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DayZ 스트레스 테스트가 시작되며, 동시에 안내용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4월 25일 0시를 기준으로 첫번째 스트레스 테스트는 시작됩니다.
번역수준이 발퀼입니다. 오역 의역이 있습니다.
원문링크
생존자여러분, DayZ개발팀은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0.63 실험빌드의 릴리즈에 앞서, 우리 프로그래머팀은 스트레스-테스트로, 게임=평가 와 0.63버전 서버 퍼포먼스 디버깅이 필요합니다.
이 테스트는 0.63서버에많은 사람들이접속하는 환경을 테스트할 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 스트레스 테스트를 공식적으로 진행하여 모두가 0.63이 릴리즈 되기 전에 시험해 볼수 있게 하는것 입니다. 게임이 아직 완전히 문제없이 돌아갈 준비가 안된 현 상태에서 하는 이 테스트는 개발팀의 정보 수집을 위한 "스트레스 테스트"이기도 합니다.하지만 이 스트레스-테스트는 DayZ의 안정적인 경험을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시도입니다.
우리는 0.63빌드에서 주로 50슬롯의 서버를 올릴것 입니다. 하지만 특별한 기능을 확인하기위해(로그인 대기열 과부화 테스트 등) 슬롯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서버는 개발팀이 특정 시나리오를 테스트할 필요가 있을때만 열릴 것 입니다.
이 말은 불특정한 시간대에 매우 짧은시간동안(아마 2시간)만 플레이가 가능할 것 입니다. 이 테스트를 할 때에 기준시는 유럽 표준시 CET를 따를 것 입니다.
이 브렌치는 실험빌드 릴리즈 브렌치가 아닙니다. 그리고 당연히 데이지 베타 릴리즈를 이야기 하는것이 아닙니다!
어떻게 보고하나요?
How to report it?
우리는 Feedback Tracker 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써 우리의 사랑스러운 개발팀은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파악할 수 있거든요. 어떻게 Feedback Tracker티켓을 끊는 방법을 모르시겠다면, 이 스레드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게임이 crash되었다면, C:\Users\PCName\AppData\Local\DayZ 내부의 파일들을 Feedback Tracker 티켓을 끊고, 첨부파일로 업로드 해 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매우 소중합니다. 그러므로써 0.63빌드 의 출시일을 더 빠르게 할 수 있구요!
스트레스-테스트는 개발진들이 특정 목적을 가지고 있을때 열릴것 입니다.
우리는 최소 2시간정도 텀을 가지고 여러분들께 공지하려고 할것 입니다.
트위터 체널을 팔로우 하시거나, 우리 포럼에 참여하시면, 쉽게 일정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을것 입니다.
또한 스트레스-테스트는 스트리머 여러분의 지향점인ad-hoc이나, 예측불가능한 특성에 이상적이지 않은 빌드입니다.
만일 스트리밍 서버에 관해 이야기 하고싶다면, 우리 커뮤니티 메니져 BatyAlguawen 과 연락 해보세요 -현제는, 스트리머를 위한 스트레스-테스트 브렌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4월 25일 0시를 기준으로 첫번째 스트레스 테스트는 시작됩니다.
번역수준이 발퀼입니다. 오역 의역이 있습니다.
원문링크
생존자여러분, DayZ개발팀은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0.63 실험빌드의 릴리즈에 앞서, 우리 프로그래머팀은 스트레스-테스트로, 게임=평가 와 0.63버전 서버 퍼포먼스 디버깅이 필요합니다.
이 테스트는 0.63서버에많은 사람들이접속하는 환경을 테스트할 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 스트레스 테스트를 공식적으로 진행하여 모두가 0.63이 릴리즈 되기 전에 시험해 볼수 있게 하는것 입니다. 게임이 아직 완전히 문제없이 돌아갈 준비가 안된 현 상태에서 하는 이 테스트는 개발팀의 정보 수집을 위한 "스트레스 테스트"이기도 합니다.하지만 이 스트레스-테스트는 DayZ의 안정적인 경험을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시도입니다.
우리는 0.63빌드에서 주로 50슬롯의 서버를 올릴것 입니다. 하지만 특별한 기능을 확인하기위해(로그인 대기열 과부화 테스트 등) 슬롯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서버는 개발팀이 특정 시나리오를 테스트할 필요가 있을때만 열릴 것 입니다.
이 말은 불특정한 시간대에 매우 짧은시간동안(아마 2시간)만 플레이가 가능할 것 입니다. 이 테스트를 할 때에 기준시는 유럽 표준시 CET를 따를 것 입니다.
스트레스 테스트에서는 무슨 버전을 돌리는가요?
우선 스팀에서 완전히 처음 선보이는 빌드입니다. 0.63 빌드를 내부적으로 테스트하는 브렌치 입니다.이 브렌치는 실험빌드 릴리즈 브렌치가 아닙니다. 그리고 당연히 데이지 베타 릴리즈를 이야기 하는것이 아닙니다!
