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기타] 애플 차세대 'A12' 칩셋 전력효율 40% 개선되나…TSMC, 7나노 생산 [103]



(2574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3795 | 댓글수 103
글쓰기
|

댓글 | 103
 댓글


(IP보기클릭)119.192.***.***

BEST
애플의 ap 설계 능력은 이미 탈 모바일이지 않을까 싶을정도로 너무 압도적인듯
18.04.23 22:09

(IP보기클릭)119.192.***.***

BEST
앱로딩 이야기하시는거 같은데 그건 스토리지 성능이지 ap성능이 아닙니다. ap성능은 cpu나 gpu 쓰는 순간 압살해버립니다.
18.04.23 22:40

(IP보기클릭)61.75.***.***

BEST
a11도 끝판왕급인데 거기서 더 미친듯이 성능이 올라간다니....
18.04.23 22:47

(IP보기클릭)222.113.***.***

BEST
괜히 게임은 아이폰이라고 말하는게 아니에요 ㅎ
18.04.23 23:06

(IP보기클릭)110.70.***.***

BEST
사양 많이먹는 게임 돌려보면 프레임 차이가 확 납니다
18.04.23 22:44

(IP보기클릭)175.198.***.***

경쟁 제품을 압도하는 배터리 성능을 바탕으로 배터리 용량을 또 줄이겠네. 그래도 결과적으로 더 오래쓰면 장땡이니까 그건 아무래도 좋고 정말 OS버그나 좀 제대로 잡아주길.
18.04.23 22:08

(IP보기클릭)119.192.***.***

BEST
애플의 ap 설계 능력은 이미 탈 모바일이지 않을까 싶을정도로 너무 압도적인듯
18.04.23 22:09

(IP보기클릭)96.41.***.***

프크흫
최종목표는 현 맥북프로 인텔 대체를 넘어서서 아이맥 이상도 노려보고있는지라 아마 더욱더 미친듯이 성능올라갈거 같네요 | 18.04.24 08:45 | | |

(IP보기클릭)220.76.***.***

프크흫
뭔 압도임 이미 다중우주급 유니버스 급이구먼 | 18.04.24 20:3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58.1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미쳐날뛰고
네??? 네??????? | 18.04.23 22:53 | | |

(IP보기클릭)78.19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미쳐날뛰고
버그가 있긴 하지만 심하지는 않다고 느낍니다. 심한건 가격이죠 ㅋㅋㅋ | 18.04.23 23:21 | | |

(IP보기클릭)106.1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미쳐날뛰고
11.1과 2를 얘기하는 거라면 답도 없긴 했지.. 3때는 많이 개선되었지만. | 18.04.23 23:38 | | |

(IP보기클릭)72.5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미쳐날뛰고
버그보다는 게으른 피쳐 임플레멘테이션... 유저들 조금 편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기능들을 절대 안넣어주고 지들이 만든대로 쓰라고 하는 거... 안드로이드야 아무나 원하면 만드니까 상관없지만 iOS에서는 문제 될수밖에 없죠. 물론 그덕에 버그는 좀 덜한걸수도 있지만. | 18.04.24 02:32 | | |

(IP보기클릭)211.2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미쳐날뛰고
써보긴 한건지 원; | 18.04.24 08:06 | | |

(IP보기클릭)121.172.***.***

a11도 쩌는데 여기서 40% 향상이 a12라. a9에서 이 뒤에나온 a10퓨전이 30% 향상인가? 그런걸로 아는데 맞나;
18.04.23 22:14

(IP보기클릭)222.109.***.***

세리아츠유나
듣기로는 전력 많이소모하는 것들을 쪼개서 사용할떄만 전력소모 할수 있도록 한다고 하네요. 하나하나 짤라서 분리 하는.. | 18.04.23 22:1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9.19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oyTanic19
조니 아이브가 os의 디자인과 안정성, 퀄리티 검수를 제대로 한다고 했으니 기대해봐야죠 | 18.04.23 22:17 | | |

