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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36.***.***
재미없어도 ip만 잇어도되든데 ㅋㅋ
(IP보기클릭)58.151.***.***
게임프맄: ㅋㅋㅋㅋ 안할거냐고
(IP보기클릭)175.212.***.***
사실 푸키먼도 성의가 없는거지 재미가 없는게 아님
(IP보기클릭)211.60.***.***
누가 주인공 양아버지 죽인 악녀에게 감정몰입할 수 있겠냐고ㅋㅋ 회상도 잠깐이 아니라 게임 절반 분량 ㅅㅂ
(IP보기클릭)211.60.***.***
사실 걔들은 굿즈로 먹고사는 거라 대충 만들어도 팔린다 ㅅㅂ
(IP보기클릭)222.120.***.***
ㄹㅇ ㅋㅋ
(IP보기클릭)61.43.***.***
마지막 말은 틀린게 이미 마리오는 30년넘게 쌓인 IP인지도가 있고 그게 곧 마케팅임...
(IP보기클릭)175.212.***.***
아이피빨의 대표주자가 푸키먼이라 ㅋㅋ
(IP보기클릭)222.239.***.***
(IP보기클릭)125.187.***.***
어머니한테 라오어 스토리 간략하게 설명해드리니깐 그게 뭔 내용이냐며 무슨 생각으로 만든거냐고 그러시드라..ㅋㅋ
(IP보기클릭)211.36.***.***
재미없어도 ip만 잇어도되든데 ㅋㅋ
(IP보기클릭)58.151.***.***
사쿠라지마 마이
게임프맄: ㅋㅋㅋㅋ 안할거냐고 | 21.07.15 10:03 | | |
(IP보기클릭)211.60.***.***
요리안네책
사실 걔들은 굿즈로 먹고사는 거라 대충 만들어도 팔린다 ㅅㅂ | 21.07.15 10:05 | | |
(IP보기클릭)121.153.***.***
| 21.07.15 10:11 | | |
(IP보기클릭)175.212.***.***
사쿠라지마 마이
사실 푸키먼도 성의가 없는거지 재미가 없는게 아님 | 21.07.15 10:12 | | |
(IP보기클릭)211.36.***.***
음 포켓몬을 말한건 아닌데 머 누구든 공감햇으면 어때 | 21.07.15 10:13 | | |
(IP보기클릭)175.223.***.***
포켓몬은 기본틀이 충실해서 재미없지는 않음. 성의가 없을뿐. | 21.07.15 10:13 | | |
(IP보기클릭)175.212.***.***
사쿠라지마 마이
아이피빨의 대표주자가 푸키먼이라 ㅋㅋ | 21.07.15 10:13 | | |
(IP보기클릭)118.235.***.***
히오스! | 21.07.15 10:16 | | |
(IP보기클릭)112.165.***.***
페그오네 | 21.07.15 10:17 | | |
(IP보기클릭)130.105.***.***
푸키먼 재미는있음 그래픽같은게 진짜 성의없는수준이지 | 21.07.15 10:19 | | |
(IP보기클릭)117.111.***.***
근데 이거에 의심이 드는게 나도 소드실드 재밌게 했지만 그게 몬스터를 잡고 키우고 배틀을 하며 모험을 하는게 재밌던건지 '내가 아는 포켓몬'을 키우고 배틀을 하는게 재밌었는지 정확히 모르겠음 | 21.07.15 10:20 | | |
(IP보기클릭)222.120.***.***
사쿠라지마 마이
ㄹㅇ ㅋㅋ | 21.07.15 10:22 | | |
(IP보기클릭)182.21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맞말이네 | 21.07.15 10:23 | | |
(IP보기클릭)211.60.***.***
플레이어가 원하는 좋아하는 포켓몬을 키우고 유대를 쌓을 수 있단 시스템이 성공 포인트인듯. 포고도 그 요소를 제대로 살려서 대히트한 거고. | 21.07.15 10:24 | | |
(IP보기클릭)121.157.***.***
맞어. 일본에서 이미 덤핑으로 넘기고 있는 게임이 발매됐는데 네프기어 베게커버 받으려고 한정판을 정가주고 다 산 사람들도 많았으니까. | 21.07.15 10:26 | | |
(IP보기클릭)220.124.***.***
아잇 싯8! | 21.07.15 10:31 | | |
(IP보기클릭)106.101.***.***
한 두개가 아니지 | 21.07.15 10:33 | | |
(IP보기클릭)222.99.***.***
IP는 그 자체가 광고라서ㅋㅋ | 21.07.15 10:42 | | |
(IP보기클릭)222.99.***.***
이때 받은 베개커버 쓰다보니 노화돼서 끈적해지더라... 블레이블루 츠바키 커버는 문제없어서 지금도 쓰고 있음 | 21.07.15 10:43 | | |
(IP보기클릭)121.157.***.***
난 아직 포장 안 뜯고 보관중.... 에로게 사고 받은것(+코로나 전 일본 멜론북스 가서 산 것들)도 많아서 이것들부터 쓰다보니... | 21.07.15 10:45 | | |
(IP보기클릭)220.70.***.***
소실 해봤는데 진짜 졸잼이긴 하더라 멀티 대전 개꿀잼 | 21.07.15 11:17 | | |
