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대가 어딘지 정확히 정해지는 순간 상상할 여지가 없어져버린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아오누마 에이지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가 시리즈의 시간대에는 절대 놓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왜냐구요? 닌텐도는 모든 사람들이 그 모험에 대한 자신들만의 해석을 가지는 걸 보는 게 즐거웠다고 합니다.
만약 닌텐도가 중요한 이야기의 흐름에 게임을 넣어서 이를 제한한다면, "상상할 수 있는 여지를 없애버리는 것"이죠.
"최종적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것은 젤다만이 아닌 모든 비디오 게임이 멀리,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다는 겁니다!
우리는 성인들에게서 자신들이 비디오 게임에 푹 빠진 어렸을 때와 같은 방식으로 이 게임을 한다고 느꼈다는 반응을 많이 받았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뿌리로 돌아가자는 생각으로 이 게임을 만들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어렸을 때와 똑같이 느낀다는 건 좋은 반응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휴대용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신선하고, 새로운 방식으로도 게임에 깊이 빠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최근 출간한 젤다의 전설 백과사전에서는 시리즈의 각 게임이 어떤 시간대에 놓여있고 이야기가 어떻게 관련되는지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건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를 위한 게 아닙니다. 거기에는 이유가 있는데요.
이 게임으로, 우리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게임을 하는지, 아까 말한 그런 반응을 보이는지에 대해 알았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우리가 제공한 단편적인 화상에서 이야기를 상상하며 즐긴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우리가 시간대를 정한다면, 최종적으로 이야기가 정해지고, 상상할 여지가 없어지고, 재미 없어질 겁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이 세계에 대해 재밌게 계속 상상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임을 다 끝낸 뒤에도 말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명확하게 정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답을 찾길 바랍니다."
(IP보기클릭)210.178.***.***
100년 설정은 전작 얘기가 아니라 야숨내에서의 설정이고 다풀었는데 무슨 상관이에요
(IP보기클릭)112.187.***.***
젤다는 애초에 뭐 설정겜이 아니어서...
(IP보기클릭)210.222.***.***
상상하는데 저말은 아무상관없다 스스로의 상상력의 부족과 베베꼬인심성을 탓하자
(IP보기클릭)221.150.***.***
"그래서 이번 젤다는 시간대가 언제죠?" "그런것은 딱히 없습니다" "그럴리가 없어요. 정확한 시간 대열을 말씀해주세요" "그런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게임 자체에 들어가셔서 그저 그시대를 즐겨주세요. 저희는 링크가 있는 세계관에 당신이 있는것처럼 느끼게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것이 정확이 몇월 몇일인지는 중요하지않습니다." "그런건 좋은데 재밌는데 제가 궁금한건 못참는 성격이라서요. 게임 재미도 중요하지만 제작진은 정확한 시간대열에 대해서 정리하셔야 합니다." "(아 진짜.....) 알았어요 잠깐 기다려보세요. (꾸역꾸역) 자 그 사건에 의해서 젤다의 세계는 3가지 평행우주를 가지게 됩니다(우리가 생각해도 이건 미친 생각 인거 같아)" "오! 의심되는 몇가지 부분이 있지만 그럴듯한 시간대열이네요 이제 이걸 토대로 앞으로의 젤다의 시간대를 생각 하면 되겠군요!" "아뇨. 우리는 아이디어를 제약 하지 않기위해 우리는 어떤 시간대에 갇혀있는 설정 같은것을 두지 않을 것 입니다. 예를들면 링크의 세계관에 유에프오가 나타나는것은 어떻습니까? 이번에 신입 직원이 생각해 낸 것인데 재미있지 않나요? 이걸 게임에 넣기에는 많은 수정이 필요하겠지만 우리는 이런 제약을 받지 않는 아이디어로부터 다양한 가능성을 만들어 낼겁니다" "유에프오라구요? 그렇다면 근 대 혹은 미래의 시간대 일수도 있겠군요? 그럼 시간대순의 가장 마지막에 있는 젤다 인가요?" "(....)"
