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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48.***.***
누군가가 이야기하는게 다년간 PC 온라인게임으로 다져진 최적화 능력이 발휘되는거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06.245.***.***
울나라가 잘한 것도 있지만 최근 서양 게임사들이 좀 개판이여
(IP보기클릭)39.7.***.***
생각해보면 mmo돌릴려면 온갖 컴퓨터에서 잘 돌게 최적화 빡세게 할수밖에 없음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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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구라같은 경우는 다나와랑 협약해서 모든 사양의 pc에서 구동환경 체크했다던데 최적화하려는 노력이 엄청난거지
(IP보기클릭)211.60.***.***
그거 김형태 역린임 ㅋㅋㅋㅋ 아트가 메인이었고 개발 전반에 다 참여했었는데 자기가 아트쪽에만 참여했다고 생각하는거 ㅋㅋㅋ 그래서 스텔라 블레이드 인터뷰때도 그거 관련해서 발끈해서 답변한 내용 있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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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신기술 안넣으면서 채신그래픽처럼 보이게하는건 원탑이라고는 하던데 진짠지는 몰?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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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어짜피 일러스트로만 참가한거 아니여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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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신기술 안넣으면서 채신그래픽처럼 보이게하는건 원탑이라고는 하던데 진짠지는 몰?루
(IP보기클릭)175.117.***.***
그게 바로 기술인 거 같은데. | 24.05.14 11:28 | | |
(IP보기클릭)211.48.***.***
누군가가 이야기하는게 다년간 PC 온라인게임으로 다져진 최적화 능력이 발휘되는거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39.7.***.***
고기국수파게티
생각해보면 mmo돌릴려면 온갖 컴퓨터에서 잘 돌게 최적화 빡세게 할수밖에 없음 ㅋㅋ | 24.05.14 10:11 | | |
(IP보기클릭)59.15.***.***
평생 PC 게임만 개발해오던 베데스다 : 최적화? 뭐지? 앂어먹는건가? CTD로 게임 시작하자마자 꺼지지 않기나 기도하십시오 휴먼 | 24.05.14 10:16 | | |
(IP보기클릭)211.48.***.***
콘솔도 같이 하잔아 걔들은 1차적으로 콘솔 먼저 하는 경우가 많지 않았던가? | 24.05.14 10:17 | | |
(IP보기클릭)223.38.***.***
배그 이전에는 똥컴 조선컴 놀림받아도 게임을했거든 | 24.05.14 10:18 | | |
(IP보기클릭)211.48.***.***
배그 이후로도... 마찬가지긴함.. 스팀에서도 평균 PC가 1060~1660이 제일 많았다고 하니까 .. 우리나라는 PC방때문에 이 비율이 좀 아니긴할테지만서도 최저와 최고옵 격차가 오졌을꺼잉 | 24.05.14 10:19 | | |
(IP보기클릭)59.15.***.***
엘더 3부터 콘솔개발도 시작했고 그 전에는 PC 겜만 만들었을거임 | 24.05.14 10:19 | | |
(IP보기클릭)110.35.***.***
??? : 우리 최적화 잘함, 니컴 똥컴, 컴이나 업글해라 놀랍게도 공식 인터뷰다 | 24.05.14 10:19 | | |
(IP보기클릭)211.48.***.***
엘더 3부터 회사 바뀌지 않았던가? | 24.05.14 10:20 | | |
(IP보기클릭)59.15.***.***
그건 폴아웃 3입니다. | 24.05.14 10:21 | | |
(IP보기클릭)211.48.***.***
아 헷갈림 ㅋㅋㅋ 같은 3씨다 보니 | 24.05.14 10:21 | | |
(IP보기클릭)59.15.***.***
엘더스크롤 시리즈는 베데스다 오리지널임 | 24.05.14 10:21 | | |
(IP보기클릭)211.48.***.***
개발에 쓰는 툴이 한계가 명확한데 계속 그거에 목숨걸다보니 ㅋㅋㅋㅋㅋㅋ | 24.05.14 1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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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개발툴 문제가 아니고 근본적인 문제 개선하는데 딱히 생각이 없는게 큼. 당장 사다리 타는거 고치는데만 얼마나 오랜시간이 걸렸는지 생각하면... | 24.05.14 10:24 | | |
