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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권영식 대표, “리니지2 레볼루션 누적 매출 2천억 원”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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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아래 누구는 이겜이 하는 사람만 하는 그들만의 게임이라는데 도대체 한달 매출 2천억 DAU 200만 동접 75만이 넘는게임이 '그들만의 리그' 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몇몇분들은 그냥 본인이 안하면 망겜인게 맞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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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백날 게임성 오토 가챠 어쩌고해도 결국 이게 현실임 돈쓰는 유저들 층은 이런쪽이란거
(IP보기클릭)124.61.***.***
이 정도 거대한 성과라면 인정할 수 밖에 없음... 단순 오토가챠 게임이라면 수도 없이 널렸고, 기존의 강자도(세나, 몬길, 별되, 서머너즈...) 건재한 상황에서 이 게임이 이래버리면 이 게임의 잘 만든 강점이 있거나, 아니면 리니지의 네임밸류가 이렇게 먹힌다거나 뭔가 이유가 있어야 함. 그리고 아무리 DOGPIG로 깐다고 해도 이런 분야와 이런 고유 영역이 있다는 걸 인정해 줘야 할 듯... 근데 정말 당활스러울 정도로 엄청나게 돈을 긁어 모으네요. 우리나라 역대 PC온라인 게임들 중에서도 1달에 천억 매상 올린 게임이 있었던가....
(IP보기클릭)223.62.***.***
이젠 게임성 말하면서 게임사 까는것보다 이런 시장이 형성되게 만드는 유저들이 문제라 걍 답없음 넥슨이 무료화시장을 열었던 그 상황이랑 비슷한꼴....
(IP보기클릭)124.61.***.***
근데 게임에 돈 지르는 건 어쨌든 본인들 선택이니 가타부타 말안한다고 쳐도, 넷마블의 그렇게 투신 ■■하는 기업 환경 속에서 저런 대성공이 나오면 우리나라 게임 업체들도 더더욱 직원들을 강압적으로 일시키는 방향으로 전개될 듯한데... 그 점이 더 우려스럽네요. '거 봐라, 넷마블처럼 몇 명 ■■할 정도로 일을 시켜야 게임이 대성공한다. 난 자비로운 임원이라서 넷마블처럼까진 안시킬께, 그런데 게임은 성공시켜야지? 그러니 야근 월 100시간 정도로 타협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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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돼지들 과금뽑기로 넷마블 배불려주고 넷마블 매출보고 좋아함 | 17.01.18 16: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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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ㅁ들은 지들 비꼬는것도 모르고 넷마블 매출에 좋아한다고 생각함 | 17.01.18 16: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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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ㅁ들이 이렇게나 머리가 나쁩니다.. | 17.01.18 16: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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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게임성 말하면서 게임사 까는것보다 이런 시장이 형성되게 만드는 유저들이 문제라 걍 답없음 넥슨이 무료화시장을 열었던 그 상황이랑 비슷한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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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백날 게임성 오토 가챠 어쩌고해도 결국 이게 현실임 돈쓰는 유저들 층은 이런쪽이란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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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말씀. 