왜 실험빌드로 안올리죠?
- 이 빌드는 DayZ게임플레이 경험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0.63의 기능을 최소한 으로 포함합니다.
- 이번 스트레스-테스트에서는 스트레스-테스트를 위해 몇가지 기능과 컨텐츠들은 켜져있거나 꺼져있습니다.
- 이번 테스트에서는 어쩌면 여러분이 스폰하면서 몇가지 아이탬을 미리 지급받을것 입니다. 어떨때는 같은 스폰 포인트를 지닐수도있습니다. 각각 다른 스트레스-테스트에서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우리가 목표로하고있는 DayZ 경험으로 판단하기 말아주세요.
이게 DayZ 베타인가요?
NO!개발팀들은 이번 스트레스-테스트로 원하는 결과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서버 퍼포먼스와 서버당 수용 인원을 조절하는것이 주요 목표입니다. 안타깝게도 우리는 내부적으로는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 하기 곤란하기 때문에, 스트레스-테스트 에서 추후 분석, 퍼포먼스 프로파일링을 위해, 서버 크래쉬와, 오류 로그를 자동으로 전송하게 됩니다.우리 유저는 어떻게 개발팀을 도울 수 있나요?
우리는 여러분들이 클라이언트 크레쉬로 만날수 있는, 그리고 재공할 수 있는 모든 문제점(아래에 이미 알려져 있는 문제점을 재외한)데이터들을 보고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어떻게 보고하나요?
How to report it?
우리는 Feedback Tracker 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써 우리의 사랑스러운 개발팀은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파악할 수 있거든요. 어떻게 Feedback Tracker티켓을 끊는 방법을 모르시겠다면, 이 스레드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게임이 crash되었다면, C:\Users\PCName\AppData\Local\DayZ 내부의 파일들을 Feedback Tracker 티켓을 끊고, 첨부파일로 업로드 해 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매우 소중합니다. 그러므로써 0.63빌드 의 출시일을 더 빠르게 할 수 있구요!
스트레스-테스트 러닝 스케쥴이 어떻게 되나요?
언제 그리고 얼마나 스트레스-테스트를 할지 정해둔 시간은 없습니다. 하지만 보통 CET 비즈니스 시간동안 이루어 질 것 입니다.스트레스-테스트는 개발진들이 특정 목적을 가지고 있을때 열릴것 입니다.
우리는 최소 2시간정도 텀을 가지고 여러분들께 공지하려고 할것 입니다.
트위터 체널을 팔로우 하시거나, 우리 포럼에 참여하시면, 쉽게 일정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을것 입니다.
저는 스트리머입니다. 스트레스-테스트를 방송하거나, 녹화해도 되나요? 스트리머를 위한 서버를 제공하나요?
우리는 그 누구에게도 게임 스트리밍/레코딩을 막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스트리머 여러분들께좀 더 안정적인 빌드가 되었을때 방송을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또한 스트레스-테스트는 스트리머 여러분의 지향점인ad-hoc이나, 예측불가능한 특성에 이상적이지 않은 빌드입니다.
만일 스트리밍 서버에 관해 이야기 하고싶다면, 우리 커뮤니티 메니져 BatyAlguawen 과 연락 해보세요 -현제는, 스트리머를 위한 스트레스-테스트 브렌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알려진 문제점 ( 아래의 문제점은 Feedback Tracker에 보고하지 말아주세요) :
- 이상한 애니메이션과 함께 울타리를 뛰어넘는 모션이 자동적으로 동작 (점프와 뛰어넘기 애니메이션 palceholdder의 구현 전으로 인한)
-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있는 상황에서 특정 제스쳐가 캐릭터를 굳게 만듭니다.(서버 제접속시 해결됩니다)
- 키 바인드가 현제 먹히지 않습니다.
- 앉아쏴/포복 자세에서 이동시 이동속도 문제로 디싱크가 유발합니다.
- 애니메이션-적으로 = 다른 여러 애니메이션을 작동할때 디싱크가 유발됩니다.
- 사다리를 오를려는 시도가 여러번 있을때, 사다리를 타는 위치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 드문 케이스로, 사다리를 탈출할 수 없습니다.
- 특정 오브젝트에 근접시, 캐릭터가 팔을 들어올릴수(raise hand) 없습니다.
- 서서쏴 자세에서 포복/ 혹은 포복에서 서서쏴 자세로 변경시 글리치가 일어날 수 도 있습니다.
- 포복시, 카메라가 땅을 뚫고 들어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당신이 사다리를 타기위한 애니메이션으로 메가폰을 집어넣을때(wrong hand placement) 채팅글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옷이 바뀌어 지지 않습니다.
