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지난 주에 정말로 세상을 뒤집어놓은 AI 연구 [126]



profile_image (454500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5557 | 댓글수 126
글쓰기
|

댓글 | 126
 댓글


(IP보기클릭)114.203.***.***

BEST
그니깐 너가 스카이넷 개발자중 하나라는거지?? 암살한다
24.03.06 18:17

(IP보기클릭)220.70.***.***

BEST
근데 진짜 하루아침에 " 다 내다버리고 sign함수로 해도 되는 거 같은데?는 너무 컸음 이전에 결국 버려졌던 아이디어가 갑자기 무덤 뚫고 그 위에 세워진 건물도 뚫고 날아오른 격이라
24.03.06 18:20

(IP보기클릭)220.70.***.***

BEST
공정 수는 늘었음 90번 정도 하는데 이전엔 전문가들이 하나하나 검증했다면 이제는 그냥 동네 아줌마들이 슬쩍 봤는데도 결과가 괜찮은데요?가 된 거
24.03.06 18:20

(IP보기클릭)119.206.***.***

BEST
결론은 왜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되는데용?인거야?
24.03.06 18:17

(IP보기클릭)39.117.***.***

BEST
그럼 N모시기 회사에는 악재가 되는건가
24.03.06 18:18

(IP보기클릭)118.235.***.***

BEST
아니면 막 소숫점단위로 열심히 재서 만들어야하는건줄 알았는데 그냥 코딱지 파며 해도 된단 얘긴가
24.03.06 18:19

(IP보기클릭)220.70.***.***

BEST
안 차이난다고 주장하고 있음 그래서 지금 나도 궁금해서 llama-2에 위키피디아 구워보는 중임 다른 사람이 정규방식으로 학습시킨 거랑 나란히 놓고 물어볼려고 결과는 회사자원이라 아마 못 올리겠지만
24.03.06 18:21

(IP보기클릭)119.206.***.***

BEST
결론은 왜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되는데용?인거야?
24.03.06 18:17

(IP보기클릭)223.38.***.***

둥그런연필
근데 보통 ai 논문들이 이런식임ㅋㅋ 설명을 갖다 붙이긴 하는데 블랙박스라 100퍼 정확하게는 모름 | 24.03.06 18:40 | | |

(IP보기클릭)114.203.***.***

BEST
그니깐 너가 스카이넷 개발자중 하나라는거지?? 암살한다
24.03.06 18:17

(IP보기클릭)221.150.***.***

겸둥현진
조만간 창업? 회사 이름은 사이버다인? | 24.03.06 21:19 | | |

(IP보기클릭)118.235.***.***

대학원생이니
24.03.06 18:17

(IP보기클릭)118.235.***.***

그러니까 쉽게 요약해서 본래 공정 30가지를 해야 되는 건줄 알았던게 공정 대충 그까이꺼 10가지 투구당탕하니 결과가 똑같이 된다 라는거에여?
24.03.06 18:18

(IP보기클릭)118.235.***.***

BEST
클라크 켄트
아니면 막 소숫점단위로 열심히 재서 만들어야하는건줄 알았는데 그냥 코딱지 파며 해도 된단 얘긴가 | 24.03.06 18:19 | | |

(IP보기클릭)220.70.***.***

BEST 클라크 켄트
공정 수는 늘었음 90번 정도 하는데 이전엔 전문가들이 하나하나 검증했다면 이제는 그냥 동네 아줌마들이 슬쩍 봤는데도 결과가 괜찮은데요?가 된 거 | 24.03.06 18:20 | | |

(IP보기클릭)106.102.***.***

이세계 세가사원
전문가 3명이 붙어서해야하는걸, 일용직 6명 붙이니까 되는데용? 이건가... | 24.03.06 18:24 | | |

(IP보기클릭)122.38.***.***

이세계 세가사원
동내 아줌마가 아니고 옆집 애기가 보고 결과가 괜찮은데요 했어야지 | 24.03.06 18:35 | | |

(IP보기클릭)210.113.***.***

클라크 켄트
위에 그림만 봐도 대충 알거 같은데요. 0.04892 -0.02834 **** 0.05888 이랬던게 0 -0 **** 1 이렇게 간단히 해도 결과 값이 같다 이거 같은데요. | 24.03.06 18:44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1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omnom88
아직 재귀개선은 멀었어. 아직은 안심하고 WD를 살 돈으로 즐겁게 살자! 재귀개선 되는 시점부터 쟁여두고 알파고님, GPT님, 스카이넷님 충성박으면 됨. | 24.03.06 18:31 | | |

