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인터뷰] 아오누마 에이지,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시간대를 정하지 않을 것 [49]




(4867365)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5077 | 댓글수 49
글쓰기
|

댓글 | 49
1
 댓글


(IP보기클릭)210.178.***.***

BEST
100년 설정은 전작 얘기가 아니라 야숨내에서의 설정이고 다풀었는데 무슨 상관이에요
18.11.23 15:02

(IP보기클릭)112.187.***.***

BEST
젤다는 애초에 뭐 설정겜이 아니어서...
18.11.23 14:48

(IP보기클릭)210.222.***.***

BEST
상상하는데 저말은 아무상관없다 스스로의 상상력의 부족과 베베꼬인심성을 탓하자
18.11.23 15:05

(IP보기클릭)221.150.***.***

BEST
"그래서 이번 젤다는 시간대가 언제죠?" "그런것은 딱히 없습니다" "그럴리가 없어요. 정확한 시간 대열을 말씀해주세요" "그런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게임 자체에 들어가셔서 그저 그시대를 즐겨주세요. 저희는 링크가 있는 세계관에 당신이 있는것처럼 느끼게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것이 정확이 몇월 몇일인지는 중요하지않습니다." "그런건 좋은데 재밌는데 제가 궁금한건 못참는 성격이라서요. 게임 재미도 중요하지만 제작진은 정확한 시간대열에 대해서 정리하셔야 합니다." "(아 진짜.....) 알았어요 잠깐 기다려보세요. (꾸역꾸역) 자 그 사건에 의해서 젤다의 세계는 3가지 평행우주를 가지게 됩니다(우리가 생각해도 이건 미친 생각 인거 같아)" "오! 의심되는 몇가지 부분이 있지만 그럴듯한 시간대열이네요 이제 이걸 토대로 앞으로의 젤다의 시간대를 생각 하면 되겠군요!" "아뇨. 우리는 아이디어를 제약 하지 않기위해 우리는 어떤 시간대에 갇혀있는 설정 같은것을 두지 않을 것 입니다. 예를들면 링크의 세계관에 유에프오가 나타나는것은 어떻습니까? 이번에 신입 직원이 생각해 낸 것인데 재미있지 않나요? 이걸 게임에 넣기에는 많은 수정이 필요하겠지만 우리는 이런 제약을 받지 않는 아이디어로부터 다양한 가능성을 만들어 낼겁니다" "유에프오라구요? 그렇다면 근 대 혹은 미래의 시간대 일수도 있겠군요? 그럼 시간대순의 가장 마지막에 있는 젤다 인가요?" "(....)"
18.11.23 15:18

(IP보기클릭)106.102.***.***

BEST
인생겜..👍
18.11.23 14:42

(IP보기클릭)106.102.***.***

BEST
인생겜..👍
18.11.23 14:42

(IP보기클릭)112.187.***.***

BEST
젤다는 애초에 뭐 설정겜이 아니어서...
18.11.23 14:48

(IP보기클릭)125.177.***.***

네모난짱구
근데도 스토리 애매모호하다고 존나까는 까충들이 개많았지... 그냥 이런게임인데 지는이해못한다면서 쓰레기취급하던 ㄷ | 18.11.23 15:35 | | |

(IP보기클릭)175.223.***.***

젤다 시리즈가 시열대가 그렇게 중요하진 않으니.. 제작진부터가 어떤 새로운 게임플레이를 보여줄지 결정하고 스토리를 나중에 덧붙이는 식이고.
18.11.23 14:48

