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7(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리기 앞서, 아래 유의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꼭 확인해주세요!
1. 여신의 축복석 3종이 1종으로 통합되어 장비 아이템에 투자 또는 보유중인 여신의 축복석이 모두 환급되었습니다.
- 팀창고에 보관 중이셨던 여신의 축복석은 숙소 캐릭터 리스트 중 최상단에 있는 캐릭터의 마켓 아이템 수령함으로 지급
- 그 외 여신의 축복석은 각 캐릭터의 마켓 아이템 수령함에 지급
2. TOS 개발팀을 통해 예고되었던, 장비 보급병 NPC를 통한 270레벨, 315레벨의 일반 등급 장비 판매는 ‘테스트 서버: 큐폴 전용’으로 변경됩니다.
3. 변경된 스킬 · 특성 · 장비 아이템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에 업데이트 중입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본 공지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완료)
4. 장시간 점검에 대한 보상이 숙소 메시지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인스턴스 던전 입장 횟수 초기화권 1개
-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14일 2개
- 토큰 3시간 연장
게임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며, 04/27(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 2017 울림[林] 프로젝트 2차: 전투 계산식 개편
【전투 계산식 개편 따른 변경점 안내】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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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연산식 |
전투 연산식이 기존의 [공격력 - 방어력] 방식에서, [Log 스케일 다운]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정확한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해량 = (%증가계수) x 공격력 x min{1, Log10((공격력 / (방어력 + 1))^0.9 + 1)} + (+증가량) 전투 연산식 변경에 대한 더 자세한 의도와 설명은 TOS 개발팀을 참고해 주세요. [TOS 개발팀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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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
1. 스킬이 계수화됩니다. 스킬마다의 상세한 수치는 [게임 정보] - [클래스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2. 다음 마스터리가 수정됩니다. [가죽 마스터리: 기민함]의 3세트 옵션에 ‘명중 +30’이, 4세트 옵션에 ‘명중 +50’이 추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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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
1. 아이템 밸런스가 수정됩니다. - 상의, 하의, 장갑, 신발은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모두 주 능력치로 가지게 됩니다. - 전투 연산식 개편과 스킬 계수화에 따라, 장비의 공격력/방어력과 같은 수치가 변경됩니다. 장비 아이템의 상세한 수치는 [게임 정보] - [아이템]을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2. 아이템 등급 추가 및 변경됩니다. - 레전드 등급이 추가됩니다. - 레전드 등급의 아이템은 대지의 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솔미키, 롤로팬서 장비에 해당하며, 일부 해당 장비의 옵션이 변경됩니다. 3. 강화 비용이 대폭 감소하였으며, 강화로 증가하는 수치와 비용의 비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노말 아이템 기준이며, 장비의 종류에 따라 추가 배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4. 신규 레이피어 2종이 추가됩니다. - 블랙 혼, 엘가 레이피어 5. HP/SP 포션 성능이 향상 및 변경됩니다. - HP 포션의 회복량이 20% 증가합니다. - 캐릭터의 레벨/스탯으로 인한 SP 증가량이 50% 늘어납니다. - 기존에 3:7 이었던 HP 포션과 SP 포션의 즉시 회복량과 시간당 회복량의 비율이 5:5로 변경됩니다. 6. 상점 판매 포션과, 알케미스트 [팅크쳐링] 스킬로 제작하는 포션이 각각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며, 동시에 사용 가능해집니다. - 동시에 사용 가능한 포션은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1) TP 상점이나 리사이클 샵에서 판매되는 포션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2) 알케미스트의 [팅크쳐링] 스킬로 제작하는 포션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3) 잡화 상점에서 판매되거나, 소비 가능한 일반 재료 혹은 이벤트로 제공되는 포션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HP와 SP를 동시에 회복해주는 포션 예) 케이스타스 회복포션 Lv1 - 케이트리스 용맹의 포션과 케이트리스 회복의 포션, 케이트리스 수호의 포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에서 180초로 증가합니다. 7. 다음 아이템이 수정됩니다. - [마나마나]의 강화 효율이 +180%에서 +120%로 변경됩니다. - [파워 스태프]가 C버튼 공격 시, 마법 공격력의 2배 대미지를 추가로 입히던 것에서 마법 공격력만큼 대미지를 추가로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8. 상점에서 판매되는 HP/SP포션의 종류가 각각 2종씩 추가됩니다. - 대형 HP포션, 특대형 HP포션, 대형 SP포션, 특대형 SP포션이 추가됩니다. 각 마을의 잡화상인에게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대형 포션은 8레벨 [팅크쳐링] 스킬로 제작되는 포션에 비해 80%의 효과를 냅니다. - 특대형 포션은 15레벨 [팅크쳐링] 스킬로 제작되는 포션에 비해 80%의 효과를 냅니다.
