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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파이널 판타지 9 발매 25주년 기념 신규 월페이퍼 배포 및 일러스트 공개 [58]

2025.07.01 (12:28:59)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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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거 나올때 들어갔던 회사 아직도 댕기고 있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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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공개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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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된 퇴직금 부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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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9가 평가 절하 된 부분은 없음. 만약 판매량 때문에 그렇게 생각한다면, 판매량이 절대 낮은게 아닌게, 파판7,8은 PC판까지 나왔고 7 경우 인터네셔널판까지 있음. 90년대 당시 북미유저들이 파판에 바란게 중세 배경이 아님. 7,8과 같은 배경임. 또한 북미 유저들은 당시 중세 배경을 좋아하지 않았음. (서쪽에서는 중세배경이 너무 흔해서 파판7.8같은 참신한 배경을 원했음 그리고 파판10이 그것을 충족 시켰고) 그리고 로딩 문제 및 전투 템포가 느린건 팩트부분이라 이 부분은 평가절하라 볼수가 없고. PS2 출시기간과도 겹침 즉 파판9는 팔리기 힘든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3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대단한 작품이라 보는게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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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가져오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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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69.***.***
리메이크 공개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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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기억을 하늘에 맡기러 가... ㅠㅠ | 25.07.01 12:53 | | |
(IP보기클릭)112.221.***.***
리메이크 가져오라고!!!!
(IP보기클릭)24.150.***.***
와 이거 나올때 들어갔던 회사 아직도 댕기고 있네 ㅋㅋㅋ
(IP보기클릭)61.32.***.***
서부제로
누적된 퇴직금 부럽... | 25.07.01 12:47 | | |
(IP보기클릭)1.232.***.***
거의 뭐... 애사심이 쩌시네요.. | 25.07.01 12:53 | | |
(IP보기클릭)58.225.***.***
와 리스펙 | 25.07.01 13: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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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74.***.***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80.229.***.***
저두요 ㅠ | 25.07.01 12:50 | | |
(IP보기클릭)125.133.***.***
그래도 안나오던 리마스터라도 내줬으니 다행이죠... | 25.07.01 12:54 | | |
(IP보기클릭)123.109.***.***
드로우 시스템 으으 그것만 없었다면 | 25.07.01 12:59 | | |
(IP보기클릭)221.153.***.***
정션&드로우 8 | 25.07.01 14:10 | | |
(IP보기클릭)121.140.***.***
https://x.com/SquareEnix/status/1756701193286418735 언급은 있었음. | 25.07.01 14:59 | | |
(IP보기클릭)118.235.***.***
사실 8이야말로 7처럼 리부트가 절실한 스토리인데 말이죠 후반부 스토리 좀 어캐 다듬어서 다시 내줘...ㅠ | 25.07.01 15:08 | | |
(IP보기클릭)121.140.***.***
사실 드로우는 생각보다 많이 안함 정제 배우고 나서는 마법 남아 돌아서. 저렙 플레이를 하게 되면 드로우 노가다가 강제 되고, 제한 생각 안하고 플레이 하면 몹이 드랍한 아이템 정제 하면서 노가다 없이 자연스레 엔딩까지 갈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음. 즉, G,F를 얻으면 가장 먼저 배워야 할것이 흔히 알려진 공략과 달리 정제라는거임 | 25.07.01 15: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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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션은 고급마법 흡수만 하고 정작 안씀.. 99개 채워놓고 싶은 욕구라고나 할까. 정션만 주구장창 하다보면 내가 뭐하나 싶고. 소환수 하나 부르면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그것도 좀 답답했고. 하지만 리노아는 이뻣다.. | 25.07.01 16: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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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이 고유명사빼면 전체적인 스토리 라인은 좋았음 마지막에 희생하는것도 의미 있었고 전투시스템도 턴제전투중 역대급이라는 칭찬을 아직도 받을만큼 재밌었고... 고유명사가 ㅈ같았을뿐이지 그렇게 내려칠만한건 아님 | 25.07.01 13:02 | | |
(IP보기클릭)210.204.***.***
