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각에는 라투디는 만들기도 어렵고
응용할만한 곳도 한정적이어서
오래는 못가고 걍 3D 모델링 만든다음에 2D처럼 보여주는게
대세가 될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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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9.09.18 (16:5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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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생각에는 라투디는 만들기도 어렵고
응용할만한 곳도 한정적이어서
오래는 못가고 걍 3D 모델링 만든다음에 2D처럼 보여주는게
대세가 될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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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티기어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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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모델링 한번 뽑아내면은 포즈 바꿀 수 있는 폭이 커지잖아 | 19.09.18 16: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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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음. 모델링 한번 뽑으면 활용도는 높아지지. 근데 그게 힘듬. 일러레들 작업기간도 천차만별이고 3D모델링을 할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고, 만약 그렇다 하더라도 퀄리티도 2D랑은 또 다를거고, 거기다 일러레마다 화풍이 다른데 그걸 3D로 구현해야 하고. 결국 전문 모델러 구해서 해야 하고. 거기에 움직임을 담당하는 본 설정하고 텍스쳐도 생각하면 빡세지. 온라인 게임은 캐릭터 디자이너 두고 거기서 나오는 캐릭터들을 모델러들이 맡아서 모델링 하면 되는데 라투디를 쓰는 코레계 걸즈 수집 게임들은 디자인이 다 제각각임. 코레계 게임의 신규캐릭 업데이트 기간 생각하면 거기에 모델링까지 포함하는건 스케쥴이 못 따라감. 그리고 화풍 다른 일러레들 전부 커버칠 수 있는 모델러라면 몸값 비싼건 당연하고. 그니까 아직까진 라투디 쓰는거지. 물론 3D가 더 활용하기 좋은건 사실인데 결과에 도달하기까지 과정을 생각 안 할 수가 없음. | 19.09.18 17: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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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 19.09.18 17: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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