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아 HW 정보 란에서 Xbox 정보 쪽으로 게시물을 옮겼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매번 눈팅만 하다가 이번에 Xbox 엘리트 패드를 구매한 후
액세서리 앱 사용으로 먹통현상이 발생하여 그 해결책을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첫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혹여 같은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도음이 되면 좋겠네요.
1. 증상 설명
간단히 제목에도 설명드렸듯이 Xbox 엘리트 패드를 제대로 사용하고 싶어서
윈도우10 Store 전용 어플인 "Xbox accessory" 를 다운받아 설치하였습니다.
물론 이 액세서리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 최초로 USB로만 연결했을 때에는 연결 및 컨트롤이 아주 잘 되었었지만
뒤쪽 패들 키를 ABXY인식 말고 방향키로 하고 싶기에(배필1을 PC로 해보신 분이라면 충붆 공감할 것 같습니다)
어플에서 설정하고자 Xbox accessory 어플을 한국 window 10 store 에서 찾아 설치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어플을 설치, 실행 후 USB 연결을 통해 엘리트 패드의 펌웨어 업그래이드를 실행하자,
엘리트 컨트롤러가 완전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즉 Xbox 엘리트 컨트롤러의 로고부분 동그란 버튼에는 정상적으로
불이 들어오지만 아무런 키도 작동하지 않았고, 어플을 실행시켜도 "사용하려면 컨트롤러를 연결하세요" 문구만 나왔었습니다.
아마도 정상적으로 펌웨어가 업그레이드 안되고 중간에 어플이 펌웨어를 설치하다가 아무런 문구 없그 창이 닺히며 종료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와 같은 증상은 많은 해외의 Xbox 포럼에서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알게 되었습니다. (Xbox elite controller Bricked 라고 검색하시면 다수의 글이 발견됩니다)
우선 전 연결은 유선으로 했었고 Xbox 무선 어뎁터(Wireless adaptor)도 같은 증상이었습니다.(페어링도 불가능 합니다)
이후 문제점을 해결해 보려고 부단히 노력을 했었습니다. 그중에는 과거 문제가 되었었던 Window10 레드스톤 업그레이드 이후
Xbox one 컨트롤러를 인식하지 못하는 오류 해결책(장치 관리자에서 업데이트를 Xbox controller 로 변경)도 적용해 보았고,
제어판을 통해 하드웨어 드라이버 재설치도 해보았지만 속수무책이었고, 마찬가지 증상이었습니다. 심지어 Xbox one 용 윈도우7 드라이버까지
설치해 보았지만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답답한 마음에 어제 저녁 구글링을 더 해보던 와중에 한 외국의 유저가 저와 같은 증상을 겪고 있었고,(2016년 8월)
이 포럼에서 한 유저가 "PC 말고 XBOX ONE 을 연결해서 엘리트 패드를 펌웨어 업그래이드 해보면 어떨까요? 아무래도 펌웨어를 PC 에서 업데이트
하다보니 오류가 난것 같아요"란 답변을 읽고, 원 문재가 있었던 해외유저가 그대로 실행해 보니 "Controller and App WORKING PERFECT THANKS A LOT"
이라고 답변한 것을 보고 저도 한번 실행해 보려고 마음먹고 그대로 해보기로 했습니다.
2. 해결방법
그러나 문제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애초에 Xbox one 가지고 있지 않았고..
패드 하나 고치려고 이렇게 낭비를 하고 싶진 않았기에 먼저
집에서 가까운 "신도림 고기집"으로 향했습니다.(전화를 하고 가는것인데...)
당연히 고기집 매장에서는 XBOX ONE 같은 경우에는 중고도 현재 없고, 더군다나 데모를 하고 있지 않아서
연결만 하는 것이 좀 힘들다는 답변을 들었고, 주변 매장도 마찬가지 상황이었습니다.
어쩔수 없이 용산에 Xbox 통판인 동서게임에 전화통화 후 방문하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사실 오늘은 정식 매장 운영은 하지 않고, 11월 25일 발매된 Xbox one S 의 판매만을 위해
직원분 한분만 오전에 계시더군요. (오후에 한분 더 오셨습니다)
당연히 서비스건인 부분이라 대응이 힘든 점이 있었겠지만 기타 기기 설치 및 연결은 제가 다 할 수 있고,
데모할 수 있는 xbox one 만 제공해 주시면 될것 같다고 말씀드리니 혼쾌히 허락해 주셨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매장에 있는 데모용 TV에 XBOX ONE 를 연결하고 인터넷 연결해서 기기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거친 다음
(이점 중요합니다. 최신 XBOX ONE 용 펌웨어가 필요합니다) XBOX ONE 을 정상 부팅한 다음, USB (무선은 실험 못했습니다) 연결 후
좌측 XBOX ONE Window 좌측에 설정>키넥트 및 주변기기>XBOX 컨트롤러로 이동해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수행했습니다.
