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바타2]에서 아름다운 비주얼을 보여줬던 멧케이나 마을은
디자인하는데 몇년이 소요되는 힘겨운 작업이었다고 한다
이중 아트북에서 밝혀진 비하인드가 하나 있었는데
자 보자....멧케이나 마을 디자인 컨셉아트.......
?뭐냐 디자인 초안 상태 왜이래
그.....디자인 괜찮...다고 생각....해요
아니 그얘기가 아니잖아 새끼야
(대충 유사한 다른 거)
왜 마을에 산호초들이 잔뜩 자라나있는 컨셉이냐고
그.....바다 부족 컨셉이니까....산호초가 가득 자라난 지형에....마을을 만드는거...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해요
??? 안돼 형은 이거 못 결재해, 수정해와
산호는 '수중생물'이야!
..........작업 존나 많이 했는데 시1발.......
"디자이너들은 본능적으로 모든 사물들을 최대한 이질적으로 디자인하지만,
결국에는 실재하는 현실적 디자인으로 돌아옵니다"
-아바타2의 공동 미술감독(판도라 환경, 나비족 문화 파트 전담) 딜런 콜
이렇게 "화려하게 지상으로 자라난 산호초 지형" 이라는 아이디어를
카메론이 사전제작단계에서 '산호는 수중생물'이라는 원칙을 따르라며 엎어버린 끝에
지금의 맹그로브나무스러운 마을의 디자인이 탄생했다는 이야기.
(IP보기클릭)220.89.***.***
본인이 해양 탐험가라 그냥 못넘기나봄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11.234.***.***
고집은 강한데 결과물은 쩌는 형
(IP보기클릭)118.235.***.***
그래서 개쩔었죠?
(IP보기클릭)116.45.***.***
ㅅ...ㅅㅂ... 우주산호는 지상에서도 자라겠죠...! 라고 말할 용기가 부족했다
(IP보기클릭)211.221.***.***
카메론 : 지금 나한테 판도라 생태계에 대해 따지는거냐?
(IP보기클릭)118.217.***.***
그런식으로 허용을 넣기 시작하면 언젠가 전체 틀이 무너져 스타워즈에서는 내 우주에선 그렇다로 땡쳤지만 그쪽 시리즈는 날림 설정투성이가 됐고
(IP보기클릭)219.255.***.***
그러면 누가봐도 외형적으로 자포동물 산호속인데 그거부터 고쳐오라 했을듯
(IP보기클릭)121.125.***.***
(IP보기클릭)118.235.***.***
그래서 개쩔었죠?
(IP보기클릭)118.21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928622155
그런식으로 허용을 넣기 시작하면 언젠가 전체 틀이 무너져 스타워즈에서는 내 우주에선 그렇다로 땡쳤지만 그쪽 시리즈는 날림 설정투성이가 됐고 | 23.12.02 17:13 | | |
(IP보기클릭)211.234.***.***
고집은 강한데 결과물은 쩌는 형
(IP보기클릭)219.255.***.***
포도맛포도젤리
ㅇㅇ 비단 저거뿐만 아니라 사실상 영화의 거의 99% 가량이 현실의 기존 요소들 or 논리들 기반에서 벗어나질 못하게 하면서 디자인하는걸 엄청나게 중요시했음. 툴쿤 디자인만 해도 오만 괴수들 같은거 시도했다가 수렴된게 영화 본편의 그 뿔 조금난 고래라던지 | 23.12.02 17:01 | | |
(IP보기클릭)220.89.***.***
본인이 해양 탐험가라 그냥 못넘기나봄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59.29.***.***
???: "감히 내앞에서 해양고증을 틀리려 하다니, 너 뭐 스펀지밥 감독이라도 돼냐?" | 23.12.02 18:24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1.163.***.***
제작진은 그렇게 말했겠지만 카메론 설득 실패 | 23.12.02 17:01 | | |
(IP보기클릭)219.255.***.***
그러면 누가봐도 외형적으로 자포동물 산호속인데 그거부터 고쳐오라 했을듯 | 23.12.02 17:0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03.125.***.***
순애좋아
적어도 상온 초전도체 + 자기장 존나 센 구역이란 설정이 붙어 있긴 하잖아 | 23.12.02 17:03 | | |
(IP보기클릭)218.146.***.***
순애좋아
설정 또 만들기 귀찮거든요! 이런거였을 수도 ㅋㅋㅋ | 23.12.02 18:12 | | |
(IP보기클릭)211.234.***.***
그러니까 그런 설정을 붙여가며 돌덩이가 하늘에 떠있는 구역 이 가능한데, 물 밖에 자란 산호 정도 커버칠 설정이야 쉽지. | 23.12.02 22:39 | | |
(IP보기클릭)211.234.***.***
"어차피 판타지잖아?" 싸움은 이래서 영원히 안끝나지. 정답이 없으니 카메론한테는 전자기장으로 떠오르는 바위는 되고 물밖에 형성된 산호초는 안되는 거였던듯 | 23.12.02 23:16 | | |
(IP보기클릭)116.45.***.***
ㅅ...ㅅㅂ... 우주산호는 지상에서도 자라겠죠...! 라고 말할 용기가 부족했다
(IP보기클릭)211.221.***.***
악튜러스
카메론 : 지금 나한테 판도라 생태계에 대해 따지는거냐? | 23.12.02 17:01 | | |
