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기타] 테슬라 모델3, 미국 전기차 월간 판매 점유율 50% 돌파 [30]
사쿠라모리 카오리P
(1076219)
추천의 달인 추천흡수기 유게이 유저정보
출석일수 : 4713일 LV.182
74%
Exp.추천 4 조회 4642 비추력 808070
작성일 2018.11.09 (08:55:40)
IP : (IP보기클릭)61.78.***.***
추천 4 조회 4642 댓글수 30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
|||||||
(IP보기클릭)220.144.***.***
오토 모빌
(IP보기클릭)39.7.***.***
솔직히 모델3만한 가성비가 존재하질 않지
(IP보기클릭)112.175.***.***
테슬라에 꽂힌사람들에겐 대체제가 없음 그리고 전기차의 무지막지한 토크로 제로백이 M3수준인데 (퍼포먼스트림) 가격은 M3보다 많이 싸고, 상대적으로 옵션도 좋음
(IP보기클릭)218.55.***.***
보조금 받으면 3천대 입니다
(IP보기클릭)183.109.***.***
전기차 안타본 사람은 까지만 타본 사람은 안까요. 모델3 계약했었는데 나올 기미가 안보여 니로ev 샀슴다.
(IP보기클릭)121.65.***.***
(IP보기클릭)121.65.***.***
ksinon
전기차는 독과점 해당안되나요? | 18.11.09 10:15 | | |
(IP보기클릭)115.40.***.***
그냥 제품이 좋아서 이루어지는 자연 독점은 그리 크게 규제가 안 됩니다. 기껏해야 동종업계 경쟁사와의 M&A가 당국의 승인을 못 얻는 정도죠. | 18.11.09 10:25 | | |
(IP보기클릭)149.248.***.***
겨우 50%가지고 독과점이라기에는... 미국내에서 인텔 vs AMD 만 해도 인텔이 70퍼 이상 먹고 있는걸요. 그리고 일단 경쟁사가 있다는 점에서 독과점은 안걸릴 겁니다. | 18.11.09 12:17 | | |
(IP보기클릭)210.96.***.***
사실 시장크기가 중요한거라.. 전기차 전기차 이러는데 시장은 기존 내연기관에 비해 형편 없을정도로 작아요 | 18.11.09 13:01 | | |
(IP보기클릭)149.248.***.***
그리고 생각해 보니까 단순히 "전기차"로 한정하면 50%지만, 전기차의 경쟁상대는 아직은 다른 전기차가 아니라,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라고 봐야죠. 차량 산업 전체로 확대하면 테슬라의 점유율은 훨씬 낮아지고요. | 18.11.09 13:19 | | |
(IP보기클릭)39.7.***.***
솔직히 모델3만한 가성비가 존재하질 않지
(IP보기클릭)211.225.***.***
가성비라고 하기엔 5천 6천만원대 차인뎁 | 18.11.09 09:39 | | |
(IP보기클릭)121.172.***.***
전기차는 보조금이 붙으니까 그 가격이 아니죠. 테슬라에서도 보조금 다 받을 수 있도록 일부로 늦게 주더구만요 | 18.11.09 09:42 | | |
(IP보기클릭)211.225.***.***
보조금 해도 4천 5천 아님? | 18.11.09 09:43 | | |
(IP보기클릭)121.172.***.***
가격만 보자면 싼차가 아닌데도 가성비논하는게 좀 그렇긴한데 전기차 시장에서 이정도 성능에 1억넘어가는 s,x모델들과 비교해보자면 괜찮다는거죠 | 18.11.09 09:54 | | |
(IP보기클릭)211.250.***.***
인프라 생각하고.. 기름값3년생각하면 좋긴한데.. 흠.. 아직 시골쪽에 취약해서 전기차는 더 두고보는게.. | 18.11.09 09:58 | | |
(IP보기클릭)218.55.***.***
이끼。
보조금 받으면 3천대 입니다 | 18.11.09 10:36 | | |
(IP보기클릭)218.55.***.***
저도 모델3 주문해서 기다리고 있고 시골쪽 어딜 말하는지 모르겠지만 대구 대전 부산 제주도 모두 서울보다 더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 잘 되어 있습니다. | 18.11.09 10:37 | | |
