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AI가 커미션 받아먹는 하꼬그림작가들 다죽인다!! [22]


(4964177)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3770 | 댓글수 22
글쓰기
|

댓글 | 22
1
 댓글


(IP보기클릭)58.233.***.***

BEST
그림의 유입이 늘어나지 않고 오히려 빠져나가면 새롭게 그림이 올라오는것 역시 줄어들테고 참고할 데이터들이 줄어들면 ai로 뽑아내고싶은 다양한 꼴짤에 쓸 데이터 역시 줄어들거라 결국 정체의 길로 악순환됨 물론 지금은 아니고 먼 미래겠지만
22.10.07 05:40

(IP보기클릭)106.101.***.***

BEST

22.10.07 05:41

(IP보기클릭)211.54.***.***

BEST
소비자 입장에선 선택이 늘어난 거지. 하지만 AI가 짜집기 그 이상으로 충분히 성장할 때 까지 인간 예술인이 남아줘야 할텐데 지금 인간이 창작을 멈추면 AI도 멈추고, 소비자도 멈춘다
22.10.07 05:42

(IP보기클릭)211.232.***.***

BEST
이건 내 개인적인 취향 문제일 수도 있는데 커미션 하꼬 수준에서 나올 수 있는 야짤 비슷하게 그린 ai 그림은 안 꼴림. 안꼴리는 이유가 간단한데 여태 내가 봤던 야짤 같은 ai 그림은 전부 작화가 b급 이하 싸구려 야겜 같았슴. 노블 ai 짤도 죄다 그저 그런 야겜 수준 작화였고.
22.10.07 06:37

(IP보기클릭)138.199.***.***

BEST
그건 목표가 "승리" 로 명확한데 반해서 그림의 목적은 "인간의 심미성과 취향에 부합하기 위함" 이라서 스스로 인간의 뇌를 완전히 분석해서 자기 목표가 뭔지 알게되는게 아닌 이상 그림 AI가 자기 혼자서 학습하는건 불가능함
22.10.07 06:34

(IP보기클릭)211.194.***.***

BEST
꼴리는 니 몸이 잘못한 거 아닐까 마망?
22.10.07 06:00

(IP보기클릭)121.130.***.***

지니는 페도구나
22.10.07 05:38

(IP보기클릭)58.233.***.***

BEST
그림의 유입이 늘어나지 않고 오히려 빠져나가면 새롭게 그림이 올라오는것 역시 줄어들테고 참고할 데이터들이 줄어들면 ai로 뽑아내고싶은 다양한 꼴짤에 쓸 데이터 역시 줄어들거라 결국 정체의 길로 악순환됨 물론 지금은 아니고 먼 미래겠지만
22.10.07 05:40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1219474291
그쯤되면 기존 데이터로 스스로 학습하지 않을려나? 그리고 네임드 작가 가치는 더 올라갈꺼라... | 22.10.07 05:56 | | |

(IP보기클릭)14.5.***.***

루리웹-1219474291
어느시점 지나면 AI그림으로 AI가 학습할걸... | 22.10.07 06:11 | | |

(IP보기클릭)14.5.***.***

다이바 나나
바둑 ai들이 어느시점부터 인간 바둑기보에 관심없이 ai가 만든걸로 ai가 러닝하게 됨 | 22.10.07 06:20 | | |

(IP보기클릭)59.18.***.***

루리웹-1219474291
AI가 출력해낸 데이터를 다시 AI가 분석하는 사례도 나오지 않을까.. | 22.10.07 06:26 | | |

(IP보기클릭)59.18.***.***

루리웹-1219474291
더군다나 단순히 그림 뿐만 아니라 AI는 사진도 분석할 수 있을거라서... 그것까지 같이 참고 데이터로 사용하면... 꽤 많은 출력물이 나올거고 그걸 다시 참고해서 다른 작품을 출력해낼거고...무한 반복하겠지.. 이게 단순히 기계같아 보여도 사람이 하는 작업도 마찬가지로 갑작스럽게 완전한 창작이 되지 않고. 수 많은 레퍼런스와 모방을 통해서 제작되는 경우가 많아서...(그 과정에서 표절시비 같은 것도 많이 발생하지) 이게 마냥 기계스러운 작업 방식이라고 할 수 없다는게 더 무서움.... | 22.10.07 06:30 | | |

