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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5분기 연속 적자' 넷마블, 신작 과금 줄여 이용자 늘린다 [24]
추천 14 조회 10198 댓글수 24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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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352195 | 공지 |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2) | 관리자 | 6 | 179954 | 2010.06.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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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0891 | S/W | 헤롱싀 | 1 | 549 | 2024.04.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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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0888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783 | 2024.04.25 | ||
2300887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378 | 2024.04.25 | ||
2300884 | H/W | 불꽃남자 쟈기만 | 6 | 5599 | 2024.04.25 | |
2300879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8 | 7640 | 2024.04.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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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0863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 | 474 | 2024.04.25 | |
2300862 | H/W | Kingroro | 1 | 2904 | 2024.04.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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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0852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922 | 2024.04.25 | ||
2300851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5 | 3150 | 2024.04.25 | |
2300850 | ETC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2348 | 2024.04.25 | ||
2300849 | ETC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724 | 2024.04.25 | ||
2300848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5 | 1293 | 2024.04.25 |
(IP보기클릭)222.121.***.***
넷마블은 자체 IP을 키우지 않고 유명 IP가지고 와서 장사질 하다가 결국 게임이 잘되든 못되든 지속적으로 뜯기는 IP료로 인해서 순이익은 개선되기 힘들고 게임 자체도 넷마블 특유의 BM(넷마블 사업쪽 ㅄ 같은 인간들)이나 완성도 떨어지는 개발력(이건 넷마블 자체가 그냥 소중규모 개발사들이 넷마블 큰 틀에서 따로 따로 운영되고, 서로 정보교환하는 형태가 아니다 보니 좋아질 수 없는 구조)이다보니 이런 형태인것 같음 그래서 향후 발전 가능성이나 개선될 여지가 생길 수 없다는게 더 큰 문제임. 진짜로...
(IP보기클릭)1.219.***.***
그걸 한창 흑자라도 내고 있을 때 이용자 이탈 시작했을때부터 시작해서 이미지 쇄신을 했어야지 이제와서 이런 전략으로 가는 건 그냥 빨리 죽기밖에 더 되나
(IP보기클릭)175.204.***.***
사실 넷마블도 리니지라이크가 아닐뿐이지 넷마블 라이크라 할정도로 턴제게임 비슷하게 내놓음.
(IP보기클릭)211.117.***.***
사람들의 돈을 덜 뜯어가서 이용자를 늘리겠다 이 소리인거네??
(IP보기클릭)14.51.***.***
IP값이 1.1조 들어가는것같더라구요, 거기에 마케팅비용도 엄청나더라구요.... 구조적으로 문제가 많아보이긴합니다. 마케팅비용이랑 로열티값만 보면 1.7조를쓰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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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의 돈을 덜 뜯어가서 이용자를 늘리겠다 이 소리인거네??
(IP보기클릭)1.219.***.***
그걸 한창 흑자라도 내고 있을 때 이용자 이탈 시작했을때부터 시작해서 이미지 쇄신을 했어야지 이제와서 이런 전략으로 가는 건 그냥 빨리 죽기밖에 더 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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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넷마블도 리니지라이크가 아닐뿐이지 넷마블 라이크라 할정도로 턴제게임 비슷하게 내놓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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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낸 돈세는사업을 접어야할것같습니다.. 매출만봤을때 왜적자지할정도예요.. | 23.06.02 11:18 | | |
(IP보기클릭)14.51.***.***
| 23.06.02 11:22 | | |
(IP보기클릭)112.175.***.***
넥슨은 이제 초거대기업이고, 나머지는 잔챙이같다 이젠 | 23.06.02 11:50 | | |
(IP보기클릭)61.33.***.***
죄다 IP값일걸요~;; | 23.06.02 12:22 | | |
(IP보기클릭)222.112.***.***
자체 아이피 생성이 시급한데도..... | 23.06.02 12:23 | | |
(IP보기클릭)14.51.***.***
네로네모선장
IP값이 1.1조 들어가는것같더라구요, 거기에 마케팅비용도 엄청나더라구요.... 구조적으로 문제가 많아보이긴합니다. 마케팅비용이랑 로열티값만 보면 1.7조를쓰더라구요.;; | 23.06.02 12:29 | | |
(IP보기클릭)222.112.***.***
이래서 아이피를 건드릴 때는 어느 정도 이윤이 감소한다는 각오를 하고 건드려야 하는 건데..... 이건 너무할 정도로 많이 쏟고 있네요? | 23.06.02 18:00 | | |
(IP보기클릭)222.121.***.***
넷마블은 자체 IP을 키우지 않고 유명 IP가지고 와서 장사질 하다가 결국 게임이 잘되든 못되든 지속적으로 뜯기는 IP료로 인해서 순이익은 개선되기 힘들고 게임 자체도 넷마블 특유의 BM(넷마블 사업쪽 ㅄ 같은 인간들)이나 완성도 떨어지는 개발력(이건 넷마블 자체가 그냥 소중규모 개발사들이 넷마블 큰 틀에서 따로 따로 운영되고, 서로 정보교환하는 형태가 아니다 보니 좋아질 수 없는 구조)이다보니 이런 형태인것 같음 그래서 향후 발전 가능성이나 개선될 여지가 생길 수 없다는게 더 큰 문제임. 진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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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스톤에이지나 살려내라 이겻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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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BTS가 없어더라면 끔찍.... | 23.06.02 14: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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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가 가장 잘나가죠 코웨이 매출이 넷마블보다 높고 영업이익도 나오는곳이잖아요 ㅋㅋ | 23.06.02 14: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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