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0},{"keyword":"\uce74\uc81c\ub098","rank":0},{"keyword":"\ub274\uc9c4\uc2a4","rank":2},{"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864","rank":-2},{"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2c8\ucf00","rank":1},{"keyword":"\u3147\u3147\u3131","rank":-1},{"keyword":"\ub9bc\ubc84\uc2a4","rank":0},{"keyword":"\ub9c8\ube44m","rank":1},{"keyword":"\ub9c8\ube44M","rank":-1},{"keyword":"\uba85\uc870","rank":4},{"keyword":"\ub124\uc774\ubc84\ud398\uc774","rank":1},{"keyword":"\uac74\ub2f4","rank":4},{"keyword":"\ub9d0\ub538","rank":0},{"keyword":"\uc6d0\ud53c\uc2a4","rank":5},{"keyword":"\uc6d0\uc2e0","rank":2},{"keyword":"\ub358\ud30c","rank":-6},{"keyword":"\ub77c\uc624","rank":-6},{"keyword":"@","rank":-3},{"keyword":"\uc820\ub808\uc2a4","rank":"new"}]
(IP보기클릭)223.39.***.***
아니 거기서 북산 엔딩이?
(IP보기클릭)14.58.***.***
저러면 휸다이에서 나서서 할 수도 있겠군
(IP보기클릭)106.101.***.***
기네스에 기록 갱신 신청하면 사전 조사나와서 조건이나 환경 일일히 다 확인해서 일본이랑 동등한 조건 만들어 놓고 시켰울 듯
(IP보기클릭)61.77.***.***
근데 이런 건 기네스에서도 그냥 공도에서 측정하는 거임? 그냥 트랙 대절해서 최고 연비 속도로 앵꼬날때까지 무한 뺑뺑이 돌리는 게 제일 효율 좋지 않나?
(IP보기클릭)211.36.***.***
서울야스킹 맞는데
(IP보기클릭)59.12.***.***
그냥 우리가 이거 기록이니 쓸만한 지 보고 체크 해주세요 하는 거라 나름 아닐까
(IP보기클릭)221.167.***.***
(IP보기클릭)221.167.***.***
(IP보기클릭)223.39.***.***
아니 거기서 북산 엔딩이?
(IP보기클릭)14.58.***.***
저러면 휸다이에서 나서서 할 수도 있겠군
(IP보기클릭)115.92.***.***
어차피 저것도 현대 광고 받고 촬영한거라 화제성 만들어놓고 회사차원에서 공식 도전 할 듯 | 25.11.12 15:18 | | |
(IP보기클릭)118.41.***.***
(IP보기클릭)61.77.***.***
근데 이런 건 기네스에서도 그냥 공도에서 측정하는 거임? 그냥 트랙 대절해서 최고 연비 속도로 앵꼬날때까지 무한 뺑뺑이 돌리는 게 제일 효율 좋지 않나?
(IP보기클릭)59.12.***.***
슬러렁타령
그냥 우리가 이거 기록이니 쓸만한 지 보고 체크 해주세요 하는 거라 나름 아닐까 | 25.11.12 15:07 | | |
(IP보기클릭)106.101.***.***
슬러렁타령
기네스에 기록 갱신 신청하면 사전 조사나와서 조건이나 환경 일일히 다 확인해서 일본이랑 동등한 조건 만들어 놓고 시켰울 듯 | 25.11.12 15:08 | | |
(IP보기클릭)220.117.***.***
토요타 미라이는 자기네 트랙에서 한 거임. | 25.11.12 15:08 | | |
(IP보기클릭)118.235.***.***
이런거 공식측정할땐 사내 주행테스트 트랙 뺑뺑이 돌릴걸? | 25.11.12 15:11 | | |
(IP보기클릭)59.5.***.***
기네스 북에 기록 신청 하면 해당 종목이 실려 있나 없나 검색해 본다음 실려 있으면 동일한 조건에서 심판관 입회 하에 전과정을 기록 하면서 측정한다 들었음 아무리 신기록을 세워도 기네스북에서 보낸 심판관 없으면 인정 안할껄 | 25.11.12 15:11 | | |