(IP보기클릭)59.18.***.***

다이바 나나
알파고 대국 때 정말 무서웠던게 그거지... 바둑을 두는 방식이나 틀이 기존에 있던 방식과 전혀 다른 방식이라서 제대로 해설하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없었음...알파고가 바둑 두면 해설조차도 "? 뭐임?" 하고있는데 어느 순간 게임에서 다 이겨있고... | 22.10.07 06:32 | | |

(IP보기클릭)138.199.***.***

BEST
다이바 나나
그건 목표가 "승리" 로 명확한데 반해서 그림의 목적은 "인간의 심미성과 취향에 부합하기 위함" 이라서 스스로 인간의 뇌를 완전히 분석해서 자기 목표가 뭔지 알게되는게 아닌 이상 그림 AI가 자기 혼자서 학습하는건 불가능함 | 22.10.07 06:34 | | |

(IP보기클릭)14.5.***.***

소쥬로
"인간의 심미성과 취향에 부합하는 그림"을 ai가 손삐꾸같은거 없이 안정적으로 찍어내는 날이 오면 ai가 찍어낸 그림을 ai가 러닝하는 날이 올거라 봐서... | 22.10.07 06:36 | | |

(IP보기클릭)192.149.***.***

다이바 나나
지금은 AI그림이란게 뭐뭐 섞어서 내놓는지 알아볼 수도 있고, 그림체도 비슷한 스타일의 반복 느낌이 강한데 이 상태로 답보해서 딱 양산형 그림러들 용돈벌이만 대체하는 수준에 머무를지 아니면 학습에 학습을 거듭해서 특이점에 도달할지가 인공지능 기술의 갈림길 중 하나가 될 것 같음. 그림에 대해 AI 스스로가 어떤 고도의 심미성을 가지지 않더라도 지금의 유튜브, 틱톡이나 SNS 같은 것들이 사람들의 조회수, 좋아요/싫어요 찍는 패턴을 분석해서 어떻게든 장사가 될 정도로는 선호를 구분, 예측해내는 것처럼 충분한 입력만 있다면... | 22.10.07 07:26 | | |

(IP보기클릭)106.101.***.***

BEST

22.10.07 05:41

(IP보기클릭)211.194.***.***

BEST
Maximo
꼴리는 니 몸이 잘못한 거 아닐까 마망? | 22.10.07 06:00 | | |

(IP보기클릭)106.101.***.***

Do비do밥

| 22.10.07 06:26 | | |

(IP보기클릭)211.54.***.***

BEST
소비자 입장에선 선택이 늘어난 거지. 하지만 AI가 짜집기 그 이상으로 충분히 성장할 때 까지 인간 예술인이 남아줘야 할텐데 지금 인간이 창작을 멈추면 AI도 멈추고, 소비자도 멈춘다
22.10.07 05:42

(IP보기클릭)104.28.***.***

나중가면 소비자가 창작자가 되는...아 지금이 그 태동긴가
22.10.07 05:51

(IP보기클릭)123.212.***.***

특이점이 온다
22.10.07 06:01

(IP보기클릭)222.103.***.***

22.10.07 06:02

(IP보기클릭)58.236.***.***

좀 더 다양한 소재의 웹툰을 감상할수 있을듯
22.10.07 06:21

(IP보기클릭)211.232.***.***

BEST
이건 내 개인적인 취향 문제일 수도 있는데 커미션 하꼬 수준에서 나올 수 있는 야짤 비슷하게 그린 ai 그림은 안 꼴림. 안꼴리는 이유가 간단한데 여태 내가 봤던 야짤 같은 ai 그림은 전부 작화가 b급 이하 싸구려 야겜 같았슴. 노블 ai 짤도 죄다 그저 그런 야겜 수준 작화였고.
22.10.07 06:37

(IP보기클릭)1.231.***.***

노댓글
하꼬 커미션은 근본적으로 그 사람이 가진 페티시의 결정체가 허술한 껍데기로 쌓여져서 보여지는 것임. 그래서 ai나 프로 커미션같은 정제된 그림체보다 직관적이고 적나라한 욕망이 보여서 좋음. | 22.10.07 07:40 | | |

(IP보기클릭)116.126.***.***

그니까 지금 정령과 로봇이 누가 인간계를 지배할지 논의하는거지?
22.10.07 06:44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7)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4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1)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6)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4)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25760526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