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ac15\ud615\uc6b1","rank":0},{"keyword":"\uc6d0\uc2e0","rank":7},{"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2},{"keyword":"\uba85\uc870","rank":1},{"keyword":"\uc9c1\uad6c","rank":-2},{"keyword":"\ub9d0\ub538","rank":-2},{"keyword":"@","rank":0},{"keyword":"\uc2a4\ud154\ub77c","rank":6},{"keyword":"\uc6d0\ud53c\uc2a4","rank":0},{"keyword":"\ud398\ubbf8","rank":1},{"keyword":"\uce68\ucc29\ub9e8","rank":"new"},{"keyword":"\uae40\ud638\uc911","rank":9},{"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2c8\ucf00","rank":3},{"keyword":"\uc0ac\uac74\ubc18\uc7a5","rank":-9},{"keyword":"\ub358\uc804\ubc25","rank":"new"},{"keyword":"\uac74\ub2f4","rank":1},{"keyword":"\uc720\ud76c\uc655","rank":-2},{"keyword":"\uac15\ud615","rank":"new"},{"keyword":"\ub358\ud30c","rank":"new"},{"keyword":"\ub9bc\ubc84\uc2a4","rank":-9}]
(IP보기클릭)112.160.***.***
포장지도 겉은 멀쩡한걸 봐선 중국집의 일방적인 잘못이라고 보긴 애매함
(IP보기클릭)175.200.***.***
저건 솔찍히 음식집도 억울하겠다 투시능력이 있어서 젓가락 상태 보이는것도 아니고
(IP보기클릭)121.132.***.***
저건 ㅋㅋㅋㅋ... 음식점도 억울할듯
(IP보기클릭)1.231.***.***
요즘은 내 일 아니면 죄송합니다. 라고 먼저 하면 그걸근거로 법정다툼에서 밀리기 때문에 죄송합니다. 라고 말하면 안되요. 대표적으로 성범죄, 교통사고, 음식물 배달사고가 있습니다.
(IP보기클릭)223.62.***.***
근데 저 상황에서 죄송합니다 라고 하면 그걸 핑계로 갑질하려는 사람이 생겨서….
(IP보기클릭)121.184.***.***
그렇지 해명만 올리기엔.. 어쨌거나 소비자가 이해해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IP보기클릭)59.28.***.***
요즘은 이러면 안됩니다 죄송합니다 하고 끝나면 괜찬지만 요즘 사람들은 안그러거든요 잘못을 인정하면 그때 부터 시작입니다 저경우같은경우는 기분은 나쁠수있지만 이해해야되는게 맞죠
(IP보기클릭)220.122.***.***
얇은피만두
ㅅㅂ ㅈ같은 가챠 시스템이 일상까지 들어와버렸어 ㅋㅋ | 21.10.10 13:28 | | |
(IP보기클릭)112.160.***.***
포장지도 겉은 멀쩡한걸 봐선 중국집의 일방적인 잘못이라고 보긴 애매함
(IP보기클릭)221.165.***.***
애매하다기보단 저정도면 과실 0프로아닌가 어케알고 .. 저걸 | 21.10.10 13:23 | | |
(IP보기클릭)121.146.***.***
애매한 게 아니고 잘못이 없지; | 21.10.10 15:26 | | |
(IP보기클릭)39.7.***.***
과실이 있을수 있음. 보관을 잘못해서 저럴수도 있는데 사장이 압체로 책임전가. 우리는 업체가 잘못한갈로 알지. | 21.10.10 15:35 | | |
(IP보기클릭)120.142.***.***
포장은 깨끗하고 멀쩡한데 뭔 소리야. 생각을 좀 해봐라. | 21.10.10 16:27 | | |
(IP보기클릭)124.5.***.***
