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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F1 매니저 2023 공략 - 준비 전반 및 레이스 운영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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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65.***.***

질문있습니다~ 레이스 중에 저는 연료나 페이스 ers 등 높여놔도 앞차랑 벌어지고 뒷차랑 좁혀지는데요 혹시 이유가있을까요?
23.11.01 16:44

(IP보기클릭)121.165.***.***

루리웹-6703100562
항상 퀄리는 상위권에 있는데 레이스후 한참을 뚝 떨어져서 마감하네요.,,. | 23.11.01 17:15 | |

(IP보기클릭)124.49.***.***

루리웹-6703100562
연료는 사실 그렇게까지 크게 페이스를 올려주지 않습니다. ERS는 매우 효과적이지만 재충전 없이는 오래 지속되지 않고요. 퀄리파잉에서 상위라면 차 성능이 밀리지는 않는 것이고 아마도 타이어 교환 플랜, 페이스 배분에서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한번 레이스를 한 다음 막바지에 1~3위 차들의 타이어 플랜을 보고 페이스 배분을 유추한 뒤 로드해서 그대로 모방해 보시면 (그들과 타이어 소모를 비슷하게 맞추다가 피트인하면 이쪽도 피트인) 아마도 어느 정도 순위가 올라갈 것 같습니다. | 23.11.01 18:01 | |

(IP보기클릭)124.49.***.***

루리웹-6703100562
앞에 차 두 대가 겹쳐 있으면 오버테이크가 쉽지 않습니다. 언더컷을 시도하려고 빠른 피트인을 했다가 느린 차들 사이에 갇혀서 몇 초를 허비했을 수도 있네요. | 23.11.01 18:03 | |

(IP보기클릭)118.235.***.***

cerberus43
답변 감사합니다 현재 페라리로 진행중인데 스타트하자마자 앞 레드불과 바로 1초이상으로 벌어지더라구요.. 어쩌다 추월해도 곧바로 다시 추월당하고 바로 쭉 벌어지며 뒷차랑과 또 좁혀지며 추월당하는게 반복... 하도 답답하네여.. ㅎㅎ | 23.11.01 18:34 | |

(IP보기클릭)183.96.***.***

풀랜에 타이어 페이스5면 과열은 무시하고 하는 건가요? 아니면 조절해 주시나요. 완전 초보라 ㅈㅅ합니다
23.11.01 22:48

(IP보기클릭)124.49.***.***

루리웹-4989833450
레이스 엔지니어가 경미, 중간, 심각 세 단계로 경고해 주는데 1,2는 무시 3은 페이스 한 단계 낮춰 주고 있습니다. 하드 타이어는 특히 내열 성능이 괜찮아서 대부분의 상황에서 무시해도 괜찮습니다. | 23.11.01 22:57 | |

(IP보기클릭)124.49.***.***

루리웹-4989833450
지난 12월 1.10 버전에서 타이어 마모도 패치가 있었던 듯 합니다. 없었던 일로... | 24.03.13 20:46 | |

(IP보기클릭)91.196.***.***

덕분에 재밌게 잘하고 있습니다. 이거 해보니까 디자인이나 연구나 전문성 올라가는건 똑같던데.. 기간이나 비용도 똑같고 차이가 있다면 전문성이 올해 올라가느냐 내년에 받느냐와 직접 제어가 가능한가 정도? 굳이 연구를 더 추천하는 이유가 있나요.
23.11.06 23:24

(IP보기클릭)124.49.***.***

루리웹-4989833450
(1) 성능 면에서 이득이 있습니다. - 다음 해의 뉴 머신은 당해의 규정 변화로 인한 전문성 수치 패널티를 적용한 뒤 모든 파츠를 1회 설계, 제작한 스펙으로 출하합니다. - 리서치는 내년의 뉴머신의 스펙에서 시작해서 추가의 전문성 수치를 얻게 됩니다. - 전문성은 낮은 상태에서 더 많이 올라가고 높을 수록 상승 수치가 줄어듭니다. - 즉 1년 동안 개발한 것과 1년 동안 연구한 것의 다음 해 차 스펙에 차이가 있고 규정 변화 폭이 클 수록 그 수치 차이는 더 커집니다. (2) 디자인 보다 재고 관리 면에서 비용이 절약됩니다. - 2022보다 부품 개발 비용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내놓을 때마다 구버전의 재고 관리 등이 까다로워집니다. 구버전을 다 소진하고 신버전을 쓰는 것도 좀 비효율적이고요. (2) 팩토리 화재 등의 상황에 대처가 용이합니다. - 여러 버전의 파츠를 관리하다가 팩토리에 화재가 나면 여기서 또 관리 난이도가 증가합니다. 화재 피해를 줄이려면 파츠 재고가 많을 수록 좋은데 여러 버전을 가지고 있으면 재고를 많이 가지고 있기가 쉽지 않습니다. 첫 해가 좀 갑갑하긴 한데 경량화만 잘 하면 단기 목표 달성은 어려움 난이도라 해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 해 부터는 좀 편하게 가고자 하는 거죠. 낭비 없이 코스트 캡 가득 채워서 머신 성능을 올리는 데만 투자하는 의미도 있고. | 23.11.06 23:53 | |