9. 알케미스트가 제조하는 포션이 변경됩니다. - 알케미스트가 제조하는 농축 SP 부스트 포션의 최대 SP 증가량이 80% 감소하고, SP 회복력이 90% 감소합니다. - 알케미스트가 제조하는 농축 수호의 포션의 최대 HP 증가량과 물리, 마법 방어력이 50% 감소합니다. - 농축 SP 부스트 포션과 농축 수호의 포션이 팀 창고 이동, 마켓 거래, 1:1 거래가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10. 초월 시스템 - 여신의 축복석 3종이 1종으로 통합됩니다. - 초월에 필요한 초월석의 개수가 변경됩니다. - 여신의 축복석이 초월에 성공한 여신의 축복석 개수에 비례하여(90%) 축복받은 조각으로 환급됩니다. 반환량을 산정하는 축복석의 개수는 소수점을 버립니다. 예를 들어,
위의 경우, 최종 초월 단계는 2단계이고 초월에 성공한 여신의 축복석은 4개입니다. 4개의 90%는 3.6개이고, 여기서 소수점을 버리면 3개이므로 30개의 축복받은 조각이 추출됩니다. 11. 미감정 아이템 감정 시, 높은 포텐셜일수록 확률이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12. 다음 아이템의 효과와 툴팁이 변경됩니다. [게라스 스피어] 기존 : 투창 스킬 사용 시 대미지 50% 증가 변경 : 투창 스킬 사용 시 공격력 50% 추가 - 스킬의 총 대미지가 아닌, 스킬의 계수가 50%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아그니 네클리스] 기존 : 화염 속성 마법 시전 시 일정 배율 추가 대미지 변경 : 아래의 스킬 사용 시 50% 공격력 추가 - 적용 대상 : 파이어볼, 파이어월, 플레어, 파이어 필라, 헬브레스, 플레임 그라운드, 메테오, 소각, 홍염 - 스킬의 총 대미지가 아닌, 스킬의 계수가 50%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카라챠 세트] 기존 : 적 뒤에서 공격 시 백스텝 공격력 3배 증가회피188 감소 변경 : 적 뒤에서 백스텝 사용 시 150% 공격력 추가 회피 188 감소 13. 속성 공격력의 표기가 ‘속성 추가 대미지’로 변경됩니다. 14. 아이템 초월에 따른 능력치 증가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15. 대지의 탑 방어구 교환 관련: [2017 울림[林]프로젝트 Q&A 바로가기] - 1회성 교환을 넘어, 지속 가능한 형태로 개발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시일 내로, [테스트 서버: 큐폴]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6. 장비 아이템 수리에 소모되는 비용이, 아이템의 착용 레벨 및 아이템에 적용된 강화와 초월 수치에 따라 증감하도록 변경됩니다. 17. 장비 아이템을 [젬 강화]에 사용할 때, 장비 아이템의 장착 레벨에 따라 젬 경험치가 증감하도록 변경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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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
1. 15~100레벨대 몬스터의 경험치가 최대 1.85배까지 상승합니다. 2.. 몬스터의 등급 체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일반 몬스터 : 일반 필드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몬스터 - 스페셜 몬스터 : 프리 던전, 인던에 등장하는 더 강한 몬스터 - 엘리트 몬스터 : 일반 필드나 프리 던전에 등장하며, 덩치가 더 크고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며 부하를 소환하는 몬스터 * 엘리트가 소환하는 부하 몬스터는 경험치와 전투력이 일반 몬스터의 절반 수준이며,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습니다. 3. 