(IP보기클릭)58.143.***.***
그...그럼...니가...만들어서....보여 주던가요..... | 23.12.02 22:36 | | |
(IP보기클릭)121.163.***.***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2.164.***.***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106.***.***
(IP보기클릭)219.255.***.***
하카 추는 장면은 없었잖아 혀 에베 하는거나 팔꿈치 맞부딫히기 정도는 있었지만 | 23.12.02 17:05 | | |
(IP보기클릭)118.235.***.***
생김새랑 복장 장신구 문신 디자인도 1편은 너무 인디언이고 2편은 너무 마오리족이긴 했어 | 23.12.02 17:05 | | |
(IP보기클릭)219.255.***.***
뭐 애초에 판도라가 은유적으로 지구의 거울같은 성격도 있고 멧케이나족 배우들에 뉴질랜드인들 포진한거 보면 분명 차용한 건 있을거임 | 23.12.02 17:06 | | |
(IP보기클릭)124.49.***.***
(IP보기클릭)175.114.***.***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219.255.***.***
다 사전제작단계에서 나온 이야기긴 함. 아티스트가 꽤 공 많이 들인 상태에서 보여준거같기도 한데 그리고 카메론이 계속해서 단호하게 주장했다는 문구 있는거 봐서 아마 알력다툼도 좀 있었을지도. | 23.12.02 17:19 | | |
(IP보기클릭)112.171.***.***
(IP보기클릭)219.255.***.***
그.....판도라 대기성분 비율 설정은 아바타1에서부터 이미 만들어놨..... | 23.12.02 17:21 | | |
(IP보기클릭)221.160.***.***
이산화탄소 많고 황화수소같이 독성이 있거나 크세논같이 밀도가 높아서 인간이 마시면 갸아아악 하는 공기가 되어버림 | 23.12.02 18:38 | | |
(IP보기클릭)58.233.***.***
(IP보기클릭)219.255.***.***
물속에서 크랩슈트들이랑 싸우고 있었겠지. 일식 그거 한시간 이내로 끝나는 현상임. 전장 한복판에서 제이크네만 단독행동으로 난파선에 쳐들어간거고 | 23.12.02 17:20 | | |
(IP보기클릭)223.38.***.***
ㄹㅇ 위에는 어쩌고 쉴드치는데 그렇다치고도 너무 순식간에 사라졌다고 걔네들 ㅋㅋ | 23.12.02 19:5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234.***.***
타임
감독: 그럼 물 들어차면 나비족은 다 뒤지라고? 기각 | 23.12.02 17:43 | | |
(IP보기클릭)58.76.***.***
(IP보기클릭)211.234.***.***
그, 그런 사족을 들을수 있는 수업...저도 듣고싶네요 | 23.12.02 17:49 | | |
(IP보기클릭)58.76.***.***
매번 3시간 꽉인 수업이라 싫어하는 학생들도 많은데 전 재밌게 즐긴 수업이지요 오홓홓 이 재미를 왜 모르지, 소싯적에 NGC나 히스토리 안본 친구들인가 | 23.12.02 17:51 | | |
(IP보기클릭)175.118.***.***
(IP보기클릭)118.47.***.***
(IP보기클릭)219.255.***.***
사실 물의 부족 물의부족 하는데 이러면 (옆동네 다른 애니) 떠오르기도 하고.... 영화에선 바다부족, 산호초 부족이라는 말을 쓰긴 하죠 | 23.12.02 18:50 | | |
(IP보기클릭)222.120.***.***
(IP보기클릭)116.125.***.***
(IP보기클릭)124.54.***.***
(IP보기클릭)219.255.***.***
세컨트
1편처럼 밤바다를 야광으로 화려하게 할수도 있었음 -> 쌤 영화 제대로 안봤죠.....2탄 바다도 플랑크톤 발광이나 월광흡수 (축광기능 같은건가봄)로 발광 다 해요 결국 다 판타지같아도 나름의 논리와 설득력을 구축하고 가겠다는 지론인건데 1이나 2나 카메론 입장에서는 자포동물이 물밖에서 자라나는 생태계가 만들어지는 판타지를 그닥 좋게 생각하지 않았던거겠죠 어느 관객들 입장에선 몬헌의 육산호의 숲같은 멋진거 만들수 있는데 그런걸 따지고싶냐? 할수도 있고 | 23.12.03 00:02 | | |
(IP보기클릭)219.255.***.***
세컨트
1이나 2나 화려하고 예쁜걸 거부하는 기조는 아님. 2도 1과 같은 기조라고 했음. 다만 직관적이고, 실용적이고 논리를 기반으로 한 (SF적 허용을 조금도 용인 안하는건 아니지만) 디자인을 추구한거. 카메론의 입장에서는 그냥 지상의 마을 디자인에 있어서 그런건 원하지 않았구나 정도겠지. | 23.12.03 02:17 | | |
(IP보기클릭)58.123.***.***
(IP보기클릭)219.255.***.***
7번 보면서 느낀건데 1편보단 다큐스러운 영상 전시 엄청 줄어들었다고 느낌. 의외로 2시간 내내 서사를 위해 숨가쁘게 달리다가 마지막 한시간은 통으로 액션씬에 때려부어버리는 미친구성 | 23.12.03 02:5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