소매상이 상품 꿍쳐두고 웃돈받는 미개한 시장이 진짜 그들만의 리그. | 17.01.18 15: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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엥 그거 완전 용팔이아니냐 | 17.01.18 16: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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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아래 누구는 이겜이 하는 사람만 하는 그들만의 게임이라는데 도대체 한달 매출 2천억 DAU 200만 동접 75만이 넘는게임이 '그들만의 리그' 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몇몇분들은 그냥 본인이 안하면 망겜인게 맞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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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도 거대한 성과라면 인정할 수 밖에 없음... 단순 오토가챠 게임이라면 수도 없이 널렸고, 기존의 강자도(세나, 몬길, 별되, 서머너즈...) 건재한 상황에서 이 게임이 이래버리면 이 게임의 잘 만든 강점이 있거나, 아니면 리니지의 네임밸류가 이렇게 먹힌다거나 뭔가 이유가 있어야 함. 그리고 아무리 DOGPIG로 깐다고 해도 이런 분야와 이런 고유 영역이 있다는 걸 인정해 줘야 할 듯... 근데 정말 당활스러울 정도로 엄청나게 돈을 긁어 모으네요. 우리나라 역대 PC온라인 게임들 중에서도 1달에 천억 매상 올린 게임이 있었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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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htlas
근데 게임에 돈 지르는 건 어쨌든 본인들 선택이니 가타부타 말안한다고 쳐도, 넷마블의 그렇게 투신 ■■하는 기업 환경 속에서 저런 대성공이 나오면 우리나라 게임 업체들도 더더욱 직원들을 강압적으로 일시키는 방향으로 전개될 듯한데... 그 점이 더 우려스럽네요. '거 봐라, 넷마블처럼 몇 명 ■■할 정도로 일을 시켜야 게임이 대성공한다. 난 자비로운 임원이라서 넷마블처럼까진 안시킬께, 그런데 게임은 성공시켜야지? 그러니 야근 월 100시간 정도로 타협보자 ^^' | 17.01.18 15:55 | | |
(IP보기클릭)129.254.***.***
오히려 고유영역은 콘솔게임 하는 헤비게이머들이 형성하고 있는거죠. 오히려 리니지2 레볼같은건 이런 커뮤니티도 잘 이용안하고 해봤자 네이버 공식카페 정도 이용하는 라이트 게이머들 또는 일반 회사원들을 대상으로 어필했기에 이정도 매출이 나오는거죠. | 17.01.18 16:14 | | |
(IP보기클릭)222.110.***.***
라이트 게이머를 개돼지 취급하며 고-티 게임으로서 계도해야할 대상으로 여기는게 여기 사람들 성향이죠 | 17.01.18 16: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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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119.***.***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13.130.***.***
(IP보기클릭)106.240.***.***
그렇습니다. | 17.01.18 16:00 | | |
(IP보기클릭)121.138.***.***
당연히 그쪽 페이먼트 통해서 결제되는건데 다 떼갑니다. | 17.01.18 16:00 | | |
(IP보기클릭)175.223.***.***
30% 정도 떼가는 걸로.. | 17.01.18 16:02 | | |
(IP보기클릭)27.35.***.***
2000억 수익이란건, 애플+구글도 1000억 수익이라는 거네요. ㄷㄷ | 17.01.18 18:33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06.244.***.***