(IP보기클릭)211.48.***.***
폴아웃3에서도 전철 구현 못해서 사람에게 전철 모자 씌워서 달리게 했다는건 유명한 이야기잔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05.14 10:25 | | |
(IP보기클릭)59.15.***.***
ㄴㄴ 그건 차라리 리소스 적절 활용이란 점에서 걍 나쁘지 않음. 아낄건 아끼는게 정답이니까. 근데 사다리는 얘네가 사다리를 못고쳐서 던전이나 건물구조를 죄다 기형적으로 만들어야 했던거 생각하면 진짜 웃픈일임. | 24.05.14 10:26 | | |
(IP보기클릭)211.48.***.***
그것도 그렇긴한데 구현을 못해서와 아껴야한다는 틀린거잔아 걔들은 구현을 못해서 그런거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05.14 10:27 | | |
(IP보기클릭)223.39.***.***
토드 : 아니 버그,최적화를 왜 우리가함 ? 니들이 해야지... | 24.05.14 10:32 | | |
(IP보기클릭)183.98.***.***
(IP보기클릭)211.60.***.***
테크디렉터 말로는 옛날에 기기 성능 부족해서 개발자들이 목숨걸고 최적화 해야하던 시절에 대체 어떻게 최적화 했는지를 빡세게 연구했다고 함 | 24.05.14 10:15 | | |
(IP보기클릭)106.101.***.***
p구라같은 경우는 다나와랑 협약해서 모든 사양의 pc에서 구동환경 체크했다던데 최적화하려는 노력이 엄청난거지
(IP보기클릭)118.34.***.***
그게 아니더라도 대충 최종빌드 나오는 시점이 대충 출시 3~6개월 전인데 이때부턴 사양별로 pc 여러대 주르르륵 가져다 놓고 다 돌려가면서 성능체크하고 이거 분석해서 최적화 작업 및 폴리싱 작업을 함 사실상 게임업계에서 크런치 한다고 하면 다 이거하느라 그런거임 출시 일정에 맞춰 목표 fps랑 퀄리티 뽑아야 하니까 서양겜들이 왜 이런걸 ㅈ박는지는 나도 모르겠지만 개발 프로세스에 사업이 너무 관여해서 저런 시간을 안주는게 아닌가라는 예상을 하고 있음 | 24.05.14 10:29 | | |
(IP보기클릭)106.245.***.***
울나라가 잘한 것도 있지만 최근 서양 게임사들이 좀 개판이여
(IP보기클릭)118.235.***.***
스웨덴 게임사 필살기! 게임 발매 하루만에 치명적인 버그 발견됐다고 난리 났는데 전 직원 한달 휴가가서 무대응하기! | 24.05.14 10:23 | | |
(IP보기클릭)211.195.***.***
(IP보기클릭)118.235.***.***
와 | 24.05.14 10:18 | | |
(IP보기클릭)223.38.***.***
니어오토마타 보고있나? 니 라이벌이다 | 24.05.14 10:19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75.193.***.***
Ehem
그건 어짜피 일러스트로만 참가한거 아니여씀? | 24.05.14 10:13 | | |
(IP보기클릭)123.143.***.***
일러레가 그걸 왜...? | 24.05.14 10:15 | | |
(IP보기클릭)211.60.***.***
쳇젠장할
그거 김형태 역린임 ㅋㅋㅋㅋ 아트가 메인이었고 개발 전반에 다 참여했었는데 자기가 아트쪽에만 참여했다고 생각하는거 ㅋㅋㅋ 그래서 스텔라 블레이드 인터뷰때도 그거 관련해서 발끈해서 답변한 내용 있음 ㅋㅋㅋ | 24.05.14 10:16 | | |
(IP보기클릭)118.217.***.***
ㄹㅇ 김형태가 직접 주도하고 성공할거라며 호언장담했는데 현실은 버그나깔았다… 마그나카르타 시리즈가 실패한데다 소프트맥스 개발력에 한계를 느껴 NC로 이적했고 거기서 만든게 블소 | 24.05.14 10:21 | | |
(IP보기클릭)118.235.***.***
소맥이 내놓는 게임마다 버그가 심했으니 솔직히 개발력이 부족하긴 했음 마그나카르타로 버그가 유명해졌지만 창세기전 시리즈도 내놓는 족족 크고작은 버그들이 엄청났고 특히 템페스트는 최종보스전이 연속 전투로 이루어 지는터라 상당히 오래 걸리는데 중간 세이브도 없고 튕기기는 엄청 튕겨서 개빡쳤던 기억이 있음 | 24.05.14 10:29 | | |
(IP보기클릭)223.39.***.***
아..그게 있었지... 버그나깔았다....ㅡㅡㅋ | 24.05.14 10:33 | | |
(IP보기클릭)118.217.***.***
그리고 첨언하자면 김형태는 NC 이적 후 거길 평생직장처럼 삼을거란 인터뷰도 했었음 근데 블소가 성공적으로 런칭한 뒤 김형태와 TJ는 계속 갈등관계였는데, 이 둘은 게임 접근 방식이 너무 달랐음 특히 TJ는 블소와 아이언이 성공했음에도 ‘리니지’의 과금요소를 계속 집어넣고 싶어한데다 사내 정치에서 점점 덩치가 커져가는 김형태를 매우 아니꼽게 봤음 그래서 김형태가 시프트업 차리고 나가자마자 제일 먼저한게 김형태 ’흔적‘ 지우기였을 정도 | 24.05.14 10:35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75.116.***.***
