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빌드 다이버즈에서 다이버 아야메가 피규어 라이즈 스탠다드로 키트화되었습니다.
가격은 2,592 엔입니다.
부속품입니다만 예비 두부, 상반신 디스플레이용 파츠
몰드 있는 얼굴 파츠 4종 × 2, 몰드없는 얼굴 파츠 4종 × 2
스탠드 조인트 파츠, 쥐는 손, 교환 페이스 3종, 쿠나이 2개, 거기에 스탠드가 부속됩니다.
F 런너와 G 런너가 2장 붙어있어 1장은 보너스 파츠 취급했습니다.
잉여 파츠.
런너와 배색의 사정으로 여기저기 있습니다.
부속된 씰입니다만 색분할을 보충하는 호일 씰은 허벅지의 백색 라인만.
뒤쪽은 눈선의 씰로 정면이나 좌우 눈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발매된 후미나나 나미와는 큰 차이가 있어서
새롭게 습식 데칼이 부속.
실의 두께가 신경쓰이면 이 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습식 데칼은 속눈썹을 포함한 것과 눈동자만의 데칼이 있습니다.
표정 파츠입니다만 눈썹은 개방되어 그림자를 만드는 것 같은 구조.
속눈썹은 반대로 볼록 몰드로 되어 있습니다.
눈동자는 몰드가 있는 것과 데칼을 붙이지 않는 것이 같은 수 들어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씰, 데칼(속눈썹 포함), 데칼(눈동자만, 속눈썹은 도장)로 각각 시도했습니다.
건담 빌드 다이버즈에서 키트화된 RX-제로마루를 사용하는 다이버 아야메.
이번에는 HGBD가 아니고 다이버 나미와 같이 피규어 라이즈 스탠다드 브랜드로 키트화되어 있습니다.
관절의 제작은 다이버 나미와 기본적으로 같은 구조.
폴리캡은 사용되지 않고 KPS의 관절로 되어 있습니다.
키트의 색분할입니다만, 허벅지 백색 라인은 씰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뒤쪽은 허리에 부착되어 있는 파우치가 회색이기 때문에 도장이 필요하지만 다른 쪽은 심플한 배색인 것도 있어 재현되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마스크용의 페이스 파츠 외에 마스크 없는 페이스 부품이 3종 부속.
머리 부분은 2세트 있기 때문에 교환 등도 간편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헤드 확대. 이 쪽은 마스크용 얼굴 파츠.
시선 씰은 호일 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선 씰은 정면 다른 좌우 시선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만
씰은 속눈썹과 함께 인쇄되어 있기 때문에 잘라내거나 하지 않는 한
시선을 바꾸는 경우 다시 붙이는 게 필요합니다.
또한 씰이므로 지금까지와 같이 약간 두께가 있습니다.
마스크 없는 보통 얼굴.
이 쪽은 속눈썹을 포함해 인쇄된 데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습식 데칼 때문에 얇은 몰드에도 익숙하지만
다시 붙이는 건 불가능하고 속눈썹도 함께 인쇄되어 있기 때문에 시선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지 그만큼 위치 결정은 편합니다.
이어서 미소 파츠.
이 쪽은 눈동자만의 데칼을 사용했고 속눈썹은 살짝 붓칠했습니다.
몰드가 볼록 몰드이므로 도색은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전 호이호이 씨 등을 만들 때 사용한 자외선 경화 눈동자용의 클리어 젤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눈동자에 칠하고 있습니다.
눈동자가 별도 파츠화되어 있기 때문에 시선의 교환이나 이러한 윤기 조정 등도 쉽지만
위치 결정은 조금 다른 것과 비교하면 귀찮습니다.
그리고 곤란해하거나 혹은 수줍어하는 얼굴.
이 쪽도 미소짓는 얼굴처럼 속눈썹을 도색하고 눈동자만 습식 데칼을 사용
클리어젤을 칠하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이지만 HG 기준이므로 끝부분 등은 동그랗습니다.
또한 접합선도 제법 눈에 띕니다.
머리카락은 연결부가 BJ(볼 조인트) 접속. 한 쪽이 열리도록 가동합니다.
BJ 접속이므로 어느 정도 비틀기도 할 수 있지만 크게 솟구치게 할 수는 없습니다.
몸체는 다이버 나미와 비슷한 모습이지만 의상이 단순해서 툭툭 떨어지는 것에 신경쓸 일은 없습니다.
심플한 옷이지만, 가볍게 주름 등도 조형되어 있습니다.
스커트 부분은 2파츠 구성으로 열리도록 가동합니다.
뒷면에는 조인트 파츠를 장착 가능.
이 쪽은 스탠드 조인트도 되는 외부, 2 구멍이나 1 구멍 타입의 팩을 장착하는 것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팔부에는 팔뚝에 접합선이 있습니다.
팔뚝에는 롤 축이 있습니다. 손목은 BJ 접속.
다리도 심플한 구조로 허벅지에 롤축이 있습니다.
허벅지와 정강이 부분에 접합선이 있습니다.
발목은 구체 조인트 접속.
발바닥은 몰드가 있고 골다공증은 없습니다.
가동 범위 등.
방해가 되는 파츠가 덜하고 매우 유연하게 움직입니다.