(IP보기클릭)112.148.***.***
미라이와 넥쏘는 차량 크기/무게가 다른 건 둘째 치고, 수소 탱크 용량이 달라서, 비교 자체가 무의미함. (넥쏘가 더 큼) 연료통 크게 만들어서 더 멀리 가면, 그게 무슨 의미가 있음? | 25.11.12 16:07 | | |
(IP보기클릭)117.111.***.***
수소 전기차라는 분류가 같아서 괜찮음 그리고 엑소는 suv라 공기역학적으로 불리하고 중량도 더나감 | 25.11.12 17:23 | | |
(IP보기클릭)112.148.***.***
괜찮긴 모가 괜찮음? 공기역학 개나 준, 개무거운 엑시언트 수소트럭에 수소탱크 끌고 다니며 기록 갱신해도 인정해 줄꺼임? | 25.11.12 17:28 | | |
(IP보기클릭)117.111.***.***
기네스 기록은 1회 수소충전으로 가장 멀리 주행한 수소전지차량임 넥소로 도전해서 갱신할 수 있다 기네스북 도전한 사람 인종이 다르다고 기록 인정 안해주는거 본적 있음? | 25.11.12 17:37 | | |
(IP보기클릭)118.235.***.***
그런데 일단 영상에 나온 기록이 연비가 아닌 키로수인 상황이면 상용 판매차란 기준에서 기네스북에 등재 가능한거로 보여지는데 일단 반박을 하려면 기네스북 기준을 가지고 와서 이러이러해서 안된다 반박해야지 단순 탱크크니 의미없음 기네스 등재 안됨 이러면 설령 니 말이 맞다해도 결국 설득력이 없는데… | 25.11.12 17:38 | | |
(IP보기클릭)118.235.***.***
일단 사실 영상 키로수도 자동차 자체 주행거리라 실 주행거리 기준이 아닌지라 오차가 있어서 실제 기네스 도전이 가능한가? 라는 의문점이 있음 이런 보이는 사항이 아니라 너무 단순한 탱크크기 같은거 지적하면 오히려 역공당하기 쉬움 | 25.11.12 17:41 | | |
(IP보기클릭)112.148.***.***
그러니깐, 수소탱크 키워서 기록 깨면 그게 뭔 의미가 있냐고? | 25.11.12 17:41 | | |
(IP보기클릭)117.111.***.***
미라이는 세단이고, 넥소는 suv니까 연비가 더 불리한건 생각 안함? 생각이 ㅈㄴ 꼬여있는 사람이네? 아니면 흉기차가 대 도요타를 이길리 없다는거임? | 25.11.12 17:43 | | |
(IP보기클릭)112.148.***.***
억지로 등재하려면 기네스북 등재가 가능은 할 꺼임. 그런데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거임. 누군가가 더 큰 수소탱크 달려 있는 수소차 만들기만 하면 깰 수 있는 기록 따위 어따 써먹음? | 25.11.12 17:44 | | |
(IP보기클릭)112.148.***.***
그럼 트럭으로 깨면 뭐 의미 있음? | 25.11.12 17:44 | | |
(IP보기클릭)117.111.***.***
애초에 기록이 멀리가기인데 뭔상관이냐고 | 25.11.12 17:46 | | |
(IP보기클릭)118.235.***.***
니 말이 모순이지 애초에 실험이 기네스북 등재될까 하고 기록을 잰건데 그게 의미없다면 이 실험 자체를 부정하는거고 그럼 토요타 기록도 의미가 없고 기네스북도 의미가 없음 | 25.11.12 17:46 | | |
(IP보기클릭)118.235.***.***
말하는 바야 기네스북의 존나 큰 가마솥으로 하는 비빔밥 그런거처럼 의미가 없다 비판하는거 같은데 그거야 세금으로 ㅈㄹ하니까 욕먹은거고 이런거야 그냥 광고겸 기록재기니까 나름 재밌는거고 | 25.11.12 17:47 | | |
(IP보기클릭)117.111.***.***
많이먹기 대회에서 뚱뚱한 사람이 많이먹던 마른 사람이 많이 먹던 상관 없다고 이게 이해가 안감? | 25.11.12 17:49 | | |
(IP보기클릭)211.192.***.***
볼트 세계기록도 신체구조가 남달라서 가능한거라고 할 사람이네.. 그런식으로 따지면 하이퍼마일링 전문가들로 테스트한 도요타도 의미 없지 | 25.11.12 18:02 | | |
(IP보기클릭)118.235.***.***