(IP보기클릭)59.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omnom88
지금 발전이 소프트웨어니 WD 말고 써멀 사다놔라 | 24.03.06 18:35 | | |

(IP보기클릭)39.117.***.***

BEST
그럼 N모시기 회사에는 악재가 되는건가
24.03.06 18:18

(IP보기클릭)14.32.***.***

헤엄치는용
아니지 더 빠르게 할 수 있지! | 24.03.06 18:19 | | |

(IP보기클릭)118.235.***.***

헤엄치는용
게틀링건생각하면 악재아닌듯 | 24.03.06 18:19 | | |

(IP보기클릭)122.42.***.***

헤엄치는용
모르지. gpu가 없어도 될 걸 만약에 gpu까지 왕창 달고 한다면 한계가 어디일지가 무서운거니까 만약 그게 쓸데가 있다면 오히려 더 날아가겠지 | 24.03.06 18:40 | | |

(IP보기클릭)14.32.***.***

점점 정밀도를 줄이고 있긴했지 ㅋㅋ 하루아침에 나온거는 아니긴하지
24.03.06 18:19

(IP보기클릭)220.70.***.***

BEST 코카콜라x펩시
근데 진짜 하루아침에 " 다 내다버리고 sign함수로 해도 되는 거 같은데?는 너무 컸음 이전에 결국 버려졌던 아이디어가 갑자기 무덤 뚫고 그 위에 세워진 건물도 뚫고 날아오른 격이라 | 24.03.06 18:20 | | |

(IP보기클릭)121.176.***.***

이세계 세가사원
이게 엘든링에 나오는 토푸스의 역장인가 하는 그건가 | 24.03.06 18:28 | | |

(IP보기클릭)211.112.***.***

혼류
다들 비웃었지만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토푸스. | 24.03.06 18:31 | | |

(IP보기클릭)14.32.***.***

이세계 세가사원
나도 한창 AI할때 이거 뉴럴도 1 아님 0수준인데 대충 숫자 sign급으로 해도 되는거 아냐? 하하하 한적이 있었는데 비슷한가 보네 ㅋㅋㅋ | 24.03.06 19:52 | | |

(IP보기클릭)219.250.***.***

코카콜라x펩시
지금까진 그게 다 구려서 그럼 그렇지 했늨데 트랜스포머에선 ㄷ힐거같은게? 가 충격적인… | 24.03.06 21:47 | | |

(IP보기클릭)14.32.***.***

이세계 세가사원
근데 AI는 아날로그쪽으로 넘어 갈꺼 같음 행렬연산의 정밀도를 안따지고 한다면 전기도 조금먹으면서 속도가 빠르니까 ㅋㅋ 실제 뇌랑 비슷해질듯 | 24.03.06 22:55 | | |

(IP보기클릭)219.250.***.***

코카콜라x펩시
난 아예 양자연산이 들어가면 더 개판ㄴ날거같음.. | 24.03.06 23:41 | | |

(IP보기클릭)14.32.***.***

이세계 세가사원
https://www.youtube.com/watch?v=9ROD_oxpVcA 이렇게 되는거지 | 24.03.06 23:53 | | |

(IP보기클릭)114.204.***.***

야근이다(중요)
24.03.06 18:20

(IP보기클릭)220.80.***.***

약불 3시간을 강불 10분이라니 강불이 또…
24.03.06 18:20

(IP보기클릭)168.131.***.***

기술의 보편화가 될 것인가? 근데 결과물 퀄리티가 차이나진 않을까?
24.03.06 18:20

(IP보기클릭)220.70.***.***

BEST 날개비상
안 차이난다고 주장하고 있음 그래서 지금 나도 궁금해서 llama-2에 위키피디아 구워보는 중임 다른 사람이 정규방식으로 학습시킨 거랑 나란히 놓고 물어볼려고 결과는 회사자원이라 아마 못 올리겠지만 | 24.03.06 18:21 | | |

