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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 "전기차 문 안 열려" 일가족 사망 후…논란만 키운 해명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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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6.43.***.***

제조사가 사고 발생 12일 만에 입장을 내놨습니다. 충돌 당시 트럭 후미 철제 구조물이 앞좌석까지 침범했고, 전력선이 순간 차단되면서 충돌 신호가 전달 안 된 게 차 문이 열리지 않은 원인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이런 해명은 오히려 논란에 불을 지폈습니다. 충돌 시 전력이 끊기면 즉각 잠금장치가 풀리게 설계하거나, 다른 보조 장치가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또 시속 150km까지 자동 긴급 제동이 가능한 화웨이의 지능형시스템을 광고했지만, 다른 실상도 도마에 올랐습니다.
24.05.07 22:49

(IP보기클릭)1.243.***.***

인터뷰 내용 보니까 전기차가 너무 불이 급격하게 번지는 것도 문제가 됐겠네요 ;;
24.05.07 22:56

(IP보기클릭)175.194.***.***

t a
보통 고전력 배터리팩의 안전을 얼마나 챙기냐가 문제인데.. 배터리팩이 터져도 생존가능할 정도로 정비 해주는 회사는 현재 테슬라 뿐입니다. 실제로 고속도로 가드레일 쳐박아서 배터리팩이 깨졌는데 깨진 부위 배터리들만 불탔죠.. 당연히 운전자도 살았구요. 현기차 egmp 플래폼은 배터리팩 고전력선 보호가 약해서 잘못 박으면 그 케이블이 단선 나면서 배터리 팩이 같이 손상입고 불타오릅니다. 이게 순식간에 불태우는 이유구요.. 대신 그 부위만 안 박으면 다른곳은 크게 상관 없습니다. | 24.05.08 00:44 | | |

(IP보기클릭)125.133.***.***

t a
전기차가 아닌데요 | 24.05.08 01:04 | | |

(IP보기클릭)125.133.***.***

t a
1.5 터보 엔진이 들어간 하이브리드 차의 문 안열림 사고에 왜 전기차가 끌려나오는지 모르겠네요 | 24.05.08 01:06 | | |

(IP보기클릭)1.243.***.***

시그마
??? 기사 제목도 내용도 다 전기차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기사 읽어보셨나요? | 24.05.08 06:49 | | |

(IP보기클릭)125.133.***.***

t a
기사를 읽어봤는데 해당 차종은 전기차가 아닙니다. 기사가 오보에요. | 24.05.08 06:50 | | |

(IP보기클릭)1.243.***.***

시그마
그럼 그렇게 말씀하셔아죠... 모든 사람이 중국차 모델을 꿰고 있는것도 아니고, 기사 글에 기사 내용대로 얘기 하고 있는데, 저한테 따지셔도 저는 황당할 뿐이라서요. | 24.05.08 06:54 | | |

(IP보기클릭)125.133.***.***

t a
하지만 aito m7 단어 검색만 해도 바로 나오는걸요 아이토 M7는 2륜 구동 및 4륜 구동 버전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5T 확장 범위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HUAWEI DriveONE 확장 범위 전기 구동 플랫폼을 채택합니다 | 24.05.08 06:55 | | |

(IP보기클릭)1.243.***.***

시그마
시그마님 조차 알고 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코멘트 하신거지 기사 내용은 주의 깊게 안보셨는데, 더 나아가서 기사에 나온 차량 모델명 까지 찾아보는 가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ㅎㅎ | 24.05.08 07:10 | | |

(IP보기클릭)118.235.***.***

t a
뭐 그렇긴 하죠. 저는 모든 전기차 사고 관련 보도를 오보라고 보기 때문에 더 주의깊게 보는 편입니다. 항상 오보가 맞더라구요. | 24.05.08 07:21 | | |

(IP보기클릭)121.173.***.***

t a
예전에 토레스 EVX 기사도 내연기관차가 뒤에서 들이받아서 불이 옮겨붙었는데 전기차 화재로 보도된적 있죠. 심지어 배터리팩은 불에 그을렸는데도 화재 안났는데도요 | 24.05.09 2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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