- 무기/탄알집이 때때로 인벤토리에 끼어버립니다.
- 다양한 시각적 애니메이션이 글리칭이 있습니다.
- 다양한 광원/그림자 글리칭이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 사이드 프리즈를 경함 할 수 있습니다.
- 탄알집에 탄들을 합칠때(혹은 무기에 탄알집 결합/약실장전시) 한가지 방식으로만 작동합니다(are working one way only)
- 스폰이후, 캐릭터 카메라가 free-lock 상태에 끼어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 free-lock카메라를 총구를 들어올렸을때(마침내 쐈을때) 카메라 방향과, 팔을 올린 방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가늠좌 조준시, 무기가 살짝 기울어져(렌덤한 축으로), 옮겨져, 정확성 문제가 발생합니다.
- 충돌실패시, 캐릭터가 다시 움직이기 전까지 잠시 기절합니다.
- 캐릭터는 데이터베이스에 고정되어, 접속이 안될수 있습니다(다른서버를 시도해 보세요)
- 다양한 접속시도로 인한 서버접속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가 특정 물체로부터 피격되는 애니메이션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피격시 포스트-프로세서가 올바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스트레스-테스트로 무엇을 기대할수 "없는가?":
- 진정한 DayZ 생존 경험, 이 테스트는 대부분 PvP로 인해 서버 퍼포먼스 정보를 위한 테스트입니다.
- 좀비 - 현제 테스트에서는 스폰이 막혀있습니다.
- 게임 기능, 메카닉, 시스템과 중앙 경제의 의도한 최종 벨런스
- 메뉴 GUI, 인벤토리, HUD의 의도한 최종 디자인
- 아직 준비되지 않은 기능들
- 다음 릴리즈로 목표된 기능들(실험빌드, 베타, 1.0)
- 의도한 최종 아이탬이름,설명,크기,용량과 인벤토리 아이콘
- 의도한 최종 사운드와 시각효과(포스트프로세스,파티클,비,안개,라이팅 셋업 등)
스트레스 테스트로 무엇을 기대할수 "있는가?":
- 새 스팀 브렌치 - 12기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 52개의 스트레스 테스트 서버와 3120명의 수용인원
- 젤레노고스크 스폰포인트
- 작업이 진행중인 새로운 플레이어 컨트롤러와 몇가지 기능들
- 버그와 게임크레쉬 - 서버는 올리고 몇초만에 터질수도 있습니다, 만일을 대비해 마음의 준비를 해 주세요
저희를 도와 우리의 커뮤니티의 기대치를 조절 해 주시고, 위의 스트레트-테스트 브렌치의 상세 내용을 친구들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지 말아주세요. 그저 이 안내문이 있는 DayZ.com 페이지 링크를 살포시 던져 주세요. 그러함으로써 여러분은 우리를 도움으로써 커뮤니티를 더 커뮤니티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스트레스 테스트로써 결국은 DayZ 개발에 큰 기여를 하시는것이다라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고맙습니다!
(IP보기클릭)211.58.***.***
정발 아직 멀었다는 걸로 이미 충분히 스트레스 테스트 아니냐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7.35.***.***
아마 6년째 얼리 엑세스를 달고있습니다. 개발진은 올해안에 정식빌드를 목표하고 있는데, 신뢰는 안되네요
(IP보기클릭)123.214.***.***
이젠 대놓고 유저들 스트레스 테스트 할라하네.
(IP보기클릭)27.35.***.***
류다이
아마 6년째 얼리 엑세스를 달고있습니다. 개발진은 올해안에 정식빌드를 목표하고 있는데, 신뢰는 안되네요 | 18.04.25 00:05 | | |
(IP보기클릭)221.140.***.***
쥬시쿨!
6년 더 넘었을걸요..이거 제가 테스트 한다는게.. 고3때였나.. 아르마 모드 로 했다가 나중에 데이즈 로 나온걸로 기억함.. | 18.04.25 00:15 | | |
(IP보기클릭)124.59.***.***
쥬시쿨!
2013년 12월에 나온거니 5년 되었네요 | 18.04.25 00:25 | | |
(IP보기클릭)211.58.***.***
정발 아직 멀었다는 걸로 이미 충분히 스트레스 테스트 아니냐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23.214.***.***
이젠 대놓고 유저들 스트레스 테스트 할라하네.
(IP보기클릭)210.222.***.***
(IP보기클릭)27.35.***.***
숫자를 어떤방식으로 올리는건진 모르겠지만, 지금 준비중인 0.63이 베타가 될것이고, 그 다음 메이저 업데이트는 1.0 이 될것 이라고 하더라구요. | 18.04.25 00:17 | | |
(IP보기클릭)112.167.***.***
(IP보기클릭)1.245.***.***
(IP보기클릭)222.234.***.***
(IP보기클릭)63.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