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배틀그라운드 인비테이셔널, 4천만 동시 시청

조회수 10044 | 루리웹 | 입력 2017.11.20 (11:56:41)
[기사 본문] - 한국, 중국, 일본, 태국, 필리핀 동시 시청자 4,000만 명, e스포츠 성장 가능성 확인
- 3억 규모 대회 ‘듀오’ 한국 ‘콩두레드도트’, ‘솔로’ 한국 ‘아나키’, ‘스쿼드’ 중국 ‘iFTY’ 우승

펍지 주식회사(대표 김창한)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된 ‘카카오게임즈 2017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at Gstar(이하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에서 한국과 중국팀이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며 아시아 최강 자리를 차지했고, 전세계 4,000만 명 이상이 경기를 동시에 시청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3일간 진행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은 아시아 7개국 20개팀이 참가해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로, 실시간 중계를 한국, 중국, 일본, 태국, 필리핀 지역 4,000만 명이 동시 시청하며 새로운 e스포츠 장르로써 성장 가능성을 한 번 더 보여줬다.

총 상금 3억 원 규모의 이번 대회에서 첫날 ‘듀오’ 대전에서는 한국팀 ‘콩두레드도트’의 구교민(Evermore), 김경표(FordMustang)가 3, 4 라운드 1등을 확보하며 최종 우승을, 둘 째날 ‘솔로’ 대전에서는 한국팀 ‘아니키’의 한재현(SexyPIG)이 3라운드 1등을 따내며 최종 우승을, 마지막 날 ‘스쿼드’ 대전에서는 중국팀 ‘이프티(iFTY)’가 라운드 승리는 없지만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자들에게는 ‘황금 후라이팬(트로피)’과 부상으로 ‘듀오’는 3,000만 원, ‘솔로’는 1,500만 원, ‘스쿼드’는 6,000만 원의 상금이 안겨졌다.

‘스쿼드’ 우승자 젠쳉(Zeng Cheng)은 “여기까지 오는 과정이 너무 힘들어 우승 소식을 듣고 모든 팀원들이 눈물을 흘렸다.”며 “함께 싸워준 팀원들에게 고맙고 이제 아시아에서는 우승 했으니 다음은 전세계를 무대로 트로피를 들고 싶다.”라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펍지 주식회사 임우열 실장은 “지난 8월 독일에서 열었던 인비테이셔널에 비해 대회 현장은 물론 온라인 방송에서도 동시 시청자 수 4배 이상 상회하는 등 열띤 반응을 보이며 전세계인들이 즐기는 e스포츠로써 입지를 조금씩 잡아가는 것 같다.”라며, “더 체계화되고 지속 성장하는 대회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data/news18/11m/20/pc/invi01.jpg

data/news18/11m/20/pc/invi02.jpg

data/news18/11m/20/pc/invi03.jpg

data/news18/11m/20/pc/invi04.jp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기     종

PC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3인칭 슈팅

가     격

제 작 사

블루홀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29
1
 댓글


(IP보기클릭)121.165.***.***

BEST
옵저빙은 사람의 힘만으로는 더 개선하기 힘들어보인다... 좋은 장면 캐치를 위한 방송 시스템을 블루홀에서 더 노력해서 만들어야 할듯함
17.11.20 17:00

(IP보기클릭)125.182.***.***

BEST
배그 이스포츠화 전망이 밝겠군요 방송환경 잘 다듬어서 더 좋은 성과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17.11.20 14:26

(IP보기클릭)221.140.***.***

BEST
우리나라 선수들이 진짜 피지컬은 세계급인데 스쿼드 팀전은 진짜 아직인거 같음 중국이 대단한게 1등 2등 4등 다 중국 스쿼드는 진짜 피지컬만으론 안되는구나 깨달음 자기장 운빨도 있겠지만 운보다는 작전이랑 운영이 중요한듯 스쿼드는 정말
17.11.20 13:49

(IP보기클릭)118.217.***.***

BEST
4천만명이라고.....???
17.11.20 13:41

(IP보기클릭)211.36.***.***

BEST
솔로에서도 티밍을 하는 놈들이니...
17.11.20 16:03

(IP보기클릭)223.62.***.***

솔로는 확실히 우리나라가 잘하네요
17.11.20 12:41

(IP보기클릭)118.217.***.***

BEST
4천만명이라고.....???
17.11.20 13:41

(IP보기클릭)101.235.***.***

그라나시엘
대부분 중국에서 보지 않았을까 생각됨 스쿼드 1경기 할때 중국 ㅁㅁ에서 1,500만 보고 있었다고 하니... | 17.11.20 14:28 | | |

(IP보기클릭)221.140.***.***

BEST
우리나라 선수들이 진짜 피지컬은 세계급인데 스쿼드 팀전은 진짜 아직인거 같음 중국이 대단한게 1등 2등 4등 다 중국 스쿼드는 진짜 피지컬만으론 안되는구나 깨달음 자기장 운빨도 있겠지만 운보다는 작전이랑 운영이 중요한듯 스쿼드는 정말
17.11.20 13:49

(IP보기클릭)211.36.***.***

BEST
히라노 아야
솔로에서도 티밍을 하는 놈들이니... | 17.11.20 16:03 | | |

(IP보기클릭)219.249.***.***

히라노 아야
ㅋㅋ이소리는 오버워치떄도 나왔는데 오버워치때는 뭐더라 우리나라 한테는 안맞는 게임 시스템이랬나? | 17.11.20 21:19 | | |