(IP보기클릭)211.11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oyTanic19
Ios9이 젤 최악의 os인 것 같은데.. | 18.04.24 02:11 | | |

(IP보기클릭)211.36.***.***

삼성불매🚫
11이 최악임 | 18.04.24 16:19 | | |

(IP보기클릭)220.89.***.***

아이폰8+ 쓰고있는데 진짜 배터리 오래가더이다 ㄷㄷ 무슨 태블릿 쓰는줄 알았네요
18.04.23 22:19

(IP보기클릭)175.201.***.***

올초에 안드에서 아폰으로 넘어왔는데 버그가 있늕도 모르고 쓰고있음 그냥 있어도 사용에 문제옶는 버그들인가용?
18.04.23 22:22

(IP보기클릭)110.70.***.***

스위치기다림
가끔 치명적인 버그도 있어요 예를들어 11.2에서 네비 gps가 안잡힌다든가... 11.3에서 수정되긴 했지만요 | 18.04.23 22:40 | | |

(IP보기클릭)122.46.***.***

스위치기다림
터치 씹는 버그 ㅈ같음. | 18.04.23 23:08 | | |

(IP보기클릭)222.109.***.***

스위치기다림
스크린 많은곳에서 사파리 뒤로가기하면 2초정도 먹통 현상 아직 있어요 | 18.04.24 00:11 | | |

(IP보기클릭)175.196.***.***

스위치기다림
가끔 사파리 상단터치로 맨위로 가기 먹통 버그 있어요 | 18.04.24 09:47 | | |

(IP보기클릭)49.163.***.***

전력소모량이 줄어든만큼 또 베터리 용량을 줄이겠지...
18.04.23 22:22

(IP보기클릭)207.107.***.***

버그가 많아도 심각해서 폰바꿔야 할정도는 아닌데? 그냥 루리웹빠돌이들 까는용도지. 안드는 하도 리붓을 자주해서 버그가 엄청 많은데 티도 안남. 안드던 ios던 버전 올라가면 버그 많은건 당연한데. 애플이야 자기네 소프트웨어라 한달에 한번씩 패치로 버그들 잡고 있는데 안드는 오히려 패치안해주죠. 픽셀이나 넥서스 아닌이상은.
18.04.23 22:26

(IP보기클릭)125.190.***.***

야 이시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아이뻐랑 갠역시 사용하고 있는데 내 아이폰은 아이폰이 아니아서 뻑하면 리붓하는듯? | 18.04.24 00:16 | | |

(IP보기클릭)207.107.***.***

SAMSUNG,IBM, GF
점검 맡겨야 할거 같은데여? 탈옥해서 쓰나?ios 업데이트 할때 자동으로 리붓하는거 말고 내 손으로 수동 리붓하는거 세손가락안에드는데? 안드쓸때는 거의 두달에 한번씩 리붓했엇지ㅋㅋㅋㅋ | 18.04.24 00:19 | | |

(IP보기클릭)125.190.***.***

야 이시
내가 리프레쉬랑 착각했습니다 그건 ㅈㅅ.. 우선 안드도 배터리 방전되서 충전할때말곤 리봇되는일 없다고 보면되는듯. 언제전 안드말하는지 몰겠지만 내가 갤6쓸때도 리붓하는일 거진 없다싶히했는데.. 그리고 두달에 한번하는걸로 뭔 | 18.04.24 00:21 | | |

(IP보기클릭)207.107.***.***

SAMSUNG,IBM, GF
안드는 메모리 처먹는 버그 있어서 나중갈수록 버벅거리고 리붓 자주 했었었습니다. 지금이야 램도 올리고 안드 버젼 올라가고 조금 나아졌겠지만요. 두달에 한번이 별거 아닐수도 있지만 아이폰은 일년에 리붓 한번 할까 말까임. 아무리 아이폰이 버그로 욕먹어도 소프트웨어쪽으로는 훨얼씬 안정적임. | 18.04.24 00:29 | | |

