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epicgames.com/fortnite/ko/patch-notes/v10-10-patch-notes
v10.10 패치 노트
배틀로얄
신규 사항
리테일 로우균열 지역이 메가 몰을 다시 리테일 로우로 바꿔버리면서 가격이 현저히 낮아졌는데요! 폭탄 세일에는 더 큰 위험이 따르는 법이죠. 균열 구역에서 소환된 악령들이 쇼핑 센터를 점령하려 합니다!
월드런 기간 한정 모드
위험한 함정들과 용암 구덩이들을 요리조리 피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가 되어보세요! 플레이어 16명이 코스를 완주하며, 가장 먼저 30개의 동전을 수집한 팀이 승리합니다!
기간 한정 모드
월드런 기간 한정 모드
팀 유형: 스쿼드 | 부활: 가능
팀 유형: 스쿼드 | 부활: 가능
- 16명의 플레이어
- 4개의 팀
- 가장 먼저 30개의 동전을 수집한 팀이 승리합니다!
- 두 팀이 수집한 동전의 개수를 같을 경우, 가장 빨리 수집한 팀이 승리를 차지합니다.
무기 및 아이템
- 칼싸움 스쿼드 및 듀오 기간 한정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
- 인피니티 블레이드
- 환경 피해가 10,000에서 6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인피니티 블레이드
- 틸티드 타워의 상자에 포함된 자원 더미의 개수가 1개에서 3개로 증가했습니다.
- B.R.U.T.E. 업데이트:
- 플레이어가 미사일을 장전 및 발사할 때 나타나는 조준 레이저가 추가됐습니다.
- 이 레이저는 B.R.U.T.E.의 사수와 뿐만 아니라 다른 플레이어 및 팀원에게 모두 보입니다.
- 이 레이저 덕분에 사수가 로켓을 발사하기 전에 조준하는 지역을 모든 플레이어가 명료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폭 시퀀스에서 시각 및 음향 효과가 향상되었습니다.
- 이제 B.R.U.T.E.도 글라이더 모드에서 바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부활 가능한 대규모 팀 모드에서 B.R.U.T.E.가 생성되는 로직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 이제 B.R.U.T.E는 폭풍 단계가 끝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매치 도중 간헐적으로 생성됩니다.
- 폭풍 속에 버려진 B.R.U.T.E.는 30초 후에 자동 폭파됩니다.
- 플레이어가 한 명도 탑승하지 않은 B.R.U.T.E.는 15초 후에 미니맵에 다시 나타납니다.
- 플레이어가 미사일을 장전 및 발사할 때 나타나는 조준 레이저가 추가됐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B.R.U.T.E.가 때때로 보이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B.R.U.T.E.로 의도한 것보다 더 빠르게 지도를 횡단할 수 있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B.R.U.T.E. 포탑 회전 속도가 더 이상 프레임 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게임플레이
- 리테일 로우
- 균열 구역이 메가 몰을 리테일 로우로 바꿔버렸습니다.
- 이제 리테일 로우에서 악령 무리가 소환되어 플레이어들을 향해 돌격합니다.
- 악령을 처지하면 무기, 소모품, 탄약을 드롭합니다.
- 악령은 리테일 로우 균열 구역 바깥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 이제 리테일 로우에서 악령 무리가 소환되어 플레이어들을 향해 돌격합니다.
- 균열 구역이 메가 몰을 리테일 로우로 바꿔버렸습니다.
- 상자와 탄약 상자를 파괴하면 상자와 탄약 상자가 정상적으로 열립니다.
- 알려진 문제: 상자 또는 탄약 상자가 놓여진 사물을 파괴하여 상자 또는 탄약 상자를 파괴해도 상자가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 이 문제는 v10.20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예정입니다.
- 알려진 문제: 상자 또는 탄약 상자가 놓여진 사물을 파괴하여 상자 또는 탄약 상자를 파괴해도 상자가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 이제 1주 차 및 2주 차 숨겨진 배틀스타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나 어딨숲을 여러번 사용하면 표시된 장착 타이머가 초기화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여전히 나 어딨숲을 의도한 시간 안에 장착할 수 있었지만, 타이머 표시가 정확하지 않았습니다.)