보관 잘못하면 포장 멀쩡해도 나무엔 곰팡이 생길 수 있음 | 21.10.10 18:47 | | |
(IP보기클릭)113.30.***.***
음식점 책임은 아니지만 그래도 손님 입장에선 젓가락 생산공장에 따질 수도 없는 노릇이니 손님이 새거 갖다달라고 굳이 요청한다면 갖다주는 게 옳은 것 같다. 물론 가정집에 배달했다면 배달부 고생시킬 바에는 그냥 집에 있는 식기 쓴다고 생각하는 손님들이 많겠지만. | 21.10.11 03:27 | | |
(IP보기클릭)121.132.***.***
저건 ㅋㅋㅋㅋ... 음식점도 억울할듯
(IP보기클릭)175.200.***.***
저건 솔찍히 음식집도 억울하겠다 투시능력이 있어서 젓가락 상태 보이는것도 아니고
(IP보기클릭)14.45.***.***
포장지까지 곰팡이 폈으면 보관을 잘못한 중국집 잘못이었을텐데 절반밖에 안보이긴 해도 멀쩡한거 보니 나무젓가락 만드는 업체에서 불량난 제품을 포장한듯 | 21.10.10 13:41 | | |
(IP보기클릭)121.168.***.***
포장지는 깔끔한뎈ㅋㅋㅋ | 21.10.10 13:50 | | |
(IP보기클릭)175.192.***.***
젓가락 비싼 것도 아니고 굳이 곰팡이 핀 거 일부러 보낼 이유가 없지 | 21.10.11 13:26 | | |
(IP보기클릭)180.68.***.***
(IP보기클릭)121.184.***.***
MYANEE
그렇지 해명만 올리기엔.. 어쨌거나 소비자가 이해해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 21.10.10 13:21 | | |
(IP보기클릭)223.62.***.***
MYANEE
근데 저 상황에서 죄송합니다 라고 하면 그걸 핑계로 갑질하려는 사람이 생겨서…. | 21.10.10 13:24 | | |
(IP보기클릭)1.231.***.***
MYANEE
요즘은 내 일 아니면 죄송합니다. 라고 먼저 하면 그걸근거로 법정다툼에서 밀리기 때문에 죄송합니다. 라고 말하면 안되요. 대표적으로 성범죄, 교통사고, 음식물 배달사고가 있습니다. | 21.10.10 13:26 | | |
(IP보기클릭)211.198.***.***
? 헐..그럼 저렇게 원인을 다 써놓고 죄송합니다라고 해도 그런판결 나는거임? 뭔가 말장난같은데.. | 21.10.10 13:40 | | |
(IP보기클릭)59.28.***.***
MYANEE
요즘은 이러면 안됩니다 죄송합니다 하고 끝나면 괜찬지만 요즘 사람들은 안그러거든요 잘못을 인정하면 그때 부터 시작입니다 저경우같은경우는 기분은 나쁠수있지만 이해해야되는게 맞죠 | 21.10.10 13:40 | | |
(IP보기클릭)118.235.***.***
죄송합니다=나의 책임이 있음을 인정합니다. 로 해석되서 분쟁 생기면 과실 생김. 이상하지만 실제로 그런 사례가 있어서;; | 21.10.10 13:48 | | |
(IP보기클릭)211.248.***.***
사과는 함부로 하는게 아니라고 배웠습니다 | 21.10.10 13:49 | | |
(IP보기클릭)180.65.***.***
요즘은 죄송합니다 하는 순간 물어뜯길 권리를 획득하는거나 마찬가지라서... | 21.10.10 13:51 | | |
(IP보기클릭)211.198.***.***
정말 어이없는 판결이네요;; | 21.10.10 13:52 | | |
(IP보기클릭)175.127.***.***
내 잘못도 아닌데 왜 죄송합니다를해.. 서비스업이라고 마냥 숙이다간 그냥 갑질피해만 입음... 아닌건 아니고 맞는건 처맞아야하는것뿐... | 21.10.10 14:06 | | |
(IP보기클릭)121.181.***.***
뭐가 되든 나는 기분이 안좋으니 니 잘못이 아니라도 일단 죄송하다고 해라! 라는 태도는 좋지 않다. '아 고객님 곰팡이 젓가락 때문에 마음이 안좋으셨겠습니다. 저희도 업체에 알아보니...' 정도로 공감은 바랄 수 있겠지. | 21.10.10 15:56 | | |
(IP보기클릭)183.105.***.***