나 포함 루리웹 유저들 겜알못인듯 ㅋㅋㅋ 이제 조용히 입싸물고 있어야겠다 | 17.01.18 16:01 | | |
(IP보기클릭)211.221.***.***
삼성전자 연매출이 200조인데 분기만 10조라뇨 ㅋㅋㅋㅋ | 17.01.18 16:29 | | |
(IP보기클릭)124.61.***.***
근데 삼성은 이재용 구속 결정나는데 주가 오히려 급등하고... 루리웹에서 삼성을 까는 건 삼성의 족벌체제에 기업문화이지 삼성이 구축한 기술적인 위상 (삼성의 반도체 공정 및 양산 기술 같은 건 오히려 외계인으로 비유되면서 그걸 까는 쪽이 극딜 당함) 은 아니었음. 결과적으로 삼성에 대한 까는 명제는 오히려 입증된 셈임 | 17.01.18 16:49 | | |
(IP보기클릭)27.67.***.***
(IP보기클릭)222.110.***.***
단순 IP빨로 보기엔 레드나이츠와 던파가 크게 힘을 못쓰고 있죠 | 17.01.18 16:11 | | |
(IP보기클릭)211.221.***.***
IP빨 분명 크지만 게임의 스케일, 완성도가 모바일 MMO중 최상급이긴 합니다. | 17.01.18 16:29 | | |
(IP보기클릭)210.223.***.***
모바일에 ip빨은 별로 크게 안먹힘 재미가 없으면 타이틀이 아무리 좋아도 걍 망함 할게 많아서 굳이 이름 따라 게임 할 필요가 없음 | 17.01.18 17:06 | | |
(IP보기클릭)175.203.***.***
(IP보기클릭)210.223.***.***
(IP보기클릭)112.175.***.***
(IP보기클릭)211.221.***.***
가치가 높은 게임이 항상 좋은 결과를 낳진 않죠. 하지만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게임이라면 분명 그 가치도 높게 쳐줘야 한다고 봅니다. | 17.01.18 16:31 | | |
(IP보기클릭)222.110.***.***
게임이 생긴 시점부터 현재까지 대부분의 게임이요 | 17.01.18 16:31 | | |
(IP보기클릭)112.175.***.***
제가 말하는 '우리'는 전 세계의 트렌드를 말하는거였어요... 루리웹이 아니라... 게임이 본격적으로 산업으로 인정받으면서 나타나는 당연한 현상이라고도 이해할 수 있지만 게임 제작사들이 문화산업의 크리에이터라는 자각이 있다면 상업적인 성공 이후를 바라보는 자세도 필요한것 같은데... 요즘 매출 대박을 치고있다는 게임들에서 이런 모습을 보여주는 게임이 그리 많지 않다는게 씁쓸하네요. | 17.01.18 16:33 | | |
(IP보기클릭)124.61.***.***
어쩔수 없는 현상인 듯 영화의 과거를 보더라도 과거 단순한 활동 사진에서 아방가르드 영화 등 엄청난 문화로서의 자각이 있던 시절을 지나 헐리우드가 대세가 되고, 그러다가 상업성과 예술성은 줄다리기 하면서 점점 타협점을 찾아 나가는 길을 걸은 것을 돌아보며 게임도 그 문화산업의 크리에이티브와 상업성 사이에서 타협점을 찾고 각자의 위치를 인정해 줘야 할 시점이 온 듯 | 17.01.18 16:40 | | |
(IP보기클릭)112.175.***.***
말하자면 리니지 레볼루션은 어벤져스나 타이타닉 포지션이군요. 뭐 그런건 괜찮은데, '사행성'을 매출의 필수요소로 계속 들고간다는게 그리 개운하진 않네요. | 17.01.18 16:44 | | |
(IP보기클릭)61.77.***.***
인디게임 하시면될듯 | 17.01.18 16:50 | | |
(IP보기클릭)222.110.***.***
회사는 돈을 벌기 위해 만드는 것이고, 게임회사는 게임으로 돈을 벌기 위해 게임을 만듭니다. 게임 평가가 아무리 좋아봤자, 안팔리면 게임회사는 망하는거구요. 게임 평가가 안 좋아도 많이 팔리면 회사는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매출에 가치가 없으면 가치가 어디에 있는 겁니까? | 17.01.18 16:59 | | |
(IP보기클릭)223.56.***.***
NPD 판매량이나 패미통 판매 순위 발표되면, 언제나 배틀필드 열리는 곳이 게임계였는데요. 원래부터 그러고 있었습니다. 전세계가 다. | 17.01.18 17:11 | | |
(IP보기클릭)121.138.***.***
(IP보기클릭)22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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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49.173.***.***
(IP보기클릭)118.103.***.***
(IP보기클릭)222.110.***.***
콘솔 게임이 천만장 판매할때는 크 역시 갓쳐, 역시 GTA이러더니 , 싫어하는 모바일 게임 매출이 잘나오니 천민자본주의가 되네 | 17.01.18 16:36 | | |
