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기타] 패미컴 탄생 30주년 성능 한계에 도달한 게임 등장 [56]


profile_image

profile_image (27353)
26 | 56 | 39117 | 비추력 22090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56
1
 댓글


(IP보기클릭).***.***

BEST
세계최고의 게임회사에서 만들었든 인디 개발자가 만들었든 심심해보이는 게임은 심심해보인다고 할 수도 있는 거 아닌가요?; 제가 뭐 롬을 불법다운해서 에뮬구동한것도 아니고 제작측에서 직접 영상 공개했으니 그거 보고 심심해보인다는 비평 정도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4.03.09 04:46

(IP보기클릭).***.***

BEST
난 세가 새턴 발매 30년뒤 듀얼 코어 풀가동 되는거 보고싶다
14.03.09 05:33

(IP보기클릭).***.***

BEST
원숭이가 프로그램을 배워서 게임을 만드는 기적을 일으켜도 재미없으면 그냥 재미없는거;;
14.03.09 14:57

(IP보기클릭).***.***

BEST
83년도에 나온 플랫폼에 맞춰서 게임 개발하고 카트리지 만들고, 그런데다 쓴 정성이나 시간, 금액만 봐도 컨텐츠 내용이 어떤가에 상관없이 충분히 저는 좋은소리만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엄밀히 따져보자면 게임 ROM자체도 따로 웹공개 안하고 돈내고 산 구매자들에게만 제공했으니 저희들로서는 따로 시시하니 뭐니 할 자격도 없겠습니다만.
14.03.09 04:12

(IP보기클릭).***.***

BEST
플레이 영상 봤는데 그래픽만 좋지 게임성은 너무 심심하네요. 무한정 스크롤되는 굴곡없는 평지에서 방해물도 없이 비처럼 내리는 별아이템 점프해서 먹는 게임인데 암만 눈이 호강해도 이렇게 할 일이 시시해서야 원; http://www.youtube.com/watch?v=iABTGWHWdYU
14.03.09 03:47

(IP보기클릭).***.***

캐릭터가 참 요망하게 핑쿠핑쿠하네요~ 구해서 해보고 싶다냥~
14.03.09 02:48

(IP보기클릭).***.***

비범해 보이긴한다
14.03.09 02:48

(IP보기클릭).***.***

30년 최적화 연구가 누적되면 저런 것도 나오는구나...
14.03.09 02:50

(IP보기클릭).***.***

성능을 풀로 뽑아내는데 30년 걸린 샘이죠 ㅋㅋ | 14.03.09 02:50 | | |

(IP보기클릭).***.***

카비 꿈의샘 이야기가 93년도에 6매가비트 팩으로 나왔는데 사실상 93~94년도에 나온겜이 끝물이라 정식타이틀 중에는 그 정도가 정점일겁니다. | 14.03.09 02:53 | | |

(IP보기클릭).***.***

14.03.09 02:52

(IP보기클릭).***.***

http://kirakira-star-night.riki2riki.com/en/index.html 팔긴 파는거 같습니다.. | 14.03.09 02:55 | | |

(IP보기클릭).***.***

리키라는 분이 그냥 취미로 만든 건 아닌 모양이네요 ㅋㅋ | 14.03.09 03:01 | | |

(IP보기클릭).***.***

이런 기사 좋네요.
14.03.09 02:57

(IP보기클릭).***.***

정말 패미컴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음 역시 게임계의 혁명.......... 모든것의 시작 시리즈물 등의 나오는 초대주인공 같음
14.03.09 02:58

(IP보기클릭).***.***

와 영상으로 겜 플레이화면 보고 싶네요
14.03.09 02:58

(IP보기클릭).***.***

영상 링크 했습니다. | 14.03.09 03:00 | | |

(IP보기클릭).***.***

니코동에 60프레임 영상도 올린거 같네요. http://riki2riki.com/html/0_sample_kirakira.html 본문에서 말한 퍼포먼스 향상 꼼수도 설명되어있는거 같습니다. | 14.03.09 03:08 | | |