(IP보기클릭)59.7.***.***
이건 게임프리크의 실험작인거 같음 이따구로 만들어도 과연 팔릴것인가 하고 | 21.07.15 14:02 | | |
(IP보기클릭)59.11.***.***
루리웹-7890987657
라오어2는 만드는데 공은 많이 들어갔음 둘이 합쳐서 반으로 쪼개면 괜찮은 수작 두편 되겠다 ㅅㅂㄻ들.... | 21.07.15 14:36 | | |
(IP보기클릭)125.187.***.***
어머니한테 라오어 스토리 간략하게 설명해드리니깐 그게 뭔 내용이냐며 무슨 생각으로 만든거냐고 그러시드라..ㅋㅋ
(IP보기클릭)211.60.***.***
chan들
누가 주인공 양아버지 죽인 악녀에게 감정몰입할 수 있겠냐고ㅋㅋ 회상도 잠깐이 아니라 게임 절반 분량 ㅅㅂ | 21.07.15 10:06 | | |
(IP보기클릭)222.103.***.***
저희어머니도 설명해드리니 넌 그런걸 왜7만원주고샀냐고 등짝스매시당했츱니다 주르르륵… | 21.07.15 10:14 | | |
(IP보기클릭)60.64.***.***
실 플레이타임으로 따지자면 엘리보다 뚝배기녀 플레이타임이 더 길더라 씨1발 년 | 21.07.15 10:30 | | |
(IP보기클릭)49.166.***.***
나는 겁나기대되는게 저것들이 다음작품출시할때 어떤반응일지 궁금 특히 크게데인 게임샵업계는 쟈들제품을 들여놓기나 할까? | 21.07.15 10:47 | | |
(IP보기클릭)221.151.***.***
엘리가 더 길지 않음? 난 실플레이시간은 엘리가 1.5배 정도 더 길었는데. 다만 후반부에 스펙타클한 연출이 훨씬 많이 몰려 있어서 그렇게 느낀 듯. | 21.07.15 10:53 | | |
(IP보기클릭)203.234.***.***
최소한 합당한 상황에 잡혀서 죽고 암만 허접하더라도 앨리가 인질이라 잡혀주던가. 그리고 유저가 플레이 선택만 할수 있었어도 이렇게 까지 분노는 안했을 듯. 디렉터가 지 생각을 넣던 뭘 하든 상관없이 그걸 유저에게 강요하는 순간 잘못임. | 21.07.15 11:46 | | |
(IP보기클릭)218.53.***.***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61.43.***.***
마지막 말은 틀린게 이미 마리오는 30년넘게 쌓인 IP인지도가 있고 그게 곧 마케팅임...
(IP보기클릭)175.223.***.***
폴가이즈 같은거 보면 딱히 틀리다고 보기도 힘듬. | 21.07.15 10:14 | | |
(IP보기클릭)118.235.***.***
인지도도 있지만 재미도 있지. 게임도 쉽고 직관적이라 올 환갑이신 우리 어머니도 하는 법만 듣고 곧장 잘하시는게 슈퍼 마리오. 재미 있다고 하시드라... 그래서 플스 살때도 슈퍼 마리오 있어?라고 물어보심. ㅎㅎ | 21.07.15 10:15 | | |
(IP보기클릭)59.10.***.***
지금껏 만든 재밌는 작품들이 쌓아올린 IP자체가 강력한 마케팅이지 | 21.07.15 10:15 | | |
(IP보기클릭)61.43.***.***
폴가이즈라면 맞는말인데 적어도 마리오시리즈가 마케팅없이 성공한다는건 틀렸다는 말임 | 21.07.15 10:16 | | |
(IP보기클릭)49.161.***.***
(IP보기클릭)222.120.***.***
이건 "게임"이 성공하기 위한 방법이라서 영화를 예시로 드는건 부적절한듯. 게임에서 사회적 메세지를 던지면서 성공한 작품을 가져와야지. | 21.07.15 10:17 | | |
(IP보기클릭)211.60.***.***
인디게임이긴하지만 반교? | 21.07.15 10:20 | | |
(IP보기클릭)124.51.***.***
엉뚱하게도 가장 가까운 곳에 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뒤에 절대 숫자는 붙이지 말 것. | 21.07.15 10:21 | | |
(IP보기클릭)175.215.***.***
사회 상황에 따라 바뀔수 있는 선과 악의 정의, 다수를 위해 소수의 희생은 정당한가.. 등의 문제를 던진 작품이 어딘가 있었던거 같은데... 잘 기억이 안난다... | 21.07.15 10:30 | | |
(IP보기클릭)49.172.***.***
This war of mine. 인디 게임 중에 이정도 메세지를 남겨주던 작품도 얼마 없음. 트레일러도 보면 실제 유고슬라이바 내전 겪은 사람 인터뷰하는 장면도 나오고, 배경 자체가 전쟁에다가 인종청소까리 얽힌거라 불편할법 한걸 게임으로 잘 풀어냄. | 21.07.15 13:30 | | |
(IP보기클릭)222.239.***.***
(IP보기클릭)112.147.***.***
골프게임은 딴데가서 만들라고... | 21.07.15 10:25 | | |
(IP보기클릭)118.129.***.***
(IP보기클릭)223.38.***.***
마리오의 경쟁타이틀은 전세대 마리오야 | 21.07.15 10:20 | | |