사과는 그냥 딱봐도 사과할껄로 끝날일에서만 하는게 좋음 ㅋㅋ | 21.10.10 17:37 | | |
(IP보기클릭)223.39.***.***
저런 경우에 사과 한마디하는게 무조건 정답은 아님. 위의 원본에선 넘어가줄지 몰라도 그거 꼬투리 잡아서 배상받을라는 정신 병자들도 있어서리. 결정적으로 음식점 잘못도 아니잖어. | 21.10.10 18:27 | | |
(IP보기클릭)39.112.***.***
"유감"이라고 하면 적당한걸까...? | 21.10.11 11:16 | | |
(IP보기클릭)116.42.***.***
그게 갑질의 시작이지 | 21.10.11 11:36 | | |
(IP보기클릭)125.130.***.***
(IP보기클릭)27.35.***.***
(IP보기클릭)39.113.***.***
슈뢰딩거의 젓가락 | 21.10.10 15:38 | | |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125.130.***.***
(IP보기클릭)59.13.***.***
처음보는상황이면 뇌정지좀 올수도있지 | 21.10.10 13:25 | | |
(IP보기클릭)211.219.***.***
괜히 애매하게 사과했다가 꼬투리만 잡힘. | 21.10.10 13:43 | | |
(IP보기클릭)211.248.***.***
자기잘못아닌경우엔 사과하는거 아닙니다 자기잘못이라는걸 인정하는걸로되서 추후 책임소재에 걸릴수있거든요 | 21.10.10 13:51 | | |
(IP보기클릭)124.49.***.***
(IP보기클릭)121.136.***.***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10.179.***.***
(IP보기클릭)223.38.***.***
음식점 잘못이 하나도 없는걸 | 21.10.10 13:30 | | |
(IP보기클릭)223.39.***.***
저런 경우에 사과 한마디하는게 무조건 정답은 아님. 위의 원본에선 넘어가줄지 몰라도 그거 꼬투리 잡아서 배상받을라는 정신 병자들도 있어서리. 결정적으로 음식점 잘못도 아니잖어. | 21.10.10 18:26 | | |
(IP보기클릭)183.102.***.***
(IP보기클릭)112.153.***.***
(IP보기클릭)218.149.***.***
(IP보기클릭)61.81.***.***
(IP보기클릭)58.13.***.***
(IP보기클릭)211.200.***.***
ㅋㅋ 그러니까 저희도 처음 본다고 그러잖어 ㅋㅋㅋ | 21.10.10 13:40 | | |
(IP보기클릭)223.62.***.***
소비자도 음식점주도 황당할 사항이라 이건 뭐... | 21.10.10 16:27 | | |
(IP보기클릭)183.105.***.***
근데 진짜 저런경우가 있음 겉은 깨끗한데 알맹이가 맛이간거 나도 당해봄 ㅋㅋㅋ | 21.10.10 17:38 | | |
(IP보기클릭)211.218.***.***
(IP보기클릭)59.14.***.***
(IP보기클릭)124.80.***.***
(IP보기클릭)121.155.***.***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18.235.***.***
(IP보기클릭)222.110.***.***
(IP보기클릭)125.187.***.***
심지어 메뉴도 어탕손수제비 | 21.10.10 13:34 | | |
(IP보기클릭)121.161.***.***
(IP보기클릭)125.187.***.***
메뉴도 어탕손수제비 인거 봐서는 작성자가 뻘거니깐 걍 짬뽕인가 하고 중국집으로 착각 한듯 | 21.10.10 13:34 | | |
(IP보기클릭)211.250.***.***
(IP보기클릭)211.185.***.***
(IP보기클릭)175.120.***.***
(IP보기클릭)59.18.***.***
(IP보기클릭)116.38.***.***
(IP보기클릭)60.46.***.***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1.167.***.***
이런 스타일 포장이 있긴하지