(IP보기클릭).***.***

대박.... 패미컴으로 저런 그래픽과 퍼포먼스를 뽑다니... 진짜 과장 좀 보태서 메가드라이브 비스므레한 느낌 나네요... 슈패에서 스파제로2 돌릴 때랑 플스1에서 듀프리즘 돌릴 때의 느낌....
14.03.09 03:30

(IP보기클릭).***.***

개쩌네 ㄷㄷ
14.03.09 03:39

(IP보기클릭).***.***

자 다음은 SFC의 성능을 한계까지 끌어 봅시다.
14.03.09 03:40

(IP보기클릭).***.***

그리고 환상속으로 사라진 새턴판 버추어 파이터 3도 다시 끄집어내 보는겁니다(...) | 14.03.09 08:40 | | |

(IP보기클릭).***.***

BEST
플레이 영상 봤는데 그래픽만 좋지 게임성은 너무 심심하네요. 무한정 스크롤되는 굴곡없는 평지에서 방해물도 없이 비처럼 내리는 별아이템 점프해서 먹는 게임인데 암만 눈이 호강해도 이렇게 할 일이 시시해서야 원; http://www.youtube.com/watch?v=iABTGWHWdYU
14.03.09 03:47

(IP보기클릭).***.***

비개발자 (그래픽 아티스트)출신의 취미로 만든 1인 기획/개발의 인디 작품인데 플랫폼이 플랫폼이니 만큼 저정도만 되도 엄청난거 아닌가요.. 본격적으로 팔려고 만들어 내논것도 아니고, 유니티나 플래쉬로 하루만에 뚝-딱 해서 만든 게임도 아닌데.. 머리 아픈 구닥다리 언어 배워가면서 칩셋 박아다 롬라이터로 써넣은 게임인데, 게임성이나 디자인 비평받을만한 게임은 아니라고 봅니다.. 찬찬히 보시면 스테이지 BGM 작곡..이라기 보단 아예 만들어서 찍어준 제작진들도 상당히 화려한 편이구요.. | 14.03.09 04:05 | | |

(IP보기클릭).***.***

BEST
83년도에 나온 플랫폼에 맞춰서 게임 개발하고 카트리지 만들고, 그런데다 쓴 정성이나 시간, 금액만 봐도 컨텐츠 내용이 어떤가에 상관없이 충분히 저는 좋은소리만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엄밀히 따져보자면 게임 ROM자체도 따로 웹공개 안하고 돈내고 산 구매자들에게만 제공했으니 저희들로서는 따로 시시하니 뭐니 할 자격도 없겠습니다만. | 14.03.09 04:12 | | |

(IP보기클릭).***.***

BEST
세계최고의 게임회사에서 만들었든 인디 개발자가 만들었든 심심해보이는 게임은 심심해보인다고 할 수도 있는 거 아닌가요?; 제가 뭐 롬을 불법다운해서 에뮬구동한것도 아니고 제작측에서 직접 영상 공개했으니 그거 보고 심심해보인다는 비평 정도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14.03.09 04:46 | | |

(IP보기클릭).***.***

아닌게 아니고작 별쳐묵하는게 전부같아보여서... | 14.03.09 11:07 | | |

(IP보기클릭).***.***

심심해보여요. | 14.03.09 14:20 | | |

(IP보기클릭).***.***

BEST
원숭이가 프로그램을 배워서 게임을 만드는 기적을 일으켜도 재미없으면 그냥 재미없는거;; | 14.03.09 14:57 | | |

(IP보기클릭).***.***

슈퍼마리오3가 색감이나 그래픽이나 더 나은거같은데;
14.03.09 04:20

(IP보기클릭).***.***

BEST
난 세가 새턴 발매 30년뒤 듀얼 코어 풀가동 되는거 보고싶다
14.03.09 05:33

(IP보기클릭).***.***

버파3 떡밥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4.03.09 08:41 | | |

(IP보기클릭).***.***

렌즈 인식률때문에 실패할지도 ㅋㅋ | 14.10.27 19:42 | | |

(IP보기클릭).***.***

세가세턴 풀가동 스펙이면.. gta5 같은 괴물이 나올겁니다 ..-_-; | 15.01.01 17:46 | | |

(IP보기클릭).***.***

참고로, 패미컴 게임 중 용량이 가장 높은 게임이 "밍키 모모 (8MB/RPG)"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7
14.03.09 07:26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