(IP보기클릭)168.131.***.***

이세계 세가사원
정말 차이가 안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게 Ai 생산성이 유의미해져버리면 기업들이 사람들을 고용을 안할텐데 그 유의미한 생산수단이 보편화되면 기업이나 개인이나 생산성은 비슷비슷하니 결국 거기서 거기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기술이 보편화되는건 환영할 만 하지 | 24.03.06 18:23 | | |

(IP보기클릭)223.62.***.***

아니 잠깐 뭐 ㅆㅂ?
24.03.06 18:21

(IP보기클릭)223.62.***.***

LegenDUST
학습을 완료한 상태에서 가지치기 느낌으로 하는거면 '아 왠만한건 0 1 -1 셋 중 하나 가까이로 가는구나' 할 만 한데 학습 도중에도...? | 24.03.06 18:22 | | |

(IP보기클릭)220.70.***.***

LegenDUST
아예 학습을 이걸로 하래..... 이해가 안 가는데 일단 다른 건 몰라도 gpu의 vram 소모율은 수직낙하함 이거 | 24.03.06 18:23 | | |

(IP보기클릭)223.62.***.***

이세계 세가사원
아니 근데 학습은 어케함? 애초에 시그모이드던 ReLU던 뭐던 썼던게 그라디언트 전파 때문 아니었음? 내가 아직 학부생이라서 잘 모를 수도 있긴 한데 | 24.03.06 18:24 | | |

(IP보기클릭)220.70.***.***

LegenDUST
일본인 개발자에 따르면 epoch 10 정도 가져간 게 epoch 3 가져간 기존 트랜스포머 학습 기본형이랑 비슷하다고 해서 그대로 변인 따라서 하는 중.... | 24.03.06 18:24 | | |

(IP보기클릭)220.70.***.***

LegenDUST
나도 이쪽 전공 대학원생은 아니고 연구에 필요해서 썼었다가 지금은 회사에서 ai 해보래서 덤으로 하는 쪽이거든 https://github.com/Beomi/BitNet-Transformers 여기 이 분 깃헙이랑 논문 원본 읽어보는거 추천함 Straight-Through Estimator기법으로 미분을 대리해서 하는 아이디어임 | 24.03.06 18:27 | | |

(IP보기클릭)220.70.***.***

LegenDUST
그레디언트를 미소변화량만 남기고 컷하는 기법이라고 대강 알고 있는데 하여간 그냥 거 왜 이게 됨 수준이라... | 24.03.06 18:29 | | |

(IP보기클릭)223.62.***.***

이세계 세가사원
좀 더 찾아봐야겠다 | 24.03.06 18:31 | | |

(IP보기클릭)114.207.***.***

널 죽이면 스카이넷이 좀 더 미래에 등장한다는거지?
24.03.06 18:21

(IP보기클릭)211.234.***.***

유우ヲㅣ 口ㅣ캉
오 이 사람 좀 똑똑한 듯 | 24.03.06 18:25 | | |

(IP보기클릭)59.31.***.***

사람이 메뉴얼 안보고 감으로 대충하는데 아무튼 잘 되는 그런건가
24.03.06 18:21

(IP보기클릭)220.70.***.***

猫ケ崎 夏步
전문가가 하나 열심히 ㅂㅈ 않고 대충 보는 알바생이 두 번 보면 되는데요? 같은 발상임 | 24.03.06 18:22 | | |

(IP보기클릭)118.235.***.***

어차피 동일하게 반올림 한거면 데이터 전체를 일종의 스케일링 한 효과가 난거니까 결과도 비슷해지는걸까?
24.03.06 18:21

(IP보기클릭)220.70.***.***

루리웹-5994867479
근데 데이터의 detail 소실이 어마어마한거거든 480p로 된 도쿄 거리영상 두개면 4k 영상보다 더 선명해요 같은 소리를 들은 느낌임 | 24.03.06 18:23 | | |

(IP보기클릭)119.192.***.***

AI기술을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과정 자체가 좀 느슨한 편이라서 기본기동원리부터 좀 느슨하게 값 잡아줘도 비슷한 결과 나온다는 느낌인가
24.03.06 18:22

