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는 자체 전투로그를 애드온으로 읽어들이고 그걸 WCL에 올림
파판은 ACT라는 비인가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읽어들이고 그걸 FFLOGS 에 올림
미터기 자체가 존재해선 안됐다라고 말하는것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동의함 실제로 없이 생활하니 없으면 없는데로 그냥 지내지니까
하지만 어느정도 난이도가 올라온 시즌마다 즐기는 엔드컨텐츠에서 미터기는 나와 파티원의 플레이를 점검하고 공략을 파훼하는 도구로 쓰임
" 아니 그런거 도움 없이 깨는게 진짜 실력이지 "
"그런거 없어도 다 깨진다 "
이런 말에는 동의하지 못함 왜? 그럴거면 광폭화나 딜컷은 왜있는거임...
솔직히 말해서 클리어에 필요조건은 난 로그상에서 30~50%의 파티원들이 모여있으면 깨진다고 생각함
애초에 밸런스가 그렇게 되있음
근데 내가 로그상에서 하위 10%의 딜을 하고 있으면 내 파티원들중 누군가는 70% 80% 해야하는게 현실임
10%를 잡아내서 족치자는게 아님 10%의 포텐셜을 끌어올릴수 있는 방향이 있는거임
물론 10%를 잡아서 족치면
"고작 게임인데 뭘 그렇게 진지하게 하냐"
라고하면 내가 할 말이 없음... 그럼 엔드컨텐츠는 왜 오는거임...? 고작 게임인데 좀 라이트하게 즐기면 안되는건가?
벽을 치는게 아님 사다리 걷어 차는게 아님 위에 말했잖아? 하위 30%에서 절반만 하는 딜해도 괜찮다니까?
그런데 내가 만난 수많은 사람은 10%가 더 뻔뻔하게 나왔음
정치를 그 10%가 함 자긴 잘못 없대 그래서 미터기 들이대고 로그 들이대면 그제서야 진실이 드러남...
베글 올라간 저 글도 억울해서 쓴 글이라서 저렇게 자극적으로 쓴거겠지만
애초에 한 달만에 표본을 모아서 무희가 가야할 자리로 간것뿐임
한 달동안 미터기 떄문에 인간혐오가 생기고 미터기 때문에 파티도 못가고 그런건 부정적인 효과가 맞는데
저걸 다시 제위치로 가져다 놓은것도 미터기임...
입맛대로 해석했다고 하는데 파판14는 와우로그랑 달라서 원래 파티원의 시너지를 다 계산해서 올려주고 있었음
무희 표본이 모자라서 정확한 값을 산출할수 없었던거였고 표본이 모여서 업데이트를 한게
그저 ACT 제작자와 로그 제작자의 입맛대로 무희를 파티 못구하는 현실에서 구하기 위해 멋대로 계산을 한거라고 말하면 곤란함
시뮬레이션크래프트랑 ACT 들여다보면서 C++ 이랑 거기있는 API 문서 한번이라도 읽어봤다면 절대 할 수 없는 얘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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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빵때려놓고 억울하다고 징징거리는데 까이는 겜 한다고 얌전히 맞아줄 줄 알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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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겜 안해봐서 작성자 글 설명만 읽고 가자면, 누적모수가 필요한 검증불가 신뢰불가인 데이터를 기존의 신뢰받던 제3자가 무책임하게 제공했고 그걸 여과없이 받아들인 끝에 생긴 문제가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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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드파티라 현실적으로 계산이 힘들다 o 그걸 믿었다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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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미터기라는게 존재할수밖에 없는걸 의도적으로 무시하는게 좀 그렇지. 딜체크형 패턴있는 시점에서 무조건 있어야할수밖에 없는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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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같은 게임에서도 판단력이든 피지컬이든 요구수준을 못맞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랑은 버스 태워주는거 아니면 같이 안하려고 할거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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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하다가 때려쳤는데 로그 자체가 순기능이 없는건 아님 근데 장기적으로 해악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더 많음 로그라는거 자체가 뉴비와 올드비의 격차를 끔찍하리만치 명확하게 갈라버려서 유저풀이 중장기적으로 고여버리고 유저유입이 안되게 만들어버림 미터기까진 그래도 그정도까진 아니었는데 로그에선 진짜 사람들이 심하게 선을 넘어버리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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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드파티라 현실적으로 계산이 힘들다 o 그걸 믿었다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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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믿고 직업 편견이 생기는건 사람들이 잘못한게 맞음 | 22.05.17 19: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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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baku
나는 겜 안해봐서 작성자 글 설명만 읽고 가자면, 누적모수가 필요한 검증불가 신뢰불가인 데이터를 기존의 신뢰받던 제3자가 무책임하게 제공했고 그걸 여과없이 받아들인 끝에 생긴 문제가 아닌가요 | 22.05.17 19: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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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책임하다는것에 대해서는 조금 워딩이 공격적이시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맥락 자체는 맞습니다 | 22.05.17 19: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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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빵때려놓고 억울하다고 징징거리는데 까이는 겜 한다고 얌전히 맞아줄 줄 알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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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미터기라는게 존재할수밖에 없는걸 의도적으로 무시하는게 좀 그렇지. 