- 상자가 시야에 보이지 않을 때 보급품 연막이 사라지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나무가 피해를 입어도 더 이상 다른 종류의 나무로 변하지 않습니다.
- 눈 덮인 나무도 더 이상 눈이 덮이지 않은 나무로 변하지 않습니다.
- 간헐적으로 매치가 시작되고 상자가 이미 열려있거나 망가져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틸티드 마을을 들어가거나 나갈 때 "틸티드 마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메시지가 더 이상 반복되지 않습니다. 또한, 폭풍 경고와도 겹치지 않습니다.
- 플립 병/화려한 플립 병 장난감 위로 걸으면 카메라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벤트
- 8월 5일, 플레이어들이 의도했던 것보다 더 넓은 하이프 범위에서 매치메이킹되던 아레나 매치메이킹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더 좁은 하이프 범위 내에서 매치메이킹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부 플레이어들은 이전보다 더 긴 대기열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매치의 품질을 높이기 위함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포린이 놀이터
버그 수정- 틸티드 타운에서 상자가 열리지 않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성능
- 정밀도가 낮은 지역에 착륙할 확률이 낮아지도록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아트 및 애니메이션
- 플라스틱 순찰자 의상의 시각적 업데이트
- 진흙 자국, 마모 자국, 더 밝은 외곽선을 추가했습니다.
- 위장 효과로 인해 특정 지역에서 이 의상이 잘 보이지 않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변화를 주었습니다.
- 이전에 이 의상을 구매한 모든 플레이어는 청약철회 토큰을 이용하지 않고도 청약철회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이 청약철회 옵션은 첫 로그인 이후 30일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 진흙 자국, 마모 자국, 더 밝은 외곽선을 추가했습니다.
- 메카팀 리더 의상의 대기 애니메이션이 본래의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무기에 적용된 이모티콘 외관의 시각적인 부분이 향상되었습니다.
오디오
- PlayStation 4 및 Xbox One에 에코를 사용했습니다.
UI
- 도움말 튜토리얼 시스템
- 배틀로얄에 새롭게 입문한 플레이어들을 돕기 위한 도움말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매치를 하는 동안 마주하는 상황에 따라 관련된 도움말이 나타납니다.
- 게임 설정 탭에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사용하도록 설정됩니다.
- 아이템 상점 배경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완료된 미션 타일이 “0%”를 나타나지 않으며, 체크 표시도 누락되지 않습니다.
- 지도 화면의 추천 도전이 더이상 전체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레벨업 미션이 보이지 않습니다.
- 더 이상 기간 한정 미션 타일에 남은 시간이 나타나는 대신 "곧 오픈"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리플레이
- 배틀맵 카메라 모드에서 트래킹이 끊어지지 않고 부드럽게 길을 따라 이동합니다.
- 배틀맵에서 폭풍 후처리 기능을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리플레이에서 재생 속도를 변경할 수 있는 키보드 지정키를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G를 누르면 재생 속도가 빨라지고, Shift+G를 누르면 느려집니다.
- 배틀맵 카메라 모드의 옵션을 변경해도 카메라 위치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배틀버스가 출발해도 배틀맵이 3인칭 시점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 솔로 매치를 볼 때, 배틀맵에 있는 스쿼드 표시 옵션을 비활성화했습니다.
모바일
- 알림 푸시 시스템
- 디바이스 설정 또는 인게임 설정에서 푸시 시스템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iOS X 디바이스의 배틀패스 페이지에서 안전 구역이 유지됩니다.
- 나 어딨숲을 착용한 플레이어들도 이제 자동 사격이 가능합니다.
- 관전 시 팀원과 퀵바 HUD가 표시됩니다.
- "나가기" 버튼이 로그아웃 화면에서 제거되었습니다.
- 화면 상단에서 ''X''를 눌러 화면을 닫은 뒤에는 화면을 한 번 터치하여 지도를 열 수 있습니다.
