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알못이라 제대로 읽진 못하지만 대충 요약해보면
* 조이콘과 일시적으로 싱크가 끊어지는 현상이 곳곳에서 보고중
* 생각할수 있는 가능성
-조이콘 배터리의 불량
-전파거리문제
-컨트롤러 설계문제
* 블루투스를 의심해보자면 스위치의 조이콘은 블루투스 3.0으로 연결되는데 이것의 전파거리는 전원 클래스에 따라 다르다.
클래스 1의 범위는 100m 가장 많은 전력을 소모 100mW (20dBm)
클래스 2의 범위는 10m 가지며 전력은 2.5mW (4dBm)
클래스 3은 범위는 1m 범위를 갖는다. 전력은 1mW (0dBm)
스위치의 조이콘 컨트롤러의 배터리용량은 525mAh인데 이를 충전하는 데 3.5 시간이 걸린다면 블루투스의 클래스가 Class 2라고 가정할수 있다.
클래스2의 동작 범위는 가정용에 적합한게 맞다.
* 블루투스 3.0은 전통적으로 USB 3.0과 간섭문제가 있는데 스위치나 주변 USB 3.0기기의 케이블, 단자 등에서 간섭주파수가 흘러나와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
* 블루투스는 Wi-Fi와도 주파수가 같아(2.4Ghz) 이것 또한 간섭 문제가 생길수 있다.
* 배터리가 불량이거나 블루투스의 주파수에 결함이 있을수 있다. 이중 배터리 불량의 가능성은 낮다고 본다.
* 싱크가 떨어지는 문제는 조이콘을 조이콘 그립에 장착한후 플레이할때 발생한다. (여기서는 따로 들고있을때 발생하는 문제가 아닌 조이콘 그립에 장착했을때 이슈가 발생한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 기본으로 포함되는 조이콘그립 자체에는 조이콘의 충전기능은 있지만 이를 도와주는 자체 배터리는 존재하지 않는데 (충전단자 회로만 있다는 이야기 같음) 이것이 싱크단절에 영향을 미치는것일 가능성도 있다고 본다.
* 조이콘은 닌텐도 스위치의 중요한 세일즈 포인트이므로 이 이슈를 빨리 해결못한다면 성공에 많은 지장이 있을 것이다.
흠.. 일단 닌텐도의 대응을 기다려봐야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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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테스트에서 걸러져야 될 문제가 리뷰어들한테까지 가다니ㅋㅋ 한심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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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원인은 불명이지만 하여튼 빨리 해결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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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은 모르겠지만 뭐 극히 일부에게 특별한 조건이 필요한것도 아니고 장점으로 내세우던 컨트롤러에서 불과 일주일도 안되서 이런 문제가 생긴건 내부 테스트때는 아무런 문제 없다가 리뷰어들을 시작으로 시판 버전으로 시스템을 풀고 잠그면서 펌업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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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 닌텐도에서 공식발표가 필요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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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해결방안 발표해줬르먄 좋겠네여 국내 유저들 해외제품 구매하는거라 As문제생기면 굉장히 불편하고 힘든데 빠른 해결방안 기대합니다 닌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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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원인은 불명이지만 하여튼 빨리 해결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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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 닌텐도에서 공식발표가 필요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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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테스트에서 걸러져야 될 문제가 리뷰어들한테까지 가다니ㅋㅋ 한심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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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심하다고 말씀하실거 까지야;; | 17.02.24 13: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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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심한거 맞죠. G5유격,초기불량 사태와 유사하게 진행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 17.02.24 13: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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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런가요. 보통 기계라는게 초기에 결함이 많은경우가 대다수라 전 오히려 너무 완벽하게 나오는게 이상하지 않나... 란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하긴 여튼 문제는 문제니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이 많은게 당연할수도 있겠네요. | 17.02.24 1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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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심하다면 한심한 상황이라고 보입니다. 콘솔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컨트롤러 부분인데 게다가 이번 스위치에서 조이콘을 얼마나 강조 했었는데.. 그렇게 자기들이 강조한 세일즈 포인트 문제를 QA때 못 잡았다는게... | 17.02.24 1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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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콘 싱크가 끊어지는건 단순 문제가 아니라서 그래요...단순 초기결함으로 뭐 마감이 깔끔하지 못하다거나 이런정도 문제가 아니라 게임기에서 싱크가 간헐적으로 끊어진단건 엄청난 문제입니다. | 17.02.24 13:48 | | |
(IP보기클릭)118.128.***.***
근데 일단 그립 풀면 작동 된다는거보면 조이콘 자체 문제는 아니고 그립 문제인듯한데 ... 심할경우 그립만 리콜 하는 수준일듯 | 17.02.24 13:48 | | |
(IP보기클릭)203.132.***.***
저도 마감정도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초기 ps4 문제가 계속 떠올라서... | 17.02.24 13:50 | | |
(IP보기클릭)203.132.***.***
