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7.4 더보기 +

[잡담] 마듀)지금의 원핸드 메타가 어떤 느낌이냐면 [13]




(504095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100 | 댓글수 13
글쓰기
|

댓글 | 13
1
 댓글


(IP보기클릭)59.25.***.***

BEST
한장으로 전개를 이어가는 고성능 카드가 늘어난다 -> 막기위해 견제를 늘린다 -> 견제 맞아도 이어가기 위해 공격권을 늘린다 -> 공격권이 많아 어지간한 패트랩으로 멈추지 않는다 <=지금 여기 라는느낌
24.05.19 13:03

(IP보기클릭)114.207.***.***

BEST
1대1 대응 패트랩은 이제 답이 없는게, 같은 5장인데 사람들이 초동을 패트랩보다 더 많이 넣고 서치 선택권도 있는데 단순히 패 쪽수 싸움이 되버린 지금은 후공의 단발 패트랩으론 절대로 선공을 막을 수가 없어요.
24.05.19 12:48

(IP보기클릭)14.42.***.***

BEST
요즘 뵐포는 거의 기도메타죠. 던지고 제발 다른 초동 없어주세요~하는 수준 그런데 그걸로 멈추면 상대 패 나머지가 죄다 패트랩이라서 선공이 턴 받아올때가 많더라고요
24.05.19 12:52

(IP보기클릭)14.42.***.***

BEST
없으면 증g라 이걸 뺄수도 없고 말이죠
24.05.19 13:05

(IP보기클릭)112.155.***.***

BEST
티어덱과 비티어덱 사이의 간격이 진짜 엄청 크게 느껴지긴해요. 비티어덱으로 진짜 몸 비틀어봐도 티어덱은 그냥 패에서 딸깍 하면 나오는 밸류일때마다 현타 오더라구요. 나는 우라라 한방 맞아도 턴종료급인데 상대는 우증뵐포 다 쳐맞아도 필드가 나오고. 공격권이 너무 썩어나서 차라리 걍 우라라 빼버리는게 낫지않나 싶을때도 있을정도로 원핸드 공격권이 넘무 많아요.
24.05.19 13:03

(IP보기클릭)114.207.***.***

BEST
1대1 대응 패트랩은 이제 답이 없는게, 같은 5장인데 사람들이 초동을 패트랩보다 더 많이 넣고 서치 선택권도 있는데 단순히 패 쪽수 싸움이 되버린 지금은 후공의 단발 패트랩으론 절대로 선공을 막을 수가 없어요.
24.05.19 12:48

(IP보기클릭)14.42.***.***

BEST 전국치즈협회장
요즘 뵐포는 거의 기도메타죠. 던지고 제발 다른 초동 없어주세요~하는 수준 그런데 그걸로 멈추면 상대 패 나머지가 죄다 패트랩이라서 선공이 턴 받아올때가 많더라고요 | 24.05.19 12:52 | |

(IP보기클릭)112.155.***.***

BEST
티어덱과 비티어덱 사이의 간격이 진짜 엄청 크게 느껴지긴해요. 비티어덱으로 진짜 몸 비틀어봐도 티어덱은 그냥 패에서 딸깍 하면 나오는 밸류일때마다 현타 오더라구요. 나는 우라라 한방 맞아도 턴종료급인데 상대는 우증뵐포 다 쳐맞아도 필드가 나오고. 공격권이 너무 썩어나서 차라리 걍 우라라 빼버리는게 낫지않나 싶을때도 있을정도로 원핸드 공격권이 넘무 많아요.
24.05.19 13:03

(IP보기클릭)14.42.***.***

BEST 체임용폼내놔
없으면 증g라 이걸 뺄수도 없고 말이죠 | 24.05.19 13:05 | |

(IP보기클릭)59.25.***.***

BEST
한장으로 전개를 이어가는 고성능 카드가 늘어난다 -> 막기위해 견제를 늘린다 -> 견제 맞아도 이어가기 위해 공격권을 늘린다 -> 공격권이 많아 어지간한 패트랩으로 멈추지 않는다 <=지금 여기 라는느낌
24.05.19 13:03

