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 카트 월드는 스위치 2 출시 당시 인기 타이틀이었지만, 닌텐도가 창립 이래 거의 하룻밤 사이에 최악의 작품으로 전락했습니다. 이는 매우 인기 없는 업데이트가 출시되면서 온라인 모드에서 일반적인 3랩 트랙을 선택하기가 훨씬 어려워졌고, 플레이어들은 인기 없는 연결 도로가 포함된 레이스에서 경쟁해야 했습니다.
개발자가 이런 어처구니없는 짓을 할 때마다 팬들이 스팀 같은 플랫폼으로 몰려들어 의견을 표명하려 하기 때문에 리뷰 폭탄이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타깝게도 마리오 카트 월드는 닌텐도 게임이기 때문에, 대규모 리뷰 폭탄을 터뜨릴 곳은 사실상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팬들이 아예 리뷰를 쓰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마리오 카트 월드, 최근 업데이트 이후에 리뷰 폭격을 당하고 있습니다.
리뷰 폭격을 시도하기에 그렇게 인기 있는 곳은 아니지만, 닌텐도의 논란이 된 업데이트 이후 메타크리틱에서 마리오 카트 월드의 사용자 점수는 지난 며칠 동안 급격히 하락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는 마리오 카트 월드의 사용자 점수가 7.7점에 머물렀는데, 이는 지난 며칠 동안 쏟아진 부정적인 리뷰 덕분입니다.
웨이백 머신을 사용하면 마리오 카트 월드가 출시 이후 사용자 평점 8.2~8.3 사이를 맴돌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6월 22일까지 총 160개의 부정적인 리뷰와 1,103개의 긍정적인 리뷰가 쌓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마리오 카트 월드는 긍정적인 리뷰 1,146개에 비해 부정적인 리뷰가 259개로 증가했습니다. 부정적인 리뷰가 긍정적인 리뷰보다 훨씬 빠르게 쌓이고 있으며, 지난 5일 동안 부정적인 리뷰는 99개가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 리뷰를 잠깐 살펴보면 대부분이 새로운 업데이트에 대한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자신들이 "사기당했다"라고 주장하며 닌텐도가 "온라인 경험을 망치고 있다"라고 주장합니다. 앞으로 며칠 동안 7.7점의 사용자 평점은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닌텐도는 인기 없는 결정을 내릴 때마다 현실을 외면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버릇이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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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000원에 팔거면 그만한 풍부한 컨텐츠를 담고 그 가격에 팔아라 오픈월드라고 광고는 이빠이 해놓고 오픈월드 요소도 별로 없더만 가격 욕심만 오지게 나와가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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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트위터에서 “와일즈 해버렸네”라고 말하는게 너무 웃겼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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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미국만 이런게 아니라 일본에서도 대놓고 까는 중이라 닌텐도에서 피드백이 있긴 있을거 같네요 3랩 지향하던 유저들은 그저 3랩 하려고 랜덤 한거 뿐인데 그걸 막았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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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마카월드의 3랩을 도는 온라인 레이스에서 인터미션 구간을 무조건 포함하게 만들어서요 같은 맵 3랩은 기존 마카처럼 재밌는데 인터미션 코스는 길고 넓고 단조롭습니다 그나마 확정적으로 즐길 방법이 랜덤을 선택하는거였는데 그걸 막아버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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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연결도로가 지루한 건 아닌데 유독 걍 넓고 지루한 구간이 몇 있죠. 서바이벌에 특화된 맵 구성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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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미국만 이런게 아니라 일본에서도 대놓고 까는 중이라 닌텐도에서 피드백이 있긴 있을거 같네요 3랩 지향하던 유저들은 그저 3랩 하려고 랜덤 한거 뿐인데 그걸 막았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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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일 있었나요 | 25.06.28 1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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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트초코말랑쿠키
이번 마카월드의 3랩을 도는 온라인 레이스에서 인터미션 구간을 무조건 포함하게 만들어서요 같은 맵 3랩은 기존 마카처럼 재밌는데 인터미션 코스는 길고 넓고 단조롭습니다 그나마 확정적으로 즐길 방법이 랜덤을 선택하는거였는데 그걸 막아버렸습니다 | 25.06.28 11: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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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개악을 한 근거는 뭐였나요? 이렇게 반발이 거셀 정도니 각오는 하고 저질렀을 텐데 | 25.06.28 1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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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마카 월드는 오픈월드라 그걸 살린 코스와 코스를 연결하는 인터미션 구간을 강조하려구요 서바이벌은 단기 목표로 경쟁이 심하니 신경쓰이지 않고 오히려 좋을 수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실력 경쟁인 온라인 레이스에선 다들 불평이 많았습니다 | 25.06.28 11: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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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직선 코스(변수가 거의없어서 지루하게 달리는 구간이라 온라인 플레이어 사이에 랜덤을 고르는게 매너처럼 자리잡고있었죠) 위주였는데 램덤을 고르면 그나마 코스가 있는 맵들이 나올수 있어서 이 부분을 최근 업데이트 되면서 바뀌었나봅니다 닌텐도의 어떤 의도인지 모르지만 유저 선택의 폭을 줄인 부분이라 저항이 걸리는거겠죠 | 25.06.28 1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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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마카가 좀 웃긴게 인터미션 구간은 아이템만 잘 떠도 바로 역전 가능하고 직선 코스만 있어서 라이트 유저 특화 맵인데, 반대로 정규 코스 들은 마리오 카트 시리즈 중 역대급으로 복잡하게 설계해서 고인물들이 지름길타고 앞으로 가면 역전 불가능할 정도로 하드했거든요, 그냥 모드를 구분해서 라이트, 고인물 유저들 분리하면 좋을텐데.. | 25.06.28 1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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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던가 x 하든가 o | 25.06.28 1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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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연결도로가 지루한 건 아닌데 유독 걍 넓고 지루한 구간이 몇 있죠. 