딜체크형 패턴있는 시점에서 무조건 있어야할수밖에 없는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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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링을 하는 하드컨텐츠에서 자기 직업이해도가 80%만 되도 위에 말한 기준을 충족함 문제는 그렇지 못하는 사람들도 욕심이 나서 저길 온다는거임 하드컨텐츠들을 만드는게 원죄라면 저런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함...? | 22.05.17 19: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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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폭화나 중첩 패턴이 보스들 대부분의 특징이라면] | 22.05.17 1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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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엔드컨텐츠는 대부분임 매 페이즈마다 딜체크를 실시함 하지만 빡빡하지 않음 1인분만 하면 됨 근데 로그사이트 상에서 90~ 100 치는 사람들도 딜이 모자라서 폭발하곤 했음 | 22.05.17 19: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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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용시 니드호그가 널널...? | 22.05.17 19: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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널널하다고 보였다면 미안함 니드호그는 절대 널널하지 않지 | 22.05.17 19: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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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폭화가 나오게 된 이유가 딜컷 안맞추고 힐탱이 하루종일 보스 패면서 딜러 쩔하는 메타가 나와서 그럼 광폭화 없으면 템파밍의 의미가 존나게 많이 변질됨 | 22.05.17 19: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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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혀 틀렸다. 찾아보니 애초 저렇게 밖에 나올수 없는 구조더만. 난이도를 맞춰야하는데 쟤네도 다른 방법을 시도하지 않은게 아니다. 그 결과, 대미지 일정이하면 광폭화, 중첩이 가장 효과적으로 판정된거지. | 22.05.17 20: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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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려서 말하기의 달인이로군 | 22.05.17 20: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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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15
롤 같은 게임에서도 판단력이든 피지컬이든 요구수준을 못맞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랑은 버스 태워주는거 아니면 같이 안하려고 할거잖아. | 22.05.17 20: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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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하다가 때려쳤는데 로그 자체가 순기능이 없는건 아님 근데 장기적으로 해악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더 많음 로그라는거 자체가 뉴비와 올드비의 격차를 끔찍하리만치 명확하게 갈라버려서 유저풀이 중장기적으로 고여버리고 유저유입이 안되게 만들어버림 미터기까진 그래도 그정도까진 아니었는데 로그에선 진짜 사람들이 심하게 선을 넘어버리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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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로 미터기는 유저 풀이 문제라고 생각함 한썹이 사람이 적다보니 코어 유저만 남았고 하하호호 하기보다는 주중 클리어에 목매는 유저만 남아서 좋은 말이 안나오는거지 | 22.05.17 20: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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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거는 파티 모을 때 다 확인하고 감. 초심자면 숙련자 팟에 가면 안되죠. | 22.05.17 20: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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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던지 절대악이라는건 없음 근데 잘못하면 빈대잡자고 초가삼간 다 태우고 남을만한게 미터기인데 뭐 | 22.05.17 2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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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미타기 로그 없다고 해서 모두 즐겁게 게임 하는거 아니죠. 딜미터기 같은거 없으면 뭍어가거나 하는 사람들 때문에 난리남. 그러니 딜미터기 같은거 넣고 그냥 맞는 사람들 끼리 모여서 하는거죠. 딜미터기 로그 싫으면 그런거 안 보는 사람들 끼리 가면 됨. 그런데 인구 수가 적어서 자기가 하고 싶은 방향이랑 맞는 사람이 적으면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죠. 그럴때는 그냥 인구수 많은데 순응하던지 관두던지 자기가 직접 모으던지해야겠죠. 그게 아니면 재작사에게 게임 너무 어렵게 만들지 말라고 해야 하는 수 밖에 없죠. 딜미타기나 로그가 필요한 이유는 게임이 어려워서 조금이라도 부족하면 클리어 못해서 그렇죠. 한두명 죽어도 되는 곳은 그냥 미터니기 로그 안봄. | 22.05.17 2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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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풀이 엄청넓어도 근본적으론 문제라는거임. 게임 내부가 아닌 외적으로도 신경을 써야하니까 애초에 메다기들이 외부 프로그램이라는게 중요함. 그런데 개발사가 만든것도 아닌 그런 프로그램 하나 떄문에 게임자체의 난이도가 바뀔수 있다는것들이 문제라는거임 게다가 솔로 플레이도 아니고 멀티 플레이게임에서 남들보다 확실한 어드벤티지가 있는 그런 도구가 있는데 우리 이리저리해서 다같이 쓰지말자는 고양이한테 생선가게 맡기는것보다 더 말이안되는 행동임. | 22.05.17 21:0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