- 배틀버스에 탑승하는 동안 "눌러 말하기"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ndroid 플랫폼에서 매치가 종료된 후 게임을 백그라운드에 남겨 두면 발생하는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iOS 플랫폼에서 10초 이상 절전 모드로 유지하면 발생하는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B.R.U.T.E.의 이름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 플레이어가 매치 모드를 선택하면 2번째 선택 줄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 HUD 레이아웃 도구의 "취소" 버튼이 변동 사항 없이 정상적으로 제거됩니다.
- 배틀버스에 탑승할 때 "조작법 보기" 버튼이 사라집니다.
- 4:3 해상도의 기기에서 아이템 상점 페이지가 가운데로 맞춰지도록 수정했습니다.
- 배틀패스 페이지 표시가 중복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빈사 상태일 때 "빠른 체력 회복"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조준경 장착 리볼버의 자동 사격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지도를 닫기 위해 “X”을 눌러도 'Razer: Raiju' 컨트롤러에서 오른쪽 스틱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Android 플랫폼에서 선물 메시지를 작성 중에 화면을 잠근 뒤 해제하면 키보드 텍스트 박스가 화면에 지속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저희는 다음과 같은 그래픽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 배틀패스의 전체 보상 보기 화면
- 스프레이 돛 글라이더
- 전출 방망이 수확 도구
- 욘더 의상 변형
- 기운 배낭
- 카탈리스트 의상의 눈
- 벤데타 의상
- 다른 플랫폼과 동일하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포크리
신규 사항
B.R.U.T.E.이제 포크리에서 로봇형 탈것, B.R.U.T.E.를 사용해보세요!
나만의 섬 관리
새로운 섬을 제작할 공간이 부족하시다고요? 이제 원하는 섬을 추가하거나 제거하실 수 있답니다.
카메라 필터
플레이어들의 화면에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섬
- 섬 선택 메뉴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 섬을 50개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이용 가능한 섬:
- 보통, 초원, 극지방, 서리로 뒤덮인 요새, 얼음 호수, 협곡, 황무지, 열대, 강 기슭, 화산, 사주, 칼데라, 케빈 공중, 검은색 유리, 모눈, 더 블록.
- 사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섬 선택 UI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 제거된 섬 탭을 추가했습니다.
- 이 탭에서 제거된 섬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 내에 섬을 다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 섬이 50개 그리고 제거된 섬이 5개보다 많아질 경우, 새로운 섬을 제작할 때마다 가장 오래된 섬이 영구히 제거됩니다.
- 섬의 이름은 여전히 나의 섬 메뉴의 설명 탭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존재하는 섬을 다시 공유하면, 새로운 섬 코드가 생성되는 대신 기존 섬 코드가 업데이트 됩니다.
- 공유된 코드의 주인은 에픽게임즈 사이트의 코드 링크를 통해 활성화할 섬 버전을 선택하여, 플레이어들이 링크를 통해 선택된 버전의 섬에만 진입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 게임과 게임 설정 메뉴에 새로운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참고: 아래의 옵션들은 v10.00에 추가되었지만 패치 노트에서 누락되었던 옵션들입니다.
- 모든 팀 끝내기: 켜기, 끄기 (기본 설정: 끄기)
- 승리 조건: 최다 라운드 승리, 최다 득점 승리 (기본 설정: 최다 라운드 승리)
- 조준 보정 허용: 켜기, 끄기 (기본 설정: 켜기).
- PVP 곡괭이 피해: 기본, 없음 (기본 설정: 기본)
- 포크리 허브에서 World Cup 포크리 결승전 트로피를 방문해보세요. 트로피에 새겨진 승자들의 이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처치되면 팀이 변경되도록 설정된 게임에서 최대 팀 크기 또는 팀 비율 설정을 무시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진행 중인 매치에 관전자로 참가한 플레이어들이 게임 라운드가 바뀌면 포크리 허브로 돌아가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들이 자유 이동 모드를 사용할 때, '경계선 침범 허용' 설정을 무시할 수 있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최후의 승자 옵션에 따라 마지막 플레이어가 처치된 뒤 게임이 종료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무기 및 아이템
-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크리처 소환 장치와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인피니티 블레이드가 주는 환경 피해가 10,000에서 6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사물 복제기
- 플레이어가 사물 복제기를 사용하는 동시에 인벤토리에서 제거하면 멈춤 현상이 발생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사물 복제기에서 로켓 탄약 아이콘이 잘못 사용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포크리 도구 및 휴대폰
- 게임 설정 메뉴에 새로운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카메라 필터: 나의 섬을 방문하는 플레이어들의 화면에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적갈색, 복고풍 (기본 설정: 기본)
- 카메라 필터: 나의 섬을 방문하는 플레이어들의 화면에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다중 선택 기능을 사용하여 빠르게 구조물들을 선택할 때, 다른 구조물들이 초록색으로 변한 뒤 원래 상태로 다시 돌아오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구조물 및 갤러리
- 사물처럼 이동 가능한 기둥 갤러리를 추가했습니다.