(IP보기클릭)221.155.***.***

이런 겜을 중고로 구하는 데 애로사항이 꽃필...읍읍...
18.11.23 14:49

(IP보기클릭)175.206.***.***

링크 후일담을 다루는 겜을 안내는 이유도 이것 때문인가
18.11.23 14:50

(IP보기클릭)175.223.***.***

론론 목장 잔해가 있는거 보면 뒷쪽에겠지만
18.11.23 14:51

(IP보기클릭)223.62.***.***

쿠마다쿠마
다른 시대의 론론목장일수도있고... 아니면 모든 시간대가 융합된 평행세계일수도있음... | 18.11.23 15:41 | | |

(IP보기클릭)175.215.***.***

차라리 언급조차 하지 않으면 상상이라도 시도하지만, 저 언급하는순간이후로 무의미해지기에 상상을 시도조차 하지 않게 되니, 안하니만 못한말. 어짜피 젤다팬들은 시간순서 뒤죽박죽이라 못끼워맞춘다는것은 다 알고있는 사실인데.. 시간대가 중요치 않은 게임에 왜 링크는 100년후 깨어난 설정을 한것인지, 카카리코 마을의 임파는 왜 늙어서 노인이 된채 존재하는지 시간대가 없다고 하면서 게임내에선 전작과의 시간대가 존재한다는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말이라고 본다
18.11.23 14:52

(IP보기클릭)210.178.***.***

BEST
루리웹-638219042
100년 설정은 전작 얘기가 아니라 야숨내에서의 설정이고 다풀었는데 무슨 상관이에요 | 18.11.23 15:02 | | |

(IP보기클릭)210.222.***.***

BEST
루리웹-638219042
상상하는데 저말은 아무상관없다 스스로의 상상력의 부족과 베베꼬인심성을 탓하자 | 18.11.23 15:05 | | |

(IP보기클릭)39.7.***.***

루리웹-638219042
100년전은 전작과는 아무상관도 없는 야숨내 시간흐름인데 이뭐.... 게임이나 해보고 하는말인지.. | 18.11.23 15:30 | | |

(IP보기클릭)125.177.***.***

루리웹-638219042
개소리 = 죄수번호 역시 과학 | 18.11.23 15:36 | | |

(IP보기클릭)223.38.***.***

루리웹-638219042
야숨게임에서 '시간대를 끼어 맞추기위함'과 100년전사건을 설정으로둔것은 아직까진 별개로 봐야함 100년전사건으로 둔이유는 하이랄이 가논막으려고 어떤행위를 했고 영걸들이랑 신수에관한 이야기를 풀어내기위해 100년전 일들이있었던거임 , 심지어 게임내에서 이에대한 부분은 잃어버린기억이나 젤다방/ 하이랄성도서관 왕의일기/임파나 프루아등을 통해 스토리적인부분을 완성하기 위함임. 만약 신들의트라이포스2 라고 해놓고 아오누마가 위에본문같이 기존시간대와는 별개다라고 말했다면 댓글작성자말이 맞았겠지만 지금은 다른상황임 | 18.11.23 15:45 | | |

(IP보기클릭)118.42.***.***

루리웹-638219042
모르시는거 같은데 임파는 어디 한작품만의 캐릭터가 아니라 시리즈마다 다양한 임파가 나왔어요. 전작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 | 18.11.23 16:17 | | |

(IP보기클릭)180.71.***.***

루리웹-638219042
젤다 1,2에서도 늙은 노인으로 나오는걸 모르나봄;; | 18.11.24 00:26 | | |

(IP보기클릭)121.146.***.***

루리웹-638219042
애초에 젤다 시리즈는 시리즈 사이의 스토리적 연관성은 생각 안하고 만듭니다 괜히 넘버링 안 붙는게 아님 | 18.11.24 00:50 | | |

(IP보기클릭)116.40.***.***

루리웹-638219042
이 사람 누가봐도 젤다 안해본 사람인데 어떻게든 까보려고 스토리만 대충 들어봤던거 뇌피셜 돌려서 까는거 같은데... 아니면 요즘 유행하는 개그인건지... 어휴 죄수번호냄새... | 18.11.24 02:55 | | |