(IP보기클릭)112.149.***.***

야 이시
안드를 모토글램시절에쓰고 안쓰셨나요? 요즘 안드폰은 리붓안하고도 잘만쓰는데요;; | 18.04.24 03:45 | | |

(IP보기클릭)207.107.***.***

아이에유
정확히 킷캣까지 썼네요. 요즘이야 버전도 올라서 좋아졌겠죠. 램용량을 올려버려서 해결한것도 있는듯. 요즘 좋아졌다고 제가 안드로 갈아타야하나요? 그당시 불편을 느꼈으니깐 팔아버리고 갈아탄게 지금까지 쓰고 있을뿐입니다. | 18.04.24 03:52 | | |

(IP보기클릭)112.149.***.***

야 이시
제가 안드로 갈아타라고 했나요?; 그냥 요즘 안드는 그렇지 않다라는얘긴데 | 18.04.24 03:54 | | |

(IP보기클릭)207.107.***.***

아이에유
그럼 그냥 안드는 그렇지 않다고 하면되지. 모토글램으로 아가리 터시니 한소리 한건데요. 구글을 좋아해서 안드 쓸만큼 썼습니다. | 18.04.24 03:58 | | |

(IP보기클릭)112.14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야 이시
뭐 여튼 포인트는 현재 안드 메모리관리는 갠찮다는거고 님은 유독 메모리관리가 나빴던 롤리팝을 마지막으로써서 그런거같네요^^ | 18.04.24 04:23 | | |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삼성불매🚫
네 뭐라고요 아이폰 실사자인데요 이유없이 먹통 되는게 내 아이폰이었는데요 os업뎃후 증상이 없어지긴했지만 서도 ㅋㅋ 잘쓰던폰이 화면 안나오고 그리고 ㅋㅋ 리붓 가능한데 안써본건 본인인데요 아이폰8기준 불륨업다운 눌러주면 재부팅합니다 | 18.04.24 13:34 | | |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삼성불매🚫

도대체 뭘원하는건지??? 갤럭시기준 별도 물리적 리붓버튼은 없음 님말대로하면 | 18.04.24 13:42 | | |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AMSUNG,IBM, GF
하 또 글삭튀 진짜 답이 없구나 나 아이폰8ㅆ는건 ios게시판만 가봐두나온단다 | 18.04.24 14:07 | | |

(IP보기클릭)45.112.***.***

크기가 있어서 배터리를 더 줄이고 그럴꺼 같지는 않은데...
18.04.23 22:27

(IP보기클릭)223.39.***.***

인제 두께를 줄이고 배터리 총량이 줄겠군
18.04.23 22:28

(IP보기클릭)211.216.***.***

예전엔 애플 AP가 넘사벽이었는데... A11만 봐도 ... 벤치마크는 A10 대비 큰폭으로 증가했지만, 실사용 성능은 나아지지 않았죠. 게다가 실사용 벤치는 최초로 경쟁사에 발린 AP가 되었습니다. 최근 제품들은 소프트웨어 최적화 안하고 그냥 벤치만 잘나오게 만드는 느낌이에요.
18.04.23 22:34

(IP보기클릭)119.192.***.***

BEST
任天堂愛
앱로딩 이야기하시는거 같은데 그건 스토리지 성능이지 ap성능이 아닙니다. ap성능은 cpu나 gpu 쓰는 순간 압살해버립니다. | 18.04.23 22:40 | | |

(IP보기클릭)110.70.***.***

BEST
任天堂愛
사양 많이먹는 게임 돌려보면 프레임 차이가 확 납니다 | 18.04.23 22:44 | | |

(IP보기클릭)222.113.***.***

BEST
任天堂愛
괜히 게임은 아이폰이라고 말하는게 아니에요 ㅎ | 18.04.23 23:06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A10 vs A11 비교 리뷰에서 인코딩 하는거 보면 인코딩 시간은 A11이 더 느립니다. 개선이 되었다고 볼수 있을까요 ? | 18.04.23 23:29 | | |

