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orums.playbattlegrounds.com/topic/25335-faq/ (원문)
모든 질문들을 가져온 것은 아니며, "이 게임의 최소 사양은 무엇인가요?" "이 게임엔 무슨 모드가 있나요?" 등의
카페에도 기재되어있거나, 많은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질문들은 배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얼리 액세스 기간은 얼마나 지속되나요? |
- 저희 계획은 얼리 액세스 기간을 6개월 이상 초과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게임 모드
하드코어 / 1인칭 전용 모드 서버를 제공할 계획이 있으신지요? |
- 네, 아직까지 우선 순위는 아니지만 그럴 계획은 있습니다.
E-스포츠 & 이벤트
- 저희는 E-스포츠화에 대해서도 바라보고 있지만, 유기적으로 서서히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희는 우선 E-스포츠 관리자들을 모집하여 미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시장 경제
- 저희는 이전에 게임의 밑바탕이된 영화 배틀로얄과 관련된 배틀로얄 상자가 후에 나올 것이라고 공지했습니다.
전리품 상자 / 보상과 관련된 시스템은 현재 개발중이며, 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Pay To Win (과금으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해 이기는 방식) 요소를 게임에 추가하실건가요? |
- 아니요.
매치 메이킹
게임에 재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실 계획은 없으신지요? |
- 이 부분은 아직 논의 단계에 있습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 치장성 아이템
- 네, 하지만 오로지 꾸미기 용도로만 쓰이는 치장성 아이템들이며, 얼리 액세스 기간 이후에 나올겁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에 수염 요소를 추가해주시겠어요? |
- 현재는 수염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없지만, 향후 추가될 수 있습니다.
- 현재 치장성 아이템에 존재하는 유일한 차별점이 있는 항목이라면, 신발의 유형에 따른 발소리입니다.
달리는 속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발리스틱 마스크가 데미지를 경감해주는 역할을 합니까? |
- 발리스틱 마스크는 온전히 치장용 아이템입니다.
물리 엔진
연막탄의 연기는 바람이 부는 방향으로 날아가나요? |
- 아니요, 풍향 시뮬레이터는 존재하지 않으며 단지 무작위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게임에 존재하는 탄도학 물리 엔진에 대해 알려주세요. |
- 탄환의 방향과 초속은 실생활의 변칙 요소들과 중력을 기반으로 목표물까지 나아가는데 영향을 받습니다.
- 현재 게임 내에 관통 엔진은 없지만, 추후 추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 얼리 액세스 후반기에 추가를 목표로 하고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미 프라하에 가서 이러한 모션들을 따내기 위해 모션 캡처 작업을 하고 왔으며, 우리가 작업한 일부 애니메이션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적 제압 모션은 서있거나 웅크려 있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정 표현(모션) 을 추가할 계획이 있습니까? |
- 네, 모든 유저 분들을 만족시켜드리기 위한 감정 표현들을 준비했습니다. 계속 지켜봐주세요!
왜 엎드려있는 플레이어에게는 주먹질이 들어가지 않는거죠? |
- 이 부분은 저희가 의도한게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준비중입니다.
엎드려있는 플레이어에게는 주먹질이 아닌, 상대방을 걷어차는 모션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차를 타거나, 내리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할 계획이 있으신지요? |
- 네.
관전
- (2D, 3D 리플레이 추가 예정에 대한 설명이 있음.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리플레이 항목 참조)
- 솔로 모드에만 킬캠이 도입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킬캠이 당신을 죽인 사람을 몇 초동안 화면에 비춰주는 형식이 될지, 당신을 죽이는 순간을 리플레이 형식으로 보여주는 것이 될지는 아직 결정된 사항이 없습니다. (역자 : 전자는 H1Z1, 후자는 오버워치의 킬캠 방식이라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솔로 모드를 제외한 다른 모드에는 킬캠을 추가할 계획은 없습니다.
탈 것
- 탈 것의 잠금 장치는 구현할 생각이 없습니다.
- 아니요.
맵 & 환경 요소
- 에란젤 (Erangel) 이라고 불리우는 현재의 맵은 흑해에 위치한 가상의 섬입니다. 1950년대 전후부터 소련군에 의해 점령되어
군사 실험 시설로 사용되었습니다. 군사 기지와 병원, 보관소 같은 시설들이 그 위치를 대변해주죠.