(IP보기클릭)49.173.***.***
이용자 입장에서 재밌으면 된거죠. 님 눈에는 위쳐가 갓겜일지 몰라도 200만 동시접속자들은 레볼루션이 갓겜임 | 17.01.18 16:40 | | |
(IP보기클릭)125.188.***.***
그럼 확률도박에 돈 펑펑 써대는 저런 상황이 정상인가 ㄷㄷ 가챠확률이 괜히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게 아닐텐데 위쳐하고의 비교는 잘못된듯 | 17.01.18 16:41 | | |
(IP보기클릭)222.110.***.***
가챠로 2천억을 뜯어냈을것같으신가? 게임 안해본 티를 내는구만 | 17.01.18 16:48 | | |
(IP보기클릭)112.175.***.***
대부분의 매출 상위권 모바일게임은 사행성을 주 매출장치로 가져간다는게 문제죠. 매출액수가 실제 게임의 가치나 유저들의 가치지불 의향보다 과도하게 측정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그러면서도 서로 경쟁하려고 사행성의 함정에 끝도없이 빠져드는 꼴이니 콘솔 패키지 게임들과 비교하는건 적절치 않아 보여요. | 17.01.18 16:49 | | |
(IP보기클릭)222.110.***.***
과금 요소가 가챠밖에 없다고 생각하는게 참 1차원적이네 | 17.01.18 16:52 | | |
(IP보기클릭)222.110.***.***
말에서 벌써 루리웹 특유의 콘솔 게이머로서의 자부심이 느껴지는군요. 모바일 게임에 과금하는 사람들을 '사행성의 함정에 빠진 사리분별이 안되는 사람' 정도로 규정짓는거 보니까요. 자기가 원해서 경쟁하고, 자기가 원해서 돈을 사용하는 건데 그것을 잘못되었다고만 말할 이유가 있는지? | 17.01.18 16:55 | | |
(IP보기클릭)118.103.***.***
위쳐나 gta가 0.1% 확률로 랜덤박스 팔아먹었으면 천만장은 커녕 만장도 안 팔렸겠죠. 뭐 말씀대로 자기가 좋아서 쓰겠다는데 말릴 생각은 없습니다. 0.1% 꼭 당첨되시길. | 17.01.18 17:11 | | |
(IP보기클릭)222.110.***.***
린2는 가챠로 돈버는 게임이 아니라니까 0.1%드립을 치시네 ㅋㅋ | 17.01.18 17:37 | | |
(IP보기클릭)27.35.***.***
반대로, 위쳐3 풀옵 돌려보겠다고 pc에 돈 펑펑 쓰는거나, 오로지 게임밖에 못하는 플스4를 사는건 정상적으로 보입니까? 그런 우리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가 아니라 엄청 많습니다. 모바일게임은 어차피 갖고 있는 핸드폰으로 하는 거니까 말이죠. | 17.01.18 19:10 | | |
(IP보기클릭)27.35.***.***
사행성이라... 그럼 플스나 PC용 게임은 '가상 세계에 빠져 엄청난 시간을 소비하게 만든다.' 라고 비판할 수 있습니다. 피파 즐기는 사람에겐 '그럴 시간에 밖에 나가서 축구공을 차라' 라고 할수있고, 그란을 하는 사람들에겐 '그렇게 운전이 좋으면 택시를 몰던가, 레이싱트랙에 가서 실제차를 몰아라' 라고 할 수도 있는 거구요, GTA5는 그야말로 금지게임으로 지정되야할 게임일겁니다. 자신이 즐기지 않는 게임이라고 해서 함부로 말하는것, 게이머들의 수십년된 전통(?)이긴 합니다만. (패미컴 시절부터 닌텐도냐 세가냐로 박터지게 싸우기 시작해서, 지금도 엑박이냐 플4냐 PC로 박터지게 싸우고 있죠.) 진짜 게이머라면, 남이 즐기는 게임을 인정해주는 자세부터 필요할 겁니다. | 17.01.18 19:16 | | |
(IP보기클릭)115.23.***.***
하지만 게임의 성공 여부를 매출로 판단하는 현 태세에서, 사행성 장치가 들어간 게임과 다른 패키지/콘솔 게임과 매출비교를 해서 가치판단을 하는건 적절하지 않다는 이야깁니다. 에시로 든 것 처럼 게임의 가치판단에 위쳐를 하기 위해 구입한 콘솔가격이나 업그레이드한 PC 가격, 투자한 시간 비용 등을 일일히 계산하지 않지요. 그러니 모바일이라는 편리함과 시간적 절약비용 대신 사행성 장치에 그만큼의 비용을 지불한 셈이 되는데, 이런건 고스란히 매출에 잡히게 되죠. 그러니 모바일 매출집계에 거품이 있다는 말입니다. | 17.01.19 02:11 | | |
(IP보기클릭)125.188.***.***
(IP보기클릭)39.7.***.***
겜은 하고 까라 가챠로 돈 버는거 아님 | 17.01.18 16:57 | | |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210.191.***.***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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