패미콤용 밍키 모모는 2메가 비트입니다. 참고 http://minkypark.com/soft_fc.htm | 14.03.09 21:22 | | |

(IP보기클릭).***.***

8MB면 그당시 용량 기재 방식은 bit였으니 그당시의 용량으론(슈패 네오지도 때도 쓰던 용량 놀이) 64mb입니다. 네오지오급 게임이 되죠. | 14.03.10 11:08 | | |

(IP보기클릭).***.***

2900 엔에 윈도우용 버전을 판매중이군요 (페케지 포함)
14.03.09 07:36

(IP보기클릭).***.***

드캐 30주년엔 HDMI 출력에 네이티브 와이드 설정되는 드캐를 볼수있었음 좋겠다... 드캐 에뮬레이터로는 대부분의 게임을 와이드로 즐길 수 있었으므로 실기로도 충분히 가능한 일인듯 싶음.
14.03.09 08:44

(IP보기클릭).***.***

요즘 아이들은 저거 봐도.. 잘 감이 안올텐데요..ㅎ
14.03.09 08:53

(IP보기클릭).***.***

대단하네... 콘솔최적화가 있긴있구나 ㅋㅋ
14.03.09 09:33

(IP보기클릭).***.***

몇번하면 질릴듯
14.03.09 09:40

(IP보기클릭).***.***

쿠키런?
14.03.09 09:59

(IP보기클릭).***.***

로리런 | 14.03.09 09:59 | | |

(IP보기클릭).***.***

노력에는 박수를... 그런데 게임내용은 음 단순 별 모으기 밖에 없나;;
14.03.09 10:02

(IP보기클릭).***.***

그냥 패미컴의 성능 한계를 시험하는 소프트지 재미는 없어 보이네요
14.03.09 10:07

(IP보기클릭).***.***

FC 최고의 그래픽 게임은 FC버전 FF7 리메이크가 아닌가 싶네요.. 패미컴 성능의 극을 보여주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실상 패미컴 최고의 그래픽 게임은 통키 아니면, 드래곤볼z2 인거 같네요.. 지금봐도 나름 화려한 그래픽이죠..
14.03.09 10:22

(IP보기클릭).***.***

근데 패미컴 파판7의 경우엔 순수 패미컴 성능으로만 굴러가는게 아니라 특수칩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일부 에뮬레이터이선 구동이 안되고, 패미컴 실기도 일부 가립니다. 특히 원조 패미컴에선 안돌아간다고 들어음 | 14.03.09 10:26 | | |

(IP보기클릭).***.***

헉.. 잼있겠다. ㅜㅜ
14.03.09 12:09

(IP보기클릭).***.***

대기업 게임 메이커 프로그래머가 중소기업 게임 메이커 프로그래머가 두 단어 차이가 있을까나
14.03.09 13:05

(IP보기클릭).***.***

オナペッチュ コケティッチュ SMILE CAT 合法! ろりソープ 現役JSが集まる夢の風俗店 ふたなりっ娘プリーズ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14.03.09 13:21

(IP보기클릭).***.***

개인적으로 마리오1탄이나 젤다2 링크의 모험과 같은 컬러풀한 느낌의 화면을 선호하다보니 이 그래픽이 성능한계? 라는 느낌이 들긴 하네요. 근데 속도랑 움직임을 보면 또 패미컴 성능으로 나올 수준이 아니긴 합니다.
14.03.09 16:56