(IP보기클릭)119.192.***.***

任天堂愛
영상 제시해 주시죠. 인코딩 테스트에 있어 엑시 9810보다 a11이 빠르다는 테스트 영상은 있습니다만음 | 18.04.23 23:31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96&v=P_00J9Tzs-8 8 2:41 3:16 35초 걸림 7 2:45 3:00 15초 걸림 | 18.04.23 23:36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저도 그 영상 보았는데 엑시9810/스드845와의 벤치 점수 차이 만큼 시간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았습니다. 저장 시간까지 포함하면 A11이 느렸었고, 그건 UFS의 성능때문이 아니라 A11에 탑재된 I/O 속도가 느려서 그런것이라.. A11 때문이 맞습니다. | 18.04.23 23:38 | | |

(IP보기클릭)211.216.***.***

칼밥
저도 주력 폰은 계속 아이폰이고 게임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안드가 iOS에 비해 프레임이 딸릴 수 밖에 없고, 순수 AP 성능을 측정한다고 보면 현세대에 와서는 그정도로 큰 차이는 안납니다. 벤치에 따라서 앞서거나 뒤서거나 합니다. | 18.04.23 23:40 | | |

(IP보기클릭)119.192.***.***

任天堂愛
저장과정이 생기는것은 애초에 iOS의 구조때문이고 해당 인코딩 성능은 초기 아이폰8의 성능 문제가 처음으로 도입된 빅리틀코어의 동시 사용에서 문제가 있었고 그로인한 성능 문제가 이슈가 되었고 반응이나 일부 게임에서 프레임이 비정상적으로 안나오는 문제가 있어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확인했고 이 후 iOS버전에서 해결되었습니다. 해당 벤치는 초기 벤치로 그런 문제가 남아있는 벤치입니다. | 18.04.23 23:43 | | |

(IP보기클릭)119.192.***.***

任天堂愛
순수 ap성능을 테스트 하면 실제로도 차이가 상당 발생하며 특히 GPU에서 압도적으로 벌어지는 차이는 여전합니다. 특히 9810과 인코딩 벤치에서 완료시간이 벤치점수차이에 비해 벌어지지 않는다 하셧는데 그건 틀린말로 9810과 a11의 cpu벤치점수는 대략 1천점정도 차이로 %로 따치면 생각보다는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되려 스냅 845와 a11이 차이가 심하게 나는편이구요 | 18.04.23 23:47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인코딩이 포함된 최근 OS의 벤치는 찾지 못하였습니다. 주변 같이 게임 하시는 분들도 현재 a10 과 a11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사용자 입장에서는 위처럼 a10 과 a11의 성능 차이를 크게 못느낀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프크흫 님도 스스로 말씀하신것 처럼 s/w 문제가 있는 그런 점을 애플이 더 신경써야 한다고 저도 이야기 한 것입니다. 최근 들어 iOS의 버그가 너무나도 많아 졌거든요. | 18.04.23 23:52 | | |

(IP보기클릭)119.192.***.***

任天堂愛
특히 저런류의 스피드테스트 도중의 인코딩 테스트응 상당 부정확한 경향이 있는데 그 이유로는 백그라운드에 앱을 여러개 켜놓고 인코딩 테스트를 하기 때문입니다. 즉 변인 통제가 되지 않은 상태의 CPU파워 테스트인데 이런저런 통제되지않은 리소스들이 어떤 방식으로 결과에 영향을 끼칠지 예상이 되지 않기 때문에 부정확합니다. | 18.04.23 23:54 | | |

