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에서 하도 안해줘서 2016년 11월!!에 프로젝트 시작 했다고 하고
HD 모델링은 2017년 2월!!부터 시작했다고 합니다.
드래프트 같은게 아니고, 스타라는 게임 자체를 엔진부터 자기들이 새로 만들고 있다고 하고 있고
기존 스타1의 버그들도 전부 똑같이 재현할거라고 합니다.
개발팀은 스타1로 Ai 연구 및 개발하는 개인 개발자들이 모여서 이루어졌고
개발 현황은
엔진 및 리플레이 뷰어 80% 완성
(리플레이 뷰어는 현재 데모 공개된 상태고, 그래픽 및 사운드 파일이 들어있는 mpq만 PC에 있다면..
웹 브라우져로 리플레이를 돌릴수 있습니다. 즉 스타라는 게임을 엔진부터 새로 만들고 있다는것에 허언은 없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HD 모델링 5% 완성
관련 개발툴(Ai 개발툴 등) 30% 완성이라고 하네요.
기부 같은것은 전혀 받지 않고 있고 받을 생각도 없다고 하며
능력만 있다면 누구나 개발에 참여를 할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분들은 아래 사이트 가셔서 참여하시면 됩니다.
개발 사이트 : http://www.openbw.com
이하는 현재 공개된 현황 입니다.
서플라이 디팟
(스타 원본)
(리마스터)
체력바 변경
각종 아이콘들 변경
발키리 모델링
뮤탈리스크 모델링
발키리와 뮤탈리스크(인게임), 발키리 크기가 크다는 의견은 전달된 상태
HD 타일셋 제작 과정
(IP보기클릭)119.207.***.***
제 생각이지만 모델링을 안건드릴거였으면 아예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지도 않았을듯
(IP보기클릭)125.143.***.***
스꼴과 롤충의 콜라보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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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도를 올려서 건드려야 위화감이 없겠쥬
(IP보기클릭)61.85.***.***
발키리 캐논 고장나는 버그도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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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뮤탈 뭔가 마트에서 파는 곱창 비스무리하게 생겼네..스투의 뮤탈을 보고 오니 좀 개인적으론 비교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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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pc방순위 6위(..) | 17.02.25 14: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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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혼자 40%인데 그밑으로는 1~3로 또이또이임 의미없음 | 17.02.25 14: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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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비 없긴 ㅋㅋ 우리 레스토랑은 0.1퍼에 울고 웃고 매칭이 빨리 잡힌다고 느끼는데 | 17.02.25 14: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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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등산 잉여
스꼴과 롤충의 콜라보라니.. | 17.02.25 14: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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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 신선한 만남이네요 | 17.02.25 15: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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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등산 잉여 (1272710) 175.125.***.*** 댓글들 보니 팩트 좋아하느데 팩트만 말해줌? 마이크 모하임이 직접 왈 스타 1 그대로 폐지시킨거 우리의 판단 착오였다. 지원 좀 할걸 그랬다 이랬음 뭐 당시야 스타 2 패키지 팔아먹야해서 그랬지만 스1을 지금 스2 상금규모로 지원해줬음 어땠을까 싶음. 그 떄 당시야 스2가 이렇게 e스포츠로서 망할줄 모르고 자신만만했겠지만요. | 17.02.25 19: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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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크브
해상도를 올려서 건드려야 위화감이 없겠쥬 | 17.02.25 13:56 | | |
(IP보기클릭)119.207.***.***
브크브
제 생각이지만 모델링을 안건드릴거였으면 아예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지도 않았을듯 | 17.02.25 14: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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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해상도만 확 늘려버리면 기존것은 눈에 보이는 사이즈를 유지하면 고해상도가 의미없어지거나 도트가 이상해질수도 있고 그렇다고 해상도에 맞춰서 기존것을 그대로 두면 개체들이 실제로 보이는게 너무 작아지죠. 그럼 게임이 느려보이는 효과까지 나오고 | 17.02.25 14: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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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키리 캐논 고장나는 버그도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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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뮤탈 뭔가 마트에서 파는 곱창 비스무리하게 생겼네..스투의 뮤탈을 보고 오니 좀 개인적으론 비교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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흙/잔디 모양을 그냥 스파게티/소스로 치환한거같네요 투혼 11시지역말하는듯요 | 17.02.25 14: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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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하도 오래되다보니 버그 자체도 밸런스에 포함이 되어버려서 그런듯 멍청한 드라군 ai나 발키리 미사일 버그가 고쳐진다면 배런스가 완전히 달라지겠죠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미네랄 넘기기나 일꾼 비비기 같은것도 있고.. 가뜩이나 스타1이 마지막 밸런스 패치가 너무 오래된 바람에 이제는 맵으로 밸런스 맞추는 게임인데.. 여기에 버그까지 고쳐서 밸런스가 이상해진다면 기존에 하던 사람들이 반발감을 가질듯 | 17.02.25 14: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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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라는게 그 버그가 아니라 뮤탈뭉치기나 일꾼 비비기 그런거 말하는거 같네요 | 17.02.25 14: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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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밀히 말해서 스1 밀리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만든거잖음? 그럼 그냥 스1하면 되지 굳이 스2킨다음 한정되어 있는 맵풀 가지고 그 유즈맵으로 할 이유가 없는거죠. 마찬가지로 저 리마스터링도 그럴수가 있음. aoe2 처음에 리마스터 나왔을때도 그냥 하던 버젼 했던거처럼. | 17.02.25 14:53 | | |
(IP보기클릭)61.79.***.***
다른 게임에 스킨만 씌운다고 그 게임이 되는건 아니죠;; | 17.02.25 15:00 | | |
(IP보기클릭)183.108.***.***
사실 스킨만 씌운건 아니고 인터페이스도 스1처럼 사운드도 스1처럼 인공지능도 스1처럼 바뀌어진 모드임. 그럼에도 기존 스1 하위호환이라 잘 안할수밖에 없음. | 17.02.25 15: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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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은 아닙니다 유닛이 스2처럼 밀리고 뮤탈도안뭉칩니다 유닛 능치만 스1입니다 그래서 밸런스엉망 안하는이유죠 | 17.02.25 19: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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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밸런스 타령...그냥 기존 스1하고 다른것 같으니 안하는거죠. | 17.02.25 19: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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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자 홈피에 있길래 들고온건데 해상도때문에 시야각이 넘 넓은건 아닌지 ㄷㄷ...
(IP보기클릭)221.163.***.***
옵저버 시야임 | 17.02.25 15:54 | | |
(IP보기클릭)112.221.***.***
인게임은 다른걸로 아는데 | 17.02.25 18:22 | | |
(IP보기클릭)218.239.***.***
(IP보기클릭)112.161.***.***
(IP보기클릭)121.137.***.***
(IP보기클릭)218.156.***.***
스타1을 리마스터 하는건데 당연히 스타1이랑 비슷하죠... | 17.02.25 21:10 | | |
(IP보기클릭)1.243.***.***
저기 참여한 디자이너 솜씨가 좋네요
(IP보기클릭)121.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