저거 잇섭이야?? | 25.11.12 18:32 | | |
(IP보기클릭)220.117.***.***
https://www.khan.co.kr/article/202508071306001 일단 전기차도 배터리 왕창때려박고 주행거리 기네스 올라가긴했네. | 25.11.12 18:54 | | |
(IP보기클릭)120.138.***.***
그 논리면 기네스북 자체를 부정하는건데 | 25.11.12 18:57 | | |
(IP보기클릭)220.84.***.***
이해력이 너무 딸리네 연료탱크가 더 크던 세단 suv 차이가 있던 뭐던 그냥 “양산차량 중 1회충전 주행거리가 가장 긴 차” 이 타이틀이 중요한거지. 광고에 써먹을 수 있는 거니까. 전기차 살 때 현재 사람들이 가장 민감한 것 중 하나가 주행거리인데 왜 의미가 없음. | 25.11.12 20:01 | | |
(IP보기클릭)27.140.***.***
챔피언 목따는 챌린저한텐 저 일본차가 달렸던 코스 그대로 할듯. | 25.11.12 20:20 | | |
(IP보기클릭)210.117.***.***
??? 저거 캘리포니아 남부 도로 다니고 고속도로 트레픽에도 걸린거임 검색 한번만 해도 나옴 | 25.11.13 04:16 | | |
(IP보기클릭)110.12.***.***
(IP보기클릭)211.36.***.***
왜요?
서울야스킹 맞는데 | 25.11.12 15:08 | | |
(IP보기클릭)14.55.***.***
없섭인가?? 일단 홍섭은 아닌거같음 | 25.11.12 15:09 | | |
(IP보기클릭)110.12.***.***
잇섭이 야스킹이던데 저사람은 아키토리아빠 | 25.11.12 15:09 | | |
(IP보기클릭)115.92.***.***
잇섭이 아니라 없섭이라서 | 25.11.12 15:09 | | |
(IP보기클릭)175.212.***.***
(IP보기클릭)223.39.***.***
정의선 회장 : 아니 여기서 추억의 만화 엔딩이 | 25.11.12 15:09 | | |
(IP보기클릭)223.39.***.***
"오히려 좋아~" 했을지도.. | 25.11.12 21:47 | | |
(IP보기클릭)121.181.***.***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1.155.***.***
(IP보기클릭)115.92.***.***
(IP보기클릭)1.224.***.***
(IP보기클릭)115.92.***.***
없섭임 | 25.11.12 15:09 | | |
(IP보기클릭)61.75.***.***
(IP보기클릭)119.200.***.***
(IP보기클릭)1.209.***.***
(IP보기클릭)203.254.***.***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93.152.***.***
한 달전에 신형 넥소 전국일주 영상 올라왔었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Fz73XfGvkdY 동호회 회원들이 구형 넥소로 1100km 주행해서 뉴스기사로도 나왔었고요 https://www.youtube.com/watch?v=iWC-h8y1z4g
(IP보기클릭)112.148.***.***
(IP보기클릭)27.119.***.***
ㅇㅇ 보통 기네스 갱신할려고 니말처럼 터무니없는 방법으로 도전하더라 | 25.11.12 17:52 | | |
(IP보기클릭)117.123.***.***
일단 두 차종이 suv와 세단이란 차이가 있고 연료탱크 용량도 다르고, 출력도 차이나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는 행동은 아닌거 같음. 일단 공식 넥쏘2세대 주행가능 거리는 720키로고 미라이는 850키로임. | 25.11.12 18:02 | | |
(IP보기클릭)117.123.***.***
미라이는 182마력, 넥쏘는 201마력. 공차중량은 미라이가 50kg 무겁고, 넥쏘는 전륜구동, 미라이는 후륜구동임, 미라이는 20년 출시 | 25.11.12 18:05 | | |
(IP보기클릭)112.148.***.***