(IP보기클릭)119.192.***.***

任天堂愛
게임의 경우에는 이미 아이폰7로도 60프레임 제한을 다 뽑아주기 때문에 그 이상의 성능을 가진 아이폰8조차도 60프레임 제한에 맞춰 프레임을 뽑기 때문에 당연히 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다만 성능이 남으면서 60프레임을 뽑기 때문에 같은 게임을 돌려도 베터리 타임이 꽤 차이나는편인데 이는 여러 벤치에서도 나온예시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 18.04.24 00:00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똑같이 초기화 해놓고 테스트 하는데... 변인 통제가 안된다뇨. 그리고 iOS 특성상 백그라운드 영향은 더 적습니다. 게임의 경우 저사양 게임 이런걸 이야기 하겠습니까 ? 아이폰7+에서 끊겨서 옮겨 타신 분들이 별 향상 없다고 느끼는 게임들을 이야기 하는거죠. | 18.04.24 00:01 | | |

(IP보기클릭)119.192.***.***

任天堂愛
앱을 여러개 실행을 시킨 후 인코딩 테스트를 하면 아무리 멀테스킹에 배타적인 아이폰이여도 영향이 옵니다. 점유되고 있는 램용량이나 앱을 유지하는 cpu 리소스등 영향을 끼칠게 많기 때문에 저런류의 스피드 테스트 중의 인코딩 테스트는 CPU파워 측정 시 상당한 부정확함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면 PC CPU 인코딩 테스트 하는데 유투브 영상을 하드웨어 가속없이 cpu로 시청하면서 측정하는것과 마찬가지인데 이런 결과를 당연히 신뢰 할 수 는 없죠 | 18.04.24 00:04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A11 성능 이슈를 애플에서 인정해서 패치했다는 내용 혹시 어디있서 보신건지 링크 주실 수 있을까요 ? | 18.04.24 00:04 | | |

(IP보기클릭)119.192.***.***

任天堂愛
현재 나온 게임중에서 아이폰7로 60프레임이 안나오는 게임이 없는데요.. | 18.04.24 00:05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똑같은 iOS에 똑같은 순서로 아이폰끼리 테스트 하는데... 그게 왜 신뢰가 안된다는거죠 ? 실제로 리소스에 영향을 미친다고 해도 똑같이 미치기 때문에 좋은 가혹 평가 테스트입니다. | 18.04.24 00:06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데레스테만 봐도 프레임 드랍이 있는데요 ? | 18.04.24 00:08 | | |

(IP보기클릭)119.192.***.***

任天堂愛
같은 프로그램을 똑같이 돌린다고 절대 영향이 동일하게 있지 않습니다. 변인이라는게 같은 조건이여도 어떨땐 크게, 어떨땐 작게 작용하기 때문에 변인 통제를 기반으로 벤치마크를 하는것인데 그런 변인통제의 ㅂ자도 하지 않은 스피드 테스트에서는 결코 신뢰 할 수 있는 결과를 얻지 못합니다. 그냥 참고 수준의 가벼운 내용밖에 되지 않스니다. 이건 벤치 마크 및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의 아주 기본적인 전제조건입니다. | 18.04.24 00:11 | | |

(IP보기클릭)119.192.***.***

任天堂愛
아이폰 6s 시절부터 없던 데레스테 프레임 드랍이 아이폰7에서 생긴다구요? | 18.04.24 00:12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무슨 컴퓨터를 아날로그 기기 취급 하시나요 ? 똑같이 돌리면 당연히 동일한 부하가 걸립니다. 오차 범위 내로 성능이 측정되지 사람이 인지할 정도로 크게 차이가 나면 그건 다른 이유 때문이겠죠 ? | 18.04.24 00:12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님이 쓰는 수준 내에서나 없는거지... 느끼는 분들 많습니다만 ? | 18.04.24 00:13 | | |

(IP보기클릭)119.192.***.***

任天堂愛
오차범위라는건 변인통제가 된 상황에서의 약간차이가 발생하는 일정수준내의 유동범위값을 이야기 하는거지 변인통제 되지않은 상황에서는 오차범위라고 하지 도 않고 그렇게 미약한 영향만 생기지 않습니다. 똑같이 돌려도 다른 결과값을 도출하는게 변인이라는 존재이고 이걸 통제하는건 성능 비교에서 아주아주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그래서 변인이 통제되지 않은 벤치마크는 거르는건 PC쪽에서는 이미 상식인데 이걸 반박하시면 뭐라 말해야하는건지 | 18.04.24 00:17 | | |