(IP보기클릭).***.***

요즘세대에겐 감이 안올듯
14.03.09 17:49

(IP보기클릭).***.***

?! 저게...패미컴...?
14.03.09 19:00

(IP보기클릭).***.***

별거 아닌것같지만 패미컴이라는 점에서...
14.03.09 20:15

(IP보기클릭).***.***

....? 이게 열혈시리즈 그 이상이라구요? ....진심? 캡틴 쯔바사2보다? 패미컴의 한계?
14.03.10 08:37

(IP보기클릭).***.***

음..카트리지로 갖고싶긴 하다
14.03.13 12:41

(IP보기클릭).***.***

별먹는거 외에는 하는게 없어보이는데....
14.05.24 13:33

(IP보기클릭).***.***

요새 간간히 '바나나왕자의 대모험' 다시 하고 있는데 그래픽 때깔이 확실히 다르네요. 이게 패미컴 그래픽이라니...
14.05.27 14:57

(IP보기클릭).***.***

gbc로 이식하면 ㅋㅋㅋ
14.06.27 13:31

(IP보기클릭).***.***

패미컴이라고 할수 없는 색감이군요
15.02.10 23:52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54 전체공지 이미지 서버 장애 공지 8[RULIWEB] 2025.06.20
2332879 공지 최근 키카드 관련 분쟁으로 인한 별도공지 케인블루 137 22272 2025.05.15
2330515 공지 스위치 정보게시판 정치관련 게시물,리플 작성시 강력조치 합니다. 케인블루 151 24602 2025.04.05
2325880 공지 게시물 작성시 카테고리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케인블루 115 29381 2025.01.08
2298489 공지 메타크리틱,오픈크리틱점수 단순 모음 게시글 삭제 조치 케인블루 268 420476 2023.10.22
2259175 공지 발매사(개발사)의 축전이나 메세지외 몇주년기념 관련게시물 삭제처리 됩니다... 케인블루 67 527673 2021.12.16
2244942 공지 출처 개인트위터,개인/비공인사이트 삭제조치(*유트브포함) 케인블루 164 594443 2021.06.05
2130558 공지 게시판 통합공지 케인블루 79 697619 2017.06.07
2335388 NS소프트 nokcha 15 11845 2025.06.20
2335386 NS소프트 nokcha 5 6295 2025.06.20
2335385 NS소프트 nokcha 6 6841 2025.06.20
2335384 NS소프트 nokcha 8 3816 2025.06.20
2335383 NS소프트 nokcha 8 5030 2025.06.20
2335370 NS소프트 nokcha 5 4259 2025.06.20
2335369 NS소프트 nokcha 9 4730 2025.06.20
2335366 NS소프트 회색실패작 8 5544 2025.06.20
2335364 NS소프트 nokcha 6 3497 2025.06.20
2335361 NS소프트 따따블따따 4 1676 2025.06.20
2335359 정보 따따블따따 2 4236 2025.06.20
2335357 NS하드 크라이브™ 9 5616 2025.06.20
2335355 NS하드 버추어파이터 54 25361 2025.06.20
2335354 정보 nokcha 12 6588 2025.06.20
2335351 NS소프트 nokcha 3 5370 2025.06.20
2335347 NS소프트 nokcha 3 1733 2025.06.20
2335344 NS소프트 echospherics 9 8553 2025.06.20
2335343 정보 nokcha 7 4255 2025.06.20
2335342 루머 nokcha 17 21677 2025.06.20
2335339 NS소프트 이토 시즈카 3 3150 2025.06.20
2335337 NS소프트 nokcha 22 15142 2025.06.20
2335335 NS소프트 nokcha 5 5366 2025.06.20
2335331 NS소프트 이토 시즈카 2 2107 2025.06.20
2335311 NS소프트 nokcha 6 3816 2025.06.19
2335306 NS소프트 nokcha 26 13335 2025.06.19
2335305 NS소프트 nokcha 12 8692 2025.06.19
2335302 NS소프트 echospherics 13 12911 2025.06.19
2335301 NS소프트 기아스 23 16081 2025.06.19
글쓰기 104580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