캐슬 던전에서 아르마우스, 붉은 래밴자드 두 보스 몬스터가 드롭하는 실버가 감소되었습니다. - 캐슬 던전의 일반 몬스터가 드롭하는 실버는 증가합니다. 4. 몬스터 전체의 난이도가 조정됩니다. 5. 몬스터 속성별 능력치 중, 일부 강화되어 있던 부분이 약화됩니다. 예를 들어, 호그마 전사가 블록 관통을 무시하고 높은 확률로 공격을 블록시키던 속성이 삭제되었습니다. 또한 종족별로 물리방어, 마법방어가 강화되던 수치가 약화됩니다. 예를 들어, 식물형 몬스터가 마법 방어에, 변이형 몬스터가 물리방어에 특화되었던 부분 등이 조정됩니다. 6. 버서크 몬스터의 효과가 공격력 2배에서, 공격 시 가하는 대미지 2배로 변경됩니다. 7. 모든 몬스터와 보스의 체력과 경험치가 변경됩니다. 프리 던전 몬스터, 보스, 대지의 탑 몬스터와 보스도 포함됩니다. 8. 일반 필드의 몬스터가 넉백, 넉다운, 행동불가(스턴, 결빙) 등의 고급 방해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9. 100 레벨 이상의 엘리트 몬스터가 드롭하는 실버가 10배 증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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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
1. 모든 미감정 아이템이 프리 던전에서 드롭하는 [미감정 큐브] 를 통해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미감정 큐브는 [한번 더 열기] 가 불가능합니다. 2. 다음 3종의 프리 던전이 추가됩니다. 랜시드 미로 (적정레벨 280) : 그리나스 구릉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드롭되는 미감정 큐브에서는 270레벨 방어구가 제공됩니다.
밸러암 주둔지 (적정레벨 300) : 랜시드 미로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드롭되는 미감정 큐브에서는 270레벨 무기가 제공됩니다.
미크마쉬 사원 (적정레벨 320) : 밸러암 주둔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드롭되는 미감정 큐브에서는 315레벨 무기와 방어구가 제공됩니다.
3. 최소 공격력이 최대 공격력을 넘어서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4. 레벨 차이가 10 이상일 경우, 상태이상 저항에 추가 보정이 적용됩니다. 5. 공격 타입에 따른 방어구 상성이 변경됩니다. - 공격 타입에 따른 방어구 상성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미사일 공격이 활, 총, 캐논으로 세분화됩니다.
7. 특성 시스템이 변경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되고, 특성에 투가했던 실버는 정해진 환율에 비례하여 특성 포인트로 환원됩니다. - 특성 포인트는 각 클래스 마스터의 특성 학습창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효율이 떨어지는 특성은 사라지거나 해당 스킬의 기본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8랭크 특성 비용이 약 20% 인하됩니다. - 4랭크 이하 특성 중, 비용이 1000실버 이하로 증가하는 특성의 비용이 인하됩니다. 8. 큐브 재개봉 비용 변경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랭크 초기화권 사용 시, 기존에 보유했던 경험치를 되돌려줍니다. [랭크 초기화권 사용 방법 안내] 10. 팀창고가 개편됩니다. - 토큰이 없어도 팀창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실버 입금은 토큰을 사용해야 합니다. (실버 입·출금은 2랭크 이상 가능) - 기본적으로 5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토큰 사용 시 +10칸 증가하여 15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30칸까지 이용 가능해집니다. 