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넥슨, ‘제8회 넥슨작은책방 독후감대회’ 시상식 개최

조회수 1669 | 루리웹 | 입력 2018.11.19 (11:57:11)
[기사 본문]

- 전국 ‘넥슨작은책방’ 이용 초등학생 및 중학생 대상 독후감대회 진행

- 총 370여 명 학생 참여, ‘가족과 평화’ 주제의 추천도서 독후감 제출

- ‘추락 3분 전’ 독후감 제출한 제주 한림중 추가람 학생 대상 수상

- 작은책방 건립 외에도 독후감대회, 독서지도교육 등 다양한 지원 지속

 

넥슨_제8회 넥슨작은책방 독후감대회_대상_왼쪽부터 지도교사 안대혁, 수상자 추가람, 정란희 심사작가.jpg


㈜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17일 판교 사옥에서 ‘제8회 넥슨작은책방 독후감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넥슨작은책방 독후감대회’는 국내 112개소의 ‘넥슨작은책방’을 이용하는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난 2011년 시작되어 8회째를 맞았다. 


올해의 주제는 ‘가족과 평화’로, 총 12권의 추천도서를 선정해 전국 작은책방에 제공했으며, 지난 9월부터 약 한 달 간 370여 명 학생들의 응모를 받았다. 


전문가 심사 결과 ‘추락 3분 전(김리하 저)’의 독후감을 쓴 추가람(제주 한림여중 3)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금상 8명, 은상 12명, 동상 20명, 가작 20명, 장려상 30명, 넥슨핸즈상 10명 등 총 101명의 학생들이 개인부문 수상을 했다. 


그 밖에도 가장 많은 독후감을 제출한 ‘희망나눔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해 총 다섯 곳에 단체상인 ‘독서나무상’과 도서 50권을 부상으로 지급했고, 학생들의 도서 교육을 적극 지원한 지역아동센터 선생님 다섯 명을 선정해 지도자상인 ‘독서씨앗상’을 수여했다. 


이날 넥슨은 시상식에 수상자와 학부모, 선생님, 대회 참가자 등 총 320명을 초청, 독서 퀴즈와 특별 공연(요리하는 비밀의 마술사),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넥슨작은책방은 독서로 폭넓은 지식을 얻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문화체험과 풍부한 정서함양이 가능하다는 믿음에서 시작한 사회공헌사업”이라며 “독후감대회와 더불어 더 많은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전하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넥슨의 ‘국내, 해외 작은책방’ 조성 사업은 2004년에 시작돼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전 세계 2만 3,0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작은책방을 이용하고 있다. 국내 지역아동센터 및 기관에 책방 112개소, 미얀마, 라오스, 인도네시아 등 해외 책방 7개소 등 총 119개가 운영되고 있다. 


넥슨_제8회 넥슨작은책방 독후감대회_수상자 단체사진.jpg

 

 

넥슨_제8회 넥슨작은책방 독후감대회_시상식 전경.jpg

 

 

넥슨_제8회 넥슨작은책방 독후감대회_시상식 전경2.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넥슨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1
1
 댓글


(IP보기클릭)115.140.***.***

핑크빈 귀엽네
18.11.19 18:19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