(IP보기클릭)119.192.***.***

任天堂愛
제가 쓰는 수준 내가 얼마나 하드한 3D게임 돌리시는지도 모르시면서? 적어도 스피드테스트에서 쓰이는 3D게임이나 한국 스토어에서 상위권을 달리는 3D게임들은 이미 아이폰7수준에서 60프레임이 풀 고정됩니다. 뭘 아시고 말씀하시는건지. 데레스테가 워낙에 예전부터 최적화 이야기가 많았긴 하지만 6s에서 프레임 드랍없이 하는건 이미 루리웹에서나 어디서나 유명했던 이야기이고 이 후 개적화 패치를 더 했으면 제가 그건 내역을 모르니 님 말을 믿는다 하더라도 개적화 특이케이스 하나만으로 평가를 하는건 일반화의 오류라고 보는데요 | 18.04.24 00:20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동일한 부하를 주는 테스트도 pc쪽에서 하고 있는데 무슨 소리인가요? vm을 여러개 띄우는 작업이 매번 같은 결과를 보여 주는데 문제 있나요?? | 18.04.24 00:21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데레스테가 무슨 개적화인가요. 최적화가 잘되어 있으니 그나마 아이폰에서 하는거지... | 18.04.24 00:23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동일한 부하를 준다 = 변인 통제가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 18.04.24 00:25 | | |

(IP보기클릭)211.117.***.***

任天堂愛
인코딩은 마지막 영상을 처리하는데 있어 스토리지 속도도 추가 됩니다 복사를 하고 인코딩을 하는 거라 | 18.04.24 02:15 | | |

(IP보기클릭)58.76.***.***

任天堂愛
당장 리듬겜 아무거나 받아서 해보세요. 안드로이드는 싱크조절 안하면 못합니다.. | 18.04.24 02:30 | | |

(IP보기클릭)58.76.***.***

任天堂愛
데레스테에서 로딩후 첫판에 어쩌다 끊기는건 ios문제가 아니라 유니티 싱글스레드의 update. 퍼포먼스 관련 문제입니다. 게임에서 수정해야되는 사항임. | 18.04.24 02:32 | | |

(IP보기클릭)58.76.***.***

任天堂愛
참고로 프레임이 드랍되는게 아니라 아예 짧은 순간동안 게임이 멈추는 겁니다. ios에선 time sync가 완전히 맞추어지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처럼 그 뒤 싱크가 밀려서 정지 후 재시작할 필요 없이 노래와 같은부분의 노트가 등장하지만요 뭐 이거때문에 순간이동 미스가 나지만.. | 18.04.24 02:33 | | |

(IP보기클릭)175.223.***.***

任天堂愛
성능 테스트를 할때 하나의 프로그램만 키고 그것에 대한 단일부하로 측정하는거지 프그램 이거저거 키고 부하갈어 성능테스트 안합니다. 뭔 인코딩 테스트 하는데 뭔 인터넷 서핑하고 영상보고하는게 참도 결과값에 오염이 없겠습니다? 변인이 통제된 상태에서의 동일한 부하가 벤치마크입니다. 뭔 변인 이거저거 걸어놓고 결과값이 오염된 데이터를 변인 통제 ㅋㅋ | 18.04.24 09:09 | | |

(IP보기클릭)175.223.***.***

프크흫
프로그램 돌리면 매번 동일한 cpu ram 사용량 나오는대 그게 뭐가 오염된건가요? ㅋ 똑같은 환경에서 벤치하는게 왜 의미가 없다는건지 모르겠네요. 그개 멀티태스킹 능력인데요?? ㅋㅋㅋ | 18.04.24 09:14 | | |

