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블리자드를 즐겨온 플레이어라면 블리자드가 특정 패치 번호를 출시하는 방식에 일정한 패턴이 있음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러한 패치는 일반적으로 확장팩 번호(오리지널의 경우 1.x, 불타는 성전 의 경우 2.x 등)로 시작해서 가장 최신 단계, 그리고 그 단계 내의 작은 빌드 순으로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최초 클래식 버전(2019)는 1.13 패치로 시작되었고, 클래식의 첫 번째 시즌 서버인 마스터리 시즌은 1.14 패치로 시작되었으며, 가장 최근 디스커버리의 시즌은 1.15 패치로 시작되었습니다. 클래식 클래식의 최신 버전은 1.15.8 패치 로 진행 중이며 , 이는 서버가 소불성(어둠의 문)으로 넘어가기 전 마지막 대규모 패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패치 번호의 시간에 지남에 따라서 상위 번호 올라가는게 패턴화되었습니다. 이에 클래식의 새 버전은 1.16 패치로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리자드 내부 서버에서 발견된 새 빌드는 과거에 보았던 어떤 패치 번호보다도 훨씬 높은 1.60.0입니다.
이렇게 패치 번호가 크게 증가한 이유1는 알 수 없지만, 패치 번호가 1.x로 시작한다는 것은 이 빌드가 바닐라(기본) 새로운 버전이 출시 한것을 암시합니다.
#블리자드 #블쟈 #Blizzard #나에리 #NAERI #WOW #와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한밤 #확장팩




(IP보기클릭)211.234.***.***
그냥 본섭 시간여행으로 오리지널 지역 다뤄주면 안되나
(IP보기클릭)223.39.***.***
클래식 신서버 열거면 출시간격 좀 넉넉하게 줬으면 좋겠는데 자꾸 클래식 서버 추가되니까 인구수만 갈림
(IP보기클릭)222.105.***.***
와우 엔진 낡아서 최적화도 구린데 엔진 새로 써서 만들면 안되나
(IP보기클릭)114.203.***.***
(IP보기클릭)211.234.***.***
그냥 본섭 시간여행으로 오리지널 지역 다뤄주면 안되나
(IP보기클릭)222.105.***.***
와우 엔진 낡아서 최적화도 구린데 엔진 새로 써서 만들면 안되나
(IP보기클릭)119.69.***.***
신 엔진 개발하면서 맛보기로 클래식 하나씩 열리면 좋을 듯 | 25.10.25 22:32 | | |
(IP보기클릭)223.39.***.***
클래식 신서버 열거면 출시간격 좀 넉넉하게 줬으면 좋겠는데 자꾸 클래식 서버 추가되니까 인구수만 갈림
(IP보기클릭)143.189.***.***
(IP보기클릭)21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