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기말 국내서버 모 멀티유저입니다!
오늘은 트윈 핸드건 잡지식을 공유해보고자 대충 끄적여봅니다
먼저, 트윈 핸드건이란?
장점 : 매우 빠른연사력과 리로드, 적은 물 소비량의 워터 대시
단점 : 연발 총 중, 물 소비량 1위를 차지, 워터 점프의 낮은 점프력(일부 무기 포함)
워터 대시는 위와 같이 피치비치맵 기준, 맵의 2/3 가량을을 멈추지않고 질주가 가능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점프력은 아래 움짤처럼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넘어가게 해줘.gif
이런 지형에 모미네이션같은게 걸리는 순간, 혈압상승은 보너스!
사격모드의 경우는 MAX레벨의 트윈 핸드건 기준, V로드 챌린지에서 시험해 본 결과
1번과 2번의 데미지가 8, 7 로써 1차이밖에 안납니다
(멀티에선 어떨지 몰라서 확실히 알아본 다음 수정할게요!)
여기까지 트윈 핸드건의 기본 설명이였고, 이제부턴
아는사람은 안다는 짤막한 트윈 핸드건 활용법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그 이전에!!
키세팅을 미리 바꾸시는걸 추천드려요(모든 무기 공통)
리로드와 점프를 위와 같이 변경했는데 그 이유는
기존의 리로드(□버튼)는
리로드 중, 카메라 전환(R스틱)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멀티플레이시 매우 불리한 요소중 하나)
점프(X버튼)도 마찬가지로 자연스럽게 시점을 바꾸기 힘들거예요.
그래서 위와 같이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격 모드 전환과 자동 조준 On/Off에 □와 X버튼을 입맛대로 넣어줍시다!)
이렇게 바꾸게되면 확실히 조작감이 어색하실텐데
트레이닝 사격실안에서 연습하다보면 짧은 시간내에 적응되실거예요
...길고 긴 설명끝에, 본격 트윈 핸드건 활용법 소개시간입니다
<첫번 째>
모든 무기 공통입니다
리로드는 무조건 점프 후 시행
점프를 하지않고 그냥 리로드 시, 위와 같이 리로드 직전에 짧은 공백이 생깁니다.
하지만, 점프 후 리로드를 하게되면
공백 없이 바로 리로드가 가능!
멀티플레이시 이런 미세한 차이가 생존률을 좌우하기도 합니다.
아주 중요한 요소이므로 꼭 습관화 시킵시다!
<두번 째>
워터 대시의 빠른 기동성을 이용한 공격
L2버튼으로 적 고정 중, R2 발사 키를 누른채 ○버튼을 연타하게 되면 발생하는 기술!
L스틱으로 방향전환이 자유자재로 가능하기때문에 상대팀의 시야를 휘저어놓는데 효과적이죠
트윈 핸드건의 주 공격법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그냥 걸어다니면서 공격하게 되면, 아마 열에 아홉은 적의 공격에 노출될거예요...)
<세번 째>
<첫번째>점프 리로드와 <두번째>워터대시 공격을 조합한 트윈 핸드건의 꽃!
말 그대로 두 조작법의 조합!
당연하겠지만 워터 대시 공격만 난발하게되면 물이 부족해서 옷 찢어지기 딱 좋은 시나리오가 나오겠죠?
그래서 워터 대시 공격-> 점프 리로드를 반복함으로써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해집니다.
넓은 맵의 지형에서 매우 효과적으로 공격이 가능하지만
만약 좁은곳에 몰리거나한다면 딜욕심은 접어두고 재빨리 탈출합시다!
<네번 째>
워터 점프를 이용한 재빠른 근접 공격
자주 쓰이는 기술은 아니지만, 배리어가 없는 적을 단숨에 쫒아가서 다운 시키는게 가능한 공격방법입니다.
위의 짤은 가만히 있는 허수아비라 공격을 쉽게 적중시킬수있지만,
멀티플레이시엔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상대방을 맞추기가 매우 어려우므로
난이도 상의 기술이라 생각하시면 돼요. 간간히 생각날때 실전에서 연습해둡시다!
<다섯번 째>
이 활용법도 모든 무기 공통입니다
근접 공격에 다운되거나, 적 스킬에 맞아서 캐릭터가 경직에 걸릴 땐
○버튼으로 재빨리 빠져나옵니다.
그냥 가만히 놔뒀을때의 상황과
○버튼을 연타하여 조금 더 빠르게 빠져나오는 상황입니다.
물론 이 같은 경우도 미세한 차이일지도 모르겠지만, 생존률에 크게 기여한다는점!
이상, 제가 가장 아끼는 완소물총!
트윈 핸드건의 기본적인 활용법이였습니다.
트윈 핸드건 입문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됐으면하는 바람입니다
(IP보기클릭)121.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