(IP보기클릭)112.155.***.***

키라타
패트랩 한장 맞는다고 턴종료 되는메타도 이상하지마 견재를 쳐맞아도 필드가 나오는 메타도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 24.05.19 13:06 | |

(IP보기클릭)14.42.***.***

키라타
이러니 오프에서도 사이딩 카운터는 반쯤 포기하고 공격권GS같은 구축마저 나올 지경이니... | 24.05.19 13:10 | |

(IP보기클릭)211.36.***.***

일소나 핵심몹 딱 막히면 GG치는 시절에는 강했는데 지금은 초동 전부가 그냥 써지는 상황이라 그런가봐요
24.05.19 13:16

(IP보기클릭)14.42.***.***

빅포도
디아벨스타로 원죄보->막히면 톳불->막히면 엑셀이나 포프루스 일소->막히면 EMERGENCY->후공 서렌 | 24.05.19 13:17 | |

(IP보기클릭)125.132.***.***

중국 입상의 굿스터프 덱들이 그런 느낌인 거 같기도.. 최근에 상대해본 사이버스도 우라라 포영 따위론 멈추지도 못하던 거 생각하면 이런식으로 패트랩 가치를 내리려는 게 아닌가 싶기도.
24.05.19 13:21

(IP보기클릭)112.155.***.***

Secret 🔒
티어덱은 패트랩 맞아도 아무튼 필드깔고 비티어는 12시가 던지는 패트랩에 그냥 정지되어버리니 비티어 티어덱 간극이 너무 커지는거 같아요 | 24.05.19 13:23 | |

(IP보기클릭)222.239.***.***

지금 티어덱의 조건은 공격권과 패트랩 케어인듯. 패트랩 케어가 안돼는 덱은 티어권 들어가는게 불가능에 가까움. 보통 원핸드 초동이라는게 덱의 특장점 같은 그런거였는데 이젠 원핸드가 환경권에 들어가기 위한 기본 조건이 된 것 같아요.
24.05.19 15:52

(IP보기클릭)118.37.***.***

화염카르텔한테 길항은 답이 안되는 경우가 많죠. 결국 자기턴에 못죽이고 턴이 넘어간다는 의미라서... 필드 전후열 제압이 문제가 아닙니다. 묘지에 원죄보 구희 2개는 있는경우가 많고, 후속 빵빵할거고, 패트랩 많이 들고 있을거고, 노답입니다. 천배룡처럼 아예 넌 3턴 없다. 내턴에 죽이겠다. 이렇게 걍 죽여버려야 제압이 되요.
24.05.19 18:46


1
 댓글





읽을거리
[MULTI] MMORPG를 보전하는 법, 드래곤 퀘스트 X 오프라인 (43)
[NS] 명작을 더욱 가치 있게, '페이퍼 마리오 1000년의 문' (10)
[MULTI] 아! 혼을 쏙 빼 놓으셨다, MMO가 된 '레이븐2' (77)
[게임툰] 냥팔자가 상팔자, 리틀 키티 빅 시티 (49)
[MULTI] 부실한 이야기와 좋은 전투 그리고 높은 잠재력, '명조' (60)
[XSX|S]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체험으로서의 게임이란 (88)
[게임툰] 황야에 피어난 메카의 로망, 샌드랜드 (24)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61)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5)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81)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5)


파워링크 광고 24시간 안보기

디아블로 역대 주인공들의 목적 (3)
디아블로)근데 대사 진짜 촌철살인이다 (20)
Run Chu Chu~ (1)
평범한 3, 40대 몸매.jpg (35)
DX VF-31A 카이로스 (1)
이게 무슨말인가... (29)
디시, 유게 같이 하면 서러운 점 (5)
일본 야구 레전드 시구.mp4 (22)

1 2 3 4 5 6 7 8 9 10 >



유희왕 종합

평점
7.4
장르
TC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코나미


유통사
코나미
일정
[출시] 1999.02.04 (온라인)
[출시] 2003.12.09 한국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