지방 자치 저항 운동가들이 섬을 되찾기 위해 투쟁했으며 결과적으로 섬은 버려졌습니다.
여러분이 익히 알고 계시는 맵의 자기장 필드는, 마을 곳곳에서 저항 운동의 움직임을 보이는 사람들을 제압하기 위한 용도로
소련군에 의해 사용되었습니다.
- (이전에 이 답변과 같은 포스팅을 한 글이 있습니다. 참조해주세요.)
더 많은 환경 파괴 요소들을 넣으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
- 네, 더 많은 환경 파괴 요소를 넣을 계획이 있습니다만, 게임의 최적화가 우선입니다. 현재는 창문, 문, 울타리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 그럴 순 있지만 기대는 마세요.
- 아마도 아닐겁니다.
사운드
어느 방향에서 날아온 총에 맞았는지 분간하기 어려워요. 사운드 시스템에 대해 알려주시겠어요? |
- 저희는 사운드의 작동 원리를
이 글에서 설명했습니다. 참조해주세요!
- 아니요, 저희는 스트레오 사운드를 사용합니다.
게임 대기방에서 사람들의 소음이 너무 심해요. 혹시 계획하고 계시는게 있으신지요. |
- 저희는 현재 처음 시작하는 대기실을 소음과 차단된 곳으로 탈바꿈하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이전과 같이 시끌벅적한 대기실을 원한다면 플레이어는 그 구역을 쉽게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을 맞췄을 때, 타격 사운드를 추가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
- 샷을 성공적으로 맞췄을 때, 명확하게 들리는 파열음을 생각하고는 있습니다. 어쩌면 헤드샷에만 적용될 수도 있고요.
그래픽 옵션 및 설정
- 저희는 현재의 3인칭 FOV 에 대해 만족하지만, 1인칭 시점을 위해 FOV 슬라이더를 구현할 계획이 있습니다.
- 현재 저희의 게임은 144 FPS 이상은 올리지 못하도록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제한을 해제할 것입니다.
TrackIR / Tobii 를 지원하실 생각은 있나요? |
- 현재까지는 모션 트래킹 서비스를 지원할 생각은 없습니다. 하지만 향후 바뀔 수도 있습니다.
색약 플레이어를 위한 색약 모드를 지원하실 생각이 있으신가요? |
- 네, 있습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 채팅창은 추가할 계획이 없습니다.
서버 정보
- 아마존 웹 서비스 기반입니다.
- 현재 저희의 서버는 30 틱 레이트로 구동됩니다. 하지만 빠른 시일 내에 증진된 틱 레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타
월간 업데이트 같이 중대한 패치도 왜 겨우 하루만 테스트 하시는거에요? |
- 저희에게는 패치에 대한 부분을 관리하고 테스팅할 사설 서버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패치 내용이 공개되기 전에 이미 일주일간 내부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저희의 개발 일정과 신념에 부합하는 내용입니다.
블루홀은 훌륭한 QA 팀 (출시될 게임이나 업데이트를 테스트 및 검수하는 업무를 맡는 팀) 을 보유하고 있으며, 업데이트가 제 일정에 맞춰 적용될 수 있게끔 추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100% 의 경우의 수를 테스트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에 때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리눅스와 맥(MAC) 에 호환되는 버전도 출시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
- 현재로서는 계획에 없습니다.
사전 예약 구매를 한 유저들에게 지급된 한정판 PLAYERUNKNOWN 스킨을 다시 출시하실 생각은? |
- 없습니다.
- 네.
- 현재로서는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는 수단이 없습니다. 이를 해결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저희는 .ini 파일이나, 런처 옵션의 구성을 변경하는 것을 권유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만약 그렇게 하실 경우 게임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왜 새로운 컨텐츠 개발보다 게임의 최적화를 우선시 하시나요? |
- 개발자들은 각자 게임의 다른 부서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게임 아티스트는 서버 최적화를 할 수 없으며, 엔지니어는 게임 요소를 만드는게 아닙니다. 항시 새로운 컨텐츠와 서버 최적화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번역
사운드ㅇㄴㅁ
어느 방향에서 날아온 총에 맞았는지 분간하기 어려워요. 사운드 시스템에 대해 알려주시겠어요? |
- 저희는 사운드의 작동 원리를
이 글에서 설명했습니다. 참조해주세요!