(IP보기클릭)110.9.***.***
갤럭시1,2, 3d월드, 오딧세이 다 해봤는데 갤럭시의 충격은 잊지를 못함ㅋ | 21.07.15 11:44 | | |
(IP보기클릭)49.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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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부차적인 요소를 제작자가 고심해서 잘 조합해야 게이머가 느낄 수 있는 재미가 배로 늘어나거든. 재미라는 게 어디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서. 저건 그냥 못 만든 거. | 21.07.15 10:36 | | |
(IP보기클릭)203.237.***.***
그러긴 한데 저기 문제되는 애들 상당수는 부차적인 요소로 우길려는 애들이니까 | 21.07.15 10:37 | | |
(IP보기클릭)221.160.***.***
학교 컴퓨터실에서 재미있으면 다 재미있따.
(IP보기클릭)211.193.***.***
(IP보기클릭)110.11.***.***
(IP보기클릭)223.38.***.***
어느 분야든 재미라는 본질이 중요한 법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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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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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미맨
그게 아니지. 저 말은 지나치게 폭력적이거나 메세지를 담거나 마케팅에 돈을 써서 성공한 게임을 만들 수 있지만, 그게 필수조건은 아니란걸 말하는거야. 그리고 저 기사는 게임의 성공을 재미 그 자체로 보는거고. 중요한게 게임의 성공이란건 관점에 따라 다르다. 닐드럭만은 라오어2보고 와씨 이제 게임도 예술이다 라고 빨아주는 사람을 보고, 성공을 느낄거고 CDPR은 각종 마케팅에 속아 지른 유저들을 보고 성공했다라고 생각하겠지. 닌텐도는 게임을 하며 재미있어하는 유저들을 보고 성공을 이야기할거고. | 21.07.15 11:01 | | |
(IP보기클릭)61.254.***.***
코나미맨
재밌는 게임이 성공하는거고, 그 재미란게 게임이 다양화되면서 여러가지 형태로 나오는거야. 어떤 사람은 돈을 천만원씩 써서 그걸로 남 위에 서는 쾌감이 재미고, 이런 사람한테는 과금이 잘되는 게임이 성공이지 또 어떤 사람은 게임에서 영화와 같은 스토리나 메세지를 찾고, 이런 사람한테는 한번을 플레이해도 여운이 남는 스토리를 재공해야 성공이고 리니지나 각종 과금게임하는 사람이 어떤 형태로 재미를 느끼니 하는건데, 그걸 재미가 아니다 라고 부정하는건 거만한태도라고 생각함. 따라서 게임이 다양해졌지만, 어쨌든 유저한테 제공해야하고, 성공을 좌우하는건 그들의 유저가 원하는 게임의 재미임 | 21.07.15 11:13 | | |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06.101.***.***
제노블레이드2, 대난투, 젤다 등 많지. | 21.07.15 10:56 | | |
(IP보기클릭)61.254.***.***
근데 분명 그건있어. 마리오류 게임 안좋아하면, 생각보다 또 그렇게 할게 많지는 않음. 난 마리오 좋아해서 이것저것 재밌게 하지만 | 21.07.15 11:02 | | |
(IP보기클릭)119.192.***.***
난데 | 21.07.15 1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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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90.***.***
(IP보기클릭)1.231.***.***
쓰지마 누가 쓰랬나 별로 공감되는 의견도 아닌데 | 21.07.15 13:06 | | |
(IP보기클릭)49.172.***.***
유저가 꼰대가 아니라 디렉터가 꼰대지. 이 망작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은 뇌절하지 말라는거지 논리도 없는 역발상 하라고 있는게 아님. | 21.07.15 13:33 | | |
(IP보기클릭)211.246.***.***
네 열심히하세요 ^^ 전 욕할래요^^ | 21.07.15 15:3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