(IP보기클릭)221.140.***.***

현인
딱 경기 결과만 봐도 그런데요... 피지컬로 커버가능한 솔로랑 듀오 경기 보세요 상위권에 우리나라 선수들 많아요 근데 스쿼드는 피지컬만으로는 힘들고 전략 잘짜고 운영 잘하는 팀이 우승하는데 보세요 상위팀 한국팀 몇이나 있나 죄다 중국팀이 먹었음 | 17.11.20 21:21 | | |

(IP보기클릭)121.143.***.***

Dolphin
솔로에서 티밍이요? 와 갑자기 할맛안나네... | 17.11.21 10:19 | | |

(IP보기클릭)39.115.***.***

저사람들 승률 어찌 되려나? 지금 랭커들 보면 60% 이러는뎅.
17.11.20 14:03

(IP보기클릭)101.235.***.***

루리웹-9609982739
한국팀은 스쿼드 승률 평균 65%정도 되구요. 중국팀은 스크림을 자주해서 그런지 스쿼드 게임수도 얼마 안되고 뒤죽박죽입니다. 5%인 선수도 있고 57%인 선수도 있구요. 60% 넘는 선수가 아무도 없어요. 아마도 한국은 예선전을 스쿼드 레이팅순으로 잘라서 선수들이 죽기살기로 올리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 17.11.20 14:23 | | |

(IP보기클릭)125.182.***.***

BEST
배그 이스포츠화 전망이 밝겠군요 방송환경 잘 다듬어서 더 좋은 성과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17.11.20 14:26

(IP보기클릭)183.107.***.***

4천만명이면 우리나라 인구수랑 맞먹네..
17.11.20 15:15

(IP보기클릭)211.36.***.***

딴거보다 개인시점일때 렉도 심하고 조준지연도 심해서 에임을 어떻게 맞추는지도 모름 걍 폭죽터지면 맞앗구나 정도. 또 네임태그도 너무 크고 조잡해서 누가누군지도 모르겠고 어디 있는지도 모르겟음. 전체적으로 상황파악이 안됨. 대신 다들 잘하다보니 여기저기서 치열하게 싸우는거 보는재미에 봣은데 진짜 진짜 개선 마아아아아아아ㅏㅏㅏ아ㅏ라ㅏㅏ니 필요함
17.11.20 15:46

(IP보기클릭)118.32.***.***

ll하얀혜성ll
esl 대회는 관전 엄청 깔끔한데 우리나라대회 관전은 개똥이었음 ㅋ | 17.11.20 16:49 | | |

(IP보기클릭)221.148.***.***

람파파파
그 반대로 알고있는데... ESL대회 엄청 까여서 옵저버 좀 데려가라고... | 17.11.20 18:55 | | |

(IP보기클릭)39.117.***.***

Raf
그거는 초기에 한 대외이고 이번 오클랜드 대회일 거임 | 17.11.20 20:00 | | |

(IP보기클릭)61.79.***.***

람파파파
옵저버 제대로 킬 장면 안잡아줘서 재미없다고 하던데 | 17.11.21 07:37 | | |

(IP보기클릭)121.165.***.***

BEST
옵저빙은 사람의 힘만으로는 더 개선하기 힘들어보인다... 좋은 장면 캐치를 위한 방송 시스템을 블루홀에서 더 노력해서 만들어야 할듯함
17.11.20 17:00

(IP보기클릭)211.222.***.***

HELLO SYDNEY
킬캠 도입하면 놓치는 장면이 줄어들텐데 | 17.11.21 01:04 | | |

(IP보기클릭)220.121.***.***

20명 밑으로 남았을때쯤에 개인화면 보여주고 그전에는 그냥 롤이나 스타처럼 위 또는 옆에서 3인칭 뷰로 보여주는게 좋을듯
17.11.20 17:58

(IP보기클릭)218.156.***.***

내 눈이 이상한가? 본문에서는 듀오 상금 3천만원 사진으로는 듀오 상금 3백만으로 보이는데
17.11.20 18:29

(IP보기클릭)218.209.***.***

타마칼리버
님 눈이 이상한 거 맞아요.. 버젓이 300백만원 숫자는 보시면서 숫자 바로 위 수상부문은 왜 안보심?? solo most kill 이라고 솔로플레이중에 킬수 1등에게 준 건가 보죠.. | 17.11.20 18:44 | | |

(IP보기클릭)61.97.***.***

화이팅
17.11.20 18:42

(IP보기클릭)125.142.***.***

관전렉, 프레임드랍, 옵저빙방식 등등 아직 고쳐야할게 많아보인 대회였음
17.11.20 18:57

(IP보기클릭)121.171.***.***

킬뎃 0점대 팀원 하나 넣어도 종합 우승이 가능한 자기장 운빨겜
17.11.20 20:07

(IP보기클릭)183.97.***.***

4천만명이라니... 실화냐
17.11.20 21:23

(IP보기클릭)175.223.***.***

로드호그 장인 에바모어
17.11.20 21:35

(IP보기클릭)59.17.***.***

어느분 댓글중에.."시청자 1억(누적아님) 넘은 롤드컵조차 중국시청자 빼면 전세계 200만 언저리입니다.. 중국플래폼은 주작이 심해서 그냥 저건 재미로 보면 숫자라고 봐야죠. 중국 이스포츠쪽이 시청자가 전세계 90%가 아니고 56%정도라는는 기사를 봣는데 얼마나 심하게 주작했으면 중국 1억+전세계 200만인지..." 이외에도 판매량이 2천만장 언저리인데 시청자 숫자 4천만은 그냥 중국 플랫폼의 대놓고 주작질
17.11.20 23:52

(IP보기클릭)175.223.***.***

ㅋㅋㅋㅋㅋ
17.11.21 04:31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