(IP보기클릭)221.158.***.***


어 이런 발상이... 컴터가 훨 좋아졌으니 그래픽CG도 만드는데 시간 훨 적게 들어가겠네? ...라고들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그냥 그만큼 퀄리티와 해상도가 증가했지. 작업 시간은 줄어들지 않음... 이것도 마찬가지로 GPU안써도 되는게 아니라, 뭔가 반응속도나 범위 향상 그런걸로 가겠지.
24.03.06 18:23

(IP보기클릭)220.70.***.***

자매배캅이너무나좋은썰렁펭귄
vram+ 행렬연산의 속도 이슈 떄문에 gpu 썼는데 이 방식이면 cpu 개량해서 쓰던가 극단적으로 ram 적게 달린 전용 기판 만들어도 대형 gpu랑 동등한 효과가 남 | 24.03.06 18:29 | | |

(IP보기클릭)220.70.***.***

자매배캅이너무나좋은썰렁펭귄
이게 단지 부동소수점 벡터연산을 할 수 있는 기기가 gpu라서 gpu를 쓴 거야 텐서 메인이던 시절엔 tpu 만들어쓰다가, GPU를 아예 연산용으로 개조하는 걸로 바뀌어서 a100 같은 게 나온거고 | 24.03.06 18:30 | | |

(IP보기클릭)220.70.***.***

자매배캅이너무나좋은썰렁펭귄
GPU대신 다른 거(싼 거)를 써도 되겠네?인 거임 원래 4090 4개는 클러스터링해야 할 학습을 (아니면 자체적으로 지연계산시켜야 할 걸) 부분적으로 적용한 코드만으로 1개만으로 되는 시점에서 정신나간거 | 24.03.06 18:31 | | |

(IP보기클릭)119.206.***.***

이세계 세가사원
오늘 엔비디아 주식 얼마나 나락가나 한번 봐야겠다 | 24.03.06 18:52 | | |

(IP보기클릭)118.235.***.***

자매배캅이너무나좋은썰렁펭귄
그래픽 cg의 퀄리티와 해상도가 만족으러운 경지에 도달하면 그 후로는 성능 증가가 시간단축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 24.03.06 22:50 | | |

(IP보기클릭)221.158.***.***

정상은 아님

어 그 생각 20년전에도 15년전에도 10년전에도 5년전에도 업계인들은 했었어... 아마 앞으로도 희망사항으로서 생각은 계속 하게 될거야... | 24.03.07 00:18 | | |

(IP보기클릭)223.38.***.***

로직은 모르지만 위험한 생각 아닌가 대충 때려잡는다니
24.03.06 18:23

(IP보기클릭)211.54.***.***

뭐랄까 그전까지는 '#FFFF00'만 노랑이야! 이렇게 가르쳤다면 대충 누리끼리한건 다 노랑이야 이렇게 학습시켜도 AI가 알아서 잘 구분하는 느낌
24.03.06 18:23

(IP보기클릭)123.248.***.***

뭘 1로하고 0으로하는지 기준이어떻게되는거임?
24.03.06 18:23

(IP보기클릭)86.48.***.***

유천영
적당히 큰 수는 부호(sign)만 따지고 적당히 작은 건 전부 0으로 취급 | 24.03.06 18:24 | | |

(IP보기클릭)121.127.***.***

유천영
반올림 한다는거 같은데 아닌가? | 24.03.06 18:27 | | |

(IP보기클릭)223.39.***.***

유천영
모델을 학습시킬 때, 가중치 행렬에 대해 가중치 행렬 절대값의 평균으로 나눕니다. 그 후 행렬의 각 원소가1, 0, -1 셋 중 가장 가까운 값이 되도록 양자화합니다. | 24.03.06 18:27 | | |

(IP보기클릭)86.48.***.***

츠나토모다이슈키
첨부된 논문을 보면 알겠지만, 행렬 원소에 절대값을 취한 뒤 전부 더해서 평균을 낸 것을 각 원소에 대해 나누고 RoundClip이라는 지들이 새로 정의한 함수에 넣어서 -1, 0, 1로 변환함 그래서 적당히 큰 것들은 부호만 따지고 적당히 작은 것들은 전부 0 | 24.03.06 18:29 | | |

