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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요소들은 보통 Fixed되어 있으니까 시야경이나 귀마개등의 아이템을 쓰도록 만들어야겠지 아마 그런걸 사용하려면 코스트가 나간다던지 하는 식으로 해서 제한하고 | 20.01.29 2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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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쟝은 기술력이 쪼들려서 사운드랑 시야, 랜덤값으로 에임 븅신됨 이 정도 밖에 못하겠더라구여 | 20.01.29 22: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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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현재의 AI들은 인간이 정해준 로직이 있는 상태인거고 유전 알고리즘이나 딥마인드의 경우에는 어떠한 행동이나 상태가 됐을때, 감점과 득점을 하는 식으로 하는거니까 조금 거리가 있다고 생각해 | 20.01.29 2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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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ramid_Wisdom
그런 부분에서도 현실성을 가미하지 않으면 별 의미가 없을 것 같음 인간 플레이어는 FPS처럼 플레이 한다고 치더라도 AI는 진짜처럼 하지 않으면 별 의미가 없지 않을까 생각해, 결국 그냥 FPS 게임 사기 AI 하나 만들어버리는 꼴이나 마찬가지니까 | 20.01.29 23: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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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ramid_Wisdom
인간의 기본 욕구나 텐션 얘기를 굳이 넣은게 AI에게 강제로 실수나 판단력의 오차를 만들어낼 수 있는 요소들을 넣어보면 어떨까 하는 점에서 생각해본거임 그렇게 되면 아무리 AI라도 어느 정도 시점에는 헛점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물론 그마저도 수만년동안 그짓을 하다보면 완전 무적이나 마찬가지이게 되겠는데, 그러면 그게 현실에서도 전략적으로 가치 있는 전술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망상 | 20.01.29 2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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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ramid_Wisdom
아 내가 얘기하는건 학습하는 총 시간량을 말하는거 그 과정이 실제 시간으로 따지면 수천년이랬던가 하지 않냐 | 20.01.29 23:0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