서바이벌에 특화된 맵 구성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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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런칭 타이틀 부족으로 마카에 쏠림 | 25.06.28 1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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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진짜로 패치 때문에 불타는 거 맞아요 서양 일본할 거 없이 유튜브만 봐도 엄청 난리났어요 | 25.06.28 1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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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부정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평판이 많이 떨어진 건 사실이니까요. 근데 그걸 제외하고도 단점이 아예 없는 건 아니니까요. 오픈월드인데 그걸 강조하려고 만든 코스가 지루하고 단조롭다고 느껴짐. 물론 사람마다 평가는 엇갈리겠죠? | 25.06.28 13: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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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언터미션이 나쁜 건 아닌데 금방 질리죠, 정규 코스는 시리즈 중 가장 복잡하게 만들었으면서 정작 그 코스들 이어주는 길은 가장 단조롭게 만들었으니.. | 25.06.28 1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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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건에 있어서는 다시 업데이트로 수정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와일즈해버렸다는 말까지 나오면 뭐 ㅎㅎ 와일즈는 진짜 대폭 수정해야할 듯 한데... | 25.06.28 13: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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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마카가 하루에 삽십분 할겜임 | 25.06.28 15: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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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트위터에서 “와일즈 해버렸네”라고 말하는게 너무 웃겼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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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가리 와일즈임?' ㅋㅋㅋㅋㅋㅋ | 25.06.28 14: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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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000원에 팔거면 그만한 풍부한 컨텐츠를 담고 그 가격에 팔아라 오픈월드라고 광고는 이빠이 해놓고 오픈월드 요소도 별로 없더만 가격 욕심만 오지게 나와가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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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런이 나름 멍때리고달리기좋더군요 | 25.06.28 14: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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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경쟁 싫어서 그랑프리나 vs모드만 하는데 인터미션코스 강제라서 진짜 너무 노잼됨 | 25.06.28 17: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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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말이 딱 맞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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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요즘 헬다이버즈2식 운영을 하는놈들이 왜이리 많은지 ㅋㅋㅋ | 25.06.28 14: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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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승패가 문제가 아니라 걍 ㅈ노잼이라고... 베이비파크면 난장판이라 재밌기라도 하지 익사이트 바이크수준의 맵을 매번 해야하는건데 그게 도대체 무슨 재미냐고 | 25.06.28 17: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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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랭매랑 관계없이 최소한 사설방에서 만큼은 일반 맵 하려고 모인 사람들 방에서 일부러 인터벌 맵 고르는 트롤러 피하게 누가 무슨 맵 골랐는지 볼 수 있게 해달란 소린데요 날조 ㄴㄴ | 25.06.28 17: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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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을 상쇄할 유일한 방법을 막았으니까요. 근본적인 문제는 연결도로가 노잼이라는 거임. 닌텐도라서 덜 까이는거지 다른 레이싱겜이 이런 노잼 코스로 떡칠해서 나왔으면 죽을정도로 까였음 | 25.06.28 2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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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바이벌 모드는 애초에 아이템으로 단기 경쟁하라고 해서 잘 어울리긴 합니다 각 모드에 맞게 구성을 설정했었으면 좋았겠네요 | 25.06.28 2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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