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하는 덴 저 패드만큼 기가 막히게 액션버튼/칼버튼/아이템 버튼 나눠놓은 게 없죠.
소닉 히어로즈도 공격/점프/ 팀원 교체 버튼으로 진짜 놀라우리만치 적절하게 배치했고.
근데 대체 닌텐도 독점게임이 아닌 다른 게임중에 저런 버튼배치가 잘 어울리는 사례가 또 뭐가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대빵버튼,
그 다음으로 많이 쓰이는 부사령관 버튼,
그 밑으로 상대적으로 별로 안 쓰이고 가끔가다 쓰이는 졸개 버튼 2개 뭐 이런 배치인데
(졸개 버튼 2개가 거의 비슷하거나 아니면 같은 용도로 쓰이면 더 금상첨화고. 예를 들어 두 졸개버튼이 똑같이 동료교체 용도인 소닉 히어로즈, 똑같이 아이템 장비키인 젤다의전설처럼)
쉽게 말해, 버튼의 사용빈도와 중요도에 따라 크기와 손가락의 접근성에 차등을 뒀다는 게 이 패드의 가장 큰 특징인데
확실한 건 소울칼리버 2는 겜큐브 패드보다 듀얼쇼크 2가 훨씬 낫다는 거.
소울칼리버 2는 뭐 하나 덜 중요한 버튼이 없고 횡공격 종공격 발차기 방어 넷 다 대등한 지위를 갖는 게임인지라, 각 버튼들간의 중요도에 차등을 둔 겜큐브 패드와의 조합은 매우 별로였다고 봐요.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나 디트로이트 비컴휴먼같이 스토리 선택하는 게임들도 네 가지 선택지가 다 대등한 지위나 중요도를 갖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버튼배치가 겜큐브식으로 되어 있으면 심리적 요인 때문에 선택지 내용에 관계없이 A버튼 선택지만 많이 누르게 될 듯.
언차티드 시리즈의 경우
A버튼을 점프, B버튼을 근접 공격, 그리고 Y를 세모키, X를 동그라미키에 할당해도 괜찮을 것 같고.
대난투용으로 호리 클래식콘 2개나 샀는데 대난투 말고 쓸 데가 너무 애매해서 그럽니다. 대난투에만 쓰긴 너무 돈아까워서.
스위치 게임뿐만 아니라 컴퓨터 게임도 괜찮으니 메타점수 못해도 85 이상은 되는 명작 게임 중에 이 패드 배치가 잘 어울리는 거 더 없을까요?
마리오카트 말구요.
스위치판 오오카미를 A버튼 메인무기 공격, B버튼 점프, X버튼 보조무기 공격 및 땅파기, Y를 조사 및 짖기로 해도 괜찮았을 텐데
키설정을 자유롭게 못한다능. 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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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난투만큼 키설정 자유롭나요? | 19.01.03 02: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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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난투 키설정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자유로운 편은 아닙니다 | 19.01.03 02: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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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산 건 트리거 버튼 4개 다 있는 호리콘이라서요 | 19.01.03 11:5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