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르 귄 업데이트의 키워드는 매장층과 건물, 구역
현재 개발초기이기 때문에 모든 수치는 최종적인 것이 아님
타일 시스템은 제약 요소 때문에 게임에 장기적으로 제한을 둔다고 판단.
-매장층
현재 매장층은 단순히 특정 자원이 묻혀 있는 지역에 불과
차후 업데이트 에서는 이 매장층을 행성 지형이나 특징으로 활용 예정
"비옥한 토지"는 더 많은 농업 생산력을 제공.
일부 자연환경은 동식물등이 거주민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주민들의 행복도를 증가
행성에 따라서 다른타일에서 같은 보너스-해양 행성에서는 해초 숲, 진균류 행성에서는 진균류 동굴에서 농업 보너스
제거 이전에는 매장층 효과를 막는 매장층블로커
-구역
구역은 기본적으로 4종류, 하지만 하이브 마인드 같은 특수한 체제는 고유한 구역을 가질수 있음
도심 구역: 팝이 살게 되는 거주지, 건물을 짓는 사회기반시설, 무역 가치와 사치품을 생산하는 점원 직업을 대규모로 제공
광업 구역: 거주지와 사회기반시설 약간, 광물을 생산하는 광업 직업을 제공.
농업 구역: 거주지와 사회기반시설 약간, 제공하고 식량을 생산하는 농업 직업을 제공.
발전 구역: 거주지와 사회기반시설 약간, 제공하고 에너지 크레딧을 생산하는 기술자 직업을 제공.
행성 매장층과 모디파이어등은 추후 전략적 선택에 있어서 다 밀어버리고 공업 행성으로 만들겄인지 아니면 무역 허브로 기능하게 만들 것인지에 대한
다양한 선택지와 심도 높은 고려를 플레이어에게 요구하게 될 것
-건물
르 귄 업데이트에서 건물은 광버위한 범위의 자원 생산이 아니라 특수한 직종, 말하자면 연구소를 지으면 과학자 직업이 늘어나는 식의-구조로 개방,
건물을 짓기 위해서는 사회기반 시설이필요하며 또한 행성별로 건설 제한이 있는 건물도 있음
사회기반 시설은 도심부를 건설할 때 대량으로 확보 가능
또한 해당 수치가 높을수록 더 많은 직업을 제공 가능하며 건물이 산출하는 수치가 효율적으로 증가
일부 건물은 자원이 아니라 사회 구성원들의 필요, 치안, 복지, 오락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물도 추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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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구름210
사실 그것보다 cpu 하나만 열심히 때리는 엔진 특성상... 타일을 날려도 후반가면 어쩔 수 없이 느려질거라고 봐요 | 18.08.17 16: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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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522620577
그래도 전보단 나아지겠죠 ㅠ | 18.08.17 16: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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