(IP보기클릭)118.235.***.***
No! Stop! | 24.05.14 10:17 | | |
(IP보기클릭)211.232.***.***
뭣? | 24.05.14 10:19 | | |
(IP보기클릭)110.15.***.***
(감사합니다! 영광입니다!) | 24.05.14 10:19 | | |
(IP보기클릭)220.120.***.***
(IP보기클릭)118.47.***.***
ㄴㄴ 요즘 외국겜들 콘솔에서도 최적화 개조짐 | 24.05.14 10:16 | | |
(IP보기클릭)211.60.***.***
아냐 이번에 파판 7 리버스 보면 외국놈들도 요즘엔 최적화 한심함 | 24.05.14 10:17 | | |
(IP보기클릭)220.120.***.***
그건 걍 못만드는거고.. | 24.05.14 10:17 | | |
(IP보기클릭)118.47.***.***
외국겜들이 채신기술인 레이트레이싱같은거 막 집어넣는데 아직 하드웨어가 그거 따라갈 성능이 안되는게 젤 큼 스텔라 블레이드는 의도적인건지 경험없어서 배제한건지 그런 기술 안썼다더라 | 24.05.14 10:18 | | |
(IP보기클릭)118.47.***.***
그리고 외국 콘솔이 메인이라 최적화 못하는것도 옛날말이고 적어도 플3 360 시절부터 PC 멀티겜들 많이 나왔었고 이때도 PC 최적화 전반적으로 괜찮았었음 | 24.05.14 10:20 | | |
(IP보기클릭)59.15.***.***
전엔 최적화 조지는 이유가 콘솔용으로 개발한걸 PC용으로 포팅하는데 하드웨어가 차이나서 그런 문제가 나는거다! 라고 쉴드쳤는데 이젠 그것도 못함 | 24.05.14 10:20 | | |
(IP보기클릭)118.47.***.***
솔찌 그 변명도 아무리 겜 회사들한테 호의적으로 판단해줘도 플3 360 시절에 끝임 ㅋㅋ 일본 겜회사들은 차라리 포팅 안해본 회사가 많다고 변명이라도 하는데 서양쪽은 어지간한 이름 좀 있는 회사들은 다 PC포팅 오래 해본 애들이라... | 24.05.14 10:23 | | |
(IP보기클릭)118.34.***.***
오히려 pc 플랫폼이 콘솔보다 최적화하기 더 어렵다는걸 모르시는듯 거기에 한국처럼 MMO온라인 만든다? 이게 콘솔게임 보다 훨씬 최적화 힘듬 유비가 십수년을 온라인 플레이 가능한 게임들을 내는데 여전히 서버가 병1신인 이유가 별거 아님 그냥 이 분야아 ㅈㄴ 어려움 한국 게임사들은 다른건 못해도 이런건 잘해 모든게 상시 온라인 접속이라 서버가 구려도 참고 한다는 개념이 성립하질 않음. | 24.05.14 10:3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9.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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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구라는 최적화 잡으려고 벤치사이트랑 손 잡고 공밀레 한 썰 유명함 | 24.05.14 10:16 | | |
(IP보기클릭)114.70.***.***
스텔라는 RT같은 체신기술류는 최대한 배제하고 고전적인 방식으로 작업했다는데 이것도 최적화에 한몫했다 들음 | 24.05.14 10:17 | | |
(IP보기클릭)211.60.***.***
하지만 포니테일은 포기 못해서 포니테일 최적화에만 반년 이상 씀 ㅋㅋㅋ | 24.05.14 10:19 | | |
(IP보기클릭)103.114.***.***
이게 중요한게 게임개발에서 몇몇은 포기하면 안되는게 있죠 이거 저거 다포기하면서 만들면 걍 지천에 널린거밖에 안나옵니다 | 24.05.14 19:22 | | |
(IP보기클릭)1.249.***.***
(IP보기클릭)116.122.***.***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25.***.***
일본은 최적화도 최적화고, PC판 게임에 조작키가 아예 고정되어서 변경도 안되는 경우 부지기수잖아 그마저도 키보드 조작의 개념이 없는건지 ㅂㅅ같은 키바인딩 해놓는 경우도 있고 | 24.05.14 10:27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39.117.***.***
맞음 최적화 할 플랫폼이 하나니까 플스<->피시 엑박이랑 최적화 결이 틀리다는 말이 있음 | 24.05.14 10:20 | | |
(IP보기클릭)118.34.***.***
최적화는 쉽게 생각해서 플렛폼이 2군대에 내야 하면 작업량이 단순하게 2배 된다고 생각해도 될 만큼임 | 24.05.14 10:34 | | |
(IP보기클릭)125.141.***.***
(IP보기클릭)222.113.***.***
(IP보기클릭)118.34.***.***
내가 레이트레이싱이니 뭐니 그래픽 팔이 하는 게임들 별로 안좋게봄 자기들이 무슨 뛰어난 그래픽을 구현한것처럼 하는데 생각보다 별 차이도 없고 결국 그 레이트레이싱도 남이 만든 기술인데 라이브러리 하나 넣었다고 대단한 일 한 척 구는게 아니꼬움 그 와중에 최적화 개판난건 덤이고 | 24.05.14 1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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