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제 14회 레트로 장터, 역대 최대 규모로 확장

조회수 2725 | 루리웹 | 입력 2018.04.20 (10:40:42)
[기사 본문] - 5월13일(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서 개최..플레이엑스포 게임쇼 부대행사
- 300부스가 넘는 파격적 규모.. 50여대의 레트로 게임기 시연 및 각종 하비 물품들로 확장
- 드래곤볼 파이터즈 한국 최강자를 가리는 대형 게임대회까지

제 14회 레트로 게임 장터가 역대 최대 규모로 개편되는 한편, 게임을 비롯해 각종 애니메이션 굿즈, 피규어 등까지 포괄한 '레트로 장터'로 개편된다.

국내에서 게임, 피규어, 각종 굿즈 등을 좋아하는 아마추어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진행중인 '레트로 장터'는 1회 참여자가 70여 명에 불과했지만 8회부터는 1천 명이 넘는 행사로 커졌고 현재 2천 여명의 집객이 몰리는 대형 오프라인 프리마켓 행사로 거듭났다.

패미콤, 네오지오, 세가세턴, 드림캐스트, 슈퍼패미콤 등 고전 레트로 게임이 3천 여점 넘게 전시-판매되는 이 행사에 추억이 있는 전국의 게이머들이 모이고 있으며, 장터 운영진 측은 올해 피규어 및 각종 애니메이션 굿즈 등으로 확장해 최대 규모로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운영진 측은 별도 공간에 추억의 게임장 코너를 만들어 50여 대의 레트로 게임을 시연해 누구나 무료로 추억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각종 게임 퀴즈, 미니 게임대회 등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완전 무료행사이며, 누구나 자신이 가진 추억의 게임기나 애니메이션 굿즈를 팔거나 구매할 수 있다. 행사는 5월13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진행하는 플레이엑스포 행사장에서 개최되며 행사에 대한 문의는 blackpsycho@naver.com으로 하면 된다.

한편, 플레이엑스포에서는 대전격투 게임의 붐을 이끌기 위해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인증 '드래곤볼 파이터즈 한국 천하제일무도회'가 개최된다. 5월12일에 진행되는 이 대회는 플레이엑스포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며 32강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뤄진다.

해설은 그동안 해외 유명 ‘드래곤볼 파이터즈’의 해설을 맡았던 '디지니스'와 ‘잊지마요’가 담당하며, ‘디지니스’ 트위치 채널(https://www.twitch.tv/dlwhdsud)에서 생방송된다. 대회 신청은 공식 신청 홈페이지 (http://naver.me/5j2wBMAH) 에서 등록하면 된다.

data/news19/04m/20/multi/retro1.jpg

data/news19/04m/20/multi/retro2.jp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N64/NEOGEO/SFC/F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2
1
 댓글


(IP보기클릭)221.139.***.***

1등
18.04.20 15:01

(IP보기클릭)1.214.***.***

이날 가족여행인데..ㅜㅠ 참가가 어렵겠군요
18.04.20 15:02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