- 나비와 갈매기가 포함된 구성품 갤러리 B를 추가했습니다.
- 검은색, 파란색, 초록색, 미끄럼 방지 테이프, 주황색, 보라색, 빨간색, 흰색 장애물 코스 갤러리에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주택 실내 사물 갤러리에 생일 사물들을 추가했습니다.
- 트럭 앤 오아시스 갤러리에 전신주, 교통안전표시, 낙타를 추가했습니다.
- 자연 얼음 절벽 갤러리에서 얼음에 뒤덮인 운석을 추가했습니다.
- 더 이상 도로변 식당에 있는 사물과 상호작용할 수 없습니다.
- 이제 바이킹 마을 사물 갤러리를 붙여넣은 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 해상도가 낮으면 얼음 호수 섬의 얼음 호수가 사라지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휴대폰 도구"를 사용하여 '기역자 삼각기둥 갤러리' 애셋들를 주우면 체력 바가 계속 남아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장치
- 이용 가능한 발동 장치 채널의 수가 24개에서 32개로 증가하고, 수신기의 수가 30개에서 40개로 증가했습니다.
- 새로운 버전의 아이템 생성 장치를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아이템 생성 장치는 함정이 아닌 사물처럼 설치가 가능하고, 휴대폰 도구를 사용하여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참고: 기존 함정 기반 아이템 생성 장치는 일정 기간 동안 계속 사용 가능하지만, 추후 인벤토리에서 제거될 예정입니다. 이는 기존 아이템 생성 장치를 사용한 맵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장치 메뉴에 기존 버전이 제거 될 뿐입니다. 저희의 소셜 채널을 통해 새로운 아이템 생성 장치에 대한 의견을 전달해주세요!
- 아이템 재생성: 켜기, 끄기 (기본 설정: 켜기).
- 무작위 생성: 끄기, 무작위, 반복 없음 (기본 설정: 끄기).
- 게임 내 표시: 켜기, 끄기 (기본 설정: 켜기).
- 첫 생성까지 걸리는 시간: 즉시, 1초, 2초, 3초, 4초, 5초, 10초, 15초, 20초, 25초, 30초, 45초, 1분, 1.5분, 2분, 3분, 4분, 5분 (기본 설정: 10초).
- 생성 시간 간격: 즉시, 1초, 2초, 3초, 4초, 5초, 10초, 15초, 20초, 25초, 30초, 45초, 1분, 1.5분, 2분, 3분, 4분, 5분 (기본 설정: 즉시).
- 아이템의 목재/석재/금속 비용: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보유한 재료가 지정된 수량 이상일 때만 아이템을 주울 수 있습니다.
- 없음, 5, 10-200 (10씩 증가), 200-500 (20씩 증가), 500-700 (50씩 증가), 800, 900, 1000 (기본 설정: 없음).
- 무기 탄약 추가 지급: 켜기, 끄기 (기본 설정: 켜기).
- 자동 줍기: 켜기, 끄기 (기본 설정: 끄기).
- 아이템 표시: 1x, 2x, 3x, 4x, 5x (기본 설정: 1x).
- 게임 시작 시 활성화: 활성화, 비활성화 (기본 설정: 활성화)
- 수신 시 활성화: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수신 시 비활성화: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수신 시 아이템 생성: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수신 시 다음 아이템으로 전환: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새로운 아이템 생성 장치는 함정이 아닌 사물처럼 설치가 가능하고, 휴대폰 도구를 사용하여 조작할 수 있습니다.
