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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320001_34936.html | 24.05.15 15: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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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엔 EGR이라고 했었고 EGR 밸브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서 녹아버린다 이거였는데 리콜로 교체 했는데도 여전히 터짐 국토부도 EGR문제 아니라고 보고있고 동일한 EGR 밸브 사용한 현기차는 또 괜찮음 부동액 혼입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함 화재발생 차량 대부분이 연식이 좀 있는 차들이고 유럽차는 해당지역 특성때문에 규산염계열 부동액 사용하고 한국 일본은 인산염계열을 사용함 아 한국인데도 규산염 쓰기도 함 쌍용이나 쉐보레 같은 애들 둘중에 뭐가 더 낫다 이런 건 없는데 인산염 쓰는 게 유지보수면에서 눈꼽만큼 유리함 대신 혼입하면 ㅈ됨 어떤 계열인지를 보통 색깔로 구분하긴 하는데 이게 또 명확한 규정이 있는 것도 아니고 OAT 하이브리드 나오면서 색깔 기준으로는 완전 개족보로 꼬임 한국보다 더 뜨거운 나라들도 있는데 유독 한국에서 터지는 이유중에 냉각수 혼입도 지분 차지할거라 봄 근데 냉각수 혼입으로 보기엔 타 브랜드는 BMW만큼 안터지니까 다른 원인이 더 있긴 할거임 연료라인 조립불량 의심 건도 꽤 있었고 전기계통 잘못 건드려서 터진 건도 몇 건 있음 사제블박 달았다고 불나는게 말이되냐 하는데 자동차 전기라인이 의외로 빡빡하게 짜여진 부분들이 꽤 있음 특히 독일차들이 그런 경향이 더 있고 현기차에선 대충 상시 이쪽에서 따오나 저쪽에서 따오나 별 차이 없었는데 대충 현기차 생각하고 따왔다가 오류나 오작동 생기는 경우가 왕왕 있음 순정 네비 사이즈 작아서 교체작업중에 테스트한다고 에어컨쪽 커넥터 안꼽고 시동걸면 AVN 다 디져서 통으로 교체해야 되는 차도 있고 그럼 | 24.05.15 16: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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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05.15 18:3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