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UX 디자이너 Riot Greenily입니다. 돌격! 넥서스, 새로운 챔피언 능력치 정보창, 룬 능력치 등등 다양한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작지만 굉장히 눈에 띄는 게임 경험 관련 변경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변경사항은 PBE 테스트 서버에서 적용된 후 9.13
패치 기간 중 도입될 예정입니다.
물리, 마법, 고정 피해를 입혔을 때 나타나는 전투 메시지와 각각의 치명타 표시가 변경될 계획인데요.
새로운 모습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일관성
피해 메시지의 색깔을 바꾸어서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 경험의 전반에 걸쳐 일관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피해와 치명타 메시지는 4개의 색깔에서 각각 다른 3개의 색으로 통일됩니다. 이로써 치명타가 발동하더라도 피해 유형을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게 됩니다. 치명타 아이콘도 챔피언 능력치 정보창에서 보이는 모양과 일치하게끔 변경했습니다.
이후 게임 내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하기에 앞서 능력치의 색깔 체계를 이해하기 쉽게 만들고자 했습니다. 이제 물리와 마법 피해 메시지의 색깔이 공격력과 주문력 능력치의 색깔에 더 잘 대응한다는 느낌이 드실 것입니다.
2. 가독성
피해 메시지의 명확성과 가독성도 손을 보고자 했습니다. 색상이 변경되면 피해 유형을 구분하기 더욱더 쉬워질 텐데요. 평소 피해 메시지를 주시하는 분께 이번 변경사항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평소에 신경 쓰지 않으셨다면 플레이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은 없으리라고 예상합니다.
3. 만족도
치명타 표시의 애니메이션 효과에 변화를 주어서 최초 적중 시 확 눈에 들어오고 강한 느낌이 들도록 하는 변경사항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색깔과 애니메이션이 모두 변경되니 치명타가 지금보다 만족스러워지기를 바랍니다.
피드백 관련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이 정말 궁금한데요. 특히 며칠간 변경사항에 적응한 후에 드는 생각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통 전투 메시지를 눈여겨보지 않았더라도 처음에는 변경사항이 어색하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긍정적인 변화이기를 바랍니다.
이를 바탕으로 메시지가 잘 보이는지에 대한 여러분의 구체적인 의견을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도중에도 메시지의 색깔이 잘 구분되시는지, 색맹이신 경우 변경된 색깔이 기존보다 나아졌다고 느끼시는지 등이 궁금합니다.
언제나 변경사항 도입에 도움을 주시는 플레이어 여러분,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IP보기클릭)39.7.***.***
Ap 치명타는 크게 볼일이 없다보니뭐...
(IP보기클릭)175.115.***.***
못볼수도 있지 안해본거 까지야;;;
(IP보기클릭)59.14.***.***
(IP보기클릭)39.7.***.***
보라색아니였나요 | 19.06.20 11:48 | | |
(IP보기클릭)220.70.***.***
그정도면 그냥 롤을 안해보신건데;;; | 19.06.20 12:15 | | |
(IP보기클릭)39.7.***.***
zjcix
Ap 치명타는 크게 볼일이 없다보니뭐... | 19.06.20 12:33 | | |
(IP보기클릭)175.115.***.***
한타왕김백도
못볼수도 있지 안해본거 까지야;;; | 19.06.20 13:51 | | |
(IP보기클릭)183.101.***.***
ap도 치명타가 있었음?! | 19.06.20 17:30 | | |
(IP보기클릭)39.7.***.***
특수조건에서 치명타 판정 주는경우가 있음 카서스 Q 단독히트나 빙결상태 애니비아 E 같은거 | 19.06.20 17:31 | | |
(IP보기클릭)183.101.***.***
그게 치명타라고 치는거였어? ㅅㅂ ㅋㅋ | 19.06.20 17:32 | | |
(IP보기클릭)115.145.***.***
(IP보기클릭)175.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