(IP보기클릭)175.223.***.***

프크흫
애플이 성능 저하 인정하고 패치 했다는 발표는 왜 안보여주시나요???? | 18.04.24 09:15 | | |

(IP보기클릭)183.98.***.***

任天堂愛
a11이 구리고 나발이고 엑시노스는 개쳐바름 | 18.04.24 10:26 | | |

(IP보기클릭)115.94.***.***

任天堂愛
해당 문제는 아이폰7 (ios10.2)에서 해결된 문제입니다. 빅코어 리틀코어 문제는 이전에 해결이 되었고, 아이폰8 시점에서는 굳이 꺼낼 필요는 없는 얘기였죠 | 18.04.24 13:55 | | |

(IP보기클릭)175.223.***.***

초심군사마
위에 보시면 아이폰8 vs 아이폰7 인코딩 비교시 아이폰8이 늦는게 sw 문제라고 하셔서요. | 18.04.24 14:36 | | |

(IP보기클릭)110.70.***.***

任天堂愛
이건 뭐 하드웨어 성능 측정의 기본중의 기본도 부정하고 있으니 에휴.. a11은 hmp의 첫도입으로 빅리틀 코어간의 작업 배분의 문제가 있어 초기 ios 11버전에서 앱의 퍼포먼스가 개판나는 문제가 확인되었고 11.1패치 이후로 해결된 문제입니다 | 18.04.24 19:22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기본은 님이 무시하는거죠. 부하 걸고 하는 테스트가 멀티 태스킹/ 멀티 코어 능력 테스트인거구요. 11.1 패치에 대해서 코어간 작업 배분 해결에 관한 설명은 찾을 수 없네요. https://support.apple.com/en-us/HT208067 http://www.itworld.co.kr/news/107007 | 18.04.24 19:29 | | |

(IP보기클릭)211.216.***.***

프크흫
iOS 11.1 이후의 인코딩 결과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ny_HeupB8Y&t=304s 7+ 10:33 10:52 29s X 10:33 11:25 52s 4K 인코딩에서 7+이 여전히 빠른데요 ? | 18.04.24 19:46 | | |

(IP보기클릭)61.75.***.***

BEST
a11도 끝판왕급인데 거기서 더 미친듯이 성능이 올라간다니....
18.04.23 22:47

(IP보기클릭)220.70.***.***

이건 진짜 말도안되는 수치네요 ㄷㄷ 다시 안드로 넘어갈 마음을 먹긴했는데 이런건 진짜 대단해요
18.04.23 22:51

(IP보기클릭)110.13.***.***

iOS 디자인 바뀔때 되지 않았나... 지겹다 슬슬
18.04.23 22:57

(IP보기클릭)115.22.***.***

키위맛
지겹긴 함 근데 어느 폰보다 이쁨 | 18.04.23 23:04 | | |

(IP보기클릭)78.192.***.***

키위맛
저도 이젠 좀 질려서 오히려 초반때 디자인이 그립다고 느껴질 정도네요. | 18.04.23 23:25 | | |

(IP보기클릭)211.117.***.***

루리웹-6926219551
Ios디자인 얘기하는데 폰디자인을 얘기하십니까.. 난독증이 또.. | 18.04.24 10:04 | | |

(IP보기클릭)59.6.***.***

삼성불매🚫
ios 자체도 너무 구닥다리임 | 18.04.24 12:39 | | |

(IP보기클릭)115.22.***.***

그만좀잘래
구닥다리 치곤 너무 많은 기업이 따라하네요? 구닥다리를 | 18.04.24 12:42 | | |

(IP보기클릭)175.223.***.***

그만좀잘래
개불편한 상하 나누어진 ux 도대체 알림창이랑 제어센터를 왜 따로해놓는거며 토글바에서 와이파이니 블투니 한번에 못끄게 해논건지 이해안가고 쓸따리없이 꾸욱눌러야 나오는 알림 전체 끄기하며 | 18.04.24 13:46 | | |

(IP보기클릭)122.46.***.***

Ios11 개똥. Ios가 뛰어나서 안정성이 있었던 게 아니라. 기능이 없어서, 할 수 있는 게 그것뿐이라 안정적이었던 거
18.04.23 23:10