(IP보기클릭)106.102.***.***
인생겜..👍
(IP보기클릭)106.102.***.***
인생겜..👍
(IP보기클릭)112.187.***.***
젤다는 애초에 뭐 설정겜이 아니어서...
(IP보기클릭)125.177.***.***
근데도 스토리 애매모호하다고 존나까는 까충들이 개많았지... 그냥 이런게임인데 지는이해못한다면서 쓰레기취급하던 ㄷ | 18.11.23 15:35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21.155.***.***
(IP보기클릭)175.206.***.***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23.62.***.***
다른 시대의 론론목장일수도있고... 아니면 모든 시간대가 융합된 평행세계일수도있음... | 18.11.23 15:41 | | |
(IP보기클릭)175.215.***.***
(IP보기클릭)210.178.***.***
루리웹-638219042
100년 설정은 전작 얘기가 아니라 야숨내에서의 설정이고 다풀었는데 무슨 상관이에요 | 18.11.23 15:02 | | |
(IP보기클릭)210.222.***.***
루리웹-638219042
상상하는데 저말은 아무상관없다 스스로의 상상력의 부족과 베베꼬인심성을 탓하자 | 18.11.23 15:05 | | |
(IP보기클릭)39.7.***.***
100년전은 전작과는 아무상관도 없는 야숨내 시간흐름인데 이뭐.... 게임이나 해보고 하는말인지.. | 18.11.23 15:30 | | |
(IP보기클릭)125.177.***.***
개소리 = 죄수번호 역시 과학 | 18.11.23 15:36 | | |
(IP보기클릭)223.38.***.***
야숨게임에서 '시간대를 끼어 맞추기위함'과 100년전사건을 설정으로둔것은 아직까진 별개로 봐야함 100년전사건으로 둔이유는 하이랄이 가논막으려고 어떤행위를 했고 영걸들이랑 신수에관한 이야기를 풀어내기위해 100년전 일들이있었던거임 , 심지어 게임내에서 이에대한 부분은 잃어버린기억이나 젤다방/ 하이랄성도서관 왕의일기/임파나 프루아등을 통해 스토리적인부분을 완성하기 위함임. 만약 신들의트라이포스2 라고 해놓고 아오누마가 위에본문같이 기존시간대와는 별개다라고 말했다면 댓글작성자말이 맞았겠지만 지금은 다른상황임 | 18.11.23 15:45 | | |
(IP보기클릭)118.42.***.***
모르시는거 같은데 임파는 어디 한작품만의 캐릭터가 아니라 시리즈마다 다양한 임파가 나왔어요. 전작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 | 18.11.23 16:17 | | |
(IP보기클릭)180.71.***.***
젤다 1,2에서도 늙은 노인으로 나오는걸 모르나봄;; | 18.11.24 00:26 | | |
(IP보기클릭)121.146.***.***
애초에 젤다 시리즈는 시리즈 사이의 스토리적 연관성은 생각 안하고 만듭니다 괜히 넘버링 안 붙는게 아님 | 18.11.24 00:50 | | |
(IP보기클릭)116.40.***.***
이 사람 누가봐도 젤다 안해본 사람인데 어떻게든 까보려고 스토리만 대충 들어봤던거 뇌피셜 돌려서 까는거 같은데... 아니면 요즘 유행하는 개그인건지... 어휴 죄수번호냄새... | 18.11.24 02:55 | | |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10.70.***.***
피돌ㄹ
백과사전에서 야생빼고 다 정해준거 아니에요? | 18.11.23 15:01 | | |
(IP보기클릭)223.33.***.***
원래는 그런 것도 생각 안 하고 팬서비스 정도로만 연결고리를 뒀는데 팬들이 그 팬서비스에서 상상력 무럭무럭 키워 뇌피셜로 이리저리 대강 끼워 맞추면서 잉잉 그래서 공식이 뭔데 이래서 아 알았어;; 대강 맞춰서 던져줄게 이래버린 거라 덕분에 졸지에 용사의 패배 같은 주인공에 안 어울리는 루트마저 생긴 거고... | 18.11.23 15:06 | | |