- B.R.U.T.E. 생성 패드를 추가했습니다.
- 생성 패드 설정
- 활성화: 비활성화, 활성화, 준비 단계만, 게임 시작 (기본 설정: 활성화)
- 재생성 시간: 없음, 즉시, 1초, 2초, 3초, 4초, 5초, 10초, 15초, 20초, 25초, 40초, 45초, 1분, 1.5분, 2분, 3분, 4분, 5분 (기본 설정: 즉시).
- 활성화 시 탈것 생성: 켜기, 끄기, 필요한 경우. (기본 설정: 켜기).
- 비활성화 시 탈것 파괴: 켜기, 끄기 (기본 설정: 켜기).
- 수신 시 탈것 생성: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수신 시 탈것 생성하지 않음: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수신 시 활성화: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수신 시 비활성화: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생성 패드 설정
- 고급 폭풍 제어 장치(v10.00에 추가됨) - 여러 단계의 폭풍을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급 폭풍 비컨 설정과 함께 활용하여 폭풍의 이동 패턴을 더욱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장치는 아직 개발 중에 있으며, 추후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수정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고급 폭풍 제어 장치 설정
- 게임 시작 시 폭풍 생성: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폭풍이 시작될지 설정합니다.
- 켜기, 끄기 (기본 설정: 켜기).
- 폭풍 단계: 일반적인 배틀로얄의 폭풍 단계를 적용할지 또는 고급 폭풍 비컨 설정에 따라 단계를 적용할지 설정합니다.
- 기본, 커스텀 (기본 설정: 기본)
- 참고: 커스텀 폭풍 단계를 선택하신 경우, 고급 풍 비컨을 사용하여 폭풍의 각 단계(1단계 포함)를 개별 설정하시길 권장합니다. 현재 시스템에서는 일부 폭풍 단계를 개별 설정하지 않으면, 예측하지 못한/원치 않은 변수가 나타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1단계 반경: 1단계 폭풍 원의 초반 반경 설정합니다.
- 5m, 10m, 20m, 30m, 40m, 50m, 75m, 100m, 200m, 300m, 400m, 500m, 1000m, 2000m, 3000m, 4000m, 5000m (기본 설정: 200m)
- 지연 시간: 게임이 시작되고 몇 분 뒤에 폭풍이 나타날지 설정합니다.
- 없음, 5초, 10초, 15초, 30초, 1분, 2분, 3분, 4분, 5분, 10분 (기본 설정: 없음)
- 시작 단계: 폭풍이 어떤 단계에서 시작될지 설정합니다.
- 1-50 (기본 설정: 1)
- 후반 원 움직임: 폭풍의 후반부에 나타나는 원들이 이전 폭풍의 반경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설정합니다.
- 켜기, 끄기 (기본 설정: 켜기).
- 참고: 기본 폭풍 단계를 사용할 때만 영향을 줍니다. 커스텀 폭풍의 경우, 고급 폭풍 비컨의 설정에 따라 폭풍 원이 움직인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수신 시 폭풍 생성: 선택된 채널에서 신호를 받으면 폭풍을 생성합니다.
-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수신 시 폭풍 파괴: 선택된 채널에서 신호를 받으면 폭풍 제어 장치가 비활성화되고, 폭풍이 즉시 제거됩니다.
-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단계 끝나면 송신: 폭풍의 각 단계가 끝나는 시점에 선택된 채널로 신호를 보냅니다.
-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게임 시작 시 폭풍 생성: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폭풍이 시작될지 설정합니다.
- 고급 폭풍 제어 장치 설정
- 고급 폭풍 비컨(v10.00에 추가됨) - 기본 배틀로얄 폭풍의 움직임을 무시하고, 원하는 대로 폭풍이 움직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급 폭풍 제어 장치와 사용하여 커스텀 폭풍 단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고급 폭풍 비컨 설정
- 단계: 비컨의 설정이 적용되는 폭풍 단계를 설정합니다.
- 1-50 (기본 설정: 1)
- 최종 반경: 선택된 폭풍 단계가 끝나는 시점의 폭풍 원 반경을 설정합니다.
