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개발자가 절대 만만한 직업이 아닌 이유.JPG [75]
2024.09.04 (20:26:57)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68765741 | 잡담 | LoliVer | 2 | 10:31 | ||
68765740 | 잡담 | 김전일 | 9 | 10:30 | ||
68765739 | 잡담 | 여긴 패러렐월드 | 12 | 10:30 | ||
68765738 | 게임 | 키쥬 | 26 | 10:30 | ||
68765737 | 유머 | 옹기봇 | 51 | 10:30 | ||
68765736 | 잡담 | 후미카X片思い | 1 | 17 | 10:30 | |
68765735 | 유머 | 파루잔 남편 | 60 | 10:30 | ||
68765734 | 잡담 | 미소노 미카 | 15 | 10:30 | ||
68765733 | 게임 | 깊은바다나미 | 25 | 10:30 | ||
68765732 | 애니/만화 | 데어라이트 | 31 | 10:30 | ||
68765731 | 잡담 | 총든버터 | 26 | 10:30 | ||
68765730 | 잡담 | 순규앓이 | 2 | 60 | 10:29 | |
68765729 | 유머 | 맥도날드버거 만만세 | 1 | 79 | 10:29 | |
68765728 | 게임 | 보팔토끼 | 1 | 60 | 10:29 | |
68765727 | 유머 | Pierre Auguste | 125 | 10:29 | ||
68765726 | 게임 | 운국최강 마영강 | 2 | 110 | 10:29 | |
68765725 | 유머 | 밀로스 | 16 | 816 | 10:28 | |
68765724 | 유머 | 토네르 | 57 | 10:28 | ||
68765723 | 잡담 | 리톨쿤 | 1 | 140 | 10:28 | |
68765722 | 게임 | 빡빡이아저씨 | 5 | 108 | 10:28 | |
68765721 | 유머 | 보추의칼날 | 1 | 135 | 10:28 | |
68765720 | 게임 | 시엘라 | 1 | 63 | 10:28 | |
68765719 | 잡담 | 말레온 | 1 | 78 | 10:28 | |
68765718 | 유머 | 후미카X片思い | 1 | 64 | 10:28 | |
68765717 | 잡담 | したのこしこしここしぱんぱん | 74 | 10:28 | ||
68765716 | 유머 | noom | 15 | 817 | 10:27 | |
68765715 | 애니/만화 | 파루잔 남편 | 2 | 106 | 10:27 | |
68765714 | 게임 | 휴먼닥터 | 73 | 10:27 |
(IP보기클릭)220.90.***.***
(IP보기클릭)116.47.***.***
??? 나 게임 만들거라 수학 할 필요 없어
(IP보기클릭)122.32.***.***
(IP보기클릭)220.93.***.***
코더와 프로그래머의 차이
(IP보기클릭)116.32.***.***
나는 코드싸개야...
(IP보기클릭)218.156.***.***
본문에선 밑이 2인 로그를 썼지만 자연로그로 해도 큰 문제는 없는게 충분히 작은 x값에 대해 ln(x+1) ≒ x, 뒤집으면 e^x ≒ x+1 로 적용할 수 있음 예를 들어 x=1.1 이면 ln x는 대충 0.1 정도가 되고 여기에 -0.5를 곱하면 -0.05 다시 지수를 적용하면 e^-0.05 는 대충 0.95이니 1/√1.1 은 대략 0.95 정도가 되는걸 빠르게 계산 가능 (실제값도 0.9535 정도라 별 차이 없음)
(IP보기클릭)218.156.***.***
기본 원리는 로그-지수 근사값 변환 x^-0.5 의 값을 구하는 것이므로 log x 값을 최대한 빠르게 근사치로 구한 후 여기에 -0.5를 곱한 다음(=2진수에서 자리수 밀기) 다시 지수처리하면 됨
(IP보기클릭)220.90.***.***
(IP보기클릭)122.32.***.***
(IP보기클릭)218.156.***.***
기본 원리는 로그-지수 근사값 변환 x^-0.5 의 값을 구하는 것이므로 log x 값을 최대한 빠르게 근사치로 구한 후 여기에 -0.5를 곱한 다음(=2진수에서 자리수 밀기) 다시 지수처리하면 됨
(IP보기클릭)218.156.***.***
深く暗い 幻想
본문에선 밑이 2인 로그를 썼지만 자연로그로 해도 큰 문제는 없는게 충분히 작은 x값에 대해 ln(x+1) ≒ x, 뒤집으면 e^x ≒ x+1 로 적용할 수 있음 예를 들어 x=1.1 이면 ln x는 대충 0.1 정도가 되고 여기에 -0.5를 곱하면 -0.05 다시 지수를 적용하면 e^-0.05 는 대충 0.95이니 1/√1.1 은 대략 0.95 정도가 되는걸 빠르게 계산 가능 (실제값도 0.9535 정도라 별 차이 없음) | 24.09.04 20:35 | | |
(IP보기클릭)125.178.***.***
본문보다 이게 훨씬 이해가 잘되네 | 24.09.04 20:40 | | |
(IP보기클릭)125.135.***.***
와 좋겠다 | 24.09.04 20:49 | | |
(IP보기클릭)220.93.***.***
코더와 프로그래머의 차이
(IP보기클릭)116.32.***.***
루루무
나는 코드싸개야... | 24.09.04 20:35 | | |
(IP보기클릭)223.38.***.***
내가 코더를 못넘어갈거 같아서 때려침.. | 24.09.04 20:42 | | |
(IP보기클릭)211.200.***.***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8.156.***.***
실제로는 곱셈이 없는게 아니라 로그변환을 하면서 곱셈을 덧셈/뺄셈으로 바꾼 거 제곱근은 로그변환시 나누기가 되는데 2진수에서 나누기는 맨 앞의 숫자를 지우면 대충 들어맞으니 | 24.09.04 20:36 | | |
(IP보기클릭)122.44.***.***
저건 IEEE 표준으로 정해져 있는 부동소수점 표기법이라 딱히 수학자한테 안 물어봐도 될 걸 | 24.09.04 20:39 | | |