(IP보기클릭)125.129.***.***

그래서 신작은 언제?
18.11.23 14:53

(IP보기클릭)110.70.***.***

프롬이 하던 짓을... ㅂㄷㅂㄷ
18.11.23 14:58

(IP보기클릭)110.7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피돌ㄹ
백과사전에서 야생빼고 다 정해준거 아니에요? | 18.11.23 15:01 | | |

(IP보기클릭)223.33.***.***

回想
원래는 그런 것도 생각 안 하고 팬서비스 정도로만 연결고리를 뒀는데 팬들이 그 팬서비스에서 상상력 무럭무럭 키워 뇌피셜로 이리저리 대강 끼워 맞추면서 잉잉 그래서 공식이 뭔데 이래서 아 알았어;; 대강 맞춰서 던져줄게 이래버린 거라 덕분에 졸지에 용사의 패배 같은 주인공에 안 어울리는 루트마저 생긴 거고... | 18.11.23 15:06 | | |

(IP보기클릭)110.70.***.***

A·A·A
그렇군요 | 18.11.23 15:07 | | |

(IP보기클릭)112.170.***.***

"왜냐구요? 닌텐도는 모든 사람들이 그 모험에 대한 자신들만의 해석을 가지는 걸 보는 게 즐거웠다고 합니다" 시열대 추측하고 상상해보는것도 30년이나 된 시리즈를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봄
18.11.23 15:09

(IP보기클릭)211.60.***.***

시간대를 규정하지 않는건 잘하는 일이라고 생각함. 앞으로 젤다를 개발할 때 시열대의 틀에 갇히지 않겠다는 뜻이기도 하죠. 젤다 시리즈를 다 묶어서 시간대를 나열해 버리면 젤다는 '전설'이 아니라 '역사'가 되어버림. 전설은 전설로 놔뒀으면 좋겠음.
18.11.23 15:13

(IP보기클릭)117.111.***.***

라보나이트
맛깔나는 비유네요 | 18.11.23 18:56 | | |

(IP보기클릭)221.139.***.***

라보나이트
와......진짜 골든 정답이다. 모든게 명확한건 전설이 아니지...... 와전되게 과장되고 엉망진창 이지만 큰 줄기는 동일하게 구전되어 내려오는게 진짜 전설이지..... | 18.11.24 09:53 | | |

(IP보기클릭)221.150.***.***

BEST
"그래서 이번 젤다는 시간대가 언제죠?" "그런것은 딱히 없습니다" "그럴리가 없어요. 정확한 시간 대열을 말씀해주세요" "그런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게임 자체에 들어가셔서 그저 그시대를 즐겨주세요. 저희는 링크가 있는 세계관에 당신이 있는것처럼 느끼게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것이 정확이 몇월 몇일인지는 중요하지않습니다." "그런건 좋은데 재밌는데 제가 궁금한건 못참는 성격이라서요. 게임 재미도 중요하지만 제작진은 정확한 시간대열에 대해서 정리하셔야 합니다." "(아 진짜.....) 알았어요 잠깐 기다려보세요. (꾸역꾸역) 자 그 사건에 의해서 젤다의 세계는 3가지 평행우주를 가지게 됩니다(우리가 생각해도 이건 미친 생각 인거 같아)" "오! 의심되는 몇가지 부분이 있지만 그럴듯한 시간대열이네요 이제 이걸 토대로 앞으로의 젤다의 시간대를 생각 하면 되겠군요!" "아뇨. 우리는 아이디어를 제약 하지 않기위해 우리는 어떤 시간대에 갇혀있는 설정 같은것을 두지 않을 것 입니다. 예를들면 링크의 세계관에 유에프오가 나타나는것은 어떻습니까? 이번에 신입 직원이 생각해 낸 것인데 재미있지 않나요? 이걸 게임에 넣기에는 많은 수정이 필요하겠지만 우리는 이런 제약을 받지 않는 아이디어로부터 다양한 가능성을 만들어 낼겁니다" "유에프오라구요? 그렇다면 근 대 혹은 미래의 시간대 일수도 있겠군요? 그럼 시간대순의 가장 마지막에 있는 젤다 인가요?" "(....)"
18.11.23 15:18