특히 몸체는 허리와 가슴 부분으로 스윙할 수 있으므로 넓은 가동 범위가 있습니다.
단지 허리 부분에서 회전은 할 수 없으며 흉부에서 회전하는 구조.
어깨는 BJ와 축관절의 조합으로 스윙 폭도 충분.
발목은 구체 조인트이므로 접지도 좋고 이 쪽의 가동 범위도 양호합니다.
부속된 스탠드 런너 리스 타입의 스탠드에 추가 버팀대를 설치해 높게 한 타입.
미세한 각도 조절은 할 수 없는 심플한 것입니다.
파우치는 1 파츠로 이동하도록 되어 있지만 뒷면의 골다공증이 눈에 띕니다.
부속 무기는 쿠나이 뿐.
3mm 구멍이 있는 쥐는 손으로 가져다 줍니다.
이 쪽도 끝부분은 동그랗습니다.
특별히 이렇다 할 기믹은 없기 때문에 다이버 나미 등보다 플레이밸류는 낮음.
다만 역시 표정 파츠가 풍부하고 습식 데칼이 부속되어 있고
속눈썹만 도색하면 표정의 교환도 쉬워지므로 다양한 표정으로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반신 파츠를 일부 재편성하는 것으로 상반신 디스플레이 상태로 할 수 있습니다.
이 쪽을 스탠드에 연결하거나 하는 것으로 피규어 라이즈 버스트와 같이 장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지 장식이 화려한 구조도 아니고, 전신에도 특별히 방해가 되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함께 늘어놓는 편이 좋을지도.
조인트 파츠를 사용하면 다양한 팩을 사용할 수 있고
손목 파츠도 최근 포맷의 무기라면 대략 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이즈는 다이버 나미나 모빌돌 사라와 동일한 정도로 늘어놓아도 위화감은 없었습니다.
이상 피규어 라이즈 스탠다드 다이버 아야메 리뷰였습니다.
피규어 라이즈 계열이므로 이전 발매된 다이버 나미와 제작은 비슷합니다.
무기는 쿠나이 뿐이고 이렇다 할 기믹은 없기 때문에 무장의 플레이 밸류가 낮지만
이번은 새로운 표정 파츠가 총 4종이나 되고 습식 데칼도 부속과 머리 주위가 일시에 진화했습니다.
씰의 두께가 신경쓰이는 부분은 습식 데칼로 해결할 수 있으며, 표정도 늘어나 있습니다.
또한 머리카락 파츠나 시선 파츠도 다수 부속되어 있기 때문에 속눈썹을 도색 할 필요가 있지만 시선도 부담없이 교환할 수있 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시리즈의 신작은 부디 앞으로도 이 사양을 계속해 주었으면 좋겠어요.
추가 작례 출처
https://s.webry.info/sp/kirinstation.at.webry.info/201903/article_11.html
http://boso-ichiro-brog.com/frstaym20190321-6431.html
https://twitter.com/Fugasumi/status/1108679040062218241
https://twitter.com/tyoi11r/status/1108861812739461120
(IP보기클릭)211.211.***.***
그 클리어 젤이란걸 쓰면 애니메이션과 비슷한 눈동자 효과를 낼 수 있군요. 그걸 클리어파츠로 뻘짓을 했다니...
(IP보기클릭)121.159.***.***
실력자들이 대체 무슨짓을 할지 참 기대됩니다.
(IP보기클릭)118.33.***.***
"AYAME BEST WAIFU"
(IP보기클릭)218.148.***.***
최초의 후미나에서 아야메 까지의 변화를 생각하면 좀만 반다이가 더 신경쓰면 프레임암즈걸 이상도 불가능은 아닐듯
(IP보기클릭)183.97.***.***
제로마루랑 디스플레이 해놓은 거 맘에 드네요
(IP보기클릭)182.224.***.***
설마, 지옹을 떠오른 건 저 뿐...?
(IP보기클릭)1.255.***.***
(IP보기클릭)114.30.***.***
(IP보기클릭)58.234.***.***
가능
(IP보기클릭)14.33.***.***
???? | 19.03.22 23:13 | | |
(IP보기클릭)121.159.***.***
실력자들이 대체 무슨짓을 할지 참 기대됩니다.
(IP보기클릭)49.1.***.***
DOA의 아야네를 만드시는분이 나올지도.. | 19.03.22 22:49 | | |
(IP보기클릭)183.97.***.***
제로마루랑 디스플레이 해놓은 거 맘에 드네요
(IP보기클릭)211.198.***.***
(IP보기클릭)118.33.***.***
와.. 가격차이가 2배가 넘어가는 제품이랑 비벼지다니.. | 19.03.22 23:35 | | |
(IP보기클릭)211.211.***.***
그 클리어 젤이란걸 쓰면 애니메이션과 비슷한 눈동자 효과를 낼 수 있군요. 그걸 클리어파츠로 뻘짓을 했다니...
(IP보기클릭)218.148.***.***
최초의 후미나에서 아야메 까지의 변화를 생각하면 좀만 반다이가 더 신경쓰면 프레임암즈걸 이상도 불가능은 아닐듯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118.33.***.***
"AYAME BEST WAIFU"
(IP보기클릭)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