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더위가 무르익는 여름에 뵙습니다. 그 기념으로, 트립마인 스튜디오가 이 새하얗게 쨍쨍한 여름날에 신규 미디어 업데이트를 전합니다!
그간 지켜봤으면 아시겠지만 우린 죽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 시간이 좀 흘렀지만, 그대신 개발자 블로그 활동을 통해 여러분이 기다림에 익숙해지도록 했죠. 블로그를 통해 보여드린 것은 개발 과정의 일부분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평소보다 많은 것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올해는 평소보다 숨가쁘게 보냈습니다. 그간 개발 근황을 알려드리지 못한 까닭으로 개발 중인 두 작품을 신형 소스 엔진으로 교체하느라 바빴기 때문입니다. 바로 CS:GO의 엔진으로 말이지요.
이 덕분에 많은 개발 가능성이 열렸습니다. 예를 들어 몇 가지 기능을 지정하고자, Cascaed 그림자 맵핑이나 Prop tint를 통해 우리가 그려내고자 하는 때깔을 충실하게 그릴 수 있게 됐습니다. 말인즉, 우린 단순히 엔진만 교체하고 만족하지 않겠다는 뜻이죠. 현재 개발 과정에서 수많은 커스텀 시스템, 그래픽 향상 요소를 적용하고 있으며, 이제 이전 엔진으로 구현할 수 없었던 게임플레이적 요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차후 업데이트에서 더 풍부한 디테일을 선보일 테니 기다려주세요!
현재까지 작업했던 모든 레벨은 다 CS:GO 엔진에서 작동하도록 이식 중이고, 몇몇 레벨 뭉텅이는 이식이 거의 마무리됐거나, 얼마 안 남았습니다. 앞으로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작은 디테일과 게임플레이 측면에서 수정해나갈 겁니다.
게임플레이 방면으로 넘어가죠. 현재 챕터별 레이아웃 설계와 맵 단장을 끝내고자 집중하고 있습니다.
코드 방면에서 몇 가지 기능 적용을 미뤄둔 걸 빼면, 블루 쉬프트와 어포징 포스에 등장했던 모든 무기를 도입했습니다.
다음으로 블랙 메사의 복도를 누비는 생물들은 움직임이 잘 빠졌습니다. 다음 영상에 나오는 실험용...*으흠!* 아니, 사격용 생체표적들을 한번 보세요.
이번엔 단순 스크린샷이 아닌 실제 애니메이션 공개입니다! 또한 짧은 인-게임 비디오로 몇몇 무기도 보여드리기로 했습니다. 아직 추가 작업 중인 만큼 피드백은 대환영입니다. 오해하지 않도록 미리 말씀드리건대, M249와 같이 블루 쉬프트 원작에서 나오지 않았던 무기들은 멀티플레이용으로 나올 겁니다.
다음으로 NPC가 문제입니다. 지금 우리 개발팀에서 생물(Creature) 설계조는 인력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능력 있는 아티스트 여러분은 부디 우리 팀에 지원해주세요. 사막 한 가운데에 있는, 어두컴컴한 연구소 복도를 거니는 생생한 생명체를 설계하는데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우리 웹사이트의 구인란에서 어떤 분야에 지원할 수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능력이 있는데 활약할 수 있는 분야가 구인란에 없다면, 우리에게 건의해주셔서 여러분을 뽑도록 광명을 주십시오. 자세한 사항은 이쪽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자, 보여드릴 만큼 보여드렸으니 슬프지만 이제 헤어질 시간입니다. 게임 공개 일정이 언제인지 확언할 수 없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개발자 블로그 활동으로 기다림의 고통을 줄일 것이라 약속드립니다. 저희 소식은 Moddb 페이지나 공식 포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조만간 또 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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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만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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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생이 직장인 될때까지도 안나온 "그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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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배인 "언XEN가"와 막상막하라는 그 게임... | 18.07.29 16: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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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이죠 ㅋㅋ | 18.07.29 2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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