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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AI가 커미션 받아먹는 하꼬그림작가들 다죽인다!! [22]
추천 80 조회 23829 댓글수 22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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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57774658 | 공지 |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 아동 대상 표현 강화 | _루리 | 88 | 2514018 | 2022.06.30 |
질문 | 철판 볶음면? 야끼소바? 소스 괜찮은거 아시는분 있나요 (4) | 페니시르 | 414 | 00:04 | ||
스텔라블레 | 질문 | 캔모으기 (4) | 루리웹-2986123286 | 1 | 245 | 00:51 |
스텔라블레 | 질문 | 초회판 패키지 사신 분들 혹시 코드 입력 기한이 언제까지 인가요?? (2) | ilcikai | 1 | 313 | 00: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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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233.***.***
그림의 유입이 늘어나지 않고 오히려 빠져나가면 새롭게 그림이 올라오는것 역시 줄어들테고 참고할 데이터들이 줄어들면 ai로 뽑아내고싶은 다양한 꼴짤에 쓸 데이터 역시 줄어들거라 결국 정체의 길로 악순환됨 물론 지금은 아니고 먼 미래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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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입장에선 선택이 늘어난 거지. 하지만 AI가 짜집기 그 이상으로 충분히 성장할 때 까지 인간 예술인이 남아줘야 할텐데 지금 인간이 창작을 멈추면 AI도 멈추고, 소비자도 멈춘다
(IP보기클릭)211.232.***.***
이건 내 개인적인 취향 문제일 수도 있는데 커미션 하꼬 수준에서 나올 수 있는 야짤 비슷하게 그린 ai 그림은 안 꼴림. 안꼴리는 이유가 간단한데 여태 내가 봤던 야짤 같은 ai 그림은 전부 작화가 b급 이하 싸구려 야겜 같았슴. 노블 ai 짤도 죄다 그저 그런 야겜 수준 작화였고.
(IP보기클릭)138.199.***.***
그건 목표가 "승리" 로 명확한데 반해서 그림의 목적은 "인간의 심미성과 취향에 부합하기 위함" 이라서 스스로 인간의 뇌를 완전히 분석해서 자기 목표가 뭔지 알게되는게 아닌 이상 그림 AI가 자기 혼자서 학습하는건 불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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꼴리는 니 몸이 잘못한 거 아닐까 마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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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의 유입이 늘어나지 않고 오히려 빠져나가면 새롭게 그림이 올라오는것 역시 줄어들테고 참고할 데이터들이 줄어들면 ai로 뽑아내고싶은 다양한 꼴짤에 쓸 데이터 역시 줄어들거라 결국 정체의 길로 악순환됨 물론 지금은 아니고 먼 미래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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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쯤되면 기존 데이터로 스스로 학습하지 않을려나? 그리고 네임드 작가 가치는 더 올라갈꺼라... | 22.10.07 05: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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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시점 지나면 AI그림으로 AI가 학습할걸... | 22.10.07 06:11 | | |
(IP보기클릭)14.5.***.***
바둑 ai들이 어느시점부터 인간 바둑기보에 관심없이 ai가 만든걸로 ai가 러닝하게 됨 | 22.10.07 06: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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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출력해낸 데이터를 다시 AI가 분석하는 사례도 나오지 않을까.. | 22.10.07 06:26 | | |
(IP보기클릭)59.18.***.***
더군다나 단순히 그림 뿐만 아니라 AI는 사진도 분석할 수 있을거라서... 그것까지 같이 참고 데이터로 사용하면... 꽤 많은 출력물이 나올거고 그걸 다시 참고해서 다른 작품을 출력해낼거고...무한 반복하겠지.. 이게 단순히 기계같아 보여도 사람이 하는 작업도 마찬가지로 갑작스럽게 완전한 창작이 되지 않고. 수 많은 레퍼런스와 모방을 통해서 제작되는 경우가 많아서...(그 과정에서 표절시비 같은 것도 많이 발생하지) 이게 마냥 기계스러운 작업 방식이라고 할 수 없다는게 더 무서움.... | 22.10.07 06:30 | | |
(IP보기클릭)59.18.***.***
알파고 대국 때 정말 무서웠던게 그거지... 바둑을 두는 방식이나 틀이 기존에 있던 방식과 전혀 다른 방식이라서 제대로 해설하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없었음...알파고가 바둑 두면 해설조차도 "? 뭐임?" 하고있는데 어느 순간 게임에서 다 이겨있고... | 22.10.07 06:32 | | |
(IP보기클릭)138.199.***.***
다이바 나나
그건 목표가 "승리" 로 명확한데 반해서 그림의 목적은 "인간의 심미성과 취향에 부합하기 위함" 이라서 스스로 인간의 뇌를 완전히 분석해서 자기 목표가 뭔지 알게되는게 아닌 이상 그림 AI가 자기 혼자서 학습하는건 불가능함 | 22.10.07 06:34 | | |
(IP보기클릭)14.5.***.***
"인간의 심미성과 취향에 부합하는 그림"을 ai가 손삐꾸같은거 없이 안정적으로 찍어내는 날이 오면 ai가 찍어낸 그림을 ai가 러닝하는 날이 올거라 봐서... | 22.10.07 06:36 | | |
(IP보기클릭)192.149.***.***
지금은 AI그림이란게 뭐뭐 섞어서 내놓는지 알아볼 수도 있고, 그림체도 비슷한 스타일의 반복 느낌이 강한데 이 상태로 답보해서 딱 양산형 그림러들 용돈벌이만 대체하는 수준에 머무를지 아니면 학습에 학습을 거듭해서 특이점에 도달할지가 인공지능 기술의 갈림길 중 하나가 될 것 같음. 그림에 대해 AI 스스로가 어떤 고도의 심미성을 가지지 않더라도 지금의 유튜브, 틱톡이나 SNS 같은 것들이 사람들의 조회수, 좋아요/싫어요 찍는 패턴을 분석해서 어떻게든 장사가 될 정도로는 선호를 구분, 예측해내는 것처럼 충분한 입력만 있다면... | 22.10.07 07: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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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imo
꼴리는 니 몸이 잘못한 거 아닐까 마망? | 22.10.07 0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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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10.07 06: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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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입장에선 선택이 늘어난 거지. 하지만 AI가 짜집기 그 이상으로 충분히 성장할 때 까지 인간 예술인이 남아줘야 할텐데 지금 인간이 창작을 멈추면 AI도 멈추고, 소비자도 멈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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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내 개인적인 취향 문제일 수도 있는데 커미션 하꼬 수준에서 나올 수 있는 야짤 비슷하게 그린 ai 그림은 안 꼴림. 안꼴리는 이유가 간단한데 여태 내가 봤던 야짤 같은 ai 그림은 전부 작화가 b급 이하 싸구려 야겜 같았슴. 노블 ai 짤도 죄다 그저 그런 야겜 수준 작화였고.
(IP보기클릭)1.231.***.***
하꼬 커미션은 근본적으로 그 사람이 가진 페티시의 결정체가 허술한 껍데기로 쌓여져서 보여지는 것임. 그래서 ai나 프로 커미션같은 정제된 그림체보다 직관적이고 적나라한 욕망이 보여서 좋음. | 22.10.07 07: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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