(IP보기클릭)14.38.***.***
이런건 배달용으로 쓰이는게 아니라서... | 21.10.10 18:45 | | |
(IP보기클릭)116.33.***.***
(IP보기클릭)175.114.***.***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49.166.***.***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123.215.***.***
(IP보기클릭)121.182.***.***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52.***.***
(IP보기클릭)203.226.***.***
그거 보내주는 시점에서 우선 -4000원 이상인데 | 21.10.10 18:55 | | |
(IP보기클릭)1.252.***.***
저런거 대처 잘하면 광고효과 4000원은 훨씬 웃돌꺼야 | 21.10.10 18:57 | | |
(IP보기클릭)203.226.***.***
1점 준 사람이 어떻게 광고 효과 줄진 몰라도 또 시킬 가능성이 많을까? | 21.10.10 18:58 | | |
(IP보기클릭)1.252.***.***
답변이 아쉬운거지 답변달때 어쨌든 기분 나빴을테니까 다음에 말하면 서비스로 더 준다던가 그렇게 대처 했음 좋았을듯 | 21.10.10 19:52 | | |
(IP보기클릭)203.226.***.***
쯥 글치 죄송하다는 말은 몰라도 잘확인하고 챙겨드리겠다 이런것도 좋은데 여기 로리돌고래웹에서도 다음이 어디있냐 서비스는 무슨 안시킬껀데? 이렇게 나오니 | 21.10.10 22:08 | | |
(IP보기클릭)74.82.***.***
(IP보기클릭)210.94.***.***
(IP보기클릭)221.165.***.***
(IP보기클릭)203.226.***.***
어떻게 해야함? | 21.10.10 18:56 | | |
(IP보기클릭)121.175.***.***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49.174.***.***
(IP보기클릭)223.39.***.***
차알못이라 그런데 그런건 계약형태에 따라 책임소재가 달라지지 않어?? | 21.10.10 18:32 | | |
(IP보기클릭)49.174.***.***
디테일하게 따지면 그렇겠지만 요점은 납품 받은것도 문제 있으면 최종 판매자 책임도 있다는거지 저런식으로 말하면 소비자는 어쩌라고? 이렇게 되지 않겠습니까 | 21.10.10 18:34 | | |
(IP보기클릭)223.39.***.***
글쎄요.....님도 아시다시피 젓가락의 저 상태는 뜯어보지 않고서야 모르는데 그렇다고 고객이 쓸 나무젓가락을 함부로 뜯으면 그것대로 문제가 될 것이고...음식의 질에 생긴 문제가 아닌 나무젓가락의 책임을 저 음식점이 져야하는건가.... 저렇게 리뷰로 젓가락 지적자체는 잘한거라 봅니다. 음식점입장에선 젓가락 제공 업체에 따짐으로서 전량 회수나 거래처 변경을 함으로써 같은일 두번 생기지 않도록 조치할 여지가 생기니깐요. 근데 저 본문만 봤을땐 고객이 식사전에 전화같은걸로 새젓가락 갖다달라 한건 아닌거 같고 바로 별1점 박고 끝낸걸로 보이는데 후상황은 알 수 없지만 다른 책임을 져야할게 있나 싶네요. | 21.10.10 18:45 | | |
(IP보기클릭)49.174.***.***
나무젓가락이니깐 뭐 딱히 책임질건 없어보이지만 저런식으로 대응하면 다음부턴 절대 안시킬 듯 | 21.10.10 18:49 | | |
(IP보기클릭)223.39.***.***
아아. 그건 이해 가요 ㅇㅇ. 같은 말도 아가 다르고 어가 다르다고 사과까진 안하더라도 정중하게 설명했으면 더 빈정상할 일은 없었을거라 봐요. | 21.10.10 18:51 | | |
(IP보기클릭)175.123.***.***
(IP보기클릭)221.145.***.***
(IP보기클릭)121.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