- 초기화하지 않음, 5m, 10m, 20m, 30m, 40m, 50m, 75m, 100m, 200m, 300m, 400m, 500m, 1000m, 2000m, 3000m, 4000m, 5000m (기본 설정: 초기화하지 않음)
- 대기 시간: 폭풍이 축소되기 시작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 초기화하지 않음, 5초, 10초, 15초, 30초, 1분, 2분, 3분, 4분, 5분, 10분, 20분 (기본 설정: 초기화하지 않음)
- 축소 시간: 폭풍이 새로운 반경에 도달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 초기화하지 않음, 30초, 1분, 1.5분, 2분, 2.5분, 3분, 5분, 10분 (기본 설정: 초기화하지 않음)
- 피해: 폭풍의 영향 범위 안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1초마다 받는 피해를 설정합니다.
- 초기화하지 않음, 없음, 1%, 2%, 5%, 7%, 10%, 15%, 20%, 25%, 50%, 75%, 즉시 처치(기본 설정: 초기화하지 않음)
- 이동 행위: 폭풍이 움직이는 방법을 설정합니다.
- 초기화하지 않음, 무작위로 이동, 표식으로 이동, 없음(기본 설정: 초기화하지 않음)
- 이동 최소 범위: 폭풍이 이동할 최소 거리를 설정합니다. (이동 행위 옵션이 '무작위로 이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 초기화하지 않음, 0m, 5m, 10m, 20m, 30m, 40m, 50m, 75m, 100m, 200m, 300m, 400m, 500m, 1000m, 2000m, 3000m, 4000m, 5000m (기본 설정: 초기화하지 않음)
- 이동 최대 범위: 폭풍이 이동할 최대 거리를 설정합니다. (이동 행위 옵션이 '무작위로 이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 초기화하지 않음, 0m, 5m, 10m, 20m, 30m, 40m, 50m, 75m, 100m, 200m, 300m, 400m, 500m, 1000m, 2000m, 3000m, 4000m, 5000m (기본 설정: 초기화하지 않음)
- 단계: 비컨의 설정이 적용되는 폭풍 단계를 설정합니다.
- 고급 폭풍 비컨 설정
- 기본 폭풍 제어 장치에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게임 시작 시 폭풍 생성: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폭풍이 시작될지 설정합니다.
- 켜기, 끄기 (기본 설정: 켜기).
- 수신 시 폭풍 생성: 선택된 채널에서 신호를 받으면 폭풍을 생성합니다.
-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게임 시작 시 폭풍 생성: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폭풍이 시작될지 설정합니다.
- 수신 시 폭풍 파괴: 선택된 채널에서 신호를 받으면 폭풍 제어 장치가 비활성화되고, 폭풍이 즉시 제거됩니다.
-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단계 끝나면 송신: 폭풍의 각 단계가 끝나는 시점에 선택된 채널로 신호를 보냅니다.
-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모든 탈것 생성 패드에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활성화: 생성 패드에서 탈것이 생성되는 시점을 설정합니다.
- 비활성화, 활성화, 준비 단계만, 게임 시작 (기본 설정: 활성화)
- 재생성 시간: 생성된 탈것이 파괴된 후 새로운 탈것이 생성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없음'을 선택하는 경우, 발동 장치를 사용했을 때만 탈것이 생성됩니다.)
- 없음, 즉시, 1초, 2초, 3초, 4초, 5초, 10초, 15초, 20초, 25초, 40초, 45초, 1분, 1.5분, 2분, 3분, 4분, 5분 (기본 설정: 즉시).
- 활성화 시 탈것 생성: 생성 패드가 비활성화 상태에서 활성화 상태로 전환될 때, 새로운 탈것이 생성될지에 대해 설정합니다. '켜기'를 선택하는 경우, 이미 생성된 탈것을 파괴하고 새로운 탈것을 즉시 생성합니다. '필요한 경우'를 선택하는 경우, 이미 생성된 탈것이 없을 때만 새로운 탈것을 생성합니다.
- 켜기, 끄기, 필요한 경우. (기본 설정: 켜기).
- 비활성화 시 탈것 파괴: 생성 패드가 비활성화되면, 이미 생성된 탈것을 파괴할지 설정합니다.