(IP보기클릭)211.234.***.***
그럼 딱히 고급스킬인것도 아닌거 아냐? | 24.09.04 20:41 | | |
(IP보기클릭)112.149.***.***
있는 거 잘 가져다 적재적소에 제대로 쓰는 것도 재주임 | 24.09.04 20:48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1.139.***.***
자택경비원 | 24.09.04 20:39 | | |
(IP보기클릭)125.135.***.***
똥싸개 | 24.09.04 20:50 | | |
(IP보기클릭)116.47.***.***
??? 나 게임 만들거라 수학 할 필요 없어
(IP보기클릭)115.138.***.***
| 24.09.04 20:40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9.17.***.***
PC 2 전용겜(상위호환 지원) 같은 느낌이니 ㅋㅋㅋ | 24.09.04 20:44 | | |
(IP보기클릭)39.119.***.***
(IP보기클릭)211.243.***.***
(IP보기클릭)124.216.***.***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37.***.***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82.222.***.***
(IP보기클릭)121.133.***.***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75.211.***.***
(IP보기클릭)118.235.***.***
코딩알못이라 그런데 둘이 뭔 차이가 있는 거야...? | 24.09.04 20:44 | | |
(IP보기클릭)112.149.***.***
말 그대로 나눗셈보다 곱셈이 연산이 더 빠르다는 소리 둘다 결과는 똑같아도, 연산을 여러번하게되면 유의미할 정도로 시간 차이가 날 수도 있지 이런게 모이게되면, 최적화같은 걸로 이어지는 거고 더 궁금하면 시간 복잡도 라는 거 찾아봐 | 24.09.04 20:55 | | |
(IP보기클릭)125.130.***.***
(IP보기클릭)222.99.***.***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58.231.***.***
회사 전무가 맘에 안 든다고 튜닝 모듈을 개발해서 전달해준다고? ㅎㅎ 어느 정도 옛날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건 본 적이 없다. 본문소스 개발한 존카맥이 한국으로 치면 최소한 전무급이긴 한데... | 24.09.04 20:58 | | |
(IP보기클릭)223.33.***.***
옛날이야기니 당연히 전무가 대리 나부랭이로 반복문 안에 조건문 있으면 안된다고 사수에게 쿠사리 먹던 시절의 이야기다 | 24.09.04 20:58 | | |
(IP보기클릭)211.216.***.***
(IP보기클릭)222.117.***.***
(IP보기클릭)211.62.***.***
(IP보기클릭)210.92.***.***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75.223.***.***
의외로 수학 능력이 좀 딸려도 논리적 사고가 가능하면 개발자는 할수있다. 엔진을 벗어나면 고자가 되는 찐빠가 있긴한데 요즘 개인 무료 라이센스로 언리얼이나 유니티로 개발이 가능한 시대에 뭐 대부분의 것은 개발 가능함. | 24.09.04 20:43 | | |
(IP보기클릭)221.150.***.***
(IP보기클릭)121.133.***.***
(IP보기클릭)210.124.***.***
https://ko.wikipedia.org/wiki/%EA%B3%A0%EC%86%8D_%EC%97%AD_%EC%A0%9C%EA%B3%B1%EA%B7%BC 존 카맥이 직접 만든건 아니고 어디서 가져온 코드야 그래서 주석도 what the f■ck이지 난 오히려 이런게 프로그래밍의 매력이라고 생각해 지식의 공유(다른 말로 코드 긴빠이)가 활발해 ㅎ | 24.09.04 20:53 | | |
(IP보기클릭)133.32.***.***
전부다 코딩용어지?
(IP보기클릭)220.72.***.***
(IP보기클릭)175.115.***.***
(IP보기클릭)1.230.***.***
(IP보기클릭)112.160.***.***
(IP보기클릭)221.163.***.***
(IP보기클릭)218.50.***.***
(IP보기클릭)218.50.***.***
최적화 하는 코드들 보면 진짜 별 기상천외항 방법으로 하던데 그런거 볼 때마다 벽 느껴지긴 하더라. | 24.09.04 20:45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1.165.***.***
(IP보기클릭)118.46.***.***
(IP보기클릭)118.46.***.***
상용 게임엔진들의 좋은점은 밑바닥에서 해야하는 지랄의 대부분을 해결해준단 점이고 | 24.09.04 20:46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118.235.***.***
컴퓨터로 뭐 할거면 다 수학임 | 24.09.04 20:54 | | |
(IP보기클릭)210.124.***.***
프로그래밍이 컴퓨터에 명령 내리는 건데 컴퓨터 자체가 계산기라서 로우레벨까지 내려가면 다 수학으로 표현 가능해 | 24.09.04 20:57 | | |
(IP보기클릭)218.50.***.***
수학 못하면 프로그래밍 못한다고 생각해도 무방함. 구현해야할걸 수학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 됨. | 24.09.04 21:04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29.***.***
(IP보기클릭)123.215.***.***
(IP보기클릭)106.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