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하부 강화파츠 장착 테스트로 교토 북쪽 쿠라마 온천 근교에 있는 하나세고갯길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사이클링으로도 유명코스이다보니 낮에 다녀오면 안 될 것 같아 야밤에 다녀왔습니다.
하나세고갯길에 가는 중간 교토 오오하라에 잠시 멈춰 커피 삽니다.
교토 북쪽은 죄다 산이고 그 산을 굽이굽이 넘어가는 도로가 많아서 자전거 타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하나세고갯길에 도착합니다. 여긴 비교적 신도로이고 구하나세고갯길은 오프로드입니다.
예전엔 자전거로 자주 넘었던 곳이었는데 오랜만에 오니 좋네요.
해발 800미터정도 되는 곳이라 확실히 춥더군요. 평지보다 5도정도 낮았습니다.
드리프트등 위험운전은 절대 금지!
과거 드리프트 하는 사람들이 많았었나 봅니다. 이 도로는 마을과 마을을 통과하는 생활도로이기도 합니다.
무조건 안전운행입니다.
내려가는 길 빛나는 교토시내가 보입니다. 별도 많이 보이고 암튼 오길 잘 했네요.
몬스터 스포츠에서 나온 하부 강화 파츠 리뷰입니다.
얇은 철판때기라도 달려있던 기존 순정을 교체한거라 솔직히 기대를 별로 안 했었습니다만…
왠 걸 스트럿 타워 바 설치했었을 때 만큼의 변화를 느꼈습니다.
코너링 좋아지고 가속시 안정감이 좋아졌습니다.
강화파츠는 이제 이걸로 끝입니다.
앞으로는 오일정도나 자주 갈아주면서 몰아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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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말씀감사합니다. 스즈키 차량이 그러하듯 스위프트 차체가 무게가 1톤이 안 되는가벼움 때문에 코너링과 고속 주행시 조금 만족스럽지 못 한 면이 있어서 강화파츠를 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벼운게 득이 되는 면도 있기 때문에 그 가벼운 특성을 이용한 튜닝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시빅이나 GTR같은 달릴려고 나온 차량은 오히려 순정 그 자체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달릴려고 개발한 차량이기 때문에 그 자체가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23.03.19 13: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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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의 경량 차량은 하부 강성이 매우 안 좋은터라(...) 저런 강화 파츠(?) 달면 좀 극적으로 바뀌기도 하더라고요. | 23.03.19 23: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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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맞습니다. 그래서 스위프트 스포츠 같은 경우는 몬스터 스포츠랑 쿠스코에서 강화파츠가 많이 나와있습니다. | 23.03.20 10:1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