(IP보기클릭)125.177.***.***

바다콬히리
진짜 개암걸리는 놈들 ㅋㅋㅋㅋ | 18.11.23 15:37 | | |

(IP보기클릭)112.170.***.***

근데 애시당초 시열대 설정이 있다고 해서 젤다가 그 틀에 갇힐일이 있나 겜플레이가 중심이 되고 거기에 맞춰서 스토리와 설정 짜는 스텝들인데 시열대가 억만광년 미래든 과거든 그냥 그때그때 어울리는 시대 설정만 만들면 그만인데
18.11.23 15:22

(IP보기클릭)223.62.***.***

설정에 집착하는 팬들이 문제 그걸 좀 더 자세히 정확하게 잘알고 있으니 난 이 게임시리즈의 굉장한 팬이다라는 부심인가
18.11.23 15:26

(IP보기클릭)125.177.***.***

네코마루
그냥 능동적으로 즐길줄도알아야하는데 시키는거 정해진거 완성된거에 집착하는 수동적인.,.. | 18.11.23 15:38 | | |

(IP보기클릭)175.223.***.***

그냥 시초인 스소이후로는 자기 조떼로 상상하면 됨
18.11.23 15:43

(IP보기클릭)220.89.***.***

시간대 순서 토론하면서 노는것도 즐기는 방법중 하나니까 그 자체에 대해서 뭐라할맘은 없는데 뭐든 적당히 해야지..
18.11.23 15:46

(IP보기클릭)59.7.***.***

상상좀 그만하고 젤다랑 링크의 이야기좀 듣고싶다
18.11.23 16:18

(IP보기클릭)1.244.***.***

후속작이 나오기 시작하면 새 스토리 짜는거에 맞춰 자연히 정해질듯
18.11.23 16:22

(IP보기클릭)175.112.***.***

젤다는 그냥 나올때마다 패러렐 월드라 생각하면 편함
18.11.23 16:34

(IP보기클릭)125.189.***.***

굳이 스토리 이어지는 게임도 아닌데 신경쓰고 싶지도 않음...
18.11.23 17:00

(IP보기클릭)221.158.***.***

그냥 그 때 그 때 다 각기 다른 세계의 링크 이야기라고 생각하면 될 걸 ㅎㅎ
18.11.23 17:24

(IP보기클릭)222.97.***.***

설정가지고 노는거도 재밌고 상상하는거도 재밌고 둘다 좋아
18.11.23 17:53

(IP보기클릭)219.75.***.***

닌텐도는 원래 게임의 '재미'에 중점을 두는 회사지. 재미를 위해서라면 세세한 설정따위는 얼마든지 희생함 큰 줄기만 남겨둘뿐
18.11.23 18:10

(IP보기클릭)211.197.***.***

신규유저들을 위한 배려인듯 슈로대OG,영웅전설보면 진입장벽 장난아니지
18.11.23 18:23

(IP보기클릭)125.134.***.***

야숨 링크와 젤다 후일담과 루쥬 왕녀가 낳은 애는 보고 싶었는데... 근데 뭐 그런거 싫다면 됐고 같은 엔진으로 비슷한거 재탕해도 되니까 몬스터 종류 좀 늘려서 비슷한 게임 빠르게 하나 더 뽑아줬으면 좋겠어요. 엉엉.
18.11.23 18:42