(IP보기클릭)14.39.***.***

RTX 50은 다시 게이머들 친화적으로 나온단 소린가
24.03.06 18:24

(IP보기클릭)14.52.***.***

27gl850
ㄴㄴ 오히려 vram 굳이 더 안넣어도 되겠네 로 갈듯 | 24.03.06 18:31 | | |

(IP보기클릭)123.213.***.***

........... 그러니까 엔비디아 주가가 떨어질 수도 있다, 라는거얌?
24.03.06 18:24

(IP보기클릭)223.62.***.***

더많은 GPU가 필요한 거인가요? 아니면 이제 GPU 필요한 갯수가 줄어든다는 거인가요?
24.03.06 18:24

(IP보기클릭)220.70.***.***

뉴소피갈
몰라요. 근데 연구진들은 gpu 말고 다른 걸 처음부터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24.03.06 18:32 | | |

(IP보기클릭)118.34.***.***

아니 파이토치 자습서만 읽어보면서 따라해도 머리 아픈데 이런 연구는 어캐 하는겨
24.03.06 18:25

(IP보기클릭)220.70.***.***

루리웹-4688145470
나도 단지 따라가는 팔로워일 뿐임 연구 아니고 누가 해놓은 거 보고 낑겨넣어서 시도해보는 정도임 | 24.03.06 18:32 | | |

(IP보기클릭)124.137.***.***

로우레벨 장비에서도 ai 퀄리티를 올린 것처럼 꾸밀 수 있다는건가? 어차피 결과물은 비슷비슷하니까?
24.03.06 18:25

(IP보기클릭)183.104.***.***

와! 박사 유게이!
24.03.06 18:26

(IP보기클릭)220.70.***.***

Epoche
박사 아니에요 거기까지 못가고 취직함 | 24.03.06 18:32 | | |

(IP보기클릭)211.234.***.***

이세계 세가사원
뭐야 무잔 버리고 탈출한 거자나 | 24.03.06 18:42 | | |

(IP보기클릭)183.104.***.***

이세계 세가사원
앗... 혹시나 제 경솔한 댓글로 인하여 기분이 나쁘셨다면 정말 미안합니다. 흥미로운 소식 알기쉽게 잘 풀어서 소개해주셔서 너무 고마워요! | 24.03.06 18:51 | | |

(IP보기클릭)220.70.***.***

Epoche
아뇨아뇨 근데 언젠가 박사는 따야한다고 생각하고 있음.... 돈벌고 야간 대학원 가야죠 ㅠㅠ | 24.03.06 18:51 | | |

(IP보기클릭)118.235.***.***

내 전공이 이쪽인데 좀 신기한 논문이네 이거 신기한데
24.03.06 18:26

(IP보기클릭)220.70.***.***

나는게임을못한다
이해가 안 가죠... 선생님 이거 좀 추가해설 가능하신? 제가 bitnet 기반을 이전에 뭐 이딴 게 다 있어 하고 넘겨서 이해가 부족함 ㅠㅠ | 24.03.06 18:33 | | |