11. 월드맵과 맵 탐사율이 팀 단위로 공유됩니다. 12. 바이보라의 날개를 통한 경험치 카드 보상이 기존대비 2/3로 줄어듭니다. 13. 캐릭터 생성 시 시작 도시로 클라페다만 선택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이에 따라 다음 사항들이 변경됩니다. - 클라페다와 오르샤 간, 여신상을 통한 이동이 무료가 됩니다. - 용병 의뢰소 NPC가 클라페다로 이동합니다. - 각 도시에 위치한 집 내부로 이동할 때, 입장을 확인하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클라페다와 오르샤의 대장장이 NPC도 아이템을 감정할 수 있습니다. 14. 퀘스트 정보창에 서브 퀘스트가 출력되는 조건이 변경됩니다. 기존: 캐릭터가 있는 맵과 인근 맵의 서브 퀘스트 진행 가능 상태일 때 퀘스트 정보창에 노출되었습니다. 변경: 캐릭터 레벨에 따라, 노출되는 퀘스트의 범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15. 모든 지역의 일부 퀘스트 조건이 변경됩니다. - 몬스터의 배치 수 및 등급 변경에 따라서 일부 퀘스트의 클리어 목표치가 상향 조정됩니다. - 일부 채집 퀘스트의 채집 성공률이 상향 조정됩니다. 16. 레벨 차이로 인한 경험치 패널티 조건이 변경됩니다. - 경험치 패널티 : 몬스터와 캐릭터의 레벨 차이가 30 이내인 경우 경험치 패널티가 없지만, 이후 1레벨마다 5%씩 감소합니다. 17. 게임 내 아래 항목의 도움말 내용이 개선됩니다. - 스테이터스 포인트 분배, 특성, 용병 의뢰소, 아이템 감정, 프리던전, 의뢰소 미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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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 퀘스트 |
몬스터 스킬이 변동됨에 따라 플레이그닥터 전직 퀘스트가 변경됩니다. |
【이벤트】
이벤트명 |
기간 |
내용 |
매일 초기화 기회 지원 |
04/27(목) 점검 후 ~ 05/11(목)점검 전까지 |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 도시에 있는 라이마의 큐폴 NPC가 캐릭터 당 하루에 한 번 랭크/스킬/스탯 초기화 아이템을 지급합니다. |
여신의 축복이 깃든 나무 |
(1차) |
계정 당 하루에 한 번, 여신의 축복이 깃든 선물이 숙소 메시지함으로 지급됩니다. |
소녀의 울림 |
04/27(목) 점검 후 ~ 05/25(목)점검 전까지 |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 도시에 있는 소녀NPC에게 찾아가 매일 매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주말 엔 버닝 |
04/27(목) 점검 후 ~ 08/27(일)까지 |
주말 특정 시간 대마다 최대 3배 경험치 배수 적용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또 다른 여정 |
04/27(목) 점검 후 ~ 08/31(목)점검 전까지 |
신규 구원자님과 신규 캐릭터 생성 시 클라페다에 있는 템플러 마스터 기사단장 우스카가 레벨업 상자를 지급합니다.. 복귀/기존 구원자님께는 특정 레벨 달성 시 마다 다양한 아이템과 칭호를 지급합니다. |
자라나라 나무나무 |
종료 |
이벤트에 참여하신 모든 구원자님께 ‘오만한 구원자’ 칭호가 지급됩니다. [바로가기] |
Mission: 생존본능 |
종료 |
이벤트 아이템(축복이 깃든 씨앗, 프리즌 큐브)이 04/27(목) 점검 시 일괄 삭제됩니다. |
【TP 아이템】
※ 교복 코스튬 상자 오픈 시 확률에 따라 5종의 코스튬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확률 확인]
※ 백골 불량 서클 교복과 번개 불량 서클 교복 획득 시에는 암밴드가 추가 제공됩니다.
