다...그나마 밋치 때문에 할 맛이 나서 좋습니다. | 23.06.05 04: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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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생하셨습니다. | 23.06.05 04: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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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페르소나 따라한 느낌을 전혀 안 받았습니다. 커뮤 시스템이 있지만....페르소나 처럼 날짜에 맞춰서 스케줄에 맞춰서 하는 게 아니라 그 자리에서 대부분 해결됩니다. 하루에 올릴 수 있는 호감도 한계가 있지만 2~3일 안에 호감도 풀 찍는 게 가능합니다.페르소나랑 비슷해 보여도 해보면 전혀 다른 게임입니다. | 23.06.06 04: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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大韓帝國
정반대입니다 플스1 시절에 이 게임의 개발자가 만든 '고기동환상 건퍼레이드 마치'라는 게임이 있었는데 다른 회사로 옮겨가 그 게임의 시스템을 그대로 차용해 정신적 후속작처럼 만든게 이 게임입니다 건퍼레이드 마치는 무려 일본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sf 문학상인 '성운상'까지 수상했던 작품이며, 최근에 바닐라웨어에서 제작한 '13기병방위권'도 다분히 건퍼레이드 마치를 의식해서 비슷한 분위기로 만들어진 게임이었습니다 | 23.06.07 15:5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