(IP보기클릭)211.250.***.***
위에 언급한데는 대도시죠.. ㅋㅋ.. 30년넘어가는 오래된 아파트가 즐비하는 시골의 아파트요.. 솔까말 집에서 충전선 내려서 충전할각이거든요.. 물론 소도시도 신규 아파트 단지엔 충전단자가 있습니다만.. 지인중에도 이미 테슬라말고 볼트 사서 타고다니는 칭구가 있는데. 아파트 지하에 충전단자함 근처 충전소가 있어서 편리는 하지만.. 지방 소도시나 산골은 들어가니(펜션등에 놀라갈때) 충전하기가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라고 하소연 핟드라구요 | 18.11.09 10:41 | | |
(IP보기클릭)211.117.***.***
제주가 촌동네 구석구석까지 가장 잘 되어있고(거의 10년전부터 시범사업하던 지역) 다음으로 서울이 잘되어있습니다. 부산 대구 대전 모두 충전소 개수부터 서울하고 넘사벽으로 차이납니다. 강원도 시골도 요즘은 어지간해서 충전소 찾기가 어렵지는 않은데 아직 편리한 수준까지는 아니죠. | 18.11.09 11:10 | | |
(IP보기클릭)175.196.***.***
모델3 랑 비슷한 성능의 동급 타 회사 차량 가격이 딱히 싸지 않아서 가성비라 한거죠 전기차만 두고 말하면 싼차는아니죠 ㅎㅎ | 18.11.09 11:51 | | |
(IP보기클릭)175.223.***.***
우리나라도 모델 3 살수 있나요? 정식루트로? 아 나도 사고 싶다... 경유찬데 나라에선 미세먼지 주범으로 쓰레기 취급하니 이 참에 친환경 전기차 타보고 싶네요 | 18.11.09 14:00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2.175.***.***
테슬라에 꽂힌사람들에겐 대체제가 없음 그리고 전기차의 무지막지한 토크로 제로백이 M3수준인데 (퍼포먼스트림) 가격은 M3보다 많이 싸고, 상대적으로 옵션도 좋음
(IP보기클릭)218.55.***.***
저는 무엇보다 전기 이외엔 소모성 제품들이 없고, 반자율주행도 큰 메리트입니다. 특히나 지금 처럼 기름값 들쭉날쭉 하고, 엔진오일 기타 등등 나가는거 따지면 보조금 받고 차를 구매해도 대략 3천대 중후반에 구매 할 수 있은 큰 메리트인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우리나란 도대체 언제;; 들어올라는지 | 18.11.09 10:39 | | |
(IP보기클릭)211.117.***.***
반자율 넣으면 그가격에 못사는게 함정 또 지금 국내 ev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커지고 있어서 모델3 국내 들어올땐 보조금이 거의 없거나 많이 줄어들 듯. | 18.11.09 11:21 | | |
(IP보기클릭)210.185.***.***
2020년경에 나오는 테슬라 로드스터는 제로백 1.9초로 양산차 사상 최초로 1초대 제로백이고, p100D 모델만 되도, 그 어떠한 마력의 차가 와도 직빨에서는 안짐 특히 속도가 150km/h 이하에서 끝나는 드래그 구간에서는 비엠베,벤츠,아우디 는 어떠한 모델이 와도 안되고 1200마력 넘어가는 차량하고도 드래그 한 영상있는데 가볍게 이김. 문제는 시속 300km/h까지 가는 상황이 생기면 그때부터는 조금 다른 이야기가됨. | 18.11.09 12:52 | | |
(IP보기클릭)112.175.***.***
(IP보기클릭)220.144.***.***
오레가와레간다무
오토 모빌 | 18.11.09 09:48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83.109.***.***
전기차 안타본 사람은 까지만 타본 사람은 안까요. 모델3 계약했었는데 나올 기미가 안보여 니로ev 샀슴다.
(IP보기클릭)175.199.***.***
(IP보기클릭)106.245.***.***
(IP보기클릭)21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