(IP보기클릭)110.70.***.***
그렇군요 | 18.11.23 15:07 | | |
(IP보기클릭)112.170.***.***
(IP보기클릭)211.60.***.***
(IP보기클릭)117.111.***.***
맛깔나는 비유네요 | 18.11.23 18:56 | | |
(IP보기클릭)221.139.***.***
와......진짜 골든 정답이다. 모든게 명확한건 전설이 아니지...... 와전되게 과장되고 엉망진창 이지만 큰 줄기는 동일하게 구전되어 내려오는게 진짜 전설이지..... | 18.11.24 09:53 | | |
(IP보기클릭)221.150.***.***
"그래서 이번 젤다는 시간대가 언제죠?" "그런것은 딱히 없습니다" "그럴리가 없어요. 정확한 시간 대열을 말씀해주세요" "그런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게임 자체에 들어가셔서 그저 그시대를 즐겨주세요. 저희는 링크가 있는 세계관에 당신이 있는것처럼 느끼게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것이 정확이 몇월 몇일인지는 중요하지않습니다." "그런건 좋은데 재밌는데 제가 궁금한건 못참는 성격이라서요. 게임 재미도 중요하지만 제작진은 정확한 시간대열에 대해서 정리하셔야 합니다." "(아 진짜.....) 알았어요 잠깐 기다려보세요. (꾸역꾸역) 자 그 사건에 의해서 젤다의 세계는 3가지 평행우주를 가지게 됩니다(우리가 생각해도 이건 미친 생각 인거 같아)" "오! 의심되는 몇가지 부분이 있지만 그럴듯한 시간대열이네요 이제 이걸 토대로 앞으로의 젤다의 시간대를 생각 하면 되겠군요!" "아뇨. 우리는 아이디어를 제약 하지 않기위해 우리는 어떤 시간대에 갇혀있는 설정 같은것을 두지 않을 것 입니다. 예를들면 링크의 세계관에 유에프오가 나타나는것은 어떻습니까? 이번에 신입 직원이 생각해 낸 것인데 재미있지 않나요? 이걸 게임에 넣기에는 많은 수정이 필요하겠지만 우리는 이런 제약을 받지 않는 아이디어로부터 다양한 가능성을 만들어 낼겁니다" "유에프오라구요? 그렇다면 근 대 혹은 미래의 시간대 일수도 있겠군요? 그럼 시간대순의 가장 마지막에 있는 젤다 인가요?" "(....)"
(IP보기클릭)125.177.***.***
진짜 개암걸리는 놈들 ㅋㅋㅋㅋ | 18.11.23 15:37 | | |
(IP보기클릭)112.170.***.***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25.177.***.***
그냥 능동적으로 즐길줄도알아야하는데 시키는거 정해진거 완성된거에 집착하는 수동적인.,.. | 18.11.23 15:38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20.89.***.***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1.244.***.***
(IP보기클릭)175.112.***.***
(IP보기클릭)125.189.***.***
(IP보기클릭)221.158.***.***
(IP보기클릭)222.97.***.***
(IP보기클릭)219.75.***.***
(IP보기클릭)211.197.***.***
(IP보기클릭)125.134.***.***
(IP보기클릭)115.126.***.***
(IP보기클릭)218.156.***.***
닌텐도가 하이랄 히스토리아라는 책에서 공식 정리했습니다. | 18.11.23 19:10 | | |
(IP보기클릭)115.126.***.***
오호 이런거까지 있었군요 | 18.11.23 21:29 | | |
(IP보기클릭)1.241.***.***
(IP보기클릭)1.241.***.***
굳이 시열대를 따지며 게임해야하나 싶기도 하고요. 실질적인 리부트라 생각합니다. ^^ | 18.11.23 22:14 | | |
(IP보기클릭)2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