(IP보기클릭)115.126.***.***

젤다 시리즈 시간대 정리된거 공식 설정인가요? 근거 보면 그냥 팬픽수준의 추측성 근거들이 많던데...
18.11.23 18:46

(IP보기클릭)218.156.***.***

갓겜판별사

닌텐도가 하이랄 히스토리아라는 책에서 공식 정리했습니다. | 18.11.23 19:10 | | |

(IP보기클릭)115.126.***.***

ZIMIX
오호 이런거까지 있었군요 | 18.11.23 21:29 | | |

(IP보기클릭)1.241.***.***

야숨으로 젤다 접해서 시오, 무쥬라, 황공 해보니깐, 확실히 야숨과 그 전 젤다와는 차이가 크더라고요. 스토리도 저쪽이 그나마 느슨하게라도 연결이 되어있다면, 야숨은 어느 시열대에 연결해도 설정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고.. 이스터 에그는 그간 젤다 죄다 섞어놓은 듯한 이야기들로 되어있어서 아 여기선 시열대 나누기 어렵겠다 싶긴 하더랍니다. ^^ 하긴 30년 넘은 프랜차이즈인데
18.11.23 22:14

(IP보기클릭)1.241.***.***

Lastwind
굳이 시열대를 따지며 게임해야하나 싶기도 하고요. 실질적인 리부트라 생각합니다. ^^ | 18.11.23 22:14 | | |

(IP보기클릭)223.39.***.***

사실 뭐 10000년이나 지났으면 어느 시간대로 해도 상관없지 않을까
18.11.24 01:38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30)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4)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7)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5)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03149 공지 정보게시판 악성리플관련 공지 케인블루 342 21564 2023.12.27
2298489 공지 메타크리틱,오픈크리틱점수 단순 모음 게시글 삭제 조치 케인블루 267 381374 2023.10.22
2298235 NS하드 게시물과 관련없는 고의적인 타기종언급 분란유발 행위 강력조치 케인블루 321 405207 2023.10.18
2259175 공지 발매사(개발사)의 축전이나 메세지외 몇주년기념 관련게시물 삭제처리 됩니다... 케인블루 66 486748 2021.12.16
2244942 공지 출처 개인트위터,개인/비공인사이트 삭제조치 케인블루 164 556081 2021.06.05
2130558 공지 게시판 통합공지 케인블루 79 657950 2017.06.07
2306956 인터뷰 헤롱싀 4 2975 2024.02.26
2306851 인터뷰 기아스 22 17294 2024.02.23
2305868 인터뷰 nokcha 47 36805 2024.02.09
2303846 인터뷰 nokcha 36 5911 2024.01.12
2303750 인터뷰 nokcha 21 6156 2024.01.11
2303686 인터뷰 nokcha 18 3753 2024.01.10
2303599 인터뷰 nokcha 24 4935 2024.01.09
2303551 인터뷰 nokcha 31 5876 2024.01.08
2303540 인터뷰 echospherics 30 10133 2024.01.07
2303513 인터뷰 echospherics 28 11661 2024.01.06
2303490 인터뷰 echospherics 24 9821 2024.01.05
2303395 인터뷰 nokcha 34 12295 2024.01.03
2303372 인터뷰 echospherics 31 13942 2024.01.02
2303344 인터뷰 echospherics 37 18817 2024.01.01
2303274 인터뷰 베르세리아2 102 27725 2023.12.31
2302535 인터뷰 미등록파일 33 16382 2023.12.15
2302273 인터뷰 헤롱싀 14 10595 2023.12.13
2300635 인터뷰 echospherics 8 6221 2023.11.22
2300386 인터뷰 헤롱싀 17 13169 2023.11.18
2299428 인터뷰 베르세리아2 25 38098 2023.11.05
2297151 인터뷰 루리웹-6119653846 66 25757 2023.10.03
2287736 인터뷰 nokcha 47 25947 2023.05.22
2286939 인터뷰 nokcha 25 13748 2023.05.09
2286908 인터뷰 nokcha 56 30857 2023.05.09
2286265 인터뷰 포포탄 10 8774 2023.04.27
2286182 인터뷰 nokcha 27 11846 2023.04.26
2286181 인터뷰 nokcha 34 13748 2023.04.26
2285960 인터뷰 MOYASEA 37 39893 2023.04.22
글쓰기 70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