※ 상자 아이템은 거래가 불가능하며 오픈 후 얻은 코스튬과 암밴드는 거래, 팀창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이템명 |
착용 클래스 |
가격 |
비고 |
백골 불량 서클 교복 코스튬 패키지 |
제한 없음 |
149 TP |
- 판매기간: 04/27(목) 점검 후 ~ 05/11(목) 점검 전 |
번개 불량 서클 교복 코스튬 패키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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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불량 서클 교복 코스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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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정 불량 서클 교복 코스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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벚꽃 로맨스 세일러복 코스튬 |
▣ 버그 수정사항
【스킬】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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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 (1 Rank)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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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링샷 |
닐링샷 스킬 사용 시 공격 속도를 비정상적으로 높일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쿼렐슈터 (2 Rank)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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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드롭 뿌리기 |
스킬 사용 시 애니메이션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오라클 (6 Rank)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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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 젠더 |
스위치 젠더 스킬 사용 중 거울에 비친 캐릭터의 머리가 잘못된 모습으로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사두 (4 Rank)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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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이탈 |
스킬 사용 시 헤어 코스튬 on/off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 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퀘스트】
퀘스트명 |
내용 |
광기의 마법사(1) |
퀘스트 진행 중, [붉은 인프로 락터] 몬스터가 6 마리만 나와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수련장의 부엉이(3) |
퀘스트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몬스터】
몬스터명 |
내용 |
푸른 엘렛 |
칼레이마스 접견소의 푸른 엘렛 몬스터 넉다운 동작이 부자연스럽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우산이끼 |
[수면] 디버프가 정상적으로 캐릭터에게 걸리지 않고, 디버프에 걸렸을 때 효과 지속시간이 지나도 효과가 제거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검은 우산이끼 |
【아이템】
아이템명 |
내용 |
대해적과 하이레번 하편 |
아이템의 이름과 내용이 아래와 같이 수정됩니다. 하이레번 > 하이레이번 |
【그래픽/UI/사운드】
내용 |
[내추럴 포니테일 헤어] 착용 후, 일부 스킬을 사용하거나 보조무기 공격시 캐릭터의 얼굴이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프린스 웨이브 헤어]와 [미르티스 투구 착용] 후, 대각선 방향을 바라볼 때 앞머리가 투구를 뚫고 나오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롱 레이어드 헤어]와 [아처3서클 코스튬] 착용 후, [부르기] 스킬 사용 시 앞머리가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코카트리스 헤어]를 착용한 상태에서 [케파 인형] 착용 시, 케파 인형이 노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흰꽃 머리핀] 과 [금테투구]를 동시에 착용하면 흰꽃 머리핀이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성직자의 앨리스 코스튬(남)] 착용 후 ‘혼자놀기’ 제스처를 취하면 코스튬의 이미지가 겹쳐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성직자용 심플 컬러 코스튬(여)] 착용 후, 뒤로 이동 및 특정 제스처를 사용하면 코스튬 이미지가 깨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자동매칭 UI의 클릭 범위가 실제 범위보다 큰 문제가 수정됩니다. |
추가 경험치 UI가 간혹 필드 및 마을에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캐릭터 정보창(F1)의 내용이 갱신될 때마다 스크롤이 최상단으로 이동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그 외 수정사항】
내용 |
[판금 마스터리: 방어]와 아이템으로 증가된 스태미너 수치가 아이템 스왑 시 하락 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게임 설정] - [조이패드 설정 보기] 에서 방향키 조작 중, 그림과 화살표가 일치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클래스 레벨업 시 나오는 시스템 메세지의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마법사용 심플 컬러 코스튬(여)] 착용 시 일부 제스처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TP 상점에서 미리보기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캐릭터 선택 창에서 이름을 변경해도 파티, 길드 정보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팀 배틀 리그 라운드 종료 직후 스킬 사용 시 다음 라운드 시작 후 바로 스킬을 사용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마켓에 등록된 수량성 아이템이 일괄 판매되면, 수령함의 판매 완료 개수가 1인 문제가 수정됩니다. |
노바하 별관, 공회소, 본원 지역에서 가까운 지점에서 부활 시 필드로 이동이 안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거래불가 속성으로 변경된 젬/카드 아이템을 장착하거나 해제하면 거래가 가능해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감사합니다.