(IP보기클릭)91.196.***.***

루리웹-4989833450
아 그렇네요 페널티가 까이니까 장기적으로 연구가 더 이득이네요. 하... 일년이나 연구 성과 기다리기 너무 따분해서.... 딱 두번만 만들던가 해야겠네요. 그리고 세션전에 부품교체 행위만으로도 피로도가 쌓이던데 이거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감수하고 하다보면 언젠가 피트스탑 2초 초반 끊는 날이 오나요? 처음엔 뭣도 모르고 예선, 연습, 본선 때마다 다 갈아끼우다가 시즌 내도록 아무것도 못하고 꾸준히 피트크루 능력치가 하락하는 사태가 발생해서 버근줄 ㅎ | 23.11.07 04:25 | |

(IP보기클릭)124.49.***.***

루리웹-4989833450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피로도의 패턴을 잘 모르겠는데 (1) 행동 하나하나의 영향을 받지는 않는 것 같다. (2) 어느 정도는 랜덤성이 있다. (3) 연습, 예선, 본선 중 어느 한 파트라도 자동을 사용하면 전반적으로 많이 오르는 것 같다는 감 정도입니다. 피트 스탑 1.8 후반대까지 가능합니다. 1.8초반대는 못 본 것 같아요. 스포팅 디렉터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Laurent mekies 영입하시기 바랍니다. | 23.11.08 00:19 | |

(IP보기클릭)220.86.***.***

cerberus43
시작전에 부품 마구잡이로 갈아 끼운 다음에 트랙에서 다시 셋업 들어가신다음에 예상 재구성 시간에 커서 올려보세요. 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하나 갈아끼울때마다 2, 그리고 세션당 4인가 5씩 증가 하더라구요. 자동 여부는 상관 없는것 같습니다. | 23.11.08 04:33 | |

(IP보기클릭)124.49.***.***

루리웹-4989833450
제가 플스라서 커서가... 근데 비스므리한 건 찾아서 테스트해 보고 본문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23.11.08 22:06 | |

(IP보기클릭)14.33.***.***

궁금한게 있는데 스포팅 디렉터 능력치 좋아서 레드불에서 영입했는데 첫시즌 기준에서 바레인 그랑프리 시작전에 능력치가 하락하더라고요 ? 왜 그런지 아시나요 ?
23.11.08 00:36

(IP보기클릭)124.49.***.***

루리웹-0028927023
피트 크루 능력치는 숨만 쉬어도 계속 하락해서 그렇습니다. ㅠㅠ 그래도 레드불 쪽 스포팅 디렉터는 스탯 면에서 그나마 덜 하락하는 쪽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 23.11.08 22:07 | |

(IP보기클릭)14.46.***.***

시즌 중간에 내년 기술 규정이 바뀌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공기 유동, 냉각, 리어윙 프론트 윙, 저속 고속. 투표에 따라서 내년 개발방향도 바뀌어야 하는것 같은데 해당 이벤트 이후에 어떤 것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해야 하는지 설명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24.03.22 10:40

(IP보기클릭)124.49.***.***

루리웹-4223471562
기본적으로 모든 파츠 디자인 및 리서치는 수치가 낮을 수록 많이 오르고 높을 수록 그 증가치가 줄어듭니다. 즉 규정 변화로 다운된 부품을 우선해서, 다운된 수치를 중점적으로 리서치해서 올리는 게 효율적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팀이 게임 스타트 시점에 때 모든 부품과 수치가 비슷한 퀄리티로 제작되어 있지 않고 여기저기 들쭉날쭉 해서요. 팀별 특성이기도 해서 윌리엄스는 고속만 변태 상태라든지... 처음 시작할 때나 규정변화 이후나 상황은 유사해서 요령은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아요. | 24.03.23 21: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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