(IP보기클릭)211.225.***.***

AI쪽 연산이 정밀할필요가 없다는 주장은 원래부터 있지 않았었나? 그게 논문으로 다뤄진게 처음이라 그런가?
24.03.06 18:26

(IP보기클릭)211.225.***.***

뉴비마스터
그래서 아날로그 방식의 연산칩이 AI쪽에서 중요하다라는 논지의 유튜브를 봤었는데.. | 24.03.06 18:27 | | |

(IP보기클릭)223.39.***.***

뉴비마스터
이게 양자화 연구에 흐름이 있어서 어느 시점을 말씀하시는지 모르겠는데, LLM은 fp16, 16비트 실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를 더 줄이고 int를 사용하여 int8이나 int4 양자화를 쓰곤 했죠. 이러한 흐름에서 극단적인 양자화, 1bit 가중치만 쓰는 연구(본문의 이전 연구)가 나왔지만 당시 성능은 높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int4 (16개의 값)가 한계처럼 보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1.58bit (3개의 값)으로 fp16 수준의 성능을 낼 수있다고 주장하는 논문이 나온 겁니다. 또한 이게 유의미한 또 다른 이유는, 양자화의 의의에 있습니다. 기존에는 양자화를 모델 압축에만 쓰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경우 자주 사용되는 fp16 값 16개 (int4 기준)를 사전으로 만들어두고, 모델을 사용할 때 그 사전을 참고하여 연산을 하는 것이라고 보면됩니다. 즉 저장공간은 줄지만 여전히 float 곱셈과 덧셈 연산이 필요하죠. 하지만 저 논문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1.58bit를 가지고 연산 할 때 곱셈은 필요 없습니다. 식이 덧셈과 뺄셈만으로 표현 가능해지니까요. 즉 연산 비용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 24.03.06 18:35 | | |

(IP보기클릭)220.70.***.***

플라스마단 조무래기
네 선형대수적으로 0,1,-1로만 된 행렬연산은 복수 개가 곱해져도 단일행렬로 합칠 수가 있으니까요.... | 24.03.06 18:38 | | |

(IP보기클릭)211.225.***.***

플라스마단 조무래기
제가 본문을 대충봤나보네요 단순 소숫점 컷해서 성능올리는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1 0 -1 이정도로 극단적인 반올림으로 기존과 유사한 성능이 나온다는게 대단한 거군요 | 24.03.06 18:42 | | |

(IP보기클릭)156.146.***.***


24.03.06 18:26

(IP보기클릭)118.35.***.***

어... 그러니까 내가 대충 이해한게, 게임 공략글을 챌린저 빡겜러 하나가 디테일하게 분석해서 올리는 것보다 유게애들이 뻘짓 해가며 어 이렇게 하니까 이렇게 되던데? 하는 분석(?)글을 수십개 모아서 검증하는게 공략글 작성이 더 빠르다 이건가?
24.03.06 18:28

(IP보기클릭)223.38.***.***

이게 말이....되나? 면도칼로 할 일이 석기시대 돌칼로도 되더라 이런 느낌인데
24.03.06 18:28

(IP보기클릭)220.7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083374988
근데 연산 컷량이 어마어마해요 | 24.03.06 18:34 | | |

(IP보기클릭)113.198.***.***

엔비디아 주가 고점일때 팔아야겠군
24.03.06 18:29

(IP보기클릭)59.29.***.***

그러니까 이제 컴퓨터한테 뇌 덜 쓰고 적당히 유도리 있게 일하라고 명령할 수 있다는건가 (이해 못 하고 있음)
24.03.06 18:29

(IP보기클릭)172.226.***.***

그래서 글쓴이 4090 풀로드해서 고기 10분만에 굽는다고?
24.03.06 18:30

(IP보기클릭)118.235.***.***

가즈ㅏㅏㅏㅏ 구글 알파벳
24.03.06 18:32

(IP보기클릭)220.87.***.***

근데 진짜 왜 됨? 대충 해놔도 결과가 같은건가 ㄷㄷ
24.03.06 18:32

(IP보기클릭)211.234.***.***

이러다가 하루아침에 리만가설 증명되는거 아니야?
24.03.06 18:33

(IP보기클릭)119.149.***.***

내가 알못이긴 한데 어차피 여러 자료를 넣고 여러번 학습을 돌린다면 브라운 모션같은거로 간략화한거 추세 구해서 원래 자료학습 추세랑 비교하면 저 방식 이론적으로 검증 되지 않으려나
24.03.06 18:33

(IP보기클릭)220.70.***.***

루리웹-8253654266
제가 저 이론을 몰라서 그냥 저도 해본다 추라이로 들이박는거라.... 애초에 데이터를 양자화시켜서 계산하는 거면 계산논문 난이도가 정신나간단 말이죠 학부 때 디지털신호 아날로그화할 떄의 공포가 다시 돌아온다..... | 24.03.06 18:3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1.14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878455132
ai논문요약 by 챗지피티 | 24.03.06 18:37 | | |

