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6 지도의 제작을 위해서 일러스트레이터를 통해서 표본용으로 제작한 지도인데, 사실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하는데만 거의 일주일이 걸렸음.
맵 사이즈는 214 x 170의 초거대형 맵으로 제작을 했는데, 저런 사이즈로 제작하면 문명 6의 월드 빌더가 열릴 수 있을지 좀 걱정이 되긴 하더라.
일단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별로 대륙을 나눠서 대륙별로 색깔이 달라보이는 거임. 지형 하나하나를 육각형으로 제작하는데다가
강도 최대한 제 위치에 맞게 표현해야 했어서 하나하나 고심하면서 제작했기 떄문에 제작 기간만 일주일 가까이 걸린 거지.
그리고 북아프리카와 이란 쪽은 왜 큰 호수가 많이 생겼느냐고 궁금해 할 수 있겠는데, 북아프리카는 기후 변화가 일어나기 전의 아프리카,
이란은 호수가 말라붙기 이전의 이란을 최대한 재현한 것이기 떄문에 현재의 지도랑 이런 부분에서 많이 다를 수는 있음.
게다가 북아프리카 지역은 저거라도 없으면 사하라 사막이 거의 대부분인지라 저렇게라도 제작했어야 하는 고충도 많이 있었음.
일단은 사진에 나오는 지도는 표본용 지도이기 떄문에 문명 6의 월드 빌더로 지도를 제작하려면 또 시간이 꽤 많이 걸릴 것 같아.
언덕이나 초원 평원, 사막, 언덕, 산맥 이런 것까지 일러스트레이터고 제작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니까 강까지 밖에 못 만들겠더라.
지도 제작 방식은 구글 지도 중에서 캡쳐한 부분의 이미지를 밑바탕에 깔아놓고 그 위에서 육각형 지형과 선으로 그린 강을 하나하나 덮어씌운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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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에 든다 이집트 뽕 취해서 지중해 실제위치 맵으로 몇번 할땐 진짜 라코티스강 빼곤 수원이 없고 자원도 구린 느낌이라 북아프리카는 그냥 버리다시피했는데 ㅋㅋㅋ 이거면 재미나게 돌려볼수있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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