(IP보기클릭)211.117.***.***

고사리금
펙폭 | 18.04.24 02:16 | | |

(IP보기클릭)175.223.***.***

무엇보다 파워피씨의 악몽이 애플을 저렇게 ap에 집착하도록 만든 거 같음
18.04.23 23:15

(IP보기클릭)121.190.***.***

A시리즈 설계가 인텔제품과 비스무리하게 간다는걸 보면 정말로 자기네들 칩을 대체할걸 고려해서 만든다고 봐야겠쥬.
18.04.23 23:40

(IP보기클릭)119.66.***.***

구형도 좀 빠르게점~
18.04.23 23:57

(IP보기클릭)221.142.***.***

그냥 솔직히말해 성능자체만보면 애플진영이 안드진영 압살하지... 근데 거기에 더 좋아진다니 미친;;;; 격차를 더욱 벌리겠네요.. 가뜩이나 격차 심한데..
18.04.24 00:55

(IP보기클릭)122.199.***.***

iOS 11이 일단 너무 최악이라 12에선 좀 고쳐지길.
18.04.24 01:35

(IP보기클릭)118.36.***.***

배터리나 개선되서 전력효율보다 성능에 신경썻으면 좋겠네
18.04.24 02:09

(IP보기클릭)118.37.***.***

성능은 아이폰맞지 근데 그만한 게임이없어 닌텐도 똥그래픽겜의 발끝도못따라감
18.04.24 04:31

(IP보기클릭)207.107.***.***

오버워띠
이분 게임 좀 아시는분 | 18.04.24 04:41 | | |

(IP보기클릭)110.70.***.***

오버워띠
똥그래픽겜이라고 하기엔 젤다 같은 거 아이폰으로 만드려면 최적화 개빡시게 해야 될텐데... | 18.04.24 06:57 | | |

(IP보기클릭)220.118.***.***

오버워띠
개발에 들어가는 비용 차이가 넘사벽인데... | 18.04.24 08:01 | | |

(IP보기클릭)211.117.***.***

오버워띠
가능한데 게임회사는 게임을 만들면 되지만 애플은 이것저것 관리해야 하는 게 한 두개가 아님... | 18.04.24 10:05 | | |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게시판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251590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마이온 1 293 2024.04.26
2251589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5 1979 2024.04.26
2251588 하드웨어 안드로이드 정보 Landsknecht™ 3 2094 2024.04.26
2251587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3 664 2024.04.26
2251586 기타 기타 모바일 정보 라스트리스 1875 2024.04.26
2251585 Android 모바일 게임 정보 기본삭제대1 2 420 2024.04.26
2251584 기타 기타 모바일 정보 indira 5 2477 2024.04.26
2251583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헤롱싀 1 1172 2024.04.26
2251582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3 1029 2024.04.26
2251581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8 1611 2024.04.26
2251580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7 629 2024.04.26
2251579 ETC 모바일 게임 정보 헤롱싀 6 2779 2024.04.26
2251578 아이폰 애플 정보 오르세 미술관 11 5403 2024.04.26
2251577 하드웨어 안드로이드 정보 시무라오바상 5 1683 2024.04.26
2251576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2 644 2024.04.26
2251575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2 1054 2024.04.26
2251574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2 1626 2024.04.26
2251573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5 1546 2024.04.26
2251572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9 2597 2024.04.26
2251571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18 5145 2024.04.26
2251570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13 2261 2024.04.26
2251569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2 612 2024.04.26
2251568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1 364 2024.04.26
2251567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3 630 2024.04.26
2251566 기타 애플 정보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387 2024.04.26
2251565 Android 모바일 게임 정보 lbygxk 20 1214 2024.04.26
2251564 기타 기타 모바일 정보 시무라오바상 1 1148 2024.04.26
2251563 Multi 모바일 게임 정보 이토 시즈카 14 1647 2024.04.26

글쓰기 20587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