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도 일본 가정용 게임 시장 규모는 3879.1억엔.
전년 대비 121.8% 상승. 2년 연속 하드, 소프트 양 시장이 전년도를 넘어섬.
Nintendo Switch가 누계 400만을 돌파해 시장을 견인.
2017도 가정용 게임 소프트 판매수 TOP10
(누계 판매수의 집계 기간은 각 소프트의 발매일부터 2018년3월25일까지)
집계기간:2017년3월27일~2018년3월25일
1위 3DS 포켓몬스터 울트라 썬 ・울트라 문(포켓몬)2017/11/17발매
2017년도 추정 판매수:2,198,231
추정 누계 판매수:2,198,231
2위 Switch 스플래툰2(닌텐도)2017/7/21발매
2017년도 추정 판매수:2,146,190
추정 누계 판매수:2,146,190
3위 PS4 몬스터 헌터 월드(캡콤)2018/1/26발매
2017년도 추정 판매수:1,917,492
추정 누계 판매수:1,917,492
4위 3DS 드래곤 퀘스트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스퀘어 에닉스)2017/7/29발매
2017년도 추정 판매수:1,763,948
추정 누계 판매수:1,763,948
5위 Switch 슈퍼 마리오 오딧세이 (닌텐도)2017/10/27발매
2017년도 추정 판매수:1,613,076
추정 누계 판매수:1,613,076
6위 Switch 마리오 카트 8 디럭스(닌텐도)2017/4/28발매
2017년도 추정 판매수:1,397,018
추정 누계 판매수:1,397,018
7위 PS4 드래곤 퀘스트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스퀘어 에닉스)2017/7/29발매
2017년도 추정 판매수:1,353,432
추정 누계 판매수:1,353,432
8위 Switch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닌텐도)2017/3/3발매
2017년도 추정 판매수:563,274
추정 누계 판매수:870,895
9위 3DS 요괴워치 버스터즈 2 비보전설 밤바라야 소드(레벨 파이브)2017/12/16발매
2017년도 추정 판매수:491,779
추정 누계 판매수:491,779
10위 3DS 몬스터 헌터 더블 크로스(캡콤)2017/3/18발매
2017년도 추정 판매수:417,119
추정 누계 판매수:1,687,451
각 하드 판매수(누계 판매 수의 집계 기간은 발매일 부터 2018년3월25일 까지)
●닌텐도 3DS
2017년도 추정 판매수:1,410,312
추정 누계 판매수:23,951,928
●플레이스테이션 Vita
2017년도 추정 판매수:271,716
추정 누계 판매수:5,709,193
●Nintendo Switch
2017년도 추정 판매수:3,512,773
추정 누계 판매수:4,037,144
●플레이스테이션 4
2017년도 추정 판매수:2,036,011
추정 누계 판매수:6,544,228
●Xbox One
2017년도 추정 판매수:16,212
추정 누계 판매수:92,861
【시장 규모 비교】(2016년도 집계 기간은2016년3월28일~2017년3월26일/단위:억엔)
2017년도(52주)
하드:2003.1
소프트 :1874.9
합계:3878.1
2016년도(52주)
하드:1311.9
소프트:1872.5
합계:3184.4
전년대비
하드:152.7%
소프트:100.1%
합계:121.8%
(IP보기클릭)221.151.***.***
플4랑 비교하니까 일본내 스위치 기세가 진짜 엄청나긴하네요
(IP보기클릭)118.238.***.***
내수만으로도 먹고사는데 그 내수가 외국에서도 먹힌다는거
(IP보기클릭)211.220.***.***
부럽다 우리나라 콘솔 시장도 더 커지면 좋겠네
(IP보기클릭)221.153.***.***
내리다가 엑원 판매량보고 제일 놀람 ㄷ ㄷ
(IP보기클릭)114.202.***.***
저렇게 팔면서 서드포함 닌다좀 제대로 하자
(IP보기클릭)221.151.***.***
플4랑 비교하니까 일본내 스위치 기세가 진짜 엄청나긴하네요
(IP보기클릭)114.202.***.***
저렇게 팔면서 서드포함 닌다좀 제대로 하자
(IP보기클릭)175.223.***.***
퍼스트로만 저렇게 팔리는데 안해도될듯ㅋㅋ | 18.04.02 19:16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11.211.***.***
성능이 거치에 비해 딸리니 개발할 기술이없겠죠 | 18.04.02 21:52 | | |
(IP보기클릭)49.172.***.***
(IP보기클릭)210.204.***.***
(IP보기클릭)118.238.***.***
머투린
내수만으로도 먹고사는데 그 내수가 외국에서도 먹힌다는거 | 18.04.02 17:47 | | |
(IP보기클릭)211.220.***.***
부럽다 우리나라 콘솔 시장도 더 커지면 좋겠네
(IP보기클릭)221.153.***.***
내리다가 엑원 판매량보고 제일 놀람 ㄷ ㄷ
(IP보기클릭)124.199.***.***
PS4의 1/70 판매했네요 ㄷㄷㄷ | 18.04.02 23:11 | | |
(IP보기클릭)220.81.***.***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18.37.***.***
(IP보기클릭)126.35.***.***
(IP보기클릭)211.193.***.***
(IP보기클릭)133.137.***.***
(IP보기클릭)219.251.***.***
얘네가 바닥인건 문제점 같은거 잘 안파내고 덮으려 하는 태도(인터뷰건 리뷰건)때문이고 이건 매주 나오는 판매량 수치 조합한거 일테니 아무래도 리뷰같은것들보단 신뢰도가 훨씬 높죠 | 18.04.02 22:25 | | |
(IP보기클릭)210.178.***.***
고미통 집계만 나왔으면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4gamer가 집계긴관 이용해서 발표하는 판매량과 거의 비슷하니까요 | 18.04.03 10:28 | | |
(IP보기클릭)133.137.***.***
그렇군요 | 18.04.03 10:30 | | |
(IP보기클릭)125.139.***.***
(IP보기클릭)203.185.***.***
그러게요...이건 차이가...킁 | 18.04.03 06:07 | | |
(IP보기클릭)119.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