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된 이슈를 검색하고 SKT 고객센터와 이틀간 상담해 본 결과 추려진 객관적인 방법입니다.
1)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T월드 앱을 실행하거나 PC에서 T월드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잔여기본통화의 데이터(데이터 잔여량)에서 'T 가족모아 데이터' 항목이 존재해야 합니다.
3) 모바일 T월드 앱 기준 앱의 초기 화면(홈) -> 충전/선물/리필 -> T 가족모아 데이터 -> T 가족모아 데이터 설정화면에서,
T월드 웹사이트 기준 데이터 잔여량에 있는 T 가족모아 데이터 밑의 '데이터 공유하기' 버튼 클릭 후 표시되는 T 가족모아 데이터 설정화면에서
해당 가족에게 공유할 데이터의 양을 원하는 만큼 확인하고 지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 T월드 데이터 공유하기 페이지 직접 링크(T월드 계정 로그인 필요) :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5050&serviceId=S_MYTW0209 )
2번과 3번 모두에 문제가 없어야 T 가족모아 데이터가 정상 결합적용된 것입니다.
정상 적용 후엔 T플랜 요금제의 패밀리나 데이터 인피니티를 가입하고 가족공유로 데이터를 나눠주는 모회선에서는
'통합공유 데이터 xxGB'(용량은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상이합니다), 'T 가족모아 데이터' 이 2가지 항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위의 2번에서 'T 가족모아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고 있다면 대리점이나 지점에 가족관계 증명서 제출을 해서 T 가족모아 데이터 결합을 요청했거나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T 가족모아 데이터를 가족 구성원 모두가 인증번호를 통해 동의했더라도 T 가족모아 데이터 결합이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 가족모아 데이터 동의 및 동의여부 확인 페이지 직접링크 : https://moa.sk-family.co.kr:490/familyAuth.do )
현재 일부 전산상 결합진행이 과하게 지연되거나 적용이 안되어 데이터를 공유받는 자회선들의 자체 제공 데이터만 사용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번거롭더라도 늦지 않게 확인해야 가입 후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21.162.***.***
대표자(모회선)는 T 가족모아 데이터의 공유 데이터 차감대상에서 제외되는게 맞습니다. 제가 지금 데이터 인피니티이고 T 가족모아 결합이 정상 실행된 오늘 점심때부터 LTE로 FHD 스트리밍 중인데 지금까지 차감 없음을 T월드 앱과 웹페이지 모두에서 확인했습니다. 질문이 이상했거나 답변이 이상했거나 둘 중 하나겠지요. | 18.07.20 14:51 | | |
(IP보기클릭)218.147.***.***
아무래도 초창기다보니 답변이 이상했던거군요 안심했습니다 ㅜ 답변감사해요! 그리고 프린세스님도 대표회선 가족모아 동의 하셨나요? | 18.07.20 15:04 | | |
(IP보기클릭)121.162.***.***
네 했습니다. | 18.07.20 15:14 | | |
(IP보기클릭)218.147.***.***
넵 답변감사요 ㅎ | 18.07.20 15:30 | | |
(IP보기클릭)118.223.***.***
(IP보기클릭)21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