컨트롤러 펌웨어에 드는 시간은 1분 남짓으로 아주 짧지만 기기 본체의 OS 펌웨어는 40분은 걸린 것 같네요.
(그 기간 동안 액원 S를 구매하고자 많은 손님이 오는 중에도 양해해 주신 직원분-여성분이셨는데 성함은 여쭈어보지 못했네요-께 감사를 드립니다)
여튼 바로 집에와서 Xbox accessory 어플을 실행해 보니 아주 잘됩니다. 연결도 문제없고 뒤편 패들 셋팅도 잘됩니다.
3. 총평
이 엘리트 패드 때문에 어제부터 거의 5시간 이상을 썼다는게 참으로 안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PC에서도 정상적으로 페드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도록 만들어 놓지 못하고 Xbox one 을 꼭 사용해야만
작동이 가능하며, 유저가 자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면 더욱더 문제가 있지요.
더군다나 이게 하루 이틀 만에 발생된 문제도 아니며 이미 많은 수의 Report 가 MS에 전달 되었을 터인데
해외에서도 아직도 문제 해결을 하지 못한 상황이고, (MS에서 인식이나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100만대나 엘리트 패드를 팔아 놓고 사후처리가 이정도라면 상당히 실망입니다.
(패드 자체는 2개 사라고 해도 살 정도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무게도 걱정하는 것 만큼 무겁지 않구요.
패들 사용도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오클릭 없이 아주 좋네요. 파지법이 익숙해 지는데 시간이 걸리긴 합니다.)
다만 우려(?) 했었던 동서게임의 대응은 아주 칭찬하고 싶네요.
물론 판매시 "패드를 윈도우 10 에서 사용시 이러한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란 공지를 올려
저와 같은 불편한 증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거나, 유저의 동의를 얻어
XBOX 엘리트 패드 박스를 개봉해서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시킨 후 발송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텐데
그것도 유저가 왜 박스를 뜯었느냐 이런 식으로 나오면 할말이 없을 것 같긴 합니다.
사실 동서에서도 게임을 수입해서 판매하는 오퍼업이라 모든 상황에 대해 MS와 사전 협의가 되어야 하기에
더군다나 MS의 대응이 국내건 해외건 게임 쪽으로는 악평이 자자한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도 이 어플 앱에 대한 수정이 이루어 지지 않고 있다고 하니 상당히 아쉽네요. 기기는 잘 만들어 놓고
이런 불편함을 방치하다니.....
짧게 쓰려고 했었는데 상당히 길어졌네요.
참고로 2016년 11월 27일 현재 신도림 한우리나 지방 Xbox 판매 대리점, 그리고 용산 근처 판매 대리점 등에는
Xbox one S 가 입고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직까지는 동서게임에서 구매하셔야 하며 오늘은 특별히 Xbox one S 판매는
지속한다고 합니다.(다만 방문 전에는 꼭 재고 확인 및 영업시간을 물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제가 있을때만 하더라도 1시간에
2대씩은 판매 되었습니다.) 게다가 Xbox One S 판매 기념으로 기기 구매시 액서세리(엘리트 패드 포함 컨트롤러 등등) 등에 대한 10퍼센트
현장 할인이 있다고 합니다.(특별 할인을 언제까지 진행할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
아 그리고 또 중요한 점 하나가 이런 증상으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유저가 있다면 동서게임으로 내방하셔서
엘리트 패드 펌웨어 업데이트를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동서측에 방법도 알려드렸었고,
"이와 같은 문제로 인해서 앞으로 유저들이 동서에 방문해서 컨트롤러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도 될까요?" 란 질문에
"동서의 영업시간 내라면 언제든지 방문하셔서 업데이트 받으시면 될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11월 27일 오전 10시에 집에서 나와서 후기까지 적는데 5시간 20분이 소요되었네요. 그래도 해결이 되어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만,
유저가 알아서 해결하게 만들다니 MS 는 정말 "하드웨어의 명가" 네요. 소프트웨어 회사가 하드웨어에 신경을 더 쓰다니....거 참....
다른 질문 있으시거나 혹여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으면 덧글 주시면 글 위치를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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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뎃글 및 추천 감사드립니다! | 16.11.27 15: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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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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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osife
저도 혹시나 해서 살펴보니 디비전에서 무선 인식 잘 됩니다. 혹시 디비전 옵션란에 컨트롤러 사용 관련해서 설정/해지 옵션이 있던데 한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 16.11.27 17: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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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렇군요. 엑원 패드는 컴퓨터에서 써본 일이 없어서 저로서도 확인이 힘들지만, 아마 다른 분들 중에서도 가능하신분 있으시다면 여기 덧글 남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덧글 감사합니다. | 16.11.27 17: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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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안타깝네요...저도 겪어보니 할짓이 못되는 것 같습니다. 악세서리 앱 너무 안좋은 것 같아요. | 16.11.27 17: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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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온전히 마소 잘못인데 1년 넘으신 분들은 교환 못받는건가요? 완전 소비자고발 감 이네요 | 16.11.27 18: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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