다만 지금 생각해보면 초기물량을 구매하신분들이 이 게시판에도 많으니 확실히 그렇게 생각하는 것도 당연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17.02.24 13: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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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후에도 남아있다면 한심한거 맞죠 | 17.02.24 14: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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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해결방안 발표해줬르먄 좋겠네여 국내 유저들 해외제품 구매하는거라 As문제생기면 굉장히 불편하고 힘든데 빠른 해결방안 기대합니다 닌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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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까지 나왔고 올해 5.0 나옵니다. | 17.02.24 14: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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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유 | 17.02.24 16: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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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의미가 있는건가요? 이미 초기 물량은 시장에 공급이 된 상태일거고, 생산 중인거도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걸텐데요. 소프트웨어 적으로 해결 불가능한 하드웨어적인 문제라면 타격이 상당히 클거 같습니다. | 17.02.24 14: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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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소매점에 물건 다 넘어갔음 | 17.02.24 14: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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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소비자에게 넘어 간건 아니니깐요 ㅎㅎ; | 17.02.24 14: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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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체 업데이트 하면 될테니 | 17.02.24 15: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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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 제품은 또 괜찮다고 하니 소프트 업뎃으로 될까요 그게... 뭐 닌텐도가 알아서 잘 대처하겠지만 ... | 17.02.24 15: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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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요 | 17.02.24 15: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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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은 모르겠지만 뭐 극히 일부에게 특별한 조건이 필요한것도 아니고 장점으로 내세우던 컨트롤러에서 불과 일주일도 안되서 이런 문제가 생긴건 내부 테스트때는 아무런 문제 없다가 리뷰어들을 시작으로 시판 버전으로 시스템을 풀고 잠그면서 펌업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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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위모트), 플3,플4, 빡원 (신형부터 블루투스) 도 모두 블루투스 인데 저런 현상 없어요. | 17.02.24 13: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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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투스 4버전은 음향이나 모바일기기 아니면 아직 쓰는곳이 많이 없어요.. 이런 컨트롤러나 조작계 기기들은 3.0도 아직 많이 씁니다. | 17.02.24 13: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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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의 장점이 대역폭과 배터리 소모가 적다는 건데, 조이콘도 상당히 길게 가고 콘트롤러에 대역폭이 크게 필요없다는 걸 생각하면 4.0이 크게 의미가 없죠. | 17.02.24 14: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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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도로 가리는데.. 간헐적으로 안 끊기는 조이콘 처럼 작은 블투기기가 있을까 싶네요 | 17.02.24 14: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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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다른쪽 영상 보면, 그립 관계 없이 분리 상태에서도 인풋렉 발생합니다. | 17.02.24 14: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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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자 마자 산 1인으로 ㅡㅡ 저는 저 상황이 단 한번도 안걸렸다는...친구넘은 ㅋㅋㅋㅋ개빡쳐서 다음날 팔러가더군요 | 17.02.25 00: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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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제종료를 해야할정도로 멈추는 현상은 비타를 제하고도 PC 스마트폰 여지껏 나온 PMP나 심지어 CD플레이어 MP3 플레이어들까지 다양해요. 다만 비타는 일본에서 첫발매되자마자 강제종료 기능이 지원되지 않았던거구요. 스마트폰의 경우 그때까지는 배터리가 교체형식이라 빼면 되는것도 있고.. 사실... 빼지 않더래도 강제종료 기능은 다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었죠 멈춤현상이 자주 걸리는건 아니지만 걸렸을시에 강제종료 할 수 있는 방법은 있어야죠. PC도 다른기기들도 그렇구요. 비타는 그게 없었던거죠 | 17.02.26 17:5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