(IP보기클릭)211.33.***.***

공학에서 무책임하게 그냥 유효숫자에서 소수점 셋째자리 이하는 전부 반올림 때립니다 ㅅㄱ요 하는 느낌같네 ㅋㅋ
24.03.06 18:35

(IP보기클릭)211.33.***.***

WaitingForLove
만약 이게 된다면 공학처럼 유효숫자화 해서 그냥 유효숫자 단 세개만으로 연산하고 심화연산 필요한 것만 남겨두면 그만 아닌가? 싶네 어차피 미소값은 남겨둘수록 계산만 더러워지고, 실제로 계산에서 차지하는 양은 미미할테니 | 24.03.06 19:01 | | |

(IP보기클릭)211.234.***.***

엔비디아 팔아라
24.03.06 18:35

(IP보기클릭)220.70.***.***

딮퍼플
저거에 최적화된 새 기판도 엔비디아가 만들지도모름 | 24.03.06 18:35 | | |

(IP보기클릭)211.234.***.***

이세계 세가사원
필요 절대량 자체가 줄기 때문에 매출하락은 피할 수 없음 | 24.03.06 18:36 | | |

(IP보기클릭)220.70.***.***

딮퍼플
저게 사실이면 진짜 아무데나 쑤셔박아도 될 거라서 기판의 총생산량은 늘 거라 엔비디아 주식 절반 팔고 나머지는 삼성이나 tmdc 사야지 | 24.03.06 18:39 | | |

(IP보기클릭)59.11.***.***

이제 글카값 떨어짐?
24.03.06 18:35







읽을거리
[MULTI] MMORPG를 보전하는 법, 드래곤 퀘스트 X 오프라인 (47)
[NS] 명작을 더욱 가치 있게, '페이퍼 마리오 1000년의 문' (10)
[MULTI] 아! 혼을 쏙 빼 놓으셨다, MMO가 된 '레이븐2' (86)
[게임툰] 냥팔자가 상팔자, 리틀 키티 빅 시티 (51)
[MULTI] 부실한 이야기와 좋은 전투 그리고 높은 잠재력, '명조' (62)
[XSX|S]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체험으로서의 게임이란 (88)
[게임툰] 황야에 피어난 메카의 로망, 샌드랜드 (24)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61)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5)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80)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5)


파워링크 광고 24시간 안보기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57774658 공지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 아동 대상 표현 강화 _루리 90 2533158 2022.06.30
질문 40년된 구축아파트 전세들어가려는데 어떤지 (2) 제노로스 1 461 02:01
원신 질문 푸리나 파티용 진세팅 질문 있습니다! (1) 루리웹-5020760670 79 01:36
니어(Ni 질문 플스5로 해도 잘 되나요? 콜로니의천사 71 01:09
66439818 잡담 검수되지않은괴계정 8 04:23
66439817 잡담 나래여우🦊 10 04:22
66439816 잡담 Skullcrushers 16 04:22
66439815 유머 쓰레기&렉카 수입상 62 04:22
66439814 유머 타츠마키=사이타마 31 04:22
66439813 애니/만화 건실한청년 김유붕 40 04:21
66439812 유머 이사령 1 56 04:21
66439811 잡담 월- 31 04:20
66439810 게임 TheGodOf잉여 41 04:19
66439809 유머 이이자식이 81 04:19
66439808 잡담 京極堂 41 04:19
66439807 잡담 프로저격수 26 04:17
66439806 잡담 루리웹-8514721844 1 43 04:17
66439805 잡담 루리웹-1560510252 2 115 04:17
66439804 인방 싸움나면 도망감 2 62 04:16
66439803 잡담 월- 41 04:16
66439802 잡담 USS_Laffey II 1 63 04:15
66439801 유머 이이자식이 8 985 04:12
66439800 잡담 토스톹스 95 04:11
66439799 유머 김이다 11 1630 04:10
66439798 잡담 루리웹-8514721844 1 151 04:09
66439797 잡담 마지아설퍼 170 04:09
66439796 잡담 京極堂 163 04:09
66439795 잡담 Maggeett 2 166 04:08
66439794 게임 Dr 9년차 2 174 04:08
66439793 유머 오오조라스바루 13 1385 04:08
66439792 잡담 아이언버드 45 04:07
66439791 잡담 컴백한야도란빌런 82 04:07
글쓰기 2640362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