- 아니요, 저희는 스트레오 사운드를 사용합니다.
게임 대기방에서 사람들의 소음이 너무 심해요. 혹시 계획하고 계시는게 있으신지요. |
- 저희는 현재 처음 시작하는 대기실을 소음과 차단된 곳으로 탈바꿈하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이전과 같이 시끌벅적한 대기실을 원한다면 플레이어는 그 구역을 쉽게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을 맞췄을 때, 타격 사운드를 추가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
- 샷을 성공적으로 맞췄을 때, 명확하게 들리는 파열음을 생각하고는 있습니다. 어쩌면 헤드샷에만 적용될 수도 있고요.
그래픽 옵션 및 설정
- 저희는 현재의 3인칭 FOV 에 대해 만족하지만, 1인칭 시점을 위해 FOV 슬라이더를 구현할 계획이 있습니다.
- 현재 저희의 게임은 144 FPS 이상은 올리지 못하도록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제한을 해제할 것입니다.
TrackIR / Tobii 를 지원하실 생각은 있나요? |
- 현재까지는 모션 트래킹 서비스를 지원할 생각은 없습니다. 하지만 향후 바뀔 수도 있습니다.
색약 플레이어를 위한 색약 모드를 지원하실 생각이 있으신가요? |
- 네, 있습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 채팅창은 추가할 계획이 없습니다.
서버 정보
- 아마존 웹 서비스 기반입니다.
- 현재 저희의 서버는 30 틱 레이트로 구동됩니다. 하지만 빠른 시일 내에 증진된 틱 레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타
월간 업데이트 같이 중대한 패치도 왜 겨우 하루만 테스트 하시는거에요? |
- 저희에게는 패치에 대한 부분을 관리하고 테스팅할 사설 서버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패치 내용이 공개되기 전에 이미 일주일간 내부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저희의 개발 일정과 신념에 부합하는 내용입니다.
블루홀은 훌륭한 QA 팀 (출시될 게임이나 업데이트를 테스트 및 검수하는 업무를 맡는 팀) 을 보유하고 있으며, 업데이트가 제 일정에 맞춰 적용될 수 있게끔 추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100% 의 경우의 수를 테스트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에 때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리눅스와 맥(MAC) 에 호환되는 버전도 출시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
- 현재로서는 계획에 없습니다.
사전 예약 구매를 한 유저들에게 지급된 한정판 PLAYERUNKNOWN 스킨을 다시 출시하실 생각은? |
- 없습니다.
- 네.
- 현재로서는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는 수단이 없습니다. 이를 해결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저희는 .ini 파일이나, 런처 옵션의 구성을 변경하는 것을 권유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만약 그렇게 하실 경우 게임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왜 새로운 컨텐츠 개발보다 게임의 최적화를 우선시 하시나요? |
- 개발자들은 각자 게임의 다른 부서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게임 아티스트는 서버 최적화를 할 수 없으며, 엔지니어는 게임 요소를 만드는게 아닙니다. 항시 새로운 컨텐츠와 서버 최적화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배틀그라운드 추가 FAQ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 PLAYERUNKNOWN'S BATTLEGROUNDS)|작성자 ProBible
(IP보기클릭)61.79.***.***
최적화가 진짜 급한걸 인지하고 있어서 다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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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칭이 재미있어서 하는데 3인칭보다 시야면에서 엄청 불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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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은 3.2인대 재미의 가치는 3.2를 뛰어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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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 있냐 3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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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가 진짜 급한걸 인지하고 있어서 다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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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글엔 최적화 할만큼 했다던 사람들이 보였는데 -.-.. 솔직히 아직 겜이 너무 무거운 | 17.07.08 15:59 | | |
(IP보기클릭)223.62.***.***
가격은 3.2인대 재미의 가치는 3.2를 뛰어넘는듯
(IP보기클릭)182.158.***.***
(IP보기클릭)218.101.***.***
하드코어모드면 어떤거죠?? | 17.07.08 1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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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낮고 1인칭 고정이요 | 17.07.08 13: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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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칭이 재미있어서 하는데 3인칭보다 시야면에서 엄청 불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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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 있냐 3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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