파판9 솔직히 전 파판씨리즈중 최악탑 3위안에 들어갑니다 근데 레트로 미화되서 기대는 되내요 하지만 캐릭터 디자인 구린거와 유치한 스토리는 지금 생각해도 끔찍하내요 | 25.07.01 13: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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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인 세계관 디자인 분위기 등은 굉장히 좋았음. | 25.07.01 1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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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제일 재밌게 즐긴게 9편입니다 그당시 평가절하된 측면이 강합니다 | 25.07.01 14:36 | | |
(IP보기클릭)121.140.***.***
Linolenic Acid
파판9가 평가 절하 된 부분은 없음. 만약 판매량 때문에 그렇게 생각한다면, 판매량이 절대 낮은게 아닌게, 파판7,8은 PC판까지 나왔고 7 경우 인터네셔널판까지 있음. 90년대 당시 북미유저들이 파판에 바란게 중세 배경이 아님. 7,8과 같은 배경임. 또한 북미 유저들은 당시 중세 배경을 좋아하지 않았음. (서쪽에서는 중세배경이 너무 흔해서 파판7.8같은 참신한 배경을 원했음 그리고 파판10이 그것을 충족 시켰고) 그리고 로딩 문제 및 전투 템포가 느린건 팩트부분이라 이 부분은 평가절하라 볼수가 없고. PS2 출시기간과도 겹침 즉 파판9는 팔리기 힘든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3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대단한 작품이라 보는게 맞음. | 25.07.01 14:58 | | |
(IP보기클릭)121.140.***.***
파판9가 가장 인기 없다는게 어디 지표인지 궁금함 파판9가 일반적으로 TOP3는 못들어가도 보통 최소 TOP4에는 들어감 지표들을 보면 6,7,9,10 이 네 작품이 TOP4인데, 문제는 파판9가 TOP1을 차지한적을 본적이 없음 6,7,10을 이셋 중 하나를 최고라 치는 곳은 있는데 파판9는 항상 TOP1까지는 못가더라.. | 25.07.01 15:08 | | |
(IP보기클릭)61.83.***.***
엄청난 완성도에도 불구하고 플스2발매시기와 겹친점. 플스1황혼기 복사cd남발 영향 엄청 받았죠.그리고 파판7로 한껏 올린 기대감으로 8이 많이 팔렸지만 기대에 못미치는 완성도 때문에 정작 파판9한테 영향을 주기도 했었죠. 파판78이 신규팬은 좋았지만 올드팬한테는 안좋은 평가도 많이 받아서, 9편은 부제가 '원점으로의 회귀'였죠. 그것때문인지 주인공 꼬리를 넣었는데, 지탄 꼬리만 없었어도 50만장은 더 팔렸을거라는 비꼬는 말도 있었고, 비비같은 캐릭은 판타지풍에 어울리는 매력있는 캐릭이긴한데, 캐릭터들이 지나치게 개성 강하게 만들다보니 정상적인 사람은 가넷이랑 스타이너밖에 없어서^^. | 25.07.01 16:13 | | |
(IP보기클릭)211.197.***.***
망작 빠는 특별한 나임을 어필할라고 그냥 아무말이나 하는거임 | 25.07.01 16:22 | | |
(IP보기클릭)118.235.***.***
평가절하된 부분이 있습니다 당시에 평가절하된 가장 큰 이유는 ‘시대 착오처럼 보인 고전 스타일’과 ‘후반부 급전개’, 그리고 ‘그래픽 기대치와의 괴리’ 때문이었지만 지금은 오히려 이런 점들이 독자적인 개성과 철학으로 재조명되고 있어서, 평가절상된 대표작 중 하나임 | 25.07.01 17: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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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파판9는 플스2 타이틀로 나와야 했다고 봄. 플스1으로 나오면서 스펙의 한계에서 오는 기술적 완성도와 마케팅 부분에서 파판9가 희생된게 있긴함. 해외 데이타 기반으로 정리 하자면, 우선 파판9가 7,8에 비해 판매량이 절반 가량밖에 안되었던 가장 큰원인은 세가지는. 1.플스2 발매 시기와 겹쳐서 유저들의 눈이 플스2로 돌아가 있었고, 2.중세풍으로 돌아가고 크리스탈로 회귀하면서, 당시 7,8편의 팬들이 파판의 주류 팬들이었는데 파판9는 이 팬들의 관심을 놓친 것, 3.앞뒤로 나온 7,8,10에 비하면 마케팅이 적었고, PC판 안나옴. 해외 데이타에 기반하면 이 세가지의 요소가 겹친부분에 판매량이 크게 떨어졌다고 분석이 됨. 그리고 국내에서 주로 주장하는 8편의 영향은 사실상 미미했다고 볼수 있는데 다시 원점으로 회귀를 한다는 마케팅 포인트가 8의 부정적 영향을 무마 시킨 부분이 있음, 또한 파판9 출시후 1년후에 출시한 파판10의 판매량은 상당히 높게 나왔다는 것도 역시 파판8의 영향이 있었다는건 꽤나 반박이 되는 부분임 즉 주류 팬들은 결국 7,8과 같은 배경을 가진 파판 스타일을 원했던거임. 떄문에, 파판8이 파판9의 판매량에 끼친 부분은 존재하나 미미한 수준이라 보는게 맞긴함. | 25.07.01 17: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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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놈의 33 33 지겹다 지겨워 토나오겠네 | 25.07.01 14: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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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8도 나름 건블레이드로 공격할때 공격 판정 나오기 직전~동시에 버튼 누르면 데미지가 더들어가는 시스템은 있었음. 이걸 방어적으로 설계 하면 끌레르가 되는거고. | 25.07.01 15:22 | | |
(IP보기클릭)121.140.***.***
근데 솔직히 파판7리메이크 전투 시스템도 좋아서 그냥 파판7 리메이크 처럼 나왔음 좋겠음. 정션 시스템도 파고들면 재밌는 시스템이긴 해서 정션 시스템이 파판7리메이크 같은 전투랑 맞물렸을떄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긴함. 그리고 파판7은 장비를 베이스로 두고 장비에 마테리아를 끼우거나 교체 하지만, 파판8은 장비가 아니라 G.F를 베이스로 두고 정션을 하는 개념이라서 세팅 바꾸는것도 G.F를 바꾸는 것만으로 쉽게 필요한 세팅을 바꿀수 있게 되니까, 자연스레 편의성있게 나올듯. | 25.07.01 15: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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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에 손대는 리메이크가 세상에 어딨음 그게 근본인데 | 25.07.01 14: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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