- 켜기, 끄기 (기본 설정: 켜기).
- 수신 시 탈것 생성: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수신 시 탈것 생성하지 않음: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수신 시 활성화: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수신 시 비활성화: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활성화: 생성 패드에서 탈것이 생성되는 시점을 설정합니다.
- 목표 장치에 새로운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오디오 / VFX 재생: 켜기, 끄기 (기본 설정: 켜기)
- 게임 내 충돌: 켜기, 끄기, 보이는 시점 (기본 설정: 켜기).
- 충돌 대상: 전체, 무기만 (기본 설정: 전체)
- 점수: 0, 1, 2, 3, 4, 5, 10, 15, 20, 25, 50, 75, 100, 150, 200, 250, 300, 350, 400, 450, 500, 600, 700, 800, 900, 1000 (기본 설정: 0).
- 수신 시 표시 켜기: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수신 시 표시 끄기: 채널 없음, 1-32 (기본 설정: 채널 없음).
- 크리처 소환 장치에 새로운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소환석 유형: 소환석의 생김새를 설정합니다.
- 큐브 생성 장치, 얼음 생성 장치(기본 설정: 큐브 생성 장치)
- 크리처 유형에 새로운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큐브 무작위, 얼음 악령, 주요 얼음 악령, 얼음 브루트, 주요 얼음 브루트, 얼음 원거리, 맹독 악령, 폭발형 브루트, 얼음 무작위, 러시 무작위, 전체 무작위(기본 설정: 큐브 무작위)
- 소환석 유형: 소환석의 생김새를 설정합니다.
- 소모품 갤러리에 케이크를 추가했습니다.
- 케이크를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체력 또는 보호막이 5 회복됩니다.
- 다음 장치의 미리보기 홀로그램이 업데이트되거나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B.R.U.T.E., 쇼핑 카트, 산악 카트, 쿼드크래셔, X-4 스톰윙, 드리프트보드, 캐넌, 볼러, 타이머, 점수판, 팀 설정, 인벤토리.
- "최후의 승자" 옵션을 "최후의 승자 남음"으로 변경하고 툴팁이 더욱 도움이 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발동 장치와 관련된 여러 문제들을 해결했습니다.
- 복사된 발동 장치에 채널 번호가 표시된 시각 효과가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 탈것으로 발동 장치를 활성화했을 때 플레이어에게 신호가 정상적으로 전달됩니다.
- 이제 총알 한 개당 한 번씩이 아닌 산탄총 한 발에 한 번씩 발동 장치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타이머 장치에서 '한 번 완료' 옵션의 툴팁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 비무장지대 장치 관련 여러 문제들을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비무장지대 안에서 곡괭이를 휘둘러 피해를 줄 수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들이 한 비무장지대에서 다른 비무장지대로 이동할 때 무기를 사용할 수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고급 폭풍 장치의 설정에 따라 폭풍이 표식이 있는 위치로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깃발 사물을 아이템 생성 장치와 팀 설정 및 인벤토리 장치에 설치되었을 때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UI 및 소셜
- 점수판 HUD 위젯에 누적 점수가 표시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인게임 도전 메뉴를 두 번째로 살펴볼 때 도전 메뉴가 닫히거나 작동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섬의 설명 패널이 표시될 때 세부사항 숨김/표시 버튼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포크리 인벤토리가 메뉴를 닫은 후에도 화면에 계속 유지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파티장이 파티를 떠나지 않은 상태에서 게임 도중에 게임을 떠난 뒤, 진행 중인 게임에 다시 참가할 수 없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성능
- PC 플랫폼의 멈춤 현상을 일으키는 원인을 개선했습니다.
- iOS 플랫폼의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해 메모리를 최적화했습니다.
- Switch 플랫폼에서 멈춤 현상을 일으키는 원인 몇 가지를 해결했습니다.
모바일
버그 수정- 이제 공습탄의 연기 효과를 멀리서도 목격할 수 있습니다.
- 나의 섬 설정에서 스크롤을 사용하여 옵션들을 살펴볼 때 텍스트가 겹쳐지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휴대폰 도구를 사용하여 영화 세트 사물 갤러리의 감독 의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