의미를 가지려면, 차도 더크고, SUV 라 주행성능도 너 나쁜데, 동일한 수소탱크를 가지고 더 멀리 갔음. 이라면, 충분히 가치 있는 기록이라고 인정해 줄 수 있음. 그런데, 수소탱크가 더 커진 이상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기록이 되어 버림. 그냥 누군가 더 큰 수소탱크 달고 깨버리면 되는 기록은 그냥 '더 큰 수소탱크 장착된 수소차'와 별로 다를 바 없는 기록임. | 25.11.12 18:14 | | |
(IP보기클릭)1.229.***.***
기네스가 애초에 '너는 풍선 300만개냐? 우린 600만개다!' 같이 기록 측정 면에선 좀 걍 무식하게 저번 기록보다 많이 해서 깨부쉈습니다;; 같은 게 인정되어서 주장이 대체 뭘 얘기하는 지 1도 모르겠음 설마 진짜로 현대가 기술력이 도요타보다 모자라서 인정 못 함 같은 그런거임? | 25.11.12 18:28 | | |
(IP보기클릭)220.117.***.***
배터리 아이오닉 보다 30kw더 박고 달린 폴스타도 주행거리로 기네스 올라기긴했지. | 25.11.12 18:56 | | |
(IP보기클릭)223.39.***.***
시판 모델인데.. 똑같은 경차라도 모델마다 옵션마다 운전자따라서 다 주행거리가 달라요.. 무슨말 하는지는 알겠는데.. 핀트 차이나는걸 열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뭐 토요타에서 긁혀서.. "야이 ㅆㅂ.. 똑같이 수소 1리터 넣고 달리자!!" 하길 바라는거죠? | 25.11.12 21:51 | | |
(IP보기클릭)175.204.***.***
기네스북이 가지는 의미를 전혀 이해 못하고 있네 | 25.11.13 04:36 | | |
(IP보기클릭)183.109.***.***
(IP보기클릭)112.148.***.***
잇섭이 Game Center에서 쓰던 닉네임. 아이폰 vs 갤럭시 노트 리프레시 테스트 영상에서 노출되어 화제가 되었다. 이후 QnA 영상에서 해명했는데, 계정 생성 중에 평소 쓰던 닉네임들이 전부 중복이라며 거부당하자 아무도 안 쓸 것 같은 이름을 만들겠다는 오기 반 장난 반으로 Seoul_Sexking(서울 ㅅㅅ킹)을 입력했는데 바로 계정이 생성되어버렸고, 이를 깜빡한 채 영상을 촬영하여 편집없이 업로드하는 바람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이후 짤방화되어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언론까지 타서 드립, 별명화가 진행 되니 잇섭이 여기에 Y를 붙여 Seoul_Sexyking(서울 섹시킹)로 만들어서 대외용 별명으로 만들게 되었다. 같이 웃고 넘기자고 만든 별명이니 예능이 빠진 진지한 정보 영상에 언급하면 삭제를 당할 수 있으니 유의. 파생형으로 서울 야스킹, 서섹킹, SSK, 섹섭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 25.11.12 16:05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8.235.***.***
저건 극한의 연비운전을 한 거고 일반적으로는 서울에서 남부지방 왕복하는 정도가 한계치라고 생각하는 게 나음. 왜냐하면 내 차로(i40 1.7 디젤)도 연비 조금만 신경써서 운전하면 풀탱크 채우고 1200km는 주행이 되거든... | 25.11.12 20:01 | | |
(IP보기클릭)121.154.***.***
(IP보기클릭)115.139.***.***
(IP보기클릭)1.229.***.***
위에도 나왔듯이 같은 차가 아니라 조건이 비슷해야 함. 그래서 서킷같은데 뺑뺑이로 거리측정 하는거고. 근데 위에서 계속 수소탱크 더 큰거 썼으니 기네스 아님 주장하는 애는 대체 뭘 주장하는 지 모르겠음... | 25.11.12 18:29 | | |
(IP보기클릭)58.227.***.***
(IP보기클릭)223.39.***.***
현대차 광고임 | 25.11.12 20:02 | | |
(IP보기클릭)22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