http://tos.nexon.com/community/tosnotice/view.aspx?n4ArticleSN=697
http://tos.nexon.com/events/20170427/reset.aspx
http://tos.nexon.com/events/20170427/daily.aspx
http://tos.nexon.com/events/20170427/levelup.aspx
http://tos.nexon.com/events/20170427/godtree.aspx
http://tos.nexon.com/events/20170427/weekend.aspx
울림[林] 프로젝트 업데이트 및 감사 TP 지급
기존에 플레이 기록이 있는 유저들에게 TP 보상
http://tos.nexon.com/community/tosnotice/view.aspx?n4ArticleSN=700
(IP보기클릭)61.84.***.***
겁나 퍼주고 갈아엎는거보니까 넥슨이 마지막 기회주고 아닌거같으면 섭종시킬기세인가보네
(IP보기클릭)61.80.***.***
지난 2월 넥슨이 imc 지분을 일부 인수했고 똥나무 총괄이 김세용 부사장에서 김학규 대표로 변경됐고 유저 간담회도 진행했습니다. 2월 부터 시작된 변화가 이제 라이브 서버에 적용됐습니다.
(IP보기클릭)1.239.***.***
이거 대격변 맞아요 모르면 좀 다물고 짜지세요 뭔지도 모름서 키보드 터는거 역겨움 --;;
(IP보기클릭)1.239.***.***
진작 그러셧어야죠 잘짜지세요
(IP보기클릭)121.140.***.***
말 엄청 많던데 밸런스 뒤죽박죽 됐고 특성 초기화 되서 토큰 없으면 90시간 다시 기다려야 되고
(IP보기클릭)61.84.***.***
겁나 퍼주고 갈아엎는거보니까 넥슨이 마지막 기회주고 아닌거같으면 섭종시킬기세인가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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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엄청 많던데 밸런스 뒤죽박죽 됐고 특성 초기화 되서 토큰 없으면 90시간 다시 기다려야 되고
(IP보기클릭)61.80.***.***
대격변급 밸런스 변경 때문에 매일 매일 랭크 스텟 스킬 초기화권을 지합니다. 기존 유저들은 TP 보상제도가 있고 신규나 복귀 유저들도 TP 퍼주는 상황이라 다들 토큰 플레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17.04.27 20:30 | | |
(IP보기클릭)39.114.***.***
(IP보기클릭)58.123.***.***
(IP보기클릭)211.42.***.***
(IP보기클릭)220.78.***.***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49.165.***.***
(IP보기클릭)1.239.***.***
신사답게🎗
이거 대격변 맞아요 모르면 좀 다물고 짜지세요 뭔지도 모름서 키보드 터는거 역겨움 --;; | 17.04.27 22:17 | | |
(IP보기클릭)49.165.***.***
아이구 무섭네요 짜지고 있을께요 | 17.04.27 22:19 | | |
(IP보기클릭)1.239.***.***
신사답게🎗
진작 그러셧어야죠 잘짜지세요 | 17.04.27 22:20 | | |
(IP보기클릭)59.21.***.***
(IP보기클릭)1.239.***.***
2주일 내내 랭크 초기화는 장식인가 | 17.04.27 22:18 | | |
(IP보기클릭)112.151.***.***
(IP보기클릭)1.239.***.***
걍 님 뇌내망상이겟죠. 무쿨기 천하겜에서 적당히 조정된 거고 그 중에서도 좀 강한게 있고 아닌게 있는거지 무슨 나가리 타령 ㅋㅋ 무쿨기 천하겜에서 원탑직업 아니게돼서 좃같음? 개이기적인 생각 | 17.04.27 22:19 | | |
(IP보기클릭)112.151.***.***
뇌내망상이라면서 무쿨기 천하라는 말은 왜 나옴? 무쿨기 효율 좋은거 알고 그거 때문에 무쿨기 직업한건데 무쿨기 다 쓰레기 만들면 그 직업도 쓰레기 되는건 기정사실 아님? 실제로 경매장만 봐도 무쿨기 쓰던 직업들 템값 다 똥 됐더만 왜 자기 뇌내망상을 남한테 찌끄리면서 아닌척함? | 17.04.27 22:29 | | |
(IP보기클릭)124.50.***.***
꼬접 | 17.04.27 23:56 | | |
(IP보기클릭)1.239.***.***
무쿨기가 나가리 됏다는게 님 뇌내망상이